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를 익혀도 어느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합니다. 모든 상황은 제시된 영상 외에도 여러가지 있을 수 있으므로 비슷한 경우 활용하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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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약발~중소앵권(or V춘풍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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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약발 견제는 일반적으로 약소앵권을 미리 입력 하므로써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공격 중 가드되면 -4프레임 이상 불리하지만, 끝거리로 가드 시키면 안전하다는 느낌으로 쓰는 기본기도 딜레이 캐치(이하 딜캐)를 할 수 있는 리치가 매우 긴 약기본기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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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제용으로 허공에 질러두는 약발에 미리 중소앵권을 빠르게 입력해두는 것입니다. 상대가 무언가를 하려거나 혹은 전진형 기술로 다가오려고 하거나 할 때 건져먹는 용도입니다. 이렇게 한번의 입력으로 2가지 이상의 상황을 커버하는 전술을 옵션셀렉트 혹은 주입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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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트리거를 키고 리셋을 하려다 실패한 상황에서 서로 견제할 때 가장 건져내기 좋은 방법이 서약발~V춘풍각주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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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발이 원거리에서 크리티컬 카운터(이하 크카)가 날 경우 연결할 수 있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서로 거리 재면서 중거리 싸움하다가 내민 기본기의 끝거리가 히트되면 원거리 강발 크카가 많이발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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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약손~서서약발~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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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쓰는 콤보는 아니지만, 확실하게 써야 할 타이밍이 있는 콤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히트 확인용으로 쓰이는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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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약손의 히트가 확인되면, 서약발~중소앵권까지 입력하는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서약손이 가드된 것을 확인하면 서약발까지만 가드 시키고 끊어야 하는 것입니다.
서약손은 앉아서 쓰는 중간 높이의 기본기는 판정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압박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히트확인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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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것은 서강발이 크러쉬 카운터(이하 크카)로 연결되면 대쉬 후, 대부분 쓰는 콤보가 이 콤보가 됩니다.
물론, 너무 먼거리에서 크카가 되면 약발~중소앵권을 써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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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약손~서서약손~서서약발~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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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히트확인용 콤보입니다만, 정확하게는 선행하는 필살기에 이어 카운터 히트확인용 콤보라고 보셔도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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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라의 약춘풍각은 히트시 +1프레임이지만, 카운터 히트하면 +3프레임의 이득이 되죠..
약춘풍각은 전진형 필살기이기 때문에 밀착이 되기 쉬워서 상대의 늦잡풀에 대응하여,약춘풍각을 카운터 시킨다면 이 콤보를 쓰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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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라의 강춘풍각이 히트하면 +2프레임만큼의 이득이 생겨서 이 후 상황에 대해서 계산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이기도 합니다. 가드되냐 히트되냐에 따라 히트 확인하기 좋은 상황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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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시 상대가 앉약손 비비기를 할때도 이 콤보로 히트확인을 해서 중소앵권까지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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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약손 카운터~서서중손~앉아중발(or 진자어퍼)~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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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에 따라서 카운터가 나면 거리가 벌어지는 경우가 있어, 앉중발로 연결하는 것이 좋은 콤보입니다. 영상의 캐미는 진자어퍼까지 가능합니다. 캐릭터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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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이 기상할 때, 혹은 강춘풍각이 히트된 이 후에 활용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서약손 이후 서중손을 내밀면서 카운터 히트 유무를 확인하고 확인이 되면 써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앉약손보다는 서약손을 추천하는 데, 이유는 서약손은 가드 시 +2프레임이므로, 바로 서중손을 써도 3프레임 기본기를 가진 캐릭터에게 끊길 상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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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약손 카운터~서서중손~앉아중발(or 진자어퍼)~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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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에 따라서 카운터가 나면 거리가 벌어지는 경우가 있어, 앉중발로 연결하는 것이 좋은 콤보입니다. 영상의 캐미는 진자어퍼까지 가능합니다. 캐릭터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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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이 기상할 때, 혹은 강춘풍각이 히트된 이 후에 활용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서약손 이후 서중손을 내밀면서 카운터 히트 유무를 확인하고 확인이 되면 써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앉약손보다는 서약손을 추천하는 데, 이유는 서약손은 가드 시 +2프레임이므로, 바로 서중손을 써도 3프레임 기본기를 가진 캐릭터에게 끊길 상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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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앉아약발~앉아약손~중소앵권(or V춘풍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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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있는 상대의 비어있는 하단을 털어주는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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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쓰는 콤보는 아니지만, 히트확인도 되는 콤보이며, 상대가 뒤로 걸어서 압박상황을 피하려고 하는 성향이이거나, 늦잡풀 등을 쓰는 경향이 있다면, 서약손을 가드 시키고, 약간 앞으로 전진해서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마찬가지로 강춘풍각 이 후에도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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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는 공점프로 상대가 상단가드 하는 것을 노려 하단을 털 때 쓰기도 좋습니다.기상 셋업 시 상대가 낙법을 하지 않으면 이런 기회가 잘 나오므로, 적극 활용해 주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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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V춘풍각 연결에 대해서 언급한 이유는 리셋콤보를 써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캔슬로 V2트리거를 킬 경우, 데미지 보정 때문에 한번은 리셋을 해서 남은 게이지를 더욱 강력하게 넣으려는 방식이죠.V춘풍각~앵화각까지 넣고 셋업을 하려는 데, 상대가 기상을 하지 않는다면, 영상처럼 점프~앉약발~앉약손~V춘풍각으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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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중손~진자어퍼(←강손)~강춘풍각 or 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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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살기의 선택은 취향에 따른 겁니다만, 데미지는 강소앵권으로 상대 다운을 유발, 강춘풍각은 데미지는 강소앵권보다 낮으나 히트 이후 좋은 이득 프레임(+2)으로 상대에게 문제를 던지는 필살기라고 보면 됩니다. 강춘풍각은 공격마다 스턴치가 쌓이지만, 강소앵권은 모든 공격이 끝난 이 후에만 스턴치가 쌓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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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콤보는 점프기본기 히트 이후에도 사용되는 콤보이지만, 콤보 자체 데미지보다는 CA캔슬시 큰 데미지를 뽑는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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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강손~중춘풍각~앉아약손~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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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게이지를 소모하지 않는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앉강손이 지상 기본기중 가장 강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다만, 최근에 4.0 이후로는 더 강한 콤보가 나온 상황이라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착살히 EX게이지를 모으는 쪽이라면 이 콤보를 써주면 좋습니다.
점프 기본기부터 시작하는 콤보가 제일 강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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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스업 콤보를 통해서 상대가 스턴이 되었을 경우 점프 강기본기부터 이어지는 콤보로 마지막에 약소앵권~캔슬CA를 넣으면 최대 데미지 콤보가 되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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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서중손~서서약발~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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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중손~뒤강손은 카운터가 아니라면 서중손이 원거리에서 히트될 경우 성립되지 않는 콤보입니다. 서중손이 히트되었을 시 상대와의 거리가 너무 멀다고 느껴질 때 사용하면 좋은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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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중손~서서약손~서서약발~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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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이 콤보를 쓰는 경우는 셋업상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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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에서 영상처럼 소앵권 이후 서약발~앉중손 셋업을 깔고 히트를 확인하여 서약손~서약발~중소앵권을 써주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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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앉아중손~서서약발~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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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만 보면 크게 쓸 일이 많아 보이는 콤보는 아니지만,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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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중손~진자어퍼를 가드 굳히기 콤보로 사용할 때, 3프레임으로 비비는 유저에게는 끊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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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프레임트랩으로 서중손~앉중손을 쓰면 카운터를 낼 수 있는 데, 문제는 이게 거리가 꽤 멀어져서 앉중발이나 진자어퍼가 닿지 않는 거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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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앞으로 살짝 걷는(1~3프레임까지) 서약발은 아슬하게 닿는 거리가 나옵니다. 조금 난이도가 있는 콤보지만, 카운터 히트 확인을 하는 콤보로는 상당히 쓸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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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감이 있다면 안정적으로 앉중손~약춘풍각을 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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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에서 소앵권 이후 셋업을 하는 상황에서 상대의 늦잡풀에 대응하여 뒤로 살짝 빠진 후 히트확인 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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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중손~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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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약발~중소앵권처럼 주입용으로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캐릭터에 따라서는 앉아중손이 효율적인 경우가 있고, 강소앵권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필드에서 셋업상황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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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중발의 성능이 좋아서 많이 의존하는 상대에게 사용하면 매우 훌륭한 주입콤보입니다. 다만, 타점이 낮으므로 기본기의 타점이 높은 상대에게는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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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약손~중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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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쓰지 않는 콤보입니다. 쓸 일도 많지 않지만, 딱한가지 상황에서 쓸만한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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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미 전에서 상대에게 서강발 가드 시키면 반사적으로 서중발이나 앉중발을 내미는 캐미유저들이 있습니다. 이 때 앉약손~중소앵권 주입이 무조건 이깁니다. 다만, 이 주입콤보는 느리게 입력하면 헛쳐도 중소앵권이 발동될 우려가 있어서 연습이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함부로 쓰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하실 때는 (→↓약손↘중손)으로 연습하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실수가 거의 없을 겁니다. 앉아약손의 판정은 좋은 편이여서 사실 캐미의 앉중발처럼 낮은 타점의 중기본기를 발동 전에 씹어줄 수 있는 특성도 있으나 주입 실패의 리스크 때문에 연습이 안되면 사용하기 껄끄러운 점이 있죠... 그리고 서약발이 장점이 더 많은 지라 특수한 상황아니면 꺼려지는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미 이외에도 비슷한 상황에서 씹고 이기는 상황이 있는 데, 캐미만큼 확정적이지는 않아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스스로 겪어보고 경험하면서 써보는 쪽을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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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올려차기(↘강발) 카운터~서서중손~진자어퍼(or앉아중발,서서약발)~강춘풍각 or 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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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올려차기 카운터는 꽤나 강력해서 서중손~뒤강손~강소앵권까지 연결되는 강력한 콤보입니다. 턱올려차기는 12프레임 발동으로 매우 느린 발동의 기술이지만, 상대방의 늦잡풀에 대응해서 쓰기에는 매우 좋은 기본기입니다. 상대방에게 가드되더라도 +2프레임의 이득을 가지기 때문에 남발해도 좋을 정도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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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를 가드시키고 다가갈 때 일반적으로 늦잡풀 중에도 버릇형 늦잡풀과 반응형 늦잡풀이 있습니다. 버릇형 늦잡풀은 가드 이후 버릇처럼 타이밍으로 누르는 늦잡풀이고, 반응형 늦잡풀은 상대가 나에게 다가온 후 뭔가를 하려고 할때 쓰는 늦잡풀입니다. 버릇형 늦잡풀입니다. 바로 앉약손~턱올려차기를 치면 시원하게 카운터로 맞습니다. 진자어퍼보다는 앉중발로 연결하는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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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반응형 늦잡풀 실전에서 쓰인 사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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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은 상대방의 무적기를 가드한 이후 퍼니쉬를 점프공격으로 넣기 어려운 경우 결정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무적이 있는 기술들은 경직시간 동안 20%피격데미지 증가와 카운터 판정이 적용되므로 이 때만큼은 강력하게 넣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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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올려차기를 기점으로 한 심리는 아래 링크를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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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면잡기~서서강발 크카~대쉬~서서중손~진자어퍼~강춘풍각 or 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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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연결확정 콤보가 아님에도 이 콤보를 적은 이유는 조금 특별해서 입니다. 원래 서강발 크카는 히트하면 대쉬 후 정확히 +4프레임의 이득이라 약기본기만 확정이 됩니다. 그러나 정면잡기 이후에 정확하게 지른 서강발이 크카가 나면 대쉬후 +5프레임의 이득을 보는 깔아두기가 됩니다. 즉, 서중손이 확정이 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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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잡기 이후 서서강발이 크카로 확정된다면 무조건 대쉬 후 서중손을 히트시킨다는 확인을 몸으로 익혀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이닝에서는 잡기 이후에 +12프레임 이득이라고 나와서 서서강발의 발동과 정확히 일치해서 +4프레임이라고 판단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12프레임이 아닌 13프레임째 히트가 되는 걸 인지 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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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앞잡기 이후 대쉬로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했다면, 충분히 크카를 낼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쿠라의 특징적인 콤보임으로 필시 이 상황에 대해서는 몸으로 반응하도록 실전연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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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중발 - 약춘풍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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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뒤로 걸어서 불리한 상황을 빼려는 상대에게 자주 쓸만한 콤보입니다. 강춘풍각 이후 사쿠라가 지른 기본기를 가드하고 괴로운 상황을 벗어나려고 뒤로 걷는 상대에게 혹여나 가드되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콤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완벽한 것은 아니라서 앉중발을 점프하면서 맞으면 사쿠라가 빈틈이 많이 생기게 되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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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자어퍼 카운터~캔슬 V트리거2~V춘풍각~V스킬~앵화각~셋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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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자어퍼 카운터는 보통 프레임 트랩을 통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 데, 의도하고 카운터 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더라도 V게이지가 만땅일 때 서중손~진자어퍼 이후 의식적으로 V트리거2를 키는 상황에서 카운터가 나면 당황하지 말고 V춘풍각을 사용하시라는 의미에서 적은 콤보입니다. 너무 일찍 V춘풍각을 쓰지 마시고 살짝 기다렸다 쓰시면 V춘풍각이 전타 히트하여 큰 데미지가 나오니까 침착하게 사용하시면 좋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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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자어퍼 카운터~약춘풍각~걍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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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자어퍼는 보통 프레임트랩이나 늦잡풀에 대응해서 사용하면 크카가 날 발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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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카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사쿠라가 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진자어퍼 카운터 대응 상황 대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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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중손~진자어퍼 카운터~약춘풍각~약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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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속 4프레임 약기본기를 가진 상대로 자주 쓰는 서중손~진자어퍼 가드빵 연계는 어느정도 크카를 노리고 쓰는 연결이기도 합니다. 3프레임에게는 끊기므로 본 공략 상위에 적은 서중손~앉중손 또는 서중손~앉중손의 연결을 쓰는 쪽을 권하지만, 크카는 V게이지를 채우므로 쓸 수 있다면 쓰는쪽을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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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의 진자어퍼 크카와 관련된 내용으 아래 링크를 참조 진자어퍼 카운터 대응 상황 대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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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게이지 1칸 사용, 최대 데미지 콤보 3종 (패치 4.0 이후 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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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강기본기~앉아강손~EX천앙파동권~약춘풍각~약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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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및 코너에서 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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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강기본기~서서중손~진자어퍼~EX천앙파동권~강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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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스턴일 경우 필드 상황에서 강소앵권 이후 상황의 셋업을 노리고 쓰는 좋은 콤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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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강기본기~서서중손~진자어퍼~EX천앙파동권~약춘풍각~약소앵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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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스턴이 되었을 경우 코너에서 쓸 수 있는 최고 데미지 콤보입니다. 큰 데미지를 주고도 후상황을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는 점에서 전천후 콤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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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253.***.***
객관적인 것으로는 켄이 사쿠라보다는 조금 더 낫지 않나 합니다. 기본기가 사쿠라보다는 리치도 더 길고 V스킬의 활용이 좋은 켄이 더 좋으니까요~ | 19.02.17 11:02 | |
(IP보기클릭)223.33.***.***
그렇군요. 사쿠라에 일가견이 있으신 고수분이신것 같은데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역시 주캐는 켄으로 가야겠네요. 사쿠라가 재미있긴한데 니가와전법을 쓰는 유저를 상대하기가 매우 힘들더라고요. 켄으로는 V스킬을 적절히 활용해서 뚫거든요. 리치는 켄도 많이 짧아서 큰 차이는 못느끼겠는데 사쿠라의 소앵권이 대공방어할때 승룡권만큼 효과적이지 못한것도 좀 힘들더라고요. 켄도 이렇게 자세히 공략해주시는 고수님이 있으면 정말 좋을것같습니다. ^^ | 19.02.17 14:44 | |
(IP보기클릭)223.38.***.***
사쿠라의 장점은 켄과 비슷하게 붙었을 때 몰아치는 건데, 사쿠라는 프레임트랩이 많고 장군처럼 자기만 공격하는 심리가 좋져. | 19.02.17 21:5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