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OGMD 하고있는데 [24]
[광고]
V로 입문해서 2회차 깨고 OGMD하고있는데
15화인데 웰케 지루하죠.
OGMD가 전투 연출이 더 좋다는데
딱히 V보다 좋다는것도 못느끼겠네요.
연출보면서 드는 생각이 화려하기만하고 임팩트가 안느껴짐...
몇화쯤 되야 쩌는 연출 나오나요?
----
주인공 기체들은 진짜 임팩트를 못느끼겠음.
계속 진행하다가 맘에 드는 게 젠가 하나 찾았네요.
젠가랑 비슷한 수준으로 연출나오는거 어떤거 있나요?
그리고 마징가 파이널브레스노바 정도의 연출임팩트를 원하는데 그런기체 어떤게 있나요?
다 키울것도 아니고 1회차만 하고 끝낼거라서 Top3 정도만 있으면 될것 같아요.
------
V에서도 건담류들 연출은 거진 다 싫어하는데 야마토나 마징가같은 연출을 좋아해서 비슷한 느낌이 나는 기체를 찾고있는데
젠가가 좀 비슷한거 같더군요.
젠가랑 비슷한 느낌의 연출나오는 기체가 어떤거 있나요?
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9428487 | 공지 | [슈퍼로봇대전 X] 공략&팁 모음 (8) | 루리웹 게임 | 22 | 125096 | 2018.04.02 |
9412846 | 공지 | 슈퍼로봇대전 V 공략&팁 모음 (9) | 루리웹 게임 | 47 | 689497 | 2017.02.24 |
8378534 | 공지 | 슈퍼로봇대전 BX 공략&팁 모음 (1) | 루리웹 게임 | 12 | 137311 | 2015.08.28 |
7924210 | 공지 | 천옥편 공략/팁 모음 (8) | smile | 72 | 183878 | 2015.04.06 |
6844318 | 공략/팁 | 시옥편 공략 모음 (3) | smile | 8 | 149372 | 2014.04.18 |
5094636 | 공략/팁 | 제 2차 슈퍼로봇대전 Z 제세편 PDF 공략집 완성본 배포! (75) | Prof.Jang | 55 | 142838 | 2012.06.17 |
9431622 | 잡담 |
플스판과 비타판 차이 문의드립니다
(3) N
|
20CenturyBoy | 0 | 21 | 11:03 |
9431621 | 질문 | 루리웹-7146090504 | 0 | 26 | 10:56 | |
9431620 | 잡담 |
대체 종료메세지 총 개수가 몇개인지...
(1) N
|
울보쥬리오 | 0 | 214 | 08:54 |
9431619 | 질문 | 루리웹-7146090504 | 0 | 343 | 06:19 | |
9431618 | 잡담 |
(스포) 1회차 진엔딩 봤습니다 !
(3) N
|
세페르나 | 0 | 322 | 02:38 |
9431617 | 잡담 |
슈로대가 발매된지 벌써 한달이되어가는데요..
(4) N
|
철댕이 | 1 | 792 | 02:18 |
9431616 | 소감 |
[클리어 소감] 음...
(2) N
|
떠돌이 까치 | 0 | 411 | 01:00 |
9431615 | 질문 |
곧 2회차 넘어가는데
(4) N
|
키미태 | 0 | 238 | 00:46 |
9431614 | 잡담 |
3회차 여캐만 키우고 있습니다.
(3) N
|
루리웹-9831573078 | 0 | 519 | 00:24 |
9431613 | 영상 | [B.F]BIG FIRE | 0 | 462 | 2018.04.25 | |
9431612 | 잡담 |
그러고 보면 로봇대전은 dlc팔이를 참 못하네요
(16) N
|
큐어마린 | 1 | 908 | 2018.04.25 |
9431611 | 잡담 |
갑자기 다시보니 초강력 먼치킨
(2) N
|
코발렌코 | 0 | 1178 | 2018.04.25 |
9431610 | 잡담 | 태소연 | 0 | 1299 | 2018.04.25 | |
9431609 | 잡담 | 라르랑 | 0 | 385 | 2018.04.25 | |
9431608 | 잡담 | 텐카와아키토 | 2 | 1288 | 2018.04.25 | |
9431607 | 잡담 | 크로우테일 | 0 | 1253 | 2018.04.25 | |
9431606 | 잡담 | 1stAGENT | 1 | 232 | 2018.04.25 | |
9431605 | 잡담 | A·A·A | 0 | 661 | 2018.04.25 | |
9431604 | 질문 | 루리웹-7146090504 | 0 | 287 | 2018.04.25 | |
9431603 | 스샷 | 인간시대의 끝 | 0 | 841 | 2018.04.25 | |
9431602 | 잡담 |
반다이 판권취득상태가 어떻게 되는건지
(25)
|
태소연 | 0 | 747 | 2018.04.25 |
9431601 | 잡담 |
이번 작 부엉이 시키 인성 ㅋㅋ
(27)
|
서울토마토 | 2 | 1403 | 2018.04.25 |
9431600 | 잡담 | 크로우테일 | 1 | 692 | 2018.04.25 | |
9431599 | 잡담 | 선홍빛효성 | 0 | 1045 | 2018.04.25 | |
9431598 | 잡담 | 음덕음덕 | 0 | 802 | 2018.04.25 | |
9431597 | 잡담 | BOA.마키 | 0 | 1122 | 2018.04.25 | |
9431596 | 잡담 | !!모르가나!! | 0 | 941 | 2018.04.25 | |
9431595 | 잡담 | 쿠를! 할합까ん!! | 0 | 616 | 2018.04.25 |
61.111.***.***
시나리오가 재미없다는거면 인정하겠는데 연출이 별차이 없다는건 전혀네요
121.183.***.***
211.104.***.***
110.14.***.***
99.251.***.***
121.157.***.***
125.186.***.***
175.223.***.***
175.198.***.***
114.201.***.***
61.255.***.***
119.201.***.***
막눈이랄 것까지야...그냥 취향 차이라고 봅니다. 저도 OG쪽 연출이 넘사벽이라는 건 인정하지만, 준비동작이 쓸데없이 길거나 너무 화려함만 추구하는 연출 경향과 비교해보면 본가 판권작 연출들도 충분히 경쟁력있다고 생각되네요. 사람들이 좋다좋다하는 인피니티 캘리버 연출도 테니아 버전이었나, 암튼 하나는 맘에 들었는데 나머지 둘은 정말 끝장나게 긴데 비해 뭔가 임팩트는 부족해서 별로였습니다. 개인적으론 OG외전까지는 정말 연출의 정점을 찍었다가 2차OG부터 좀 매너리즘이 느껴지더군요. 뭐 MD의 오버 카이저소드 같이 처음부터 끝까지 연출의 퀄리티 자체가 넘사벽인 경우를 제외하고 말이죠. 오버 카이저소드는...OGMD 안에서도 급을 달리하는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 17.05.02 04:24 | | |
119.201.***.***
물론 평균 퀄리티를 비교하거나 OG쪽에서 저퀄의 연출과 본가 판권작쪽에서의 저퀄 연출을 비교해보면 OG가 압승이죠. 비교하는 거 자체가 자존심 상하는 수준. 하지만 양쪽에서 잘 뽑힌 연출들을 놓고 비교해보면 퀄리티는 둘째치고 스타일에 있어서 확 차이가 나기 때문에 OG쪽 연출을 안 좋아한다고 막눈 운운할 정도는 아니라고 봐요. | 17.05.02 04:28 | | |
211.104.***.***
전 V 연출이 처음에 OG에 비해 굉장히 실망했는데요. 그런데 또 일부 연출은 상당히 신경 쓴 티가 나서 또 나름 괜찮네 싶기도 했네요. 그리고 계속 보다 보니 V 연출도 그 나름의 멋이 있더라고요. 물론 OG의 그 현란한 카메라 돌리는 연출이나 꼼꼼하게 그려진 컷과 부드러운 프레임 전환은 V에 부족한 점이지만, V도 방식은 다르지만 참신한 연출을 시도한 부분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령 뉴 건담의 공격 중에 클로즈업해서 기체를 크게 과장해서 보여주는 부분이나 판넬의 궤적 묘사는 멋지더군요. 조금 더 프레임을 묘사하는 컷 수가 많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요. | 17.05.02 18:24 | | |
211.104.***.***
그리고 효과음과 진동도 중요한 요소인데 V는 효과음이 좀 힘 떨어지는 느낌도 들고 박력이 부족하더군요. 크로스 앙쥬의 파라메일이 쏘는 라이플은 딱총 같은 소리가 나고 다른 기체도 좀 더 펑펑 터지는 느낌의 효과음이었으면 했습니다. V 해보니까 OG의 타격감의 원천으로 진동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걸 알겠더군요. 나중엔 진동 없는 것도 익숙해졌지만 주요 장면에서 진동이 바르르르 전해질 때의 그 감각이 아쉬웠네요. 마지막으로 V에선 HP 게이지가 공격에 실시간으로 깎이지 않는 것도 좀 밋밋한 느낌이 들었고요. OG는 공격마다 게이지가 달기 시작하면서 어느 정도 깎일지 실시간 예측하는 재미도 있고 마지막 타격에 쫙 깎이는 걸 보는 쾌감도 있었거든요. V는 마지막에만 일괄 표시하니까 그런 것도 연출상의 아쉬움으로 보였군요. | 17.05.02 18:30 | | |
165.132.***.***
네 취향차이지요... V에도 괜찮은 연출 상당히 많구요. 천옥보단 인상적으로 했어요ㅋㅋㅋㅋ 어찌됐건 둘이 비슷한 퀄리티라고 생각이 든다면 지금의 저보다 훨씬 요즘 판권작을 좋아하며 플레이 할 수 있을거같아서 부러운건 사실입니다... | 17.05.02 18:31 | | |
76.111.***.***
218.154.***.***
39.7.***.***
121.158.***.***
210.123.***.***
39.115.***.***
61.111.***.***
시나리오가 재미없다는거면 인정하겠는데 연출이 별차이 없다는건 전혀네요
218.234.***.***
1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