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탈로 밸런스를 맞춘다?
룬탈 없이 단순할 때도 못 맞추던 것을
고려해아 할 조건이 훨씬 많아지는데 과연?
게다가 룬탈 의존도가 높으면서 룬탈 없을 때 밸런스도 하위권은 캐릭들은
과장 좀 보태서 룬탈파밍이 가능해지는 스펙이 되기 전까지 테이나 핀드, 이시스 등등에서
룬탈없으면 약캐라고 더더욱 걸러질 가능성도 생김. 이것도 룬탈로 밸런스를 맞추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임.
지금 룬탈에 들어있는 각종 변경사항이나 데미지 관련사항은 다 스킬에 기본적으로 넣어주고,
딜량과는 관계없는 부분만 룬탈로 건드리는게 맞음.
스킬 자체의 딜은 같지만 단타기를 다단으로 바꾼다던가, 혹은 그 반대
스킬에 끌어당기는 기능 같은 유틸을 준다던가,
홀딩기를 일반기로, 혹은 그 반대 등등
스킬 범위를 늘려주는 등등
딜량과는 무관하게 유틸이나 특이성을 룬탈에 주고,
딜링에 관련된 성능은 밸패로 스킬에 기본으로 맞춰야 훨씬 합리적인 거 아닙니까?
혹은 만약 지금까지 공개된 그대로 나올거라면,
최소한 룬탈 1회거래가능으로 나오기라도 해야 함.
지속적으로 파밍하는 사람도 팔아서 골드벌이 가능하니 좋고,
운이 없어서 필요한 룬탈을 너무 못 먹거나 진입이 힘든데 룬탈의존도 높은 캐릭이라던가 등등 구매해서 쓰고 싶은 사람도 좋고,
밸런스패치를 파밍컨텐츠화 해서 시간이나 끌어보려는 뇌없플도 유저들 할 거 만들어서 아무튼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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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 답없음. 한도 끝도없이 고여갈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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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런스팀 : 대격리귀가 사기임으로 리귀를 하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웨펀 : ....??
(IP보기클릭)118.221.***.***
tp에는 기능성이 들어가면 안 돼요. 딜 때문에 tp 찍어야 할 스킬이 있는데 기능성 의존도 높은 스킬 때문에 딜효율 떨어지는 스킬에 tp찍는 경우가 몇몇 있어서. 그래서 밸패 때 그런 스킬들 아직 남아있는 것도 있지만 꽤 많은 스킬들이 기본옵션으로 옮겨가고 tp는 데미지만 올라가는 걸로 바뀐 것도 많죠. tp는 지금처럼 특정 스킬에 데미지 몰아주는 선택용으로 그대로 두는게 맞는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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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빼고 맞추게 되면 패황 20초 900만 찍을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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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란달 타점 고정용으로 몹 흡입하려고 메조 TP 1 줄 때마다 억울해 돌아가시겠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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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 답없음. 한도 끝도없이 고여갈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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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493549036
tp에는 기능성이 들어가면 안 돼요. 딜 때문에 tp 찍어야 할 스킬이 있는데 기능성 의존도 높은 스킬 때문에 딜효율 떨어지는 스킬에 tp찍는 경우가 몇몇 있어서. 그래서 밸패 때 그런 스킬들 아직 남아있는 것도 있지만 꽤 많은 스킬들이 기본옵션으로 옮겨가고 tp는 데미지만 올라가는 걸로 바뀐 것도 많죠. tp는 지금처럼 특정 스킬에 데미지 몰아주는 선택용으로 그대로 두는게 맞는 거 같아요. | 19.08.18 09: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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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493549036
듀란달 타점 고정용으로 몹 흡입하려고 메조 TP 1 줄 때마다 억울해 돌아가시겠는데 ㅋㅋ | 19.08.18 10:17 | |
(IP보기클릭)219.248.***.***
루리웹-9493549036
저도 이 의견 찬성이에요. tp 부족해서 저랩 스킬 못 찍으니 버려지는 스킬도 있을테니 차라리 모든 스킬 다 tp에 있는 댐증 갖고오고 유틸성만 찍으면 좋겠습니다 | 19.08.19 02: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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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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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리 에반 헤카테 의문의 마계대전 면역 | 19.08.18 10:24 | |
(IP보기클릭)210.103.***.***
뭐 딜템 파밍해서 솔플하라는 킹중파밍을 권유하지는 않겠죠? | 19.08.18 10:29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210.103.***.***
풍사
완전히 빼고 맞추게 되면 패황 20초 900만 찍을걸요 | 19.08.18 10:23 | |
(IP보기클릭)223.33.***.***
템빨받는거는 템 설계로 처리할수가 있죠. 템 없는 상태로 캐릭별을 봐야 문제도 확실히 알수 있고요. 크리. 적중. 속도. 뎀/스탯증가량 등등 저걸 일단 기본적으로 맞춘후에 템간 개편이 이뤄져야죠. | 19.08.18 10:29 | |
(IP보기클릭)210.103.***.***
템 설계로 처리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1각 레벨링을 뺀다? 말도 안되는 소리임 | 19.08.18 10:30 | |
(IP보기클릭)223.33.***.***
말이 안되는 소리라기엔 지금 방어구간에 크게 딜차이가 나는경우는 없죠. 캐릭간 방어구별로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오히려 캐릭별 밸런스를 못잡으니 나오는 거죠. 당장 지금 템낀거로 밸런스 잡으면 다음템 나오면 다음템 끼고 또 잡고 템 나올때마다 밸런스 잡아야 되잖아요. 전체적으로 템 없는 상태에서 캐릭간 딜이나 효율을 재 설정해서 잡는게 유저한테도 개발팀에도 이득이죠. | 19.08.18 10:35 | |
(IP보기클릭)210.103.***.***
속강이 있는 캐릭터는 속추뎀에서 크게 이득을 보고 레벨링 효율이 높은 캐릭터는 레벨링에서 이득을 보며 1, 2각에 부가 효과가 붙은 캐릭터는 1, 2각 레벨링에서 이득을 봅니다. 이걸 배제하고 노템으로 밸런스를 맞추자는 건 이 모든 옵션을 템에서 지우자는 소리인가요? | 19.08.18 10:38 | |
(IP보기클릭)223.33.***.***
속강으로 얻는 효율 뎀증으로 얻는 효율 레벨링 효율 적중. 크리. 속도등 다 고려해서 노템상태로 맞추고 시작해야죠. 이후 템설계에서도 그 효율의 룰에 맞추면 됩니다. 지금처럼 템 나올때마다 뭐가 교복이니 템별 계수표니 하고 또 그에따라 캐릭터 밸런스 개편하다 유자불만이 있건 안받은 캐릭터가 있건 흐지부지 끝나고 새템나오는거 반복보단 좋지 않을까요? | 19.08.18 11:03 | |
(IP보기클릭)210.103.***.***
그러니까 속추뎀 템은 속강캐를 고려해서 템성능을 非속추뎀 템에 비해 쓰레기로 만들자는 거죠? | 19.08.18 11:04 | |
(IP보기클릭)223.33.***.***
효율을 서로 고려해서 노템으로 밸런스를 맞추고 그에따라 템설계를 하자는게 어째서 한쪽을 쓰레기로 만드는게 쓰레기가 됩니까? 노템으로 맞추자는게 캐릭터 성능이나 잠재력까지 다 씹고 만들자는게 아니잖아요. 노템인 상태에서 캐릭들간 레벨링이나 증뎀 스탯증가 기타 유틸들 증가폭을 고려하자는게 이해가 안가신다면 더이상 드릴말씀이 없네요. 이게 전제가 된후 템설계는 정말 쉬워지죠. 캐릭간의 기준을 맞춰뒀기에 각 계산식에 맞는 증가율을 올려주면 되는거죠. 물론 쉽지는 않을것이고 불만도 많을겁니다. 누가뭐래도 딜게임이라... 적중이나 속도 크리등 가졌으니 너는 딜을 좀 까야겠네 나오면 당연히 반발하는거고, 그 효율은 회사에 고용된 개발자들이 생각해봐야죠. | 19.08.18 11:23 | |
(IP보기클릭)175.223.***.***
룬탈 은 템 이라기 보단 나중엔 기본스팩업의 문제가 되서 문제. | 19.08.18 14: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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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244.***.***
벨런스팀 : 대격리귀가 사기임으로 리귀를 하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웨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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