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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그란투리스모 드라이빙스쿨에서 배운건데 잘 와닿지 않다가 이렇게 조언을 들으니 머리에 쏙 박히네요. 근데 마지막에 말씀하신내용은 마지막 턴인하는 과정에서는 핸들링 양만큼 브레이크도 서서히 풀어주면서 코너진입하라는 말씀하신지요. 초보입장에서는 감속이 끝나서 브레이크가 끝난상태에서 핸들링하는거 같은데 고수님들은 핸들링이랑 브레이크 푸는걸 동시에 같이하는건지 궁금합니다. | 18.01.02 0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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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빙 스쿨(아마 중급과정):트레일 브레이크도 있을겁니다. 트레일 브레이크는 턴인시에 조향+브레이크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테크닉입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1.턴인시에 하중을 앞쪽에 남겨둬서 조향을 부드럽고 원하는 만큼 컨트롤 할수 있게 된다 -이 부분은 하중이동과 그립의 개념을 이해하셔야 확실히 아실수 있습니다, LSDL님이 올리신 '드라이버 유니버시티 듀토리얼 시리즈(공지글)' 에 잘나와있더군요~ 2. 턴인시에도 브레이크를 해서 풀브레이크 후 진입 속도를 빠르게 가져갈수 있고 부드러운 하중이동으로 인해 정점에 닫기 전에 트랙션 회복이 자연스럽고 빨라서 재가속(액셀링) 을 빠르게 할수 있씁니다. 그리고 풀 브레이크 구간이 짧아집니다.(턴인시에도 브레이크를 하기때문에) | 18.01.02 10: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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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초급까지만 하고 중급은 아직 안했습니다. 그거부터 해야겠네요. 답변주신부분은 다시 천천히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실주행영상 올리면서 조언을 구할까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18.01.02 1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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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공부해야 한다는 글에 공감합니다. 잘 읽어보겠습니다.^^ | 18.01.02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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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공략조언 감사드립니다. 조언주신 부분 찬찬히 끊어서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영상 자주 올려 조언 구하고자 합니다.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 18.01.03 10: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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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 보면서 2단으로 돌라고 나온 코너들을 대부분 3단으로 도시더라구요... 코너전에 빨간색으로 숫자 뜨는건 그차에 맞는 단수를 표기한겁니다 그 단수대로 rpm 적정맞춰서 돌면 됩니다 | 18.01.04 16: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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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너상 차량과 부딪히면 안되는데 이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란투리스모가 드라이빙스쿨이라던가 코스공략섹션도 따로있고 입문자가 접근하기 좋게 구성이 잘되있어서 좋더라구요. 여기서 베스트글 레이싱기법 찬찬히 읽어보고 있는중입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돼 앞으로 영상올리면 많은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아참 아직 다른맵은 전혀 모르고 저 시시이도만 주말에 연습을 많이해서 그나마 중급자모드에서 좀 괘안케 나온거 같습니다. 다른맵가면 완전 저리박고 이리박고...^^; 연습 많이 해야할거 같더라구요. | 18.01.03 14: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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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만한 고수들 아니면 다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나마 아는 서킷이라 몇자 적었습니다.^^ 코너에서 접촉사고 나는건 흔한 일입니다. 그래서 뒤에서 쫒을때 같은 라인에 들어가지 않는다던가, 반대로 내뒤에 누가 바짝 따라온다거나 할때, 브레이크를 좀 깊게 밟는다던가 바로 밟을 준비하는 식으로 대응을 하게 됩니다. 뒤차입장에서는 브레이크 너무 깊게 밟는다고 오히려 불만일수 있긴한데, 뒤에서 받쳐서 코너 이탈되는것 보다는 나은것 같더라구요.이런것도 다 게임의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 18.01.03 18: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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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히 온라인에 대한 압박감이 오네요. 그래서 원래 대전게임은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그란만큼은 하고싶더라구요. 싱글용으로는 아마 프로젝트카스2가 더 나았을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뭐 이미 버스는 출발했고 직장인이 사실상 그란, 프카 둘다할시간도없고 한동안 그란해야할거 같네요. 온라인의 압박은 있지만요.^^; | 18.01.04 0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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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다른분들은 그란이 볼륨 적다고 하는데 전 맵40개 익히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열심히해서 멋진영상도 남기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앞으로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18.01.05 23:4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