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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메탈기어 라이징 - 적유닛 공략 (2)비인간형 로보틱 에너미 [5]





[광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비인간형 메카유닛들을 공략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인간적인 사이보그가 아니라 인간의 형태를 하지 않은 괴수에 가까운 모양의 로봇들입니다.


대부분 인간의 뇌를 탑재하지 않은 AI가 탑재된 야수/로봇같은 형태의 적들입니다.



1.월광


베리하드-리벤전스 난이도에서 파일00 부터 등장하는 비인간형 소형 메탈기어.


MGS4에서 라이덴의 윈드밀 댄스에 여기저기 날아가던 그녀석들입니다.


의외로 다체로운 공격패턴을 지니고 있습니다만 가장 초기에 등장하는 비인간형 로봇류 에너미 이므로

상대하기 그다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녀석의 가장 짜증나는점은, 저스트패링을 하면 백스탭으로 피한다는것입니다.

소울음 내는 몹 주제에 백스탭으로 회심의 반격을 마구 피합니다.


따라서 일반 월광의 타격기는 저스트패링을 하더라도 반격기의 타격을 먹일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적의 저스트패링 반격기를 월광이 다가오다 같이 맞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오히려 난전시 럭키펀치마냥 월광까지 저스트패링을 맞고 일격에 QTE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베리하드 파일 00부터 등장하는 쩌리 인간형 사이보그 3인과 월광과의 전투가 바로 그렇습니다.

쩌리의 찍기를 저스트패링해서 월광에게 맟추는 꼼수가 존재할 정도로

다른 적의 공격을 저스트패링했을때 그 주변에 월광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같이 맞습니다.

자신의 공격이 아닌 다른놈의 공격의 저스트패링은 피하지 못한다는 소리죠.


그리고 공격중에 점프 밟기를 할때가 있는데, 이때가 바로 저스트패링 타이밍입니다.

저스트패링에 성공하면 바로 QTE로 제거가 가능하기때문에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월광의 주된 공격패턴을 알아봅시다.



1.옆으로 다리후리기


다리를 큰 원을 그리며 횡측으로 휘두르는 일반 공격입니다.

가장 흔하게 보실수 있는 공격이므로 월광의 본체를 향해 패링하시면 쉽게 패링 가능합니다.

저스트 패링을 하더라도 백스탭으로 피해버리기때문에 굳이 저스트패링을 노릴 이유가 없는 공격이지만

난전시 다른놈이 맞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충분히 노려도 좋습니다.



2.다리들어 밟기


역시 기본적인 타격기입니다.

생각보다 빠른편이므로 다리를 들어올렸다하면 바로 이공격이 나온다는걸 인지하시고 패링이나 공방일체로 대응해야 합니다.

저스트패링 가능한 공격입니다만 역시 백스탭으로 피합니다.


3.뒷발차기


라이덴이 뒤에 있을때 라이덴을 털어내듯이 뒷발차기를 시전합니다.

역시 저스트패링가능한 공격. 이공격 역시 저스트패링을 하면 백스탭으로 피합니다.



4.점프 밟기


그 큰 거구를 무슨 옛날에 나온 국산 티비 만화 원더키기에 나오는 몹같이

점프를 뛰며 밟기를 시전합니다.


같이 점프를 뛰어서 밟힐 타이밍에 정확히 공중 저스트 패링을 하면 내려찍는 모션이 발동되며 바로

월광을 QTE 로 보낼수 있습니다.


살짝 점프를 뛰면서 패링 커맨드를 넣으면 의외로 잘 터지는 저스트패링이므로

스킬에서 공중 패링을 구매하셨다면 노려보는것이 좋습니다.


지상에서도 타이밍이 맞으면 저스트패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간혹,시점에서 놓쳐버리면 떨어지는 타이밍을 재기 어려우므로

떨어지는 타이밍을 잘 재야 합니다.


지상에 여러마리의 적이 있다면 지상 저스트가 더 유효합니다.

1방으로 럭키펀치를 날릴수 있는 경우가 발생하기때문이죠.

저스트패링 공격 한방에 동시에 3마리가 맞아서 즉사하는 그런 로또가 터지기도 합니다.


5.돌격 몸통박치기


마치 소처럼 땅을 여러번 구르며 머리를 숙인채 갑자기 돌격합니다.

준비자세가 긴 편이므로 충분히 공격을 예상 가능하고 패링이 가능합니다.


패링에 성공했을때 버튼연타 커맨드가 뜨는데 일정 연타수를 충족시키면 바로 QTE 커맨드가 뜹니다.

이때 QTE액션으로 참격-참탈하시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QTE시 다리를 두번 후려친후, 섬머솔트를 대갈통에 날린후에 철봉을 타듯 월광의 머리를 잡고

월광의 가랑이 밑으로 곡예를 하며 거꾸로 강제 참격모드가 생깁니다.

강제 참격모드가 생긴 직후 그냥 뉴트럴 상태에서 세로베기 한방이면 거의 정확하게 참탈할수 있습니다.

아주 쉬운 참탈 포인트이므로 주력으로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원거리에서 계속 알짱알짱거리면 자주 사용하는 기술이므로 이 기술을 유발시키려면

월광과 거리를 벌리면서 월광과 라이덴의 대치상태를 일직선상에 놓고 도발하듯 움직이시면

잘 사용합니다.


월광을 제거하는데 가장 쉬운 방법이므로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6.기관총


원거리 탄알 공격이므로 닌자런으로 튕겨야 합니다.



7.와이어공격


라이덴의 몸체에 더듬이같은 와이어를 사출해서 꽂아 라이덴의 행동을 제한 시킵니다.

스틱을 흔드는 커맨드가 발생시 재빨리 흔들어주면 탈출가능하며,

커맨드가 성공했을시 MGS4처럼 와이어를 이용하여 월광에게 반격을 먹이는 QTE가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월광은 가드개념보다는 스탭을 위주로한 회피나 치고빠지는등의 여러가지 스타일로 공격을 해옵니다.

하지만 무기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리퍼모드까지 사용 가능하게 되면 아주 상대하기가 쉬워지므로

굳이 어려울것이 없는 적입니다. QTE찬스를 절대 놓치지 마시고,FC전지 풀게이지 상태에서 러쉬로 밀어붙이면 QTE상태가 자주 뜹니다.

또한,무한가발+무라사마를 장착후 리퍼모드를 했을시엔 거의 강베기 한방에 QTE가 뜨는 경우도 있을정도로

QTE가 잘 나오는 적이므로 귀찮으면 그냥 무한가발을 쓰시면 QTE로 신속하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이게임은 특전을 사용해도 랭크에 전혀 반영이 되지 않는 관대한 시스템이므로

무한가발을 얻었다면 적극 활용하시는것도 랭크 플레이의 한 방법입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고 플레이 한것보다 성취감은 떨어지겠죠.




2.켈베로스


파일 02 부터 등장하는 랩터처럼 생긴 비인간형 사이보그...


복부에 코겟코(원형의 소형 무인기)가 탑재되어 켈베로스를 조종하고있는 느낌의 형태입니다.


의외로 짜증나는 적이고 공격패턴이 다양하므로 일단 공격패턴을 숙지하는것이 좋습니다.




1.다리에 장착한 블레이드를이용한 공격


앞으로 찌르기- 말그대로 다리를 들어 라이덴을 찌릅니다. 저스트패링이 가능한 공격입니다만

반격이 나올때 백스탭으로 피합니다.


옆으로 돌려베기 -다리를 크게 옆으로 돌려서 블레이드를 이용한 베기를 시전합니다.


뒷발 찌르기 - 라이덴이 후방에 위치하고 있을때 자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일반적으로 패링하시면 됩니다.



2.두부를 이용한 공격


머리로 내려찍기- 달려들며 살짝 점프하며 머리로 내려찍기를 시전합니다. 저스트패링에 성공하면 반격이 가능하고 QTE가 발생됩니다.

타이밍을 읽기 쉬운 공격이므로 이 공격을 잘 반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들어올려 띄우기 - 이 공격에 맞으면 굴욕적인 띄우기후 공중 난도질을 당하며, 같이 있는 켈베로스들에게 다구리를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반드시 맞지 말아야할 기술입니다.



3.EMP


켈베로스의 공격중 가장 짜증나는 공격입니다.

두가지 EMP공격을 하는데,


첫번째는 머리를 들어올려 EMP를 스스로 직접 확산 시키는 공격을 합니다.


이 공격은 두부에서 EMP를 발생시키는데 EMP가 발생되는 부분을 블레이드모드로 타격하면 EMP발생을 상쇄 시킬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EMP덩어리 구체를 산발적으로 뿌리는데, 이 구체에 닿게되면 EMP가 넓게 퍼지며 라이덴이 데미지와 함께 경직상태에 걸립니다.


이 구체 역시 일반 타격기나 블레이드모드로 타격을 하면 상쇄시킬수 있습니다만 사실상 난전에서 노리고 없에기가 여간 쉬운편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대처방법은 그냥 EMP를 쓰기전에 켈베로스를 조지는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 EMP 발생을 막지 못했다면 닌자런으로 범위를 벗어나는것이 현명합니다.



외통수에 몰려있을때 화면밖에서 EMP 를 확산시키면 그것처럼 짜증나는 공격이 없습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공격이므로 늘 경계하셔야 합니다.



4.원거리 미사일 공격


꼴에 미사일까지 탑재하고있습니다. 아 짜증나...


원거리에서 알짱거리다 보면 달려들면서 미사일을 날리며 다가오는데


그냥 무방비로 맞게되면 스턴까지 걸립니다.


닌자런을 이용한 횡측 대쉬로 가뿐하게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벽에 이 미사일이 터질시에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기때문에 벽을 등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폭주


일정시간 이놈을 방치하면 마치 리퍼모드를 사용하는것처럼 폭주 상태가 되며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G랄병을 쌉니다. 아주 난폭해 지므로 조심해야할 공격이지만, 이 폭주의 약빨이 떨어지면 스스로 QTE상태가 되는데

이때 얌전히 QTE액션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QTE로 참탈시 주의할점은,

복부에 장착된 코겟코를 라이덴이 뽑아내며 코겟코를 공중에 던진채로 켈베로스를 참탈하게 되는데,

공중에서 떨어지는 코겟코까지 잘근잘근 잘라준후 참탈을 하는것이 훗날 귀찮음을 만들지않는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왜냐면 코겟코를 그냥두면 빨빨 싸돌아 다니면서 라이덴 등 뒤에서 달려들기 때문에 QTE에 성공했다면

절대 코겟코를 그냥두지말고 같이 썰어버립시다.




전체적인 공략법은,

머리찍기가 나올시에 저스트패링을 이용한 반격을 노리거나, 서브웨폰을 이용하여(수류탄류) 넘어뜨린후 후들겨 패주는 방법이

아주 좋습니다.


수류탄에 은근히 잘 당하는 녀석이므로 그레네이드 한방 던져준후 강베기 러쉬를 날리면 빠르게 아머를 날려버릴수 있습니다.


다만 이녀석는 다리를 잘라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해도 EMP공격을 쓰기때문에

행동불능을 만들었다고 방치해선 안되며 끝까지 쥐어패서 한놈 한놈 각개격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최대 2마리 이상 맵에서 볼일은 없으니 다행이지만

파일 2에서 첫등장시엔 무려 3마리나 나옵니다.

파일2에서 어느정도 상대하는 요령을 터득하셔야 베리하드, 리벤전스 파일2 중반에 돌발적으로 뛰쳐나오는

켈베로스도 상대하기 편해집니다.



QTE를 놓치지 마시고, 재주행 플레이어 분들은 리퍼를 활용하시면 쉽게 제압가능하므로 참격게이지 아끼지 마시고

리퍼 빵빵터뜨려주시면 편하게 조질수있습니다.


리퍼모드로 평타를 날리다보면 다리몽댕이가 잘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행동 불능이 되어서 이동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되므로

다리를 잘라놓고 신속하게 러쉬를 걸어 파괴 시키는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퍼는 계속 유지하지 마시고, 전광 석화를 날릴때라던지 강한 러쉬가 들어간다 싶을때

공격중 캔슬로 활성화 시키시고, 켈베로스가 무력화 되었다면 리퍼를 해제하고

러시를 가하면서 다시 풀게이지로 차지를 하실수록 다수의 켈베로스를 상대하는데 유리해집니다.



자빠져있으면, 등짝의 미사일이나, EMP를 날리게 되는데 특히.

EMP는 늘 조심하셔야 하며 상쇄를 시키지 못했다면 빠르게 그자리를 이탈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예 EMP자체를 사용할수 없도록 두부쪽에 강한 타격을 줘서 빠르게 처리하는것이 가장 이롭습니다.


빠른 각개격파가 켈베로스를 상대하는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점프 대갈통 찍기의 저스트패링을 절대 놓치지 맙시다.






3.워터 스트라이더(소금쟁이형 사이보그)


파일2 하수구에서 등장하는 소금쟁이형 사이보그입니다.


수면을 호버크래프트처럼 이동하는데 몸통부분에 화염방사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공격패턴을 알아봅시다.


1.대쉬

라이덴을 발견하면 미끄러듯 호버로 이동하며 라이덴에게 몸통박치기를 시전합니다.

저스트패링으로 한방에 QTE로 보내줄수 있습니다.

이놈은 그냥 이거 하나로 끝내시는게 가장 편합니다........만...

대쉬거리및 맵의 넓이에 따라 미묘하게 저스트패링이 닿지 않는 경우가 가아끔 있는데

은근히 짜증납니다. 무라사마같이 리치가 긴 블레이드라면 100% 닿습니다.


2.빠른 속도로 팽이돌며 다단히트의 공격을 날림.


대충 대쉬후에 화염방사기나, 이 공격으로 패턴이 갈립니다.

매우 빠른 회전으로 여러번의 팽이공격을 날리는데

패링 커맨드를 연타해서 아주 빠르게 중복으로 넣어주면 풀 가드가 됩니다.

레버를 계속 적방향으로 짧게 탁탁탁 쳐주면서 네모버튼을 연타해주면 쉽게 풀 가드가 가능하고,

공격판정이 짧은만큼 막판에 저스트패링이 잘터지기 때문에

사실상 이 공격을 풀가드에 성공했다면 저스트패링이 발생하여 QTE를 노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말 HF블레이드의 중간거리 리치를 지닌 무기는 이 공격을 저스트 패링하더라도 닿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리치가 긴 무기를 지녔을때 저스트 패링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롱소드,무라사마,폭스블레이드,아머브레이커등)



3,화염방사기

원거리에서 알짱거리다 화염방사기질을 합니다.

횡측 공방일체로 피하실수 있는데, 의외로 리치가 긴편이므로 후방 공방일체는 쓰지 마시고 측면공방일체로 회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로 확산 화염을 뿌리는데

라이덴쪽으로 화염이 다가오는 타이밍에 맟춰 측면 공방으로 회피 하신후에 닌자런 슬라이등으로 접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닌자킬이 가능한 적이기때문에 후방에서 닌자킬을 노려서 쉽게 제압가능합니다.




4.슬라이더(까마귀 형태의 무인 비행체)


자체적으로는 위협적이진 않으나 노데미지 랭크 작업할때 은근히 짜증나게 하는 적입니다.


주로 따발총을 사용하거나, 미사일을 지면에 쏴서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힌다거나(이게 가장 짜증납니다.)

몸통박치기를 시전하는데, 가장 쉬운 제거요령은

라이더킥(공중에서 방향키입력+강베기)의 호밍기능을 이용한 공중캣치후 에어리얼 콤보나, 블레이드모드-참격-참탈이 가장

쉬운 제거 방법입니다.


닌자런으로따발총 공격을 튕기고 있는 찰나에 옆에있는놈이 미사일을 쓰는경우가 많은데 이 미사일은

닌자런으로 상쇄를 할수도 없고 지면에 쏘기때문에 폭발하면 지면에 스플래쉬 데미지가 약 1초동안 유지되며 터지는데 이게

은근히 짜증이 나므로,

따발총 공격을 닌자런으로 튕겼다면 재빨리 점프를 뛰어서 가장 근거리에 있는 비행체에게 라이더킥을 먹이고 참탈하는것이

가장 속편하고 빠르게 제거할수있는 요령입니다.




5.코겟코

MGS4에서 무인정찰기로 등장한 녀석이며,

위협적인 적은 아니지만, 작아서 잘 맞지않는점과, 등짝에서 백허그를 했을때 행동불능이 된다는점,

그리고 기습적인 몸통박치기나, 기관총을 들고있는 코겟코등등 노데미지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서

위협적인 요소로 작용되는 귀찮은 녀석입니다. 특히 미스트랄전에서 노 업그레이드 웨폰 플레이를 하다보면 이 코겟코에게

매우 짜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맵에 다수가 모여있을때 신속하게 처리하는것이 좋은 적이고 남겨둬봤자 좋을것이 없는 적이기때문에

신속하게 제거할수록 편한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모드로 순식간에 썰어버릴수 있으나 참탈이 되지 않는 적이기때문에 블레이드 모드 게이지가 아깝습니다만,

가끔 FC전지 페이스트를 떨어뜨리고 죽기때문에 소량의 체력이나 FC전지를 채울수 있습니다.


기관총을 든 코겟코도 있으므로, 노데미지 플레이시에 닌자런으로 잘 총알을 막아내야 합니다.




6.그라드


2족보행에 전차의 기능을 섞어놓은듯한 로봇이며,

파일 2의 보스이지만

일반 필드 몹같이 중간보스 비슷한 포지션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특히 리벤전스난이도에선 뜬금포로 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패턴파악이 필수적입니다.

다체로운 공격으로 라이덴을 괴롭히는 적입니다.


●그라드의 근거리 공격


1.실드 암을 이용한 싸닥선 공격,실드암을 이용한 박수치기 공격


근거리에서 라이덴과 대치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이며,

대쉬를 멈추면 대개 이 기술들을 날립니다.

저스트패링을 노리기에 좋은 공격이지만 판정 발생순간 광속으로 판정이 발생하기때문에

정확한 패링타이밍을 숙지하는것이 좋습니다.



2.실드암을 합쳐서 앞으로 밀어내기.

실드암을 겹친채로 불도저같이 앞으로 밀어내기 공격을 시전합니다.

역시 저스트패링으로 반격가능한 공격이므로 저스트패링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패링 타이밍이 괜찮습니다.



3.빙글빙글 돌며 다리후리기.


소금쟁이 로봇의 팽이돌기 공격과 거의 흡사한 다단히트의 다리후리기 공격입니다.

다만 틀린점이 있다면 저스트패링이 발생하지 않는 공격이라는점...

대처법은 패링커맨드를 빠르게 중복 입력하여 풀가드 하시면 됩니다.




●그라드의 원거리 공격(주행상태)


1.기관총.


기동성이 좋은 그라드의 주행형태에서 나오는 원거리 공격이며

연사력이 아주 빠른 위협적인 기관총 공격을 뿌립니다.


무조건 이 공격이 나왔다 싶으면 닌자런을 하셔야 하며,


2마리의 그라드를 상대하실때

1마리와 근거리 대치를 하다보면 나머지 1마리가 이 기관총 공격으로 배후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근거리에서 대치하고 있는 그라드를 방패막이로 삼아서 멀리있는 그라드의 원거리 공격을 차단시키면

원거리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근거리에서 교전중인 그라드를 방패막이로 삼으며 빠르게 근거리의 그라드를

제거하신후 1:1 상황을 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이 공격은 무조건 닌자런으로 가드-회피하셔야 합니다.


2.호밍미사일

라이덴을 졸졸 따라다니는 서스펜좌약같이 생긴 호밍미사일을 쏴댑니다.

닌자런 약베기(닌자런중 네모)로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블레이드모드-참격으로도 제거가 가능하나, 닌자런 베기로 제거하는것이 더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3.마이크로 미사일.

마이크로 미사일을 라이덴에게 흩뿌립니다.

기관총과 같은 판정 같은데 이 기술은 닌자런으로 상쇄가 되지 않으므로 횡이동으로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4.암스트롱포(가칭)(-_-)


그라드가 주행상태일때 라이덴에게 계속 록온 마커를 날리는데 이 록온 표시가 빨강에서 흰색이 된다면,

그라드가 라이덴을 조준하고 이 공격을 날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흰색으로 록온상태가 고정이 되면 주행상태에서 갑자기 멈춘후 이 똥포를 날립니다.

아주 빠른 포격이므로 앗하다 맞고 날아갈수 있으므로 절대 그라드에게 장시간 록온이 되어선 안됩니다.

앗 하는순간 공방일체로 피할수 있지만, 벽을 등지고 있다면 스플래쉬 데미지로 날아갈수 있으므로 그냥

록온을 당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닌자런으로 회피를 하였다면 이때가 주행상태의 그라드를 따라잡을 기회이므로 냅다 달려서 거리를 좁히시길...





전체적인 공략법.


근거리 타격공격은 가급적 저스트패링을 노리는것이 좋으며,

옆 싸닥선 날리기와 박수치기등을 저스트 패링할수있다면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저스트패링에 성공하면 실드 암을 참격할수있는 강제참격모드가 뜨므로 이때 동강동강 실드암을 날려버리면

주행형태가 되며, 라이덴과 거리를 벌리려 할것입니다.


이때 닌자런으로 거리를 좁히며 슬라이딩이나 전광석화같은 대쉬공격으로 타격을 하면

그라드가 멈추고 근거리 공격형태로 전환을 하게되는데, 가급적 그라드와 거리를 벌리지 않는것이 관건입니다.

부지런히 닌자런으로 그라드를 따라다니셔야 하며,

2마리 이상 대치시에는 각각 놈들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파악하시면서 상대하는것이 좋습니다.


근거리에 멈춰있는 그라드를 방패막이처럼 이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맞지 않도록 하면서

근거리의 그라드를 빠르게 제거후 1:1 상황을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스 포지션으로 나오지 않는 그라드는 체력자체가 보스일때보다 훨씬 낮게 나오기때문에

무한가발+리퍼모드 사용가능시에는 빠르게 순살이 가능하고, 무라사마 풀업시 리퍼를 이용한 전광석화를 날리면

무려 한방에 QTE가 뜨기도 하는 적이므로 보스형태로 등장하지 않는다면 아주 쉽게 넘길수도 있습니다.


FC풀게이지 상태에서 강한 러쉬를 가하면 QTE가 발생하므로 이때를 잘 노려 마무리를 QTE로 해주고 참탈 ㄱㄱ


7. 해머헤드


무인헬기로써

선다우너를 이용하여 공격을 하는 파일 04의 진보스 입니다.(ㅋㅋㅋ)

는 농담이고


가끔 공중에서 등장하는 적으로써,


호밍미사일을 이용하면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호밍미사일을 장착후 시야안에 해머헤드를 두고 호밍미사일을 발사하면 자동으로 헤머헤드를 호밍해서

날아가 맞추는데 호밍미사일에 맞게되면 헤머헤드가 아래로 추락합니다.

이때 공중 에어리얼 콤보나 지상콤보등으로 흠씬 때려주시면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기관총 공격이나, 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주로 하게 되는데,

아머를 전부 날려버린 상태에서 미사일을 라이덴에게 사용하게 되면 닌자런 커맨드가 뜹니다.

이때 닌자런으로 미사일로 돌격하시면 미사일을 타고 날으면서 헤해머헤드를 참격하는 이벤트 어택이 발생하는데

이때 참격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것도 귀찮으면 그냥 아머가 전부 날아간 상태(파랑색으로 점멸되는 상태)에서 라이더킥-블레이드모드-참격 으로

끝내주시면 됩니다.



공중유닛이나 그렇게 위협적으로 나오는 구간이 없으므로, 상대하기 무난한 적입니다.



양산형 LQ-84 시리즈


1.블레이드 소우 장착형



우리들의 전용샌드백인 녀석들이 무려 양산이 되어서 다수 등장합니다.


파일1에서도 공략한적이 있지만,

이녀석을 상대하려면 맵을 넓게 보면서 날아오는 공격의 방향을 잘 파악해야 유리해집니다.

기본 공략은 보스로 나온 LQ-84i와 동일하며 그닥 다른점이 없습니다.

그냥 언제나 그렇듯이 복날에 개패듯이 패주면 장갑이 날아가면서 QTE가 발생하는데

배를찔러준후 뻥발차기로 날리고 블레이드모드로 마무리하셔서 참탈하시면 됩니다.


일단 그래도 중간보스로 나온 놈이기도 하니 패턴을 알아봅시다.


1.점프 표창 던지기


점프를 뛰며 표창을 날립니다.

-패링으로 가드하시면 됩니다. 꼬리부분에도 판정이 있기때문에 근거리시 패링 궤도가 약간 모호해서 맞을수도 있으므로

공방일체로 피하시는게 더 간단하며 틈을 주지않고 접근 하실수 있습니다.(전방 공방일체)


2.단거리 점프 할퀴기&몸통박치기


멍멍이의 대쉬공격중 가장빠르게 나가는 공격이지만 어차피 딜레이가 1초 이상 들기때문에 그냥 패링하시면됩니다.

몸통박치기는 더욱 느리며 나 너한테 돌진할거야 라는 냄새를 풍풍풍깁니다.(몸이 오렌지색으로 달아오른후 돌진.)

둘다 젖절히 공격이 빨라서 오히려 저스트패링의 제물이 되기 쉬운 공격입니다.


이공격을 저스트패링할수 있다면 거의 한방에 끝납니다.

개불쌍함. ㅠㅠ


3.몸을 붉게 달아오르게 하며 사방팔방 뛰다 달려들기.


가장 위협적인 공격이긴한데, 어차피 적방향 숙지만 가능하면 언제든 패링할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 공격때문에 타겟을 록혼하게 되는데(R2) 워낙 여기저기 뛰어다니기때문에 위치 파악을 잘하셔야 하지만,

록온만 고정시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패링하실수 있습니다.


이 공격을 당하면 눕혀진채 전기톱에 당하기때문에 데미지를 떠나 일단 굴욕적입니다. 똥깨따위에게 이런걸 당하디니...ㅠㅠ

실수로라도 당하지맙시다.


아마 양산형은 이 공격을 아예 안하거나, 거의 안할것으로 추정됩니다.

보스로 나온 멍멍이 말고는 이 공격을 사용하는걸 본적이 없네요.


4. 전기톱 러쉬,

거의 3~4번의 공격을 이어서 합니다.

연출은 살벌하지만 그냥 멍멍이쪽 적방향으로 패링하시면 풀가드 가능...

저스트 패링해봤자 구석이 아닌이상 잘 맞지 않으므로 안정적으로 패링하시면 됩니다.

저스트패링시 백스탭으로 피해버리므로 이 공격은 사실상 저스트패링이 안먹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스트패링을 노리시려면 2번 공격을 노리시는것이 좋습니다.



2.레일캐논 장착형.

기본적으로 블레이드대신 레일건을 꼬랑지에 달고 나오는 녀석입니다.

기본적인 대쉬공격및 표창공격등은 블레이드 탑재형과 동일하나

원거리에 있을시에 이녀석은 응축된 빔을쏩니다.

아주 피격판정이 빠르게 발생하기때문에 그냥 뒀다간 빔 맟고 날아가 버리기때문에

제거순위 1순위로 타겟팅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공략팁-

초행 플레이의 중간보스로 등장한 LQ-84i의 체면을 살려주려는 것인지,

보스로 나온 멍멍이보단 공격이 다소 소극적입니다.

하지만 맵주변을 마구 뛰어다니기때문에 시점에서 놓치면 은근 짜증이 납니다.


또한 등장시, 블레이드형과 캐논탑재형이 거의 동시에 등장하기 때문에,

캐논 탑재형을 우선 타겟팅하여서 빠르게 없애주는것이 좋습니다.


사방팔방 뛰어다니기때문에 놓치기 쉬운데 이때는

점프 라이더킥으로 자동호밍 기능을 이용하여

점프킥을 날려주면 위치를 잡기 쉬운 장점이 있으므로 짜증이 난다싶으면 냅다 점프를 뛰어서

시점에 멍멍이가 포착되면 바로 라이더킥을 날려주면 거의 자동호밍으로 멍멍이를 뻥 차버립니다.


멍멍이 특성상 라이더킥을 맞으면 매우 잘 자뻐지기때문에 후속타를 먹이기도 쉬운편이므로

상당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남발하면 라이더킥 히트후 뒤로 도는 모션의 딜레이때문에 딜캣을 당할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황을 봐가면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언제나 캐논형의 원거리 공격을 주의하셔야 하며,


블레이드형도 표창을 날리는 공격으로 원거리 견제를 해올수 있으므로


캐논형을 제압했다면 재빨리 블레이드형에게 달라붙어서 원거리 공격을 차단해서 러쉬를 거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라이더킥이나 전광석화를 한방씩 날려주면 신나게 날아가는 똥개를 볼수 있는데 다운이 잘되는만큼

데미지 딜을 하기 쉬운 적입니다. 한번 나댕기는 이녀석을 캣치 했다면 뒤질때까지 몰아쳐서 빠르게 각개격파 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쉬운 공략법입니다.


그냥 귀찮으면 전광석화가 맞는걸 확인후 바로 리퍼를 켜주시면 신나게 아머를 털리는 똥개를 보실수 있습니다.







부족한점이 있으면 차후 게속 업데이트가 됩니다.


텍스트온리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올려봅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댓글 | 5


저도 몰랐던 공략법이 있었네요(켈베로스 emp) 그리고 월광의 점프 찍긴 그냥 저스트가 가능합니다. 소금쟁이는 일반 고주파 블레이드로는 저스트안먹히죠 무라사마나 리치가 긴 무기어야 가능합니다 고주파 블레이드로 저스트를 노고싶다면 대시공격을 공중저스트 노리는게 가장 무난하죠 멋진공략잘봤습니다. 추천받으세요 ㅎㅎ
14.01.20 07:00
노말 HF도 소금쟁이 대쉬거리에 따라서 안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ㅠㅠ 짧아서... 풍차돌리기는 막타까지 밀어내는 거리가 멀어서 무라사마나 폭스,롱소드류 HF블레이드가 아니면 안닿습니다. 디테일한 지적 ㄳ 월광찍기는 서서도 저스트가 가능한데 전 은근 점프 저스트가 잘터지더라구요 모션도 간지 개쩔고..ㅋㅋ | 14.01.20 09:45 | | |
소금쟁이 지상저스트는 안맞는데 공중저스트는 100퍼입니다 ㅎㅎ | 14.01.20 12:56 | | |
제가 물어볼 때가 없어서 그러는데 코스츔 언락법에 공략 팁보고 data10개 하고 mib등 다 모았는데 해당 공략집에 적힌 무기가 언락이 안되네요 ..;; 1년전 공략이라 잘못된건가요?? 참고로전 pc판 유접니다 ㅜ ㅜ 왜 언락이안데죠 스킨이나 무기 ?
14.01.22 02:32
일단 특전보는 방 가셔서 데이타 스토리지 갯수랑 MIB갯수 다 세어보신후에 암스트롱까지 클리어 하시길 바랍니다. 암스트롱 클리어후 언락이 다 풀립니다. 칭호도 그때 나오죠. | 14.01.22 1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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