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이 글은 편의상 음슴채로 되어있고 주관이 매우 많이 실려있습니다.
해당 표는 2월 기준 표이므로 지금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걸 감안하시고 보시길.
1. 이론상으로도 그렇게 강하지 않은 딜량
레이븐의 저 딜량은 X키연타 풀 히트 되고
렉 하나도 안걸려서 프레임 스킵 안되서 딜 씹힘 현상이 없고
건호크 다 받아주고
모든스킬 후딜레이를 착착 스타일리쉬로 캔슬 시킬때 나오는 딜량임.
근데 그 똥꼬쇼 다해야 저만한 딜량이 나옴.
2.그로 인한 실전딜량과 괴리감.
우리팟에 동토가 있거나, 던파 특유의 발적화로 인한 렉이라던지, 기타 특이사항 렉으로
제압사격, 1각기 x 연타를 풀로 못채우거나
건호크를 못받으면
저 딜량이 똑바로 안나온다는 말이 되버림.
저 표시 기준으로 커맨더보다 더 낮은딜이 나올수도 있다는 말.
3. 타점 문제
1, 2각을 제외하면 딜량이 건호크랑 패스트드로우에 꽤 집중되어있는데
문제는 이 두 스킬 타점이 지ㅣㅣㅣ랄맞기로 유명함.
건호크는 정확한 거리 유지해서 써야하고
패스트 드로우는 진짜 평타 판정이랑 크게 다를게 없음.
사람들이 대부분 버리는 데들리 어프로치도 미묘한 판정때문에 버려지는건 덤.
4. 오래된 컨셉의 문제
뭐 패스트 드로우는 레이븐의 컨셉인 정확한 사격과 속사 라는 컨셉을 같이 가진 컨셉의 결과물이고
건호크도 오랜 세월동안 레이븐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킬이긴한데
그래도 이게 오래된 스킬과 컨셉의 조합으로 이런 결과물이 나와버림
건호크는 TP에 있는 유지시간 증가 특성때문에 건호크 스킬 하나만 봣을때 DPS가 떨어지고
TP유지시간 증가량이 애매해서 제압사격/패스트 드로우 이후 잠시 평타/헤드샷 말곤 딱히 집어 넣을게 없는 상황이
공속이 어느정도 확보된 레이븐들 사이에선 있는일. 그렇다고 그 시간동안 뭔가 다른걸 하기엔 굉장히 애매함.
패스트 드로우는 위, 아래로 타점이 조금만 움직여 버리면 무큐만 날려버리는 꼴이 되버리고
오래동안 조정을 못받앗으니 그로인해 순수 계수또한 타 직업들에 비해 아주 낮은 기묘한 상황이 연출되버림.
그리고 결장하는 분들 알겟지만 퍼니셔 판정은 던파 모든 스킬중에서 제일 개판인건 아실껍니다.
덤으로 홀딩같은 유틸리티가 단 하나도 없는 진정한 의미의 퓨어 딜러이면서
낮은 딜량...
5. 원하는 개선안
ㄱ. 연타 횟수에 따른 어드밴티지 변경
X키 연타 횟수로 인한 어드밴티지를 지금의 세븐스플로우나 패스트 드로우처럼 단순 공격속도 증가로만
X키 연타를 하지 않아도 DPS가 떨어지지, 총딜량은 비슷하게.
ㄴ. 건호크 TP 변경
TP에 있는 지속시간 증가를 로제처럼 몹몰이 주던가
아니면 지속시간 증가량을 감소시켜서 DPS를 늘리게 해주던가 하면 좋겟고
아니면 지속시간 증가 대신에 받을시
레이븐 전용 스타일리쉬에만 있던 슈퍼아머를 돌려주면 좋겟음.
로제는 파우더 폐지하면서 있던 기능들 다 TP에 집어넣어줫는데
우리도 좀....
ㄷ. 단순 계수 증가
누가 말햇죠
불편한 딜구조, 타점, 전무한 유틸리티도 딜량이 높으면 그저 개성이 될 뿐이라고
그렇기에 단순 퓨어딜러인 레이븐에게 제일 필요한건 이거일지도 몰라요
단순 계수량을 저 그래프 상단으로 올려버리는거.
레이븐은 진짜 개선이 필요해요....
그리고 덤으로 이건 성능이랑은 관계 없는 일이긴 한데
레이븐은 스타일리쉬로 스킬 끊으면 예전처럼 녹색 잔상 생기는거 돌려줘요
간지난단 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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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커드 무적줬으면 좋겟음 | 19.03.20 04: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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