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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시너지 퓨딜 싸움은 던파 딜표가 허술한 것도 기여하는 것 같네요.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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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갤에서 퍼온 사진 입니다.

스샷은 와우 스샷이구요.

 

4.PNG

 

던파 딜표는 단순하게 딜이 얼마 나왔네 점유율이 어느정도이다 라는 것만 보여주는 반면에

저런식으로 세세하게 나와준다면 

시너지든 버퍼든 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했는지 딜러가 얼마나 똥을 쌌는지 알 수 있어서 

조금은 분쟁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 | 22
1


(5083553)

220.83.***.***

BEST
저거 나오면 싸움질만 더 늘어나는데 분쟁이 없다니 ㅋㅋㅋ 롤에서 0/9/3 해도 아갈터는 인간들인데
19.01.10 21:59
BEST
와우는 캐릭 컨셉부터 확실한데 던파는 걍 아무 기준도 없이 너 시너지 하면 시너지 되는거라...
19.01.10 21:12
(4220258)

211.38.***.***

BEST
도입될 가능성이 있느냐는 둘째치고 있으면 편리하긴 하겠네요 ㄷ
19.01.10 21:17
BEST
아, 오랜만에 보는 와우 로그군요. 저것 때문에 장점도 상당하고 단점도 상당하고 그랬습니다. 장점은, 저 표에서 딜 잘 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딜을 하는지 다 알수가 있습니다. 스킬 사이클은 어떻게 돌리는지, 셋팅은 어떻게 했는지 다 나와요. 그것들을 바탕으로 최적의 셋팅을 분석하곤 했지요. 그리고, 파티를 모아갈 때 어느 정도 변별력이 생깁니다. 손가락이 2개인지 10개 다 달려있는지 알 수가 있어요. 단점은, 저 로그 기록이 뭐라고 조작한다고 잡쫄 광역딜을 몰아주기도하고, 로그 보면서 커트라인을 상당히 높게 잡아서 파티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게 되었죠. 그래서 0수 같은 개념이 와우에 생겨서 논란이 되기도 했고요. 또 로그 높인다고 공대장 말 안듣고 지 꼴리는대로 하는 사람들도 나오곤 했습니다. 신화 공대장까지 돌려본 입장에서 저게 있으면 상당히 좋긴 했습니다. 누구 한 명이 테러를 해서 실수를 하면 누가 잘못했는지 정치질로 가는게 아니라 깔끔하게 로그 분석하고 누가 잘못했는지 명확하게 증거로 삼을 수도 있기도 해서 리트라이 할 때 분석에 도움이 되기도 했거든요. 파티 모을 때도 어느정도 참고하기도 했고.
19.01.10 21:58
BEST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시너지를 예로 든다면 염제가 사자후로 패턴을 끊을 경우 그게 기여 표에 반영되서 우왕 여기서 패턴끊어서 딜이 지속됬네 혹은 팔라가 페더를 제대로 지속적 공급을 해서 공속 중요한 직업의 딜 기여도가 높아진다는 걸 표시한다던가 그런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19.01.10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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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캐릭 컨셉부터 확실한데 던파는 걍 아무 기준도 없이 너 시너지 하면 시너지 되는거라...
19.01.10 21:12
BEST
루리웹-1201356637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서 정확히는 모르지만 시너지를 예로 든다면 염제가 사자후로 패턴을 끊을 경우 그게 기여 표에 반영되서 우왕 여기서 패턴끊어서 딜이 지속됬네 혹은 팔라가 페더를 제대로 지속적 공급을 해서 공속 중요한 직업의 딜 기여도가 높아진다는 걸 표시한다던가 그런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 19.01.10 21:18 | | |
(4220258)

211.38.***.***

BEST
도입될 가능성이 있느냐는 둘째치고 있으면 편리하긴 하겠네요 ㄷ
19.01.10 21:17
걍 와우랑 던파의 가장 큰차이점은 던파의 시너지는 자기꺼는 지가 못받는데 와우는 지거도 지가 받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파티플레이를 기본으로 짜져있는게임이라 시너지 다 받았을때 딜이 비슷하게 되있음. 법사가 마공 10%증가가 있다고 공대에 들어갔을때 던파처럼 법사dps가 딴애들 90%밖에 안나오는게 아니란거임
19.01.10 21:19
루리웹-2216982049
시너지 자기꺼도 받도록 패치 됐어요 진작에 그만큼 딜도 조정됬었구요. 그래서 시너지는 자기 시너지 포함 + 다른 시너지 총 2개시너지로 쳐지는거에요. | 19.01.10 21:20 | | |
루리웹-7297194986
제말은 그런뜻이 아니였는데 시너지 2개받은 퓨딜보다 지버프 남시너지 받은 시너지딜러가 던파에선 딜이 더 약하다는게 핵심인데 | 19.01.10 21:22 | | |
루리웹-2216982049
그건 확실히 그렇네요 자기 시너지 포함해서 약한건 조금 문제가 있는 것 같긴해요 | 19.01.10 21:25 | | |
루리웹-2216982049
기본적으로 퓨딜 시너지가 편애나오면서 불붙는이유도 1퓨딜 2시너지 1버프 구도에서 1퓨딜이 무조건 시너지들보다 강하다. 그리고 편애는 파티에서 제일 강한 1명한테 몰아주는거니 2시너지 딜비중은 점점 내려가고 템 투자할 의욕이 점점떨어진다이고요. 말했지만 와우의 법사같은경우 와우계의 아포칼립스인 시간왜곡도 있고 마공 10%증가도 있지만 그거때문에 공격대 들어갔을때 아무런 시너지도 없는 흑마 이런것보다 딜이 덜 나오게 설계되있지가 않아요. 이게 제일 큰 차이임. | 19.01.10 21:33 | | |
루리웹-2216982049
파티에서 똑같으면 솔플에서 시너지만큼 더 강한건데요?? | 19.01.11 05:51 | | |
루리웹-6578018849
ㅇㅇ 그게 핵심이란거 와우는 솔플밸런스는 신경을 안씀 | 19.01.11 12:56 | | |
(4220258)

211.38.***.***

프레리닭
그게 그렇게 되나요? 박제가 격해져서..? | 19.01.10 21:32 | | |
(4220258)

211.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프레리닭
이미 썩은물겜인 거 아니었나요 ㅋㅋㅋ | 19.01.10 21:33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프레리닭
저는 오히려 저런게 나오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된다는 식으로 각 캐릭터들 잠재력을 더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될거같은데 말이죠 게다가 던파가 조작이 크게 어려운 게임도 아니라고 생각해서 진입장벽을 만든다기에는 조금... | 19.01.10 21:35 | | |
(1581980)

112.160.***.***

미터기는 지금이상으로 도입하면 부작용이 너무 커져서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불씨 하나 끄려다 집을 통째로 날릴지도
19.01.10 21:30
쌈나기 딱 좋은 기능이네
19.01.10 21:40
BEST
아, 오랜만에 보는 와우 로그군요. 저것 때문에 장점도 상당하고 단점도 상당하고 그랬습니다. 장점은, 저 표에서 딜 잘 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딜을 하는지 다 알수가 있습니다. 스킬 사이클은 어떻게 돌리는지, 셋팅은 어떻게 했는지 다 나와요. 그것들을 바탕으로 최적의 셋팅을 분석하곤 했지요. 그리고, 파티를 모아갈 때 어느 정도 변별력이 생깁니다. 손가락이 2개인지 10개 다 달려있는지 알 수가 있어요. 단점은, 저 로그 기록이 뭐라고 조작한다고 잡쫄 광역딜을 몰아주기도하고, 로그 보면서 커트라인을 상당히 높게 잡아서 파티에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게 되었죠. 그래서 0수 같은 개념이 와우에 생겨서 논란이 되기도 했고요. 또 로그 높인다고 공대장 말 안듣고 지 꼴리는대로 하는 사람들도 나오곤 했습니다. 신화 공대장까지 돌려본 입장에서 저게 있으면 상당히 좋긴 했습니다. 누구 한 명이 테러를 해서 실수를 하면 누가 잘못했는지 정치질로 가는게 아니라 깔끔하게 로그 분석하고 누가 잘못했는지 명확하게 증거로 삼을 수도 있기도 해서 리트라이 할 때 분석에 도움이 되기도 했거든요. 파티 모을 때도 어느정도 참고하기도 했고.
19.01.10 21:58
(5083553)

220.83.***.***

BEST
저거 나오면 싸움질만 더 늘어나는데 분쟁이 없다니 ㅋㅋㅋ 롤에서 0/9/3 해도 아갈터는 인간들인데
19.01.10 21:59
(1209052)

211.199.***.***

와우 시너지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공대에 직업 하나씩은 챙겨가라 이거임. 드군까지는 직업 시너지 있다가 군단 때 시너지 없애봤더니 공대에 도적만 5명씩 받아서 도적의 생존기로 레이드 패턴들 쉽게쉽게 넘기고 다른 근딜들 멸종 직전까지 갔었음. 문제는 격아 때 시너지 받은 직업이 존나 재멋대로라서 시너지 못받은 냥꾼이랑 술사가 제대로 주저앉아버린거. 술사는 기존에 철밥통 역할 해주던 힐러 성능이 구려진것도 컸고.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격아 개발자들이 맛이 가 있다는 증거중 하나였음.
19.01.11 07:48
와우 접은게 저놈의 로그때문이었는데 저걸 던파에 도입하자니 한주만 늦어도 로그점수 없으면 어딜 가질못하게되는데
19.01.11 09:08
대규모 레이드 쟁 게임도 아니고 그다지. 위에분말대로 점수 낮으면 클리어 충분히 가능한데 걸려서 못감 ㅇㅇ 지금 딜표 시스템만 해도 충분
19.01.11 15:07
던파는 컨이 없는 겜인데. 특출난 고수들 하는거 봐도 영상 몇번 보고 분석하면 거의 똑같이 따라하는게 됨. 그래서 의미가 없어요. 애초에 컨 겜이 아니라서 템으로 거르는건데요.
19.01.13 19:48
모솔29살6개월차
특히 던파는 와우처럼 레이드를 클리어 한다가 아니라. 레이드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빠르게 클해서 여러 캐릭 돌리자! 이런 시간 싸움이라. 스팩만 높으면 되요. | 19.01.13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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