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 진자어퍼 크러쉬 카운터 콤보 및 리셋콤보★ |
|||||||
사쿠라의 진자어퍼는 프레임트랩으로 노려서 쓰는 경우도 있지만, 가드빵시키면서 상대방에게 압박하다보면 의도치 않게 발생되는 경우도 있죠..
서서중손이 가드되서 그냥 진자어퍼 - 약춘풍각을 가드빵용으로 밀어썼을 때 할수 있는 것들을 모았습니다. |
|||||||
1. 진자어퍼~약춘풍각~약소앵권 or EX소앵권 |
|||||||
|
|
||||||
-가장 일반적인 콤보입니다.
EX소앵권은 확실히 데미지를 뽑는 용도로 쓰면 좋고, 상대의 체력이 적을 때, 마무리 하려고 하자면 약소앵권 캔슬CA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
2. 진자어퍼~약춘풍각~앉아중손~앉아중손~서서약발~중소앵권 3. 진자어퍼~약춘풍각~앉아중손~앉아중손~서서중손~진자어퍼~강소앵권 |
|||||||
|
|
||||||
- 필드와 구석의 상황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나눴습니다. 5번은 앉아중손이 카운터가 났다는 가정하에서만 성립이 됩니다. 4번 콤보에서는 서서약발을 1~2프레임 정도 앞으로 밀면서 쓴다는 느낌으로 해야 히트됩니다. 5번 콤보도 서서중손은 2~3프레임은 앞으로 밀면서 쓴다는 느낌으로 해야 진자어퍼까지 히트되는 거리가 나옵니다. 앉아중손이 카운터 히트되면 8프레임의 이득을 봅니다.
구석에서 EX를 제외한 어떤 소앵권이 히트하더라도, 서서약발~앉아중손을 쓰면 통상/후방낙법을 모두 캐치하는 정셋이 깔립니다. -앉아중손 대신 잡기로 연결해서 상대를 교란하는 것도 좋습니다. |
|||||||
5. 진자어퍼~약춘풍각~앉아중손~천앙파동권 (살짝 모아서 딜레이)~약소앵권(구석) or EX소앵권 |
|||||||
|
|
||||||
|
|||||||
- 이 콤보의 특징이라면 상대가 공중에서 기본기를 맞고 공중제비를 할 때는 일정시간 기립판정이 되는 구간이 발생합니다. 즉, 천앙파동권을 살짝 모아서 딜레이를 주고 쓰면 상대가 앉아있는 모션이 되도 강제로 히트 및 가드되게 되는 구간이 발생되죠. 그래서 이런 콤보가 성립이 됩니다. -천앙파동권은 독특하게 후딜레이가 적어서 가드되도 사쿠라가 유리합니다. 필드에서는 거리에 따라 최대 +8프레임의 이득을 가지는 상황도 나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천앙파동권은 원래 앉아있는 상대에게 히트 및 가드가 안되지만, 앉은 상대도 강제로 가드시키는 것을 볼 수 있죠. -다만, 상대방의 리버설 앉아기본기에는 천앙파동권이 헛치게 되고 오히려 카운터 공격을 당할 수 있습니다. 2,3번의 셋업이 잘 먹혔다면 한번 정도는 사용해 줄 만 합니다. |
본문
[공략/팁] (팁) 사쿠라 진자어퍼 크러쉬 카운터 콤보 및 리셋콤보 (데이터 주의) [4]
RogueMaster
(41063)
출석일수 : 6156일 LV.83
15%
Exp.추천 6 조회 5549 비추력 39723
작성일 2018.09.02 (23:27:38)
IP : (IP보기클릭)220.85.***.***
추천 6 조회 5549 댓글수 4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0 | 공지 | 캡콤 격투게임 시리즈 게시판 공지사항 | 루리 | 59945 | 2000.01.12 | |
9424509 | 잡담 | 세비앙 | 91 | 07:21 | ||
9424508 | 잡담 | 세비앙 | 73 | 07:14 | ||
9424507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46 | 07:05 | ||
9424506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87 | 06:07 | ||
9424505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34 | 2024.04.24 | ||
9424504 | 잡담 | 세비앙 | 62 | 2024.04.24 | ||
9424503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75 | 2024.04.24 | ||
9424502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53 | 2024.04.24 | ||
9424501 | 잡담 | 惡.卽.斬 | 34 | 2024.04.24 | ||
9424500 | 잡담 | 세비앙 | 79 | 2024.04.24 | ||
9424499 | 잡담 | 세비앙 | 148 | 2024.04.24 | ||
9424498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81 | 2024.04.24 | ||
9424497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91 | 2024.04.24 | ||
9424496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171 | 2024.04.23 | ||
9424495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63 | 2024.04.23 | ||
9424494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84 | 2024.04.23 | ||
9424493 | 잡담 | 세비앙 | 192 | 2024.04.23 | ||
9424492 | 잡담 | 세비앙 | 91 | 2024.04.23 | ||
9424491 | 잡담 | 세비앙 | 1 | 174 | 2024.04.23 | |
9424490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96 | 2024.04.23 | ||
9424489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156 | 2024.04.23 | ||
9424488 | 대회 | KOR DDC24v | 3 | 312 | 2024.04.23 | |
9424487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94 | 2024.04.22 | ||
9424486 | 잡담 | 사랑해황실장 | 2 | 243 | 2024.04.22 | |
9424485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1 | 149 | 2024.04.22 | |
9424484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220 | 2024.04.22 | ||
9424483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75 | 2024.04.22 | ||
9424482 | 잡담 | 세비앙 | 122 | 2024.04.22 | ||
9424481 | 잡담 | 세비앙 | 151 | 2024.04.22 | ||
9424480 | 잡담 | 루리웹-1304001284 | 117 | 2024.04.22 |
스트리트 파이터 5 |
||
---|---|---|
평점장르격투한글 지원한국어지원(자막) |
|
일정[출시] 2016.02.16 (PC)[출시] 2016.02.16 (PS4) [출시] 2018.01.17 아케이드 에디션 (PC) [출시] 2018.01.17 아케이드 에디션 (PS4) [출시] 2019.03.14 타입 아케이드 (AC) [출시] 2020.02.14 챔피언 에디션 (PC) [출시] 2020.02.14 챔피언 에디션 (PS4) |
(IP보기클릭)218.38.***.***
(IP보기클릭)218.234.***.***
걍 진자어퍼 카운터 후에 뭐 할게 없을까 생각 좀 해본거에요.. ㅋㅋㅋ | 18.09.03 16:55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106.253.***.***
강춘풍각은 히트 시에는 사쿠라가 +2프레임으로 이득이라 약기본기나, 서서중손까지는 사쿠라가 내밀면 상대의 잡기와 기본기를 모두 이깁니다.. 반대로 강춘풍각이 가드되면 사쿠라가 -2프레임으로 손해이기 때문에 사쿠라측이 가드를 하거나 혹은 EX소앵권으로 질러서 상대의 공격을 쳐내거나 해야합니다만, EX소앵권은 당하고 나면 상대방이 가드를 하게 되겠죠? 여기서부터는 심리전이고요.. EX게이지가 없을 경우 상대방과의 눈치싸움인데, 여기서 늦잡풀이라는 것을 쓰셔야 합니다. 상대의 약기본기/중기본기는 가드하면서 상대의 잡기까지 푸는 것이 늦잡풀입니다.. 강춘풍각 가드 이후 최대한 늦게 잡기를 푸는 거죠.. 이건 실전에서 몇번 써보시면서 익히셔야하구요.. 이걸 또 쓰다보면 눈치 있는 사람은 늦잡풀에 대응해서 뒤로 살짝 걷거나 합니다. 이럴 때는 -2로 사쿠라가 불리하지만, 대놓고 앉아중발~약춘풍각을 질러서 상대의 하단을 터는 겁니다... 이런 심리전으로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 18.09.04 20: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