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전에 쓴 글에서 언급된 이야기인데 생각보다 재밌는 실험결과가 나왔기에 더 많은 분들 보시라고 따로 글 하나 더 써봅니다.
실험대상은 큐베레이를 탄 하사웨이의 판넬 공격이며, TacP로 인한 육성을 제외하면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기력도 135로 똑같이 맞춰놓고(어태커 발동조건 만족) 지상에 있는 제간을 공격하였습니다. 용기를 걸고 공격했으므로 크리로 인한 데미지 변화도 없었습니다.
딱히 노린 건 아니지만 마침 비교하기 좋게 기본 데미지 값이 1만대가 딱 나와줬네요. 어태커가 격투무기와 사격무기에 동시적용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실험군에 어태커에 소모되는 TacP의 절반분에 해당하는 능력치 50상승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이하는 실험결과입니다.
아무것도 투자하지 않았을 때 기본 데미지 값 - 10466
사격만 50 상승(TacP 1000소모) - 12516
어태커만 발동(TacP 2000소모) - 12559
사격만 100 상승(TacP 2000소모) - 14566
※ 번외실험 : Tacp를 3000 투자하였을 때의 데미지 비교
어태커 발동&사격 50 상승 - 15019
사격만 150 상승 - 16616
와...의외이지 않나요? 능력치 몰빵이 어태커보다 효율이 좋은 줄은 알았지만 이 정도로 차이날 줄은 저도 몰랐네요.
물론 능력치 상승은 400이라는 명확한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극딜을 위해선 어차피 어태커도 달아줘야 하겠지만, 그 외의 경우라면 무조건 능력치 투자가 압승이군요.
(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125.137.***.***
저는 능력치 보단 특능파라서 1회차 3화 남겨두고 15기 이상 어태커를 달아줬네요 미리 알았으면 덜 줬을거 같기도하네요 | 17.04.18 21:24 | |
(IP보기클릭)124.62.***.***
너도 스텟보단 특능을 달아주긴 하는데 어테커 너무 비싸서... | 17.04.18 21:30 | |
(IP보기클릭)115.143.***.***
(IP보기클릭)121.179.***.***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119.201.***.***
호오옥시나 한 개씩 일일이 사서 달아주고 계신 거라면 그럴 필요없이 한 번에 여러 개 생산이 가능하고 달아줄 때도 여러 개 한꺼번에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17.04.19 09:47 | |
(IP보기클릭)122.199.***.***
(IP보기클릭)119.201.***.***
뭐 TacP가 남아돌아서 어태커 찍고 능력치까지 투자할 거라면 격/사 혼용기체에 한해선 어태커부터 달아주는 게 편하긴 하겠네요. 그러나 제한된 TacP만 갖고 투자하는 거라면, 기력제한까지 걸린 어태커가 딱히 사정이 썩 나아보이진 않네요. 실험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데미지 상승폭이 거의 차이가 없으니까요. 물론 격/사에 모두 투자하려면 투자값이 커질수록 부어야되는 TacP자체가 2배가 되니 효율성에서 점점 차이가 나겠지만 어태커 또한 2000소모해서 한 개 달아주면 그걸로 땡이고 더 성장할 여지가 없으니, 같은 값이면 차라리 격사 균등하게 50씩 투자하는 게 그냥 막 굴려먹기에는 더 편하리라 봅니다. 거듭 말하지만 기력제한이 없으니까요. | 17.04.19 09:42 | |
(IP보기클릭)120.50.***.***
기략제한 이상으로 매화마다 상승이 가능하단 장점이 큰 것 같습니다. 어태커는 2천까지 모아야 올릴 수 있는 반면에 능력치는 그런 제한이 없고 딱 원하는만큼만 올릴수도 있는 세부조정도 가능하니.. | 17.04.20 01:55 | |
(IP보기클릭)211.252.***.***
(IP보기클릭)211.228.***.***
4000TacP소모해서 어태커&사격을 올렸을 때와 사격만 200 올린 경우를 비교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실질적으로 극초반만 아니면 대부분의 파일럿이 격/사 능력치가 200을 넘어간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크게 의미있는 차이는 아니라고 봅니다. 어차피 성장한계에 걸릴테니까요; | 17.04.19 11: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