아레나 성능만 놓고 보면 '전부' 애매하거나 단점이 큰 듯 합니다.
콤바트라 오메가를 제외하면 아예 아레나 유닛이 아니라고 봐도 좋은 수준이네요.
제오라이머, 하이뉴 두 가지 유닛이 지금 아레나 메타 덱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최강의 두 유닛인데 이 유닛들 상대로 주목할 점이 있는 유닛은
단하나 콤바트라 오메가 뿐이구요.
어빌리티나 성능만 놓고보면 딱 제오라이머 카운터 치라고 낸 유닛이라고 보시면 됨.
이 게임 좀 한 유저 치고 콤바트라 한돌 못 해줄만큼 못드신분은 없을테니까 한돌 난이도는 아주 낮은편에 속하고
스펙 자체는 5코스트 짜리 유닛 치고는 초월적인 스펙입니다만
문제는 콤바트라 오메가는 PA 트리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무려 5명이서 조종한다는 설정인 주제에 PA코스트가 9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 밖에 안나오는 수준. 어태커랑 반감무효 필살이 필수니까 나머지 PA 중에 3코스트를 채워야하는데 뭘 넣어도 애매하다는게 문제임.
게다가 핵심 PA인 어태커와 반감 무효 필살이 전부 PA 5랭크에 몰려있어서 PA 소재는 어마어마하게 잡아먹는데
제오라이머 카운터 외에 어떤 유닛 상대로도 애매하는게 문제임.
3연타면 요새 넘쳐흐르는 터프니스3회짜리 유닛들을 원킬 낼수도 없고,
딜은 굉장히 강력한 수준이지만 행동력에 엄청난 하자가 있어서 어빌리티로 올라가는 행동력이 꼴랑 800이에요.
보조 없으면 2대 쳐맞은 제오라이머한테 행동력 따라잡혀서 죽을 수준임.
당연히 이렇게 범용성이 떨어지는 유닛을 방어진형에 쓸수도 없는 노릇이라 사실상 공격진형용+ 제오라이머 카운터용 유닛으로 밖에 못써요.
제오라이머 떄문에 암걸려서 아레나 진행 못할 수준이다! 이정도 아니면 그냥 넘기시는거 추천.
카쿠즈치는 7코스트라 코스트가 결코 낮은 편이 아닌데 스펙은 기한 한정 참전 유닛이 맞나 싶네요.
나이팅 게일 오메가 같은 초월적인 성능을 가진 유닛도 필살기에 배리어 무시가 '표기 되지 않은 것'만으로 거의 안썻다가 이제사 겨우 몇몇 덱 나오는 판국인데
평타, 필살기, PA트리 모두 배리어 무시가 없는 저행동력 유닛을 왜낸건지 알수가 없네요.
달리 보조능력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필살기나 어빌리티가 강력한 것도 아니고, 작정하고 못쓰게 만든 수준이에요.
지난번에 왜 이제사 나온건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렷던 같은 코스트의 아쿠에리온 오메가랑만 비교해봐도 얼마나 쓰레기 스펙인지 알수 있을듯?
아쿠에리온 오메가는 최소 체력 낮아지면 행동력이 올라가기라도 하지 얘는 따로 올릴수단도 없어요 ㅋㅋ
그냥 성능만 놓고 보면 버린 유닛 수준이에요.
쓸곳이 겁나 없지만 억지로 쓸곳을 찾자면 3연격 찍고 투멸 어태커 보스 상대할때 평타로 코어지원해주는 용도로는 쓸수 있겟네요.
이런 유닛들 보면 하이뉴나 제오라이머 보면서 파워 인플레 걱정한게 무색할 지경임.
듀란 얘는 3코스트 짜리 저코스트 유닛인건 맞지만 신기루 덱이 나온 지금에도 3코스트 유닛을 메인으로 쓰는 덱은 거의 없을 뿐더러
얘를 터프니스 회피 요원으로 쓸바에야 조금더 높은 코스트로 눈을 돌리면 훨씬 강력한 터프니스 회피 유닛이 넘쳐 흘러요.(코이치, 레드숄더, DX 등등)
4코스트 치고 좋은건 맞지만 초월적인 강력함 이런 건 아니기도 하구요.
투자대비 효율이 안좋을수 밖에 없는 유닛임.
미코토는 아레나에서는 1코스트 딜러 유닛이라는 것만으로 쓰레기 확정이라
디펜더 듀란달 급 별볼일 없는 평범한 유닛이지만 정패 vs ex3 용으로는 지금 시점에서는 최고인듯?
다이모스가 그랑제보머한테 행동력 5%x7 정도 밖에 못까지만 이거도 감지덕지한면서 클리어 필수 요원급으로 쓰는 판국인데
3연타라고는 해도 게이지 필살 만땅 기준 55%x3을 깔수 있다는건 어마어마한 메리트죠.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10단을 다찍어야한다는건 좀 아깝지만 따로 반격무효를 넣을 필요도 없어서 코어필살이나 적당히 딜이나 명중 관련 PA를 장착할수도 있구요.
제오라이머, 코이치 이후에 PA 포함 반감 100% 초월하는 유닛들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게이지 감소까지도 100%를 초월하기 시작하네요.
덕분에 ex3 프리패스 급 유닛이 탄생해버렷네요.
아쉬운건 PA 4랭 까지 뚫어줘야한다는 점인데 다이모스보다 확실한 프리패스 유닛이라는 점은 확실하다고 봅니다.
아레나 기준에서는 제껴도 상관 없지만 정패 ex3 노리시는 분한테는 가치가 높다고 봐요.
얘 아니라도 슬슬 ex3 프리패스 유닛들 뿌리기 시작하는 시점이 오는거 같네요.
게이지 필살 만땅 안찍어도 게이지 감소 요원으로 쓸수 있는 유닛 나올 날도 머지 않을 듯 합니다.
사실 ex3 아니라도 사파이어 슬슬 뿌리기 시작하는 시점이라 딱히 모자라지도 않으니까 느긋~~~하게 기다리면서 해도 충분할듯?
이번 유닛들은 전체적으로 제오라이머, 다이미다라 가챠 떄 많이 빨아 먹어서 쉬어가라고 낸듯 합니다.
솔까 정패 vs ex3 뚫는데 들어가는 PA 소재가 너무 아까워서 아레나에 투자하는 제 입장에서는 미코토가 확실히 매력적이긴 합니다만
오오치가 이번 가챠로 한번 쉬어갔으니 또또 진격이벤트 페스 가챠에서 어떤 인플레 유닛을 낼지 몰라서 그냥 이번 건 제끼려구요~~
미코토 먹는것 부터도 문제지만 먹었다고 해도 미코토 하나만 해도 PA 소재 들어가는 양을 무시 못할 뿐더러
제오라이머 덱 잡으려고 다른 유닛에 투자하느라 한달 반 정도 모은 PA 소재 전부 다써버려서 쓸 PA소재도 없기도 하구요.
기다리다 보면 더 쓸만한 프리패스 유닛 내주겠죠 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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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적으로는 100%까지 밖에 적용이 안되요. 초과분은 반감이 있을떄만 적용된다고 보시면 됨. 반 감 무효가 110%짜리 유닛으로 반감이 100%인 유닛을 때렷을 경우 반감 무효가 10%정도 남지만 반감 무효 100% 짜리 유닛이 반감 100%인 유닛을 때린것과 데미지 차이는 없다는 소리죠. 행동 게이지도 반감이랑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됨. 100% 이상은 적용안되지만 100% 이내에는 잘만 적용됩니다. 미코토 아니라도 계속 프리패스 유닛은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까 엄청 급하신거 아니면 안돌리셔도 될듯 | 19.01.10 11: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