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 아무로가 1군인데 카미유가 창고라고 치고
뉴건담에 제타를 태그시키면 뉴건담의 무기목록에
제타건담무기가 추가되는겁니다 그리고 전투연출
에선 카미유가 아무로를 원호하는 대사를 치면서 등
장하는거죠
이러면 부족한 출격문제보완하고 무장이 부족한 기
체굴리기도 좋고 동일계열 캐릭의 원호대사도 들을
수있고 괜찮을것같은데
가령 아무로가 1군인데 카미유가 창고라고 치고
뉴건담에 제타를 태그시키면 뉴건담의 무기목록에
제타건담무기가 추가되는겁니다 그리고 전투연출
에선 카미유가 아무로를 원호하는 대사를 치면서 등
장하는거죠
이러면 부족한 출격문제보완하고 무장이 부족한 기
체굴리기도 좋고 동일계열 캐릭의 원호대사도 들을
수있고 괜찮을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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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져가는 기술을 한두 개 정도로 제한해야겠죠 원거리 기술 부족한 애한테 사격캐 붙여주고 하면 전위 후위 느낌 나서 괜찮을 거 같네요 | 19.01.17 12:35 | |
(IP보기클릭)121.140.***.***
제한하는 방식이야 여러가지가 있으니까요ㅋ 무기공격력을 주기체의 최종공격력+500을 상한으로 한다거나 기력en을 높이거나 방법은많죠 | 19.01.17 12:39 | |
(IP보기클릭)223.62.***.***
물론 적당히 제한을 두어야 하겠죠. 원호공격처럼 데미지 일정량 감소나 아니면 태그 대응무기만 사용가능하거나 한 식으로요. 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19.01.17 12:57 | |
(IP보기클릭)119.201.***.***
오히려 잘만 활용하면 생존력은 개쩌는데 데미지가 영 부실한 캐릭터나, 그 반대의 캐릭터들에게도 전술적인 구제책이 될 수도 있죠. 아직 아이디어의 단계일 뿐이니 밸붕을 논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 19.01.17 13:08 | |
(IP보기클릭)27.117.***.***
음... 전 반대로 말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이디어가 나오면 오히려 더 구체적으로 논하는 게 좋죠. 뭔가 의견이 나와야 추가적인 필요 요소가 더 잘 보이잖아요. 지금 본문만 가지고는 밸붕. 제한 걸 경우 어시스트나 전함원호의 옆그레이드로 보이거든요. | 19.01.17 13:29 | |
(IP보기클릭)119.201.***.***
아 맞는 말씀입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올드한 속담처럼 아이디어도 다듬어야 써먹을 수가 있겠죠. 다만 그러한 작업을 구체적으로 해나가는 건 제작진이 할 일이고, 저희야 팬의 입장에서 이런저런 아이디어 내놓고 우리끼리 재밌게 떠들면 그만이지 지금 단계에서 밸붕을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돼서 쓴 댓글입니다. | 19.01.17 13:40 | |
(IP보기클릭)119.201.***.***
사실 제 생각을 말하자면 서포터의 모든 무장을 쓸 수 있다면 밸붕을 논하기 이전에 굳이 태그제를 쓰는 의미가 없을 뿐더러 무기 선택창이 너무 난잡해져 불편을 유발하기만 할 겁니다. 해서 위에 쓴 댓글처럼 일정 게이지를 부여해서 그 게이지에 따라 일반 기술, 필살기, 맥시멈 브레이크 사용 정도로 나누면 좋을 것 같네요. | 19.01.17 13:41 | |
(IP보기클릭)175.210.***.***
제작진 일이죠~_~ 아이디어 내는 것도 마찬가지로 제작진 일이고... 근데 그걸 따지게 되면 게시판에서 의견을 주고 받을 필요도 없는데... 만드는 사람들이 알아서 하게 두면 끝인거니까... | 19.01.17 17:42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119.201.***.***
참가하면 경험치랑 PP도 입수가능해서 꽤 유용했죠. 다만 원호에 필요한 조건을 출격했을 때와 동일하게 다 갖춰야해서 땅개유닛의 경우 날 수 있게 해줘야 원호가능; 아니, 갑판 위에서 원호공격하는 거 아니었냐!? | 19.01.17 14:47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9.201.***.***
시스템만 손보면 작업량 딱히 안 늘텐데요? 원호대사 패턴이야 녹음해놓은 거 갖다쓰면 되고, 이미 찍어둔 연출 보여주는 건데 뭐가 문제인지... 아, 시스템을 새로 만드는 것자체가 작업량이 느는 거라고 한다면 할 말 없군요. | 19.01.17 14:49 | |
(IP보기클릭)124.137.***.***
시스템 새로 만드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 19.01.17 16:29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4.137.***.***
(IP보기클릭)121.140.***.***
아뇨 다른데요ㅋ 지금 소환기는 단독유닛으로 만들지않고 제작진이 기술화시킨거고 제가 말한건 단독유닛 두대를 유저마음대로 묶는 방안이지요 | 19.01.17 17:06 | |
(IP보기클릭)124.137.***.***
그쵸 말씀하신건 알고 있습니다. 이게 단독유닛이냐 아니냐 차이지만 근본적으로 생각하면 창고에 박혀있는 캐릭터를 출격한 캐릭터 사용 이라는 걸로 나오죠 문제 제기하신 출격문제 보완과 무장수 부족을 레렐님께서는 태그 or 소환기술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신겁니다. 슈로대 팀에서는 최악의 방법으로 - 출격하는 유닛 수가 부족해? -> 잘 안쓰고 비중 없는 캐릭터 삭제 - 출격한 유닛 무장이 부족해? -> 팬 서비스 겸 삭제된 캐릭터가 나와서 공격하는 무기로 넣어 이런방식으로 해결한거죠... 정말 최악인겁니다... ㅠㅠ | 19.01.17 17: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