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은
http://bbs.ruliweb.com/game/ps/84616
이구요, 댓글에 번역기+수정 해석이 있지만, 읽기 힘든 부분이 있어, 중요부분만 직접 번역해봤습니다.
그간 카이피르님 공략보고 감사해 왔던 마음을 번역으로 살짜쿵 갚고 싶네요.
내용이 상당히 길어, 버그수정과 관련된 부분은 건너뜁니다. 대부분 보시지 못했을 상황들이라 의미가 없을것 같아서요.
그럼 시작합니다!
새 특징 :
다음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곧 공개될 예정이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파이터즈컵 : 월마다 플래이어들이 Z-Union을 위한 경쟁을 해 포인트를 얻는 모드입니다.
파티 배틀 : 코옵으로 3명의 플레이어가 공포스러운 보스를 무찌르기 위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밸런스 패치 :
초사이어인 블루 베지터 :
초사이어인 블루 베지터의 몇몇 기공파 공격의 데미지 보정값을 다른 여타 기공파 공격과 같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버프)
나이아가라 펌멜의 첫번째 공격 데미지 상승
점수를 매기자면 10점만점에 3점이다! 공격박스 확장으로, 콤보나 Z 어이스트 활용이후 사용하기 쉬워짐.
파이널 플래시의 무적시간이 이상하게 없어지는 문제점 수정
브로리 :
브로리의 점프 강공격이 상대 대공공격을 아머로 받고 카운터로 칠수 있음(틀릴수 있는부분..해석이 애매하네요)
비루스 :
앉아 중공격이 헛쳤을때 경직프레임 감소
크리링 :
이제 크리링은 Z 어시스트시 무조건 돌맹이를 던지고, 어시스트 소환에서 왼쪽에 크리링이 나타났을때 가드방향을 누르므로 선두를 던지게 됨.
내퍼 :
점프 강공격의 히트백 감소로 거의 두번을 때릴 수 있을 정도가 됨.
내퍼의 Too Bad(아까웠어?) 기술의 보정값을 다른 무적기와 비슷하게 변경
재배맨의 폭팔공격 데미지 보정값을 수정
프리져:
앉아 강공격의 히트박스를 안쪽으로 확대해서 붙은 상대를 헛치는 일이 사라짐
이번엔 살아 남지 못할걸? 공격의 데미지 증가 및 데미지 보정값 수정
18호:
약 커맨드 잡기가 상대를 바닥에 꽂을 때 히트수가 올라가며 이에 맞게 데미지와 데미지 보정이 변하도록 변경.
16호:
이제 상대가 16호의 커맨드 잡기 다이나마이트 드라이버를 맞고 낙법이 가능!
서서 강공격, 앉아 강공격, 점프 강공격의 원거리 공격에 대한 무적이 사라짐. (Ranged Attack)이라 부우의 앉아 중공격 같은 공격도 처지는지, 아니면
기공파 종류인지 확실치 않음.
초사이어인 베지터:
Z Assist의 가드 경직이 감소. 히트 경직은 그대로인듯 보임. (적어도 이펙트좀 줄여서 안보이는 이지선다 삭제좀 ㅠㅠ)
성인 오반:
오반의 앉아 약공격이 이제 다른 약공격과 동일한 데미지 보정을 받음 (대체 지금까진 왜 아니었던 걸까..)
강공격 얼티밋 백 어택에 맞은 상대가 이제 지상 낙법이 가능
머신건 킥의 가드 유리 프레임이 줄어들음
순수 부우:
펄 플래쉬가 이제 초필살기의 데미지 보정값이 적용됨.
21호 :
토탈 테토네이션 볼이 이제 브로리의 파워 쉘에 사라짐.
셀:
공중 아래 중공격이 더 이상 상대의 뒤에서 나타나지 않음. (이것때문에 이제 더이상 공중 기탄-> 공중 아래 중공격 루트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외 중요 사항 :
콤보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낙법(회복)불가 시간이 적용되어야 할 상황에 적용되지 않던 이슈 해결.
루프 콤보등이 콤보 시동기에 따라 더 이상 불가능해 질 것.
Z 리플렉터가 실수로 2번나가기 힘들도록 약간의 조정 시행 (정확하지 않음)
버그 수정 및 잡다한 수정이 많아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 혹은 거의 겪어 보지 못했을 부분은 과감히 생략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버그 수정이 더 많고, 캐릭터 밸런싱은 생각보다 별로 없네요.
확실히 영향을 받은건, 16호, 오반, 셀 등일 것 같고,
나머지는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기타사항에 적혀있는, 경직관련 이슈가 루프콤을 어느정도 막는지에 따라, 셀과 21호, 오반에 큰 영향이 있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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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은 그대로네요. | 18.05.09 2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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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말이에요 ㅠㅠ ㅋ 스킬 바꿀수가 없나 바꿀수 잇을덴데 말이죠 ㅠ | 18.05.08 13: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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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뭐 어시강캐라는 이미지가 있으니 너무 칼질은 말고, 여기서, 이펙트과다한것만 줄여서 상대가 안보이는 심리전 같은것좀 안당했으면... | 18.05.08 13: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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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볼파 대회로스터? 보니깐..두대회 8강안에 일본은 100%, 미국은 80%더라구요 ㅠㅠ 너무 노잼... | 18.05.08 14: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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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수정같은건 생략했어요 ㅠㅠ | 18.05.08 17: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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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글쓴이 님께 말씀드린건 아니었고 기뉴 분명 버프 받는다고 들었는데 엉뚱한거만 있으니.. 크흡 ㅠ | 18.05.08 17: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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