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패치6을 배포합니다.
창고 크기의 증가와 밸런스, 디자인 변화를 포함해 Fallout 76 커뮤니티의 플레이어들이 제기한 다양한 버그의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 모든 건 게임에 대한 여러분의 지원과 피드백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계속해서 저희에게 여러분의 생각과 버그 보고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패치 6의 주요 변경 사항을 보신 후 오늘 업데이트로 변한 나머지 사항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패치 주요 변경 사항
- 창고 제한 증가: 최대 창고 크기를 600파운드에서 800파운드로 다시 한 번 늘렸습니다. 이제 애팔래치아를 탐험하며 얻은 물건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 플레이어 아이콘 표시: 이제 여러분이 지도에서 플레이어나 점령한 작업장에다 커서를 댈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제작한 포탑을 볼 때도 표시됩니다.
- 스코치비스트 공격: 스코치비스트의 음파 비명 공격의 빈도를 줄였습니다. 이제 공격과 다음 공격 사이에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됩니다.
- 지명 수배: 약간의 수정을 통해 이제 플레이어는 반드시 다른 플레이어의 C.A.M.P.나 작업장을 파괴해야만 지명 수배가 됩니다. 의도치 않은 범죄 행위가 줄어들 겁니다.
- 작업장: 작업장의 건설 지역 내부 어디에서든 다른 플레이어가 소유한 작업장에 대해 격돌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소유주가 바리케이드를 친 상태라도 작업장 격돌이 더 쉬워질 겁니다.
패치 버전:
오늘 적용되는 패치의 용량은 콘솔의 경우 4.5GB, PC의 경우 3.5GB 정도입니다.
- PC: 1.0.6.0
- PS4: 1.0.6.0
- Xbox: 1.0.6.0
일반
- 서버 점검: 오랜 시간 가동되면서 일부 지연 문제가 발생하는 게임 세계 서버를 대상으로 앞으로 더 자주 서버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점검이 실시되는 서버에서는 게임 내 메시지로 알려드리고, 다른 세계에 접속하시길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이 애팔래치아에서의 모험을 더욱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밸런스와 디자인
- 파워 아머: 레벨 25와 35, 45 발굴자 파워 아머 다리를 제작하거나 수리하는 데 필요한 스프링의 양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무기: 신호탄 총은 전설적인 개조로 별다른 이득을 얻을 수 없으므로 전설적인 무기 목록에서 삭제되었습니다.
C.A.M.P.와 제작, 작업장
- 창고 제한: 창고의 저장 제한이 600파운드에서 800파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현재 창고 제한인 600파운드에 추가적인 증가가 필요하다는 여러분의 피드백과 창고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이 있어도 괜찮을 거 같다는 일부 조사 결과를 받아들였습니다.
- C.A.M.P. 배치: 특정 플레이어의 현재 C.A.M.P. 위치가 세계에 접속할 때 이미 점유되어 있는 경우, 현재 세계에 남을지 새로운 세계에 접속을 시도할지 선택할 수 있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세계를 찾기로 결정하면, 해당 C.A.M.P.는 현재 세계에서 제거되고 매치 메이킹을 통해 새로운 곳에 배치하도록 시도합니다.
- 새로운 세계에서도 플레이어의 C.A.M.P. 위치가 이미 점유되어 있는 경우, 이 과정은 반복될 수 있습니다.
- 작업장: 플레이어는 이제 소유권 격돌을 위해 점령한 작업장과 직접 상호작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건설 지역 내부의 어디에서든 작업장 격돌과 차지를 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점령한 작업장을 격돌할 수 있는 능력은 의도된 것이며 작업장 디자인의 일부로 저희가 장려하는 행동입니다. 이번 변화로 다른 플레이어는 무언가를 파괴하거나 자물쇠를 해제해 작업장으로 도달하여도 지명 수배되지 않으므로 작업장 소유자의 작업장에 격돌할 수 있게 됩니다.
적
- 스코치비스트: 스코치비스트와 스코치비스트 여왕의 연속적인 음파 비명의 공격 간격이 10초로 늘어 공격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이번 변화로 플레이어가 음파 비명 공격에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저희는 또한 커뮤니티 전반에 걸친 스코치비스트와 관련된 피드백을 살펴보았으며, 앞으로 더 많은 밸런스 변화와 개선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PVP
- 지명 수배: C.A.M.P.나 다른 플레이어가 제작한 작업장 물체에 피해를 입혀도 이제 공격자는 지명 수배되지 않습니다. 지명 수배가 되려면 공격자가 이제 물체를 완전히 파괴해야만 합니다.
- 개발자 노트: 저희는 다른 사람의 C.A.M.P.와 작업장 물체에 실수로 피해를 입혔을 때 지명 수배가 너무 쉽게 된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희도 이에 동의하여 실수로 인해 지명 수배가 되지 않도록 변화를 주기로 했습니다.
사운드
- 음향 효과: 던지기 전 수류탄의 핀을 뽑을 때 재생되는 음향 효과가 이제 근처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들립니다.
- 지도: 사용자 지정 지도 마커를 움직이거나 지정할 때 이제 음향 효과가 재생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 아이콘: 지도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에 커서를 대면 이제 해당 플레이어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 아이콘: 지도에서 점령한 작업장에 커서를 대면 이제 해당 현재 소유한 플레이어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포탑: 다른 플레이어의 C.A.M.P.나 작업장에 설치된 포탑을 보면 이제 포탑의 이름에 소유주의 이름과 플레이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음성 채팅: 플레이어 이름의 음성 채팅 스피커 아이콘 색상이 이제 플레이어의 현재 상태에 따라 변합니다. 중립 플레이어는 옅은 노란색 아이콘이며 동맹은 금색, 적과 지명 수배는 붉은색으로 나타납니다.
버그 수정
성능과 안정성
- 불러오기: 플레이어가 불러오기 화면 직후 핍보이를 열면 조종이 안 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불러오기: 플레이어가 세계에 참가한 직후 메인 메뉴로 나갔을 때 불러오기 화면이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러오기: PC에서 한 팀의 플레이어 여러 명이 동시에 세계에 참여하면 불러오기 화면이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러오기: 플레이어의 소지품 불일치로 인하여 불러오기 화면이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능: 아이템을 분해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성능: 아주 빠른 시간에 다수의 아이템을 제작하면 이제 처음 몇 개 이후부터는 제작을 시도할 때마다 최대 1초의 지연이 발생합니다. 이는 서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일반 제작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성능: 빠르게 연속하여 다수의 아이템을 분해할 때 발생하는 서버 성능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성능: 많은 플레이어가 같은 지역에서 동시에 무기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프레임 저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안정화: 파워 아머를 입었을 때 파워 아머 정비대와 상호작용하면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트와 그래픽
- 의상: 머리카락이 이제 누카걸 로켓슈트 헬멧에 끼지 않습니다.
- 의상: 실버 슈라우드 의상을 입으면 이제 언더아머가 보이지 않습니다.
- 감정 표현: 눈싸움! 동안 프레임 저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
- 적: 특정 스코치드 변종의 머리를 헤드샷으로 날려도 머리가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래픽: 카멜레온 돌연변이일 때 복장을 바꾸거나 전설적인 효과가 작동 중일 때 무기를 바꾸어도 이제 다른 플레이어에게 해당 아이템이 보이지 않습니다.
- 핵 암호 조각: 핵 암호 조각을 주웠을 때 글자나 숫자가 이제 어긋나 보이지 않습니다.
- 특성: 플레이어가 파편 수류탄을 들고 있을 때 투척술 특성으로 보이는 궤적이 이제 계속 표시됩니다.
- 사진 모드: 원거리 무기를 장착했을 때 사진 모드에서 나간 후 1인칭 시점으로 돌아가도 이제 캐릭터 모델의 손이 화면에서 오프셋이나 어두운 그래픽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C.A.M.P.와 제작, 작업장
- 청사진: 미러볼을 포함한 청사진이 이제 제대로 설치되며 “물체가 떠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 청사진: 선반에 설치되었던 물체를 포함한 청사진을 설치해도 “지탱하는 물체가 필요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습니다.
- 청사진: 이제 청사진 이름에 최대 25글자까지 지원합니다.
- 청사진: 길들인 생물은 이제 죽고 나면 영구적으로 C.A.M.P. 예산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C.A.M.P.: 새 캐릭터가 처음으로 C.A.M.P.를 설치하기도 전에 C.A.M.P. 대화창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M.P.: 재료가 소지품과 창고에 나누어져 있으면 재료의 양이 충분한데도 아이템이 제작이나 수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M.P.: 현재 최대 무게 제한을 넘어 1500파운드 이상의 최대 무게 한도를 가진 플레이어에게는 이제 무게 초과로 인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없다는 알림이 제대로 뜹니다.
- 문제해결: C.A.M.P.를 옮길 때 아이템이 복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문제해결: 청사진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았을 때 아이템이 복제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제조법과 설계도: 플레이어가 이전에 배웠던 제조법이나 설계도를 제작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분해: 탈색된 층층나무는 이제 제작할 때 자동분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동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 작업대: 층이 여러 개인 구조물에서 파워 아머 정비대를 토대에 설치해도 이제 2층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적
- 스코치비스트 여왕: 스코치비스트 여왕은 이제 전리품 목록에서 얻을 수 있는 울트라사이트 파워 아머 개조 설계도를 다양하게 떨어뜨립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올바르게 전리품 목록에서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스맨: 모스맨에게 다가가거나 공격에 대응해도 지역을 떠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의상: 깨끗한 광대 복장은 이제 프레디의 공포의 집 추가 임무인 “웬디고를 죽이세요”가 완료되는 걸 제대로 계산합니다.
- 의상: 이제 파워 아머를 입고 있으면 누카걸 로켓슈트를 장착하거나 장착 해제할 수 없습니다.
- 의상: 누카걸 로켓슈트가 이제 몸체 부위와 상단 헬멧으로 나뉘었습니다.
- 개발자 노트: 현재로서는 몸체 부위를 입지 않고 상단 헬멧만 썼을 때 플레이어의 캐릭터에서 일부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입니다. 헬멧 자체를 고치기 전까지 보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파워 아머와 언더아머랑 상호작용이 좋지 않았기에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이미 로켓슈트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헬멧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 방어구: 응징의 전설적인 효과가 이제 다른 플레이어의 “타격”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응징의 방어구를 입었을 때 반사 피해로 공격자를 의도치않게 죽여 지명 수배가 되던 현상을 막을 수 있을 겁니다.
- 방어구: 플레이어의 방어력 저항에 따라 응징의 전설적인 효과로 인한 반사 피해가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병뚜껑 보관함: 이제 전리품으로 1개의 병뚜껑 대신 여러 개의 병뚜껑이 보상으로 제대로 주어집니다.
- 문제해결: 게임 내에서 존재해서는 안 될 의상 제조법을 삭제했으며, 해당 제조법으로 만든 아이템도 삭제했습니다.
- 헤드램프: 모든 모스맨 파워 아머 헤드램프가 아닌 것에 잘못 추가된 아토믹 샵 깃발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모스맨 파워 아머를 장착하면 작동하는 별개의 붉은색 모스맨 헤드램프를 추가했습니다.
- 홀로테이프: 홀로테이프 멈추기를 선택했을 때 이제 제대로 홀로테이프의 재생이 정지됩니다.
- 개조: 파워 아머 헬멧에 정찰 감지기 개조를 적용한 후 조준기로 겨누면 이제 제대로 나침반에 적이 표시됩니다.
- 파워 아머: 언더아머를 입은 채로 파워 아머를 입어도 이제 저항이 부정확하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 파워 아머: 이제 플레이어의 소지품에서 핵융합 코어를 사용할 때 무작위로 선택하는 대신, 가장 적게 충전된 걸 먼저 사용합니다.
- 파워 아머: 아토믹 샵 도색이 적용된 파워 아머 부위가 보관함으로 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 M79 유탄 발사기와 자동 유탄 발사기는 이제 중화기로 분류되며 중화기병을 제외한 중화기 특성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대신 폭파 전문가가 적용됩니다.
특성
- 최후의 승리자: 최후의 승리자 특성을 장착하였다면 이제 폭발 미끼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무술가: 공격 속도 보너스가 이제 근접 무기에만 적용되며 개틀링 건의 연사 속도를 비정상적으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도탄: 도탄 특성이 빠르게 여러 번 활성화되어도 이제 팡파르가 반복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팀 효과: 분대 기동같은 팀 기반 특성의 팀 효과를 적용하려면 팀 초대를 반드시 수락하여 팀을 구성해야만 합니다.
PVP
- 리스폰: 친구에게 죽은 후 “리스폰”을 누르고 소셜 메뉴를 사용해 친구의 장소에서 리스폰한다고 해도 이제 서로가 적대적인 관계로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퀘스트와 이벤트, 도전
- 퀘스트 보관함: 퀘스트 아이템이 아닌 것은 이제 먹여 살리기와 깨달음으로 가는 길 퀘스트 보관함으로 이동되지 않습니다.
- 우리와 하나: 이제 플레이어가 서버 튕김으로 접속이 끊겨도 의회 접근 카드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생존
- 중독: 핍보이의 상태 메뉴에서 현재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는 중독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질병: 라드 웜은 이제 돌연변이와 다른 효과를 부정확하게 증가시키지 않고, 오직 방사능 피해만 50% 증가시킵니다.
- 돌연변이: 선천적 괴짜와 야만전사, 회피술 특성이 집단지성 돌연변이에 영향을 받아 작동하지 않는 모순되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돌연변이: 초재생 돌연변이는 이제 플레이어가 쓰러져 있어도 무적으로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C.A.M.P.: 플레이어가 근처에 없어도 그들의 C.A.M.P.를 볼 때 이제 제대로 플레이어의 이름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 조작: PC에서 Fallout 76을 실행한 후에 컨트롤러를 꽂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도 이제 보관함이나 작업대와 같은 상호작용 물체의 버튼 표시기가 사라지지 않아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 조작: 현재 무기가 부서진 후 빠른 교체 키(기본: 왼쪽 D-pad)를 누르면 이제 제대로 대체 무기가 나옵니다.
- 크로스헤어: 21:9 비율을 사용해 게임을 실행하는 플레이어에게서 크로스헤어가 커지고 잘못 조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카메라: 볼트 76의 밖에서 외모 변경 메뉴를 이용해 얼굴 프리셋을 바꾸어도 이제 카메라가 의도치 않은 3인칭 시점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 홀로테이프: 빈 단말기 홀로테이프를 틀어도 이제 핍보이가 빈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현지화: 새로운 특성 카드 팩을 열 때 나오는 “특성 카드 팩” 글자가 이제 제대로 게임 클라이언트의 비영어권 언어로 나옵니다.
- 지도: 리스폰 장소를 고를 때 지도에서 플레이어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핵 공격을 받은 지역 안에서 죽은 과중량 상태의 플레이어는 이제 제대로 가장 가까운 지도 마커에서 리스폰됩니다.
- 알림: 무기를 쏜 직후 식물이나 다른 재료를 수집해도 “탄약 제거됨” 메시지가 이제 화면에 뜨지 않습니다.
- 알림: 콘솔에서 플레이할 때 “플레이어가 팀에 참가했습니다.” 알림이 이제 제대로 PC 단축키가 아닌 제어 콘솔을 표시합니다.
- 알림: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할 때 “최대 무게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메시지가 종종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진 모드 액자: 아토믹 샵에서 구입한 사진 모드 액자는 사진 모드 메뉴에서 이제 제대로 아톰 기호가 표시됩니다.
- 아토믹 샵: PC에서 아톰을 구입할 때 조작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토믹 샵: 아토믹 샵에서 빠르게 연속하여 다수의 아이템을 구입해도 이제 제작 메뉴에 해당 아이템이 나타나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 아토믹 샵: 죽음, 웃음, 사랑 네온사인의 미리 보기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팀: 소셜 메뉴를 사용해 메인 메뉴에서 한 세계의 팀원에게 합류할 때 팀원들이 팀에서 제거된다는 메시지가 이제 표시되지 않습니다.
- 팀: 팀 리더가 “플레이하기”를 고른 후에 팀원들과 함께 세계로 진입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팀: 튕기거나 연결이 끊긴 세계의 팀원을 다시 초대하려 할 때 메인 메뉴의 “팀과 함께 플레이” 옵션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옮기기 메뉴: 옮기기 수량을 줄이는 거로 스크롤할 때 옮기기 바가 이제 제대로 1에서 멈춥니다.
- 음성 채팅: 플레이어가 말을 할 때 음성 채팅 스피커 아이콘이 이제 제대로 플레이어 이름과 팀 채팅, 지역 채팅 목록에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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