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DE SOS 를 끝내고 기존 PS3 DMC 와 차이점(이미 알려진 내용 제외)을 정리해 봤습니다.
- 기존에 작성 했던 내용에 수정/추가 했습니다.
혹시 DMC 를 즐겨보지 않은 사용자들은 스포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Must Style Mode
- 1회차를 끝내면 미션 들어가기전에 선택할 수 있네요. 네필림 난이도라도 하드코어 모드에 Must Style Mode 하면 난이도가 확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 참고로 하드코어 모드로 난이도를 하는 경우와 아닌 경우 단른 난이도로 칩니다. 즉, 네필림 난이도를 끝내도 네필림 난이도(하드코어모드)는 미션을 깨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2. 속성 몹
- 속성 몹에도 다른 속성 공격이 통하지만 피격 모션이 없어서 공격중 역공격 당하는 경우가 생기네요. (속성몹 관련 설정 ON/OFF 기능은 없습니다.)
- 하지만 (불/얼음) 속성 몹에도 카블리 다트를 꽂을 수 있다는 점 ㅎㅎ
3. 수집 요소 위치
- 수집 요소 위치가 바뀌었는데.. 특히 Misssion 6, 서큐버스 만나러 가는 통로 벽쪽에 열쇠는 생각지도 못한 위치였네요. 처음에는 어떻게 얻지 했는데.. 올라갈 수 있는 공간이더라구요.
- 또한 아이템 파인더도 SHOP 에서 사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수집요소가 기존이랑 위치가 달라서 필요하더라구요.(예전처럼 키/문 색깔 구별은 없어졌습니다. 모두 금색으로 통일되었습니다.)
- 참고로 저는 Mission 13 나이트클럽에서 키 하나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너무 이상한데 숨겨놓고.. 아이템 파인더에 반응하지 않을정도로 멀리 있고..
- 그리고 이외로 체력 채워주는 스몰 바이탈 스타가 꽤 많은 곳에 있습니다. 바이탈 스타가 꽉차서 더 이상 획득하지 못할 정도로 많습니다.
4. 추가된 컷신
- 컷씬을 스킵하면서 겜을 해서 전부다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Mission 16 시작 전 컷신이 추가되었고.. 마지막 Mission 20 끝나고 단테의 귀여운 변태(?) 짓 컷신(제 기억에 기존 DMC 에는 없던 것 같은데..)이 추가되었습니다.
5. 적 출연
- 기본적으로 적 구성이나 출연이 많이 달라지지는 않았는데.. Mission 18 퍼즐 있는 곳에 적이 출연합니다. 즉, 각각의 동굴(?) 에 가서 적을 해치우고 중앙 홀(퍼즐 있는 곳)에 오면 동굴 입구가 막히면서 적들이 출연합니다.
- 아마도 마지막 문두스 만나기전 대량의 적을 상대하라는 의미인듯 한데, 네필림 난이도인데도 드림러너가 동시에 두명이 나타날 정도입니다. 기존에는 Mission 18 이 적들이 별로 없어서 스타일 SSS 랭크 받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그럴일 없을 듯..
- Mission 20, 버질과의 대결시 기존에는 버질이 마인화 한 후 일정 시간이 되면 풀리고.. 마지막에 단테가 마인화 해서 공격하면서 끝났는데.. 이제는 버질이 마인화 한 후 풀리지 않습니다. 끝까지 버질 마인화 된 상태에서 싸우게 됩니다.
6. 모드 선택
- 하드코어 모드는 난이도(..., 네필림, SOS, DMD...)에 적용되는 것이고, 그래서 난이도 선택 전 체크/해제 해야 합니다.
- 터보모드, 머스트스타일모드, 아이템파인더 사용 유/무 는 각 난이도의 미션 시작전에 체크/해제 할 수 있습니다.
7. 적 보스 체력 및 공격 패턴 변경
- 기본적으로 보스 체력이 전반적으로 올라갔습니다. 공격을 해도 보스 체력은 조금밖에 안 깍입니다.
- 기존에는 DMD 에서도 헌터는 한방(카블리 다트 6개 꽂고 데빌 회피 후 데빌트리거 발동 다트 터뜨리면 끝이었는데)이었는데.. 이제는 통하지 않네요.
- 문두스는 그대로인 듯 한데.. 다른 보스들은 공격 패턴이 좀 바꼈습니다.
- 버질도 마지막 보스라 그런지 이제는 체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버질 마인화하는 부분부터 체력이 정말 안깍이고 쉬지않고 공격해 오네요.
- 제 경우에 가장 어려워진 보스는 밥 바바스네요. 에너지 빔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계속 쏩니다. 패링해도 바로 다시 쏴대서 회피하기가 어렵습니다. 공략법을 새로 만들어야 할 듯...
추가로 DE 는 또 스타일 포인트도 잘 주지 않아서...(터보모드라 그런지 시간도 SSS 받기가 어렵고) SSS 랭크 받기가 쉽지 않네요.
SOS 까지 했는데.. GMD 하드코어 모드 에서 No Damage 가 가능할런지... ㄷㄷ
참 그리고 엔젤 회피가 3연속이 됩니다.(기존에는 안됐었던 것 같은데..) 그래서 엔젤 회피로 샤샤샥 아주 멀리 이동 및 회피가 가능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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