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시스템
기력 130 이상에서 발동하고 기력에 따라 파일럿의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히이로의 에이스 보너스로 기력 110 에 발동. 윙제로의 커스텀 보너스로 제로시스템 강화.
구체적인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괄호 안은 커스텀 보너스 적용시)
기력 |
격투/사격 |
기량 |
방어/회피/명중 |
110 |
+2 (+4) |
+5 (+10) |
+3 (+6) |
115 |
+3 (+4) |
+7 (+12) |
+5 (+8) |
120 |
+4 (+6) |
+10 (+15) |
+6 (+9) |
125 |
+5 (+4) |
+12 (+17) |
+8 (+11) |
130 |
+6 (+4) |
+15 (+20) |
+10 (+13) |
135 |
+7 (+9) |
+17 (+22) |
+11 (+14) |
140 |
+8 (+10) |
+20 (+25) |
+13 (+16) |
145 |
+9 (+11) |
+22 (+27) |
+15 (+18) |
150 |
+10 (+12) |
+25 (+30) |
+16 (+19) |
155 |
+11 (+13) |
+27 (+32) |
+18 (+21) |
160 |
+12 (+14) |
+30 (+35) |
+20 (+23) |
165 |
+13 (+15) |
+32 (+37) |
+21 (+24) |
170 |
+14 (+16) |
+35 (+40) |
+23 (+26) |
요약하면 윙제로의 커스텀 보너스로 얻는 이득은 격투/사격 +2, 기량 +5, 방어/회피/명중 +3.
기력한계돌파로 기력 170을 만들 경우 기력 150에 비해 얻는 이득은 격투/사격 +4, 기량 +10, 방어/회피/명중 +7.
◎ 노래시스템
바사라의 전용시스템으로 3가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1. 아군에게 사용시 노래에 따라 HP회복, 기력상승, SP회복, 능력치상승, 정신기부여 효과.
2. 바쥬라에게 사용시 기력을 감소시키며 전투 후 바쥬라의 기력이 120 이하이면 퇴각.
격추시킨 것처럼 경험치, 자금 획득 가능. PP는 통상의 2배 획득.
잔여 HP와 무관하기 때문에 나이트급이든 비숍급이든 한방에 퇴각시킬 수 있습니다.
기력이 높으면 퇴각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탈력으로 기력 낮추고 노래를 이용해 120 이하로 만들면 됩니다.
3. 차원수에게 사용시 기력 감소 + 데미지. 데미지는 노래혼 수치를 이용해 공격력을 계산해서 적용.
각 효과는 바사라의 노래EN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노래EN의 초기치는
LV×100 + (노래혼÷2)×100 + (출격시 기력 - 90)×200
으로 주어지고 바사라에게 에이스 보너스가 있을시 +20000 이 됩니다.
(출격시 기력이 100 이하인 상황에 대한 것은 미검증입니다. 35화 진행중이신 분들이 조언 주시길 바랍니다.)
출격시 기력에 따라 200 씩 증가하는 것이 특이한데,
출격 후에 기합으로 기력을 10 올리면 노래EN이 1000 증가하지만,
출격 전 투쟁심을 달아서 기력 10 높은 상태로 출격하면 노래EN이 2000 증가한 상태가 됩니다.
강화파츠를 통한 출격시 기력 상승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노래EN은 출격 후에 기력이 1 오를 때마다 100, 일반 노래 사용시 5500, 맵노래 사용시 500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아군에게 일반 버전 돌격러브하트 사용시,
돌격러브하트 사용으로 -2000, 일반 노래 사용이므로 +5500, 바사라의 기력 1 상승으로 +100 으로 노래EN 3600 증가)
일반 노래는 부를수록 노래EN이 상승하며, 반대로 맵노래를 사용하면 노래EN이 줄어듭니다.
다음 표는 노래EN에 따른 노래의 효과를 정리한 것입니다.
노래EN 45000 이상에서 상한을 가지며, 노래EN의 최대치는 99900 입니다.
노래EN |
플래닛댄스 |
돌격러브하트 |
마이프렌드 |
트라이어게인 |
다이너마이트 익스플로젼 |
모든 노래 |
|
HP회복 |
기력상승 |
SP회복 |
격투/사격/기량 |
방어/회피/명중 |
정신기 부여 |
적 기력 감소 |
|
~ 4900 |
500 |
5 |
5 |
5 |
10 |
행운 |
6 |
5000 ~ 9900 |
1000 |
6 |
6 |
6 |
12 |
행운 |
6 |
10000 ~ 14900 |
1500 |
7 |
7 |
7 |
14 |
행운 |
7 |
15000 ~ 19900 |
2000 |
8 |
8 |
8 |
16 |
행운,노력 |
7 |
20000 ~ 24900 |
2500 |
9 |
9 |
9 |
18 |
행운,노력 |
8 |
25000 ~ 29900 |
3000 |
10 |
10 |
10 |
20 |
행운,노력 |
8 |
30000 ~ 34900 |
3500 |
11 |
11 |
11 |
22 |
행운,노력,가속 |
9 |
35000 ~ 39900 |
4000 |
12 |
12 |
12 |
24 |
행운,노력,가속 |
9 |
40000 ~ 44900 |
4500 |
13 |
13 |
13 |
26 |
행운,노력,가속 |
10 |
45000 ~ |
5500 |
15 |
15 |
15 |
30 |
행운,노력,가속,번뜩임 |
10 |
열혈을 걸고 사용할 경우 해당 효과가 2배가 됩니다.
다이너마이트 익스플로젼의 경우 정신기 열혈도 부여합니다.
능력치 상승은 해당 맵동안 계속 유지됩니다.
능력치 상승은 제로의 전술 지휘와 중복 적용됩니다.
오즈마에게 에이스 보너스가 있을 경우 해당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에이스 오즈마에게 열혈 트라이어게인 사용시 격투/사격/기량 +60, 방어/회피/명중 +120)
◎ 연애보정 추가
마르그릿트도 크로우와 인접시 8%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그 외의 내용은 이전 글 참조.
※ 게임 내 내용에 관한 분석글은 공략란에 올리는 것이 알맞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사이트의 구조상 정보글에 올려야 찾아보시기 편하기에 정보글로 분류합니다.
사이트 구조가 개편되면 수정하겠습니다.
직접 실험으로 확인한 사항이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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