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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홈정보] 6/13(목) 정기점검 안내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 [12]





[광고]

 

날짜

 2019년 6월 13일

시간

 05:00 ~ 10:00

대상

 전체 서버

내용

 - 서버 안정화를 위한 네트워크 점검

 - 6/13(목)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 적용 ☞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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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플러(여)

인파이터

퇴마사

무녀

팔라딘

드래곤나이트

요원

히트맨

스페셜리스트

 

 

그래플러(여)

 

* 수플렉스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로플링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넥 스냅

- 공격력이 16.2% 증가합니다.

 

* 숄더 태클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엘보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그랩캐넌 타격 발생 후 체인 커넥션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21.1% 증가합니다.

- 그랩캐넌 충격파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조인트 스매쉬

- 무릎 찍기의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하며, 상호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 팔꿈치 타격 후 무릎찍기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타격 성공 시 발생하는 충격파의 크기가 확대되고, 주변 적에게도 타격된 대상과 동일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직접 타격에 맞은 적에게는 충격파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타격 성공 시의 화면 흔들림 효과가 강화됩니다.

- 점프 높이가 증가합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공격력이 19.2%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15.8% 증가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ㄴ 충격파에 피해를 입은 적의 HP가 0이 될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간틱 타이푼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키 연타 시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에어클러치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잡기 성공 시 회전 공격 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첫번째 내려찍기에 타격 된 적이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그랩캐넌 충격파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싸이클론 어택

- 선행 스킬 조건이 삭제됩니다.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ㄴ 잡기 성공 시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18.3% 증가합니다.

 

* 자이언트 스윙

- 일반 버전

ㄴ 잡기 성공 시 회전 공격 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그랩캐넌 충격파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ㄴ 그랩캐넌 타격 발생 후 체인 커넥션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턴힐 버전

ㄴ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ㄴ 기절 기능이 삭제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에어클러치 스킬로 잡기 불가 또는 고정형 적을 잡을 시, 그랩캐넌 충격파가 몬스터의 하단에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속도가 빨라질 경우 조인트 스매쉬 스킬의 두번째 타격 전 점프 높이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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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

 

* 럭키 스트레이트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세컨드 어퍼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디바인 크러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사이드 와인드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초핑 해머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머신건 잽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코크 스크류 블로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헤븐리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허리케인 롤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빅뱅 펀치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9레벨 효과인 섀도우 박서 사용 중 빅뱅 펀치 공격력 증가 수치가 10%로 고정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개틀링 펀치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시 증가하는 공격 속도 비율이 증가합니다.

 

* 데몰리션 펀치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핵 펀치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아토믹 쵸퍼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신의 분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초핑 해머 스킬의 첫 타격에 피격된 적이 오버킬로 사망할 경우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 패리 스킬에 코크 스크류 블로우 시전 중 회피율 증가 기능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 패리 스킬의 툴팁에 심판의 회오리 관련 정보가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에 윌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 사용 가능 툴팁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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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마사

 

* 퇴마사의 천 방어구 마스터리

- 물리 방어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성불

- 성불 강화(TP) 스킬의 습득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55 → 50)

 

* 낙봉추

- 공격력이 32.2% 증가합니다.

 

* 잠룡

-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되며, 신규 스킬 역린격 관련 내용이 추가됩니다.

 

* 질풍타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질풍타 강화(TP) 스킬의 습득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55 → 50)

 

* 거병 마스터리

- 배틀액스와 염주 착용 시 무기 타입에 따른 MP 소모/ 쿨타임 증감 관련 부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승천진

- 공격력이 19.5% 증가합니다.

 

* 단층지격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어둠 가르기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주작부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공의 식신 - 백호

- 던전에서 HP가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거선풍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난격

- 열정의 챠크라 버프 활성화 중 난타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타격 된 적들을 모아주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낙뢰부

- 공격력이 28.3% 증가합니다.

- 낙뢰 타격 간격당 최대 히트수가 1회로 고정됩니다.

- 한번에 떨어지는 최대 번개 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부적 지속시간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낙뢰부 강화(TP)

-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상승 수치가 증가합니다. (8% → 10%)

 

* 지의 식신 - 현무

- 현무가 적을 밀어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현무의 추가 조작 패턴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현무 소환 후 추가 조작 패턴이 사용 가능할 때, 현무의 스킬 아이콘 색상이 변경됩니다.

ㄴ 쿨타임 알리미 등록 시 현무의 쿨타임 및 추가 조작 패턴의 쿨타임이 모두 표시됩니다.

 

* 대회전격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식신의 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퇴마사가 이동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카메라 고정이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무쌍격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창룡격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3, 6, 9 레벨 습득 시 부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3레벨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스킬 시전 중 무적 적용

ㄴ 6레벨 : 힘/지능 증가 → 폭발 공격 범위 20% 증가

ㄴ 9레벨 : 속성 강화 증가 → 창룡격 공격력 10% 증가

 

* 멸혼부

- 공격력이 22.7% 증가합니다.

- 스킬의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낙뢰부 레벨 5 → 1

 

* 참격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참격 강화(TP)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역린격

- 신규 스킬 역린격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퇴마사가 거병의 힘을 모아 도약한 후 지면을 내려찍어 거대한 균열을 일으켜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 역린격 강화(TP)

- 신규 스킬 역린격 강화(TP)가 추가됩니다.

- 스킬 레벨 1 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TP 2 소모)

 

* 신의 챠크라

- 2차 각성 시 1레벨 자동 습득 스킬로 변경됩니다.

- 추가 데미지,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변경됩니다. (1레벨 기준 24% → 36%)

- 스킬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

- 스킬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40 → 11)

 

* 역전의 칠조격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80 → 75)

- 스킬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90 → 80)

- 피니쉬 타격의 주변 적들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오망성진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동작에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손을 뻗는 동작 후 즉시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빛 기둥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진격의 황룡

- 황룡의 격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황룡의 진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대지의 제압자

ㄴ 9세트 효과 삭제 : 낙뢰부 최대 번개수 1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낙뢰부 영역 20% 증가 

- 거병의 조각

ㄴ 9세트 효과 삭제 : 참격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30% 증가, 마지막 타격이 적을 날려보내지 않도록 변경

ㄴ 9세트 효과 추가 : 역린격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30% 증가

 

* 버그 수정

- 공참타 스킬에 스킬 컨버전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본 공격 3타, 승천진, 주작부 스킬에 신의 챠크라 스킬의 추가 데미지 및 공격력 증가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부분이 수정됩니다.

- 뭉쳐있는 적에게 멸혼부 스킬 시전 시 콤보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망성진, 식신의 군, 창룡격, 역전의 칠조격, 신의 챠크라 스킬의 이펙트에 이펙트 투명도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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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녀

 

* 염주사출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날벼락부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공력의 구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심혼흡성부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용의 격노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부동주박진

- 공격력이 17.4% 증가합니다.

 

* 신탁 : 신룡뇌우제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시폭염화부

- 시전 모션이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탈명대염진

- 공격력이 21.3% 증가합니다.

 

* 마혼부 : 퇴마음양옥

- 공격력이 22.9% 증가합니다.

 

* 염폭모대주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시전 모션이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현신 : 신룡진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 시 공격 프로세스가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 시 보이스의 출력 시간이 스킬 프로세스 시간에 맞춰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마혼제령술 강화(TP) 스킬의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툴팁에 표기된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동주박진 스킬의 피니쉬 공격을 시전하며 뒷 방향키를 입력할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후방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룡의 여의주 스킬의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염주사출 스킬에 이중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혼부 : 퇴마음양옥 스킬의 넉백 염주가 간헐적으로 적을 정상적으로 밀어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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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 세라픽 페더

- 둔기 장비 시, 1/2차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5%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컨페션

- 다단히트 모션 및 후딜레이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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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나이트

 

* 파이어 브레스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블릿츠 스트라이크

- 베기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2.7% 증가합니다.

 

* 버스트 혼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너클 블래스터

- 준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스피닝 레이드

- 준비 및 돌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드래곤 스매쉬

- 베기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어퍼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태도 용제무쌍

- 준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전방 베기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올려 베기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폭풍의 숨결

- 탑승 중 Z키 입력 시 방향이 전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ㄴ 방향 전환 재사용 쿨타임은 2초입니다.

ㄴ 폭풍의 숨결 도중 용제출진을 시전해도 방향 전환 쿨타임은 유지됩니다. 

- 일반 소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공중 소환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울부짖는 뇌광

- 다단히트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아스트라 몸쪽 타격 판정이 뒷발 위치까지 확장됩니다.

- 9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기존 : 일정 시간 동안 힘 증가

ㄴ 변경 : 마지막 폭발 공격력 10% 증가

 

* 용왕파천

- 잡기 가능 적에 대한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잡기 불가 적에 대한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비룡천상

- 지상 사용 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공중 사용 시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미티어 버스트

- 합동 공격 시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단독 공격 시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용제출진

- 탑승 중 Z키 입력 시 방향이 전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방향 전환 재사용 쿨타임은 2초입니다.

ㄴ 용제출진 도중 폭풍의 숨결을 시전해도 방향 전환 쿨타임은 유지됩니다. 

- 뇌광파 및 내려베기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종언을 고하는 빛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발동 위치에서 스킬이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드래곤투스 스킬로 적을 타격한 상태에서 강화(TP) 효과를 습득한 폭풍의 숨결, 또는 용제출진 스킬을 사용할 경우 드래곤투스 스킬이 캔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티어 버스트 스킬을 합동 공격 상태로 사용하면서 폭풍의 숨결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망의 탑 입장 시, 선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스킬 중 일부 스킬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밤의 마천루 지역, 마계회합,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가이드에서 종언을 고하는 빛 스킬 사용 시 행성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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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

 

* 달빛 가르기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조준 사격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보름달 베기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암월비보

- 첫번째 타격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목표 사격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 건호크 및 블레이드 팰컨의 공격 거리가 감소됩니다.

ㄴ 전방 키를 누른 상태로 스킬 시전 시 공격 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요인 암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목표 포착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문페이즈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월광진혼곡

- 첫번째 타격 이후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첫번째 타격 명중된 대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바라보도록 변경됩니다.

 

* 섬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월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블레이드 팰컨

ㄴ 건호크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광진혼곡

ㄴ 파티 플레이 중 월광진혼곡 사용 시 간혈적으로 첫번째 타격 이후 동작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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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맨

 

* 장도 마스터리

- 장도 장비 시, 1/2차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5%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알파 스트라이크

-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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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리스트

 

* 빔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코어 실드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로테이션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인젝션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1)

ㄴ 레벨 당 기본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1% 입니다.

ㄴ 파티 시너지 효과는 전 레벨 동일합니다.

 

* 엑소셋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일렉트릭 필러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슬래쉬

- 공격력이 17.2% 증가합니다.

 

* 버스트 필드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에너지 바운스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 → 1)

 

* 디스펄션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2)

 

* CEAB-2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투척 후 기존보다 빠른 타이밍에 수동 폭발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익시드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인텐션 스택이 0인 상태에서 코어 실드를 차징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코어 실드 스킬 리플레이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의 다단히트 공격이 CEAB-2를 정상적으로 충전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해당 스킬 : 로테이션 웨이브, 테이저, 일렉트릭 필러

- 스퀘어리 차징 중 피격으로 캔슬될 경우, 차징 효과음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CEAB-2 스킬 시전 시, 투척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의 다단히트/폭발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해당 스킬 : 코어 실드, 어트랙트 에뮤니션, 버스트 필드, 에너지 바운스, CEAB-2, 익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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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투장

* 결투장 - 레인저(여)

- 건블레이드

- 연습 모드에서 다시 하기 시도 시 쿨타임이 초기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 퇴마사

- 열정의 차크라

- 물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2% → 29%)

 

- 광명의 차크라

- 마법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2% → 29%)

 

 

* 결투장 - 무녀

- 염주 사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결투장 - 팔라딘

- 퓨리 파잉

- 전체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위핑 웨이브

- 충격파 크기가 증가합니다.

 

- 실드 브레이크

-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갈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레쓰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레트리뷰션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포기브니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 컨실리에이션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결투장 - 드래곤 나이트

- 아스트라 소환

- 퀵 스탠딩 중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블릿츠 스트라이크

- 체공 높이에 따라 하강 속도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피닝 레이드

-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갈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충전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드래곤 스매쉬

- 두번째 어퍼 공격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태도 용제무쌍

- 스킬 시전 속도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아바타 해체/ 엠블렘 합성 시, 아래의 엠블렘이 신규 등장합니다.

전직

엠블렘

스페셜리스트

플래티넘 엠블렘[인젝션]

 

* 칭호 부여 보주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

변경 전

변경 후

퇴마사

참격

역린격

 

* 기존 플래티넘 엠블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

변경 전

변경 후

퇴마사

플래티넘 엠블렘[참격]

플래티넘 엠블렘[역린격]

 

* 아바타 상의 선택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

스킬명

내용

퇴마사

참격

삭제

퇴마사

역린격

추가

스페셜리스트

인젝션

추가

 

* 퇴마사 캐릭터 밸런스 변경에 따라 일부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무기착용 미리보기에 '모션 일시정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리보기 캐릭터를 클릭하면 자동 넘김 기능이 일시정지됩니다. 

- 일시정지 상태에서 다시 캐릭터 클릭 시, 모션 자동재생 상태로 원복됩니다. 

- 해당 기능은 아래의 영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장비사전 - 쇼윈도

ㄴ 세라샵 - 미리보기

ㄴ 경매장 - 미리보기

 

* 무기형상 적용 시, 적용중인 형상의 종류와 일치하는 사운드 및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설정 - 그래픽에서 무기 속성/스킬 이펙트 옵션을 OFF 할 경우, 스킬로 인한 무기 색상 변경이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이펙트 ON/OFF 옵션 적용이 가능한 직업과 스킬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 전직/스킬
귀검사(남) 소울브링어 : 달의 커튼
격투가(여)

스트라이커 : 강권

스트리트 파이터 : 독바르기

넨마스터 : 카이

그래플러 : 반드시 잡는다!

격투가(남)

스트라이커 : 강권 

그래플러 : 반드시 잡는다!

마법사(여) 

마도학자 : 블룸 파우더

인챈트리스 : 퍼페티어
프리스트(남) 

크루세이더 : 영광의 축복 

퇴마사 : 열정의 차크라

퇴마사 : 광명의 차크라

퇴마사 : 공의 식신 백호

프리스트(여) 

크루세이더 : 빛의 은총

이단심판관 : 성화 
나이트

카오스 : 브레인 스톰

팔라딘 : 세라픽 폴 

마창사

뱅가드 : 마창 해방

듀얼리스트 : 오러 랜스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 : 오버 플로우 

 

* 프리스트 (여) 캐릭터가 염주 착용 시, 캐릭터 미리보기 영역에서 염주 이미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선택창

- 인벤토리 – 내 정보, 아바타 탭

 

* 경매장에서 무기 클릭 시, 해당 무기의 착용 이미지가 미리보기 캐릭터에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강자의 길

* 3가지 난이도를 가진 일반 던전과 4:4 대결을 할 수 있는 매칭 던전으로 구성된 컨텐츠입니다.

* 특수지역의 강자의 길 채널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95레벨부터 마을 및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피로도 및 장비 내구도, 무색 큐브 조각 등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부활 시 코인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강자의 길 지역 입장 후 일반던전 및 매칭던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강자의 길 던전은 모두 4인파티로만 입장 또는 매칭이 가능합니다.

* 강자의 길은 전용 소모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모품은 던전 내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소모품은 '가면 기사'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 아이템>

전용 소모품 효과
+10 힘 증폭 물약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힘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10 지능 증폭 물약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지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10 체력 증폭 물약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체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10 정신력 증폭 물약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정신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강자의 길 수제빵 HP가 30% 회복됩니다.
강자의 길 우유 MP가 30% 회복됩니다.

※ 증폭 물약은 증폭/강화 수치가 +10 이상인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던전

- 4인 파티를 맺어 안톤, 루크, 핀드워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파티원이 모두 준비된 상태에서 파티장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은 60분입니다.

난이도 비고
Event 95레벨 레어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Slayer 95레벨 할렘 에픽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Challenge

95레벨 흑천 에픽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ㄴ대회용 던전으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 던전 완료 기록창이 나오기 전에 마을로 돌아가면 던전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매칭 던전

- 4인 파티를 맺어 다른 팀과 던전 내 스킬을 사용하여 방해하고 최종적으로 보스를 클리어 하여 승리해야합니다.

- 4인 파티 상태에서 매칭시작 후 상대팀이 매칭되면 던전이 진행됩니다.

ㄴ+12 천공 무기 이상의 장비를 추천합니다.

-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은 10분이며, 진행 도중 보스를 클리어 하지 못하면 패배합니다.

ㄴ 10분내에 양팀 모두 보스를 처치하지 못한 경우 양팀 모두 패배처리 됩니다.

- 파티장만 매칭을 시작,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스킬은 파티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칭이 진행중일때는 파티 탈퇴, 강퇴, 위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매칭은 마을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든 파티원이 마을에 있어야 합니다.)

- 코인은 파티 제한으로 적용됩니다.

 

- 던전 전용 UI를 통해 우리 파티와 상대 파티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호 설명
1

던전 클리어까지 남은 제한 시간과 남은 코인 수가 표시됩니다.

2

우리 파티의 진행상황과 등장 몬스터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진행중인 몬스터의 HP가 표시됩니다.

우측 칸에 남은 맵의 수가 표시됩니다.

3

상대 파티의 진행상황과 등장 몬스터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상대 파티가 진행중인 몬스터의 HP가 표시됩니다.

우측 칸에 상대 파티의 남은 맵 수가 표시됩니다.

 

- 던전 스킬

- 강자의 길 매칭던전에서는 던전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 팀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시작부터 사용 쿨타임이 진행됩니다.

ㄴ 일부 스킬은 던전 진행중 1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던전 스킬 창은 마우스 조작으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 시 맵 UI에 사용 효과가 출력됩니다.
 

 

<매칭던전 스킬 정보>

단축키 효과
Ctrl + 1 상대편에게 바이스를 소환합니다. (진행 중 1회만 가능합니다.)
Ctrl + 2 상대편 맵에 일정 시간 동안 운석을 소환합니다.
Ctrl + 3 상대편 맵에 일정 시간 동안 돌풍을 소환합니다.
Ctrl + 4 상대편 캐릭터에게 일정 시간 동안 상태이상을 적용합니다.
Ctrl + 5 상대편의 다음맵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토그, 핀베르, 어둠의 루크 중 하나로 변경합니다.

 ※ 승리 표시가 나오기전에 마을로 돌아갈 경우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버그수정

* 웨펀마스터 - 오버드라이브, 발도, 극초발도, 극 발검술 : 섬단 스킬 사용 시, 전직/각성 아바타가 미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환영검무 스킬 시전 시, 검풍을 날리기 전 올려베기 모션이 적을 밀어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 혈지군무 스킬 리플레이 영상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남) - 금뇌호 심판의 넨수 스킬의 9레벨 효과인 폭발 범위 증가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남) - 휘광의 성체 스킬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같은 파티의 다른 마도학자와 함께 우로보로스 스킬을 시전하면, 스킬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빗자루 외 무기형상을 적용한 상태로 빗자루 날기 시전 시, 무기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챈트리스 - 싸우자에서 영원한 소유 스킬을 사용할 시, 상대 파티원의 캐릭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챈트리스 - 검은 숲의 가시나무 스킬의 툴팁 중,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남) - 화염 방패 사용시 첫 타격 이후 추가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러드 메이지 '럼블독 '스킬 시전 대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파티원에게 빛의 복수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데미지 리포트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 코인을 사용하여 부활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리스트 - 공격중에 미라지 스탠스 사용시 간헐적으로 데미지 리포트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의봉 아이템을 마법사(남) 캐릭터가 착용 했을 때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 아이템의 착용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 아이템 착용 시 무기가 캐릭터 몸체, 머리카락 등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굴 구위시의 두개골, 도그리의 주술봉 아이템의 실제 착용 이미지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연의 수호자 세트 효과 중 암속성 강화 +50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권능 - 거대화 중에 연속줍기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권능 - 거대화 중에 크리에이터가 일부 스킬이 사용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등급이 100%가 아닌 천공의 유산 무기를 흑천의 주인 무기로 업그레이드 시, 간헐적으로 등급 수치가 소폭 낮아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등급 수치가 낮아진 무기들은 정상 수치로 변경됩니다.

* 일부 버프 스킬 효과가 장비 오브젝트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지옥파티 게이지가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단 해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의 장착 사운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캐릭터 부활 시 HP/MP가 일부만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 로비에서 타 캐릭터 클릭 시 캐릭터 메뉴가 출력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세트정보 열람시 일부 버프강화 슬롯 착용정보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검색 시 + 연산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예) "미명 미틈 +어썰"로 검색 시 파티명에 미명 또는 미틈이 들어가는 파티 중 어썰이 포함된 파티가 정상적으로 검색되도록 수정됩니다.

* '거대 통구이 바비큐 둔기' 아바타의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된 일일 꿀타임 보상을 모두 수령 후 누적 꿀타임 보상을 미수령 시 게임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직의 서 데미지 폰트[마창사] 아이템의 명칭이 스킨창고에서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펌킨볼에게 정제된 테라니움 교환 시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세라샵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댓글 | 12
1


BEST
퇴마 결국 패시브하향 그대로넘어오네
19.06.12 16:47
강자의 길?
19.06.12 16:45
BEST
퇴마 결국 패시브하향 그대로넘어오네
19.06.12 16:47
루리웹닉넴힘들어
퇴마 지금 꼴등 아님? 꼴등을 또 하향하는건 대체 무슨 ㅋㅋㅋ | 19.06.13 00:52 | | |
앞으로 dpl은 저거로 대체인가?
19.06.12 16:47
보상이 뭘려나
19.06.12 16:48
(4921168)

175.223.***.***

강자의길 보상은 따로 안적혀있나?
19.06.12 16:49
(4868536)

110.70.***.***

신컨텐츠 보상 얘기가 없는거같은디 머지
19.06.12 16:50
보상은 꾼을 통수멕일라고 내일알려주나 ㅋ
19.06.12 16:52
게임할줄몰라
플티라면 ㅋ | 19.06.12 16:54 | | |
(4220258)

39.7.***.***

피로도 및 내구도(이하생략) 언급 있으니 이벤트성 보상만 챙겨주고 컨텐츠 자체엔 아무 것도 건질 게 없을 듯 싶은데..
19.06.12 16:54
(1221564)

147.46.***.***

에슈 에클 로플 수플 안찍는 스킬은 존나 많이 상향한것처럼 생색내면서 정작 얼디유저 100% 다찍는 상위 무큐기 토르베지노 자스는 딜상향 단 1%도 없네 이놈의 캐릭은 뭔 상향을 4년연속 꼬박꼬박 받아도 하위권을 탈출을 못하냐
19.06.12 16:54
보상이 플티같은거면 좋겠다
19.06.12 17:1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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