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꺼는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엄~~~~청 재미가 없네요 ㅡㅡ....
시옥,천옥,v,x 같은그래픽을 4번 겪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v는 그래도 발매되고 2주정도만에 엔딩보고 했는데
x는 지금 아직도 40화정도에서 멈춰있습니다...
새턴 슈로대f로 입문해서 지금까지 웬만한 슈로대는 다 해왔는데... 재세편 이후론 시옥에서 연출이 완전 떡락했다가
천옥 v x 지나면서 조금씩 좋아지는건 보이는데 하지만 예전처럼 불탄다는 느낌이 없네요...
이번 x는 정말로 취향도 별로고 스토리진행되는것도 뭔가 어거지가 많이보이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게임 자체에 정성이 안보이는거같습니다....
다음 슈로대도 시옥엔진 그대로 쓰면 슈로대 안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동안 즐거웠는데 상황봐서 슈로대를 놔줄지도 모르겠습니다...
(IP보기클릭)119.201.***.***
이것도 행복회로인 게...알파에서 알외는 의외로 시스템적 변경점이 많습니다. 원호공격 추가되고 무기 일괄개조로 바뀌고 바자 시스템 추가되고...2차, 3차Z는 애초에 쪼개팔았던 물건이라 그대로 가는 거고, K와 L쪽은 오히려 K를 따로 묶고 L, UX, BX를 한데 묶는 게 시스템적으로 유사성이 더 높을 겁니다. 제 기억으론 K에선 파트너 보너스가 지금 같은 형식이 아니었고, 강화파츠도 건재했던 걸로 알고 있거든요. 즉, 한 번씩 시스템 재탕을 한다는 이론은 그닥...신빙성이 없어보입니다...바꿔말해 다음 작도 Z엔진 기반으로 1년 개발해서 나올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얘기죠. 물론 그렇게되면 안 그래도 시궁창에 쳐박힌 IP가 공중분해될 수도 있을 듯...
(IP보기클릭)220.81.***.***
알파 알외는 생긴건 비슷해도 시스템적으로는 상당히 다릅니다. zerang님 서술대로.
(IP보기클릭)106.102.***.***
자금 시간 타령 하면서 팬심에 기대하는 제작자 보다가 이번에 나온 갓옵 보면서... 정나미 더 떨어지네여 코라발록 이번에 죽기살기로 제작한거 같던데...지금 슈로대는 장인정신 따윈 버리고 음 시간자금 없어도 이정도 햇으니 사줘 마인드
(IP보기클릭)106.102.***.***
자금 시간 타령 하면서 팬심에 기대하는 제작자 보다가 이번에 나온 갓옵 보면서... 정나미 더 떨어지네여 코라발록 이번에 죽기살기로 제작한거 같던데...지금 슈로대는 장인정신 따윈 버리고 음 시간자금 없어도 이정도 햇으니 사줘 마인드
(IP보기클릭)124.60.***.***
(IP보기클릭)119.201.***.***
가리군
이것도 행복회로인 게...알파에서 알외는 의외로 시스템적 변경점이 많습니다. 원호공격 추가되고 무기 일괄개조로 바뀌고 바자 시스템 추가되고...2차, 3차Z는 애초에 쪼개팔았던 물건이라 그대로 가는 거고, K와 L쪽은 오히려 K를 따로 묶고 L, UX, BX를 한데 묶는 게 시스템적으로 유사성이 더 높을 겁니다. 제 기억으론 K에선 파트너 보너스가 지금 같은 형식이 아니었고, 강화파츠도 건재했던 걸로 알고 있거든요. 즉, 한 번씩 시스템 재탕을 한다는 이론은 그닥...신빙성이 없어보입니다...바꿔말해 다음 작도 Z엔진 기반으로 1년 개발해서 나올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얘기죠. 물론 그렇게되면 안 그래도 시궁창에 쳐박힌 IP가 공중분해될 수도 있을 듯... | 18.04.26 06:44 | |
(IP보기클릭)220.81.***.***
가리군
알파 알외는 생긴건 비슷해도 시스템적으로는 상당히 다릅니다. zerang님 서술대로. | 18.04.26 11:36 | |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221.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