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염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염격'은 쟁패모드에서 전격, 뇌격, 빙격 등과 같이 무쌍무장 막타 마무리로
별달린 비장무기를 얻기위한 용도로만 흔히 알려져있는데
전투 중 적이 가하는 평타나 차지 공격 모션들 중 상당수는
첫타를 맞게되면 막타까지 꼼짝못하고 맞아야 되는 모션들이 꽤 많습니다.
특히, 최고 난이도인 '수라'로 플레이 하면서 쟁패모드 극초반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한방에 골로 가버리게 되는데
적의 공격을 전부다 맞겠다 싶을 때 이 '염격'을 사용하면
플레이어 본인 주변의 적들을 튕겨져나가게 해서 적의 공격을 견제함과 동시에
플레이어가 한방에 골로 가버리는 상황을 방지해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적이 무쌍난무를 시전하려고 할 때는 이 '염격'이 먹히질 않습니다.
염격 데미지는 들어가는데 적을 튕겨나가게 하지는 못합니다.
고로, 적이 무쌍난무를 날리면 맞무쌍으로 대응하거나 잘 도망가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그리고 염격과 비슷한 류의 비계들인 전격, 뇌격, 빙격은 비계 시전시
해당 비계들의 공격 범위 특성상 적들의 공격을 견제하는게
염격만 못해서 개인적으로 전격, 뇌격, 빙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이 게임을 하면서 '염격'이 전투 중에 나름 유용하다는 걸 느껴서 올린 글이긴 한데..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ㅎㅎ;;
'염격'은 쟁패모드에서 전격, 뇌격, 빙격 등과 같이 무쌍무장 막타 마무리로
별달린 비장무기를 얻기위한 용도로만 흔히 알려져있는데
전투 중 적이 가하는 평타나 차지 공격 모션들 중 상당수는
첫타를 맞게되면 막타까지 꼼짝못하고 맞아야 되는 모션들이 꽤 많습니다.
특히, 최고 난이도인 '수라'로 플레이 하면서 쟁패모드 극초반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한방에 골로 가버리게 되는데
적의 공격을 전부다 맞겠다 싶을 때 이 '염격'을 사용하면
플레이어 본인 주변의 적들을 튕겨져나가게 해서 적의 공격을 견제함과 동시에
플레이어가 한방에 골로 가버리는 상황을 방지해줄 수가 있습니다.
다만, 적이 무쌍난무를 시전하려고 할 때는 이 '염격'이 먹히질 않습니다.
염격 데미지는 들어가는데 적을 튕겨나가게 하지는 못합니다.
고로, 적이 무쌍난무를 날리면 맞무쌍으로 대응하거나 잘 도망가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그리고 염격과 비슷한 류의 비계들인 전격, 뇌격, 빙격은 비계 시전시
해당 비계들의 공격 범위 특성상 적들의 공격을 견제하는게
염격만 못해서 개인적으로 전격, 뇌격, 빙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이 게임을 하면서 '염격'이 전투 중에 나름 유용하다는 걸 느껴서 올린 글이긴 한데..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ㅎㅎ;;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240.***.***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 17.07.03 17: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