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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37.***.***
원래 그 화면분할이 임팩트 때부터 시작한 건데 그게 OG의 문드웰에까지도 활용되고 있죠. 외전까지는 화면이 4:3 비율 기준이라 분할해도 웬만큼 소화가 됐는데 16:9 HD 화면에까지 이전에 썼던 걸 고대로 써먹으니 문제점들이 막 터지는 걸로 보여요. 화면분할도 이젠 좀 개선되거나 아예 빠졌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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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트윈 시스템 놔두고 굳이 혼자 공격해야하는 거 자체가 저한테는 불만으로 다가옵니다. 그렇게 따지면 올무기 시스템도 걍 불편한 거 감수하고 걍 일반무장 사용하면 되는 문제죠. 말인즉, 근본적인 해결책도 안 되고 시스템상으로 손해를 감수해야 하니까요. | 17.05.17 19:33 | |
(IP보기클릭)218.148.***.***
넵.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른거니까 불만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자체를 부정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냥 저에게 있어선 그때그때 선택의 문제일 뿐 손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는 거죠. 트윈을 안풀어도 혼자 때리는 연출 볼 수 있기도 하고... 올공격은 성능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미묘하게 다른 문제라고 봅니다. | 17.05.17 19:42 | |
(IP보기클릭)119.201.***.***
트윈 상태로 혼자 공격해도 화력상으론 손해를 본다는 걸 얘기하고 싶었던 것이긴 한데... 제가 볼 때 이건 개취로 치부할 문제라기보다 아래 이나즈마 킥님 의견처럼 옵션으로 해결가능한 문제라고 봅니다. 서브에도 원호가 가능한 OG시스템상 삼다수 로봇대전처럼 메인 공격하고 서브 공격하고 하는 식으로 무조건 나눠버리면 좀 난잡해질 거 같고(메인 서브에 원호까지 바꿔가면서 4번이나 나왔다 들어갔다해야하니;)...걍 서브 연출 온/오프 정도만 넣어줘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화면분할 공격도 여럿이서 다굴친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들어서 좋을 때도 있지만(특히 통솔로 집단구타할 때), 그거 때문에 멀쩡한 컷인이 잘려나간다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하다못해 분할 공격 시 컷인 위치 조정이라도 해주는 센스 정돈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 17.05.17 20:00 | |
(IP보기클릭)218.148.***.***
옵션이 추가되어서 여러가지 선택이 가능해진다면 그보다 좋은건 없겠죠. 연출의 롱버전 숏버전 나눠서 선택하게 해준다던가, 분할 전용의 연출을 넣어준다던가 말이죠. 무리겠지만... 근데 일단 현재 나와있는 결과물에서는 결국 취향의 문제인 상태니까요. (전 OK, zerang님은 불만) 아마도 제가 슈로대에 한해서는 굉장히 관대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연출은 저도 비슷한 생각을 안해본건 아닌데, 지금도 분명 화면분할이 고려된 연출일거라 생각해서 크게 바뀌는건 힘들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물론 더 발전할 여지는 분명히 있고 발전하면 좋겠지만요. | 17.05.17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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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그 화면분할이 임팩트 때부터 시작한 건데 그게 OG의 문드웰에까지도 활용되고 있죠. 외전까지는 화면이 4:3 비율 기준이라 분할해도 웬만큼 소화가 됐는데 16:9 HD 화면에까지 이전에 썼던 걸 고대로 써먹으니 문제점들이 막 터지는 걸로 보여요. 화면분할도 이젠 좀 개선되거나 아예 빠졌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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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201.***.***
난이도가 높고 낮은 걸 떠나서 오지의 게임 시스템은 솔로가 유리할 게 1도 없어요. 들어오는 PP도 반토막나고 화력도 줄어들고, 움직여야 되는 개체수가 2배가 돼서 귀찮기까지 하죠. 저도 솔로 유닛 쓸 줄 몰라서 안 쓰는 거 아니예요. 다만 시스템상으로 손해보는 거까지 감수하면서 온전한 연출로 게임할 것인가, 게임은 게임대로 온전히 즐기면서 연출을 가끔 제대로 된 걸 볼 것인가, 이 둘 중에 택일하라면 저는 전자를 선택할 만한 사람이 아니고, 여건이 안 돼서 둘 중 하나를 선택하기는 했으나 유저 입장에서는 여전히 불만이 있으니 이런 얘기를 하는 거죠. 자가용과 대중교통 중에 한 가지 교통수단을 택할 수밖에 없지만 자가용을 타도(연비, 주차문제), 대중교통을 타도(느림, 불편함) 불만은 있는 거랑 똑같은 겁니다. | 17.05.19 08: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