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던전앤파이터
김성욱 디렉터 -> 강정호 디렉터로 교체
중국 던파 컨텐츠 기획 팀장에서 던파의 개발을 총괄하는 메인 디렉터로 선임
프레이 - 이시스 레이드
12인 레이드로 개발중 (내부 테스트 결과 다양한 경우의 수를 만들어내기에 최적의 인원이라 판단)
스레니콘을 타고 거점들을 파괴하면서 마계 마천루의 최상층에 있는 이시스를 상대해야 할 것
핀드워 졸업 수준의 장비 요구하는 난이도
무기, 악세사리, 특수장비를 포함해 총 7부위 업그레이드 가능 (흑천의 주인, 어둠의 권능 세트)
선택과 조합에 따라 다양한 옵션으로 세트 구성 가능하도록 디자인 (단방향 업그레이드가 아니며 파밍의 재미 증대시킬 예정)
원래 올 겨울 업데이트 할 예정이었지만 디렉터 취임 후 개발 상황을 확인했을 때 보완할 필요가 있어 연기하기로 결정했으며 늦어도 내년 3월에는 업데이트 될 것
성장 가속 모드
2019년 1월 24일 실서버 업데이트
성장 구간에 새로 추가되는 모드로 보다 빠르게 만렙 달성 가능
기존의 시나리오 던전은 던파의 메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방식이지만
다캐릭 육성을 위해 매번 동일한 시나리오를 봐야 한다는 것이 큰 부담이라고 판단
지역별 던전을 압축해서 최소한의 연출로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던전 제작
기존 만렙까지 걸리는 시간 대비 약 60% 감소
파밍 구조 개편
2019년 12월 27일 실서버 업데이트
할렘 레전더리, 할렘 에픽 파밍 기간 감소 및 하위 옵션 공유
할렘 에픽 옵션 상향 조정
어썰트 모드 개편
지옥파티 + 천공의 균열
2019년 12월 27일 실서버 업데이트
지옥파티 : 90제 단품 에픽 삭제, 테이베르스 무기 등장 확률 추가
천공의 균열 : 95제 장비만 드랍, 테이베르스 에픽 드랍률 상향 조정
신규 모드 : 천체의 균열 (지옥파티 파밍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한 모드)
균열 탐지석 획득 경로 변경 : NPC 펌킨볼의 탐지석 판매 제거, 대신 탐지석과 반응석이 할렘 지역 전체에서 드랍되도록 변경
(대부분을 자급자족에 의존하면서 유저들간 거래가 아닌 교환불가 재료를 통한 NPC와의 거래였기 때문에 재화와 골드의 흐름이 정체된 것이 변경 이유)
필요하면 사용하고 불필요하다면 팔아서 골드를 획득하는 루트로 활용하도록 하고 현혹의 탑 또한 이러한 방향성을 포함한 업데이트였다
신규던전 오퍼레이션 : 호프
2019년 12월 27일 실서버 업데이트
카쉬파와 할렘, 어비스를 컨셉으로 기존보다 액션성이 더 강화된 벨트스크롤 던전
카쉬파에 맞서 할렘 주민들을 구출하는 배경
갈림길 선택에 따라 다양한 지역과 보스를 만날 수 있음
보상 - 스위칭 장비 (심연의 편린 장비)
기존의 스위칭 장비들이 가지고 있었던 복잡함을 최소화, 습득 난이도를 통일해서 불합리함 해소
신규 5전직 캐릭터 2종 추가
2019년 1월 9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2019년 1월 24일 실서버 업데이트
남귀검사 - 검귀
여마법사 - 인챈트리스
현재 던파의 세계관에서 신규 캐릭터를 출시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5번째 전직을 개발하기로 결정
(설정 등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면 유저들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
(게임 내에서 뒷받침이나 준비가 되야 신규 캐릭터를 유저가 받아들일 것이라 생각하며 현재는 그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검귀 - 폭주한 귀검사가 강한 원념을 가지고 있던 원귀와 동화되어 귀인화라는 현상을 통해 태어난 귀검사라는 컨셉
검귀와 원귀가 동시에 공격하거나 공격 범위, 이동 거리 증가 등 원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스타일리쉬한 캐릭터
인챈트리스 - 인형술과 저주 등 오컬트적 컨셉과 소유욕과 집착을 가진 버퍼 캐릭터
남녀 크루세이더와는 달리 신성력 대신 저주를 통해 강제로 힘을 끌어올리는 버프 컨셉
선택과 집중을 통해 원하는 특정 캐릭터를 편애해서 더 강력한 버프를 주는 것이 가능
이번 5전직에 대한 반응이 좋으면 지속적으로 신규 5전직 캐릭터를 선보일 수 있을 것
2019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
무기 스킨 변환 시스템
유저가 원하는 무기의 외형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현재는 구할 수 없는 무기들도 파밍할 수 있는 컨텐츠도 준비중
신규 투기장 2차 마계회합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이후에 진행될 컨텐츠로서 카쉬파, 테라코타, 고대 도서관, 수호자들, 서클 메이지의 여러 강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
설문조사 뿐만 아니라 간담회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 개발에 반영할 계획
디렉터 취임 후 스킬 커스터마이징 개발 상황을 확인했을 때 UI도 너무 복잡, 파밍 과정도 매끄럽지 못해
유저들에게 좋지 않은 경험을 줄 것 같아 지금 상태로 업데이트 하는 것은 어렵다
던파는 풍부하고 다양한 설정을 가졌지만 지금껏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이 모든것을 컨텐츠로 녹여내서 보여주는 것이 첫번째 목표
던파 세계관의 자연스러운 진행과 보다 빠르고 상세히 스토리를 전개할 계획
현재 파밍 속도가 다소 빠르다고 보지만 컨텐츠도 훨씬 빠른 주기로 추가할 예정
앞으로 일반 파밍 루트에서 입장비를 요구하는 던전은 추가하지 않을 것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에 초점을 맞추고 싶은 생각은 있지만 그게 핵심 기조는 아니며
가장 중요한 사람은 현재 플레이 해주시는 유저분들이며 그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컨텐츠에 우선 집중할 생각
앞으로도 던파의 방향은 철저하게 유저 중심으로 맞출 것이고 우리가 컨텐츠를 개발하는 목적은
어디까지나 유저분들을 재미있게 해드리는 것
개발자들이 원하는 던파가 아니라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발할 것
현준 아트 디렉터
이시스 레이드는 몰입감을 더 주기 위해 기존의 평면 이미지에서 상황판에 입체감과 공간감을 주었다
거대한 탑으로 둘러싸인 어두운 공간이라는 설정을 잡고 안개, 탑에서 떨어지는 폭포수, 오래된 덩쿨 등으로 꾸몄다
스레니콘에서 강하해서 파괴해야 하는 거점 4곳과 각 거점의 컨셉에 맞는 몬스터들이 존재
마법의 정원 - 번개와 비를 이용해 공격하는 쌘비구름
파멸의 성지 - 다양한 속성의 활을 사용하는 뛰어난 활솜씨의 알렉산드라
별볓의 성지 - 테이베르스의 가장 깊은 하늘에서 빛나던 별자리 수호자 조디악
폭풍의 성지 - 테이베르스의 동과 서를 잇는 바람의 수호자 금치사 트리프라
인챈트리스 - 고스로리 키워드와 기존 여마법사의 아이덴티티인 양갈래 머리, 흑마법사 컨셉에 맞게 블랙과 강렬한 레드로 포인트를 주었다
곰돌이 매드 - 거대화도 되고 인챈트리스를 지키는 호위 무사같은 컨셉의 인형
토끼 해피 - 인챈트리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컨셉의 인형,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를 폭발
검귀 - 기존 귀검사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열혈, 붉은 귀수와 완전이 차별화된 푸른색 귀수, 창백한 피부, 감정없는 표정으로 디자인
원귀 - 강력한 검사가 억울하게 죽임을 당해 성불하지 못한 원혼이라는 컨셉, 귀면족 특유의 도깨비 느낌을 주기 위해 가면을 쓰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던파의 아트가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
던파의 아트를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자리도 만들어 볼 예정
정영걸 멀티미디어 팀장
기존에는 액션에 맞춰 빠르고 신나는 음악들이었다면 할렘부터 배경에 맞게 컨셉을 잡고 작업
영화처럼 배경과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표현하고자 했고 이시스 레이드 역시 레이드답게 웅장함과 한편의 블록버스터 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
기존의 레이드는 퀘스트 하나만 클리어하면 됐지만 이시스 레이드는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왜 프레이를 상대해야 하는지 몰입할 수 있도록 준비
검귀와 인챈트리스의 시네마틱 영상도 각각 준비
강정호 디렉터와 앞으로 어떤 던파를 만들것인지 많은 얘기를 나눴고 아주 재밌는 던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고민과 노력 할 것
액션 스튜디오 윤명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총괄
프로젝트 바베큐 (던파2) 총괄
액션 스튜디오는 2017년 7월 신설, 개발 인원은 150여 명
기존 인력은 거의 넘어오지 않았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원작과 같은 스토리 시작점을 기준으로 하지만 사도 시로코가 죽지 않았다는 설정
시간이 지날수록 PC 던파와 스토리 차이점이 커질 것
커맨드 시스템은 테스트 결과 조작이 어려워 삭제
어려운 방법은 최대한 배제하고 콤보는 들어갈 것
모바일 환경에서 조작이 힘들어 쉽게 배울 수 있는 방식을 고심 중
편하게 자동으로 돌릴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모바일에서 액션성 하나만큼은
최고를 추구하고 있고 충분히 승산있다고 본다
내부에서도 재미만큼은 따라올 게임이 없다고 자평
2019년 내 선보이는 것이 목표
프로젝트 바베큐
아라드 대륙을 3D로 뛰어다닌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프로젝트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3D 액션 RPG로 개발중
MO와 MMO가 교차하는 형태의 게임
사도 힐더의 편에서 스토리 진행
7~8종의 캐릭터가 개발중 (웨펀마스터, 버서커, 여인파 공개)
웨펀 마스터와 버서커는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개발이 진행, 원작 캐릭터 외에 오리지널 캐릭터도 추가할 생각
많은 콘솔 게임에서 액션에 대한 영향을 받아 개발중이나 우리만의 액션의 길을 갈 것
3D 액션 게임의 성공 작품이 많지 않다는 사실은 알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개발중
던파만의 감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게임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고 액션성이 이 게임의 가장 큰 강점이라 생각
PC 이외의 다른 플랫폼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
자세한 일정을 공개하기에는 이른 시점
던전앤파이터의 IP를 다중 우주 개념을 이용해 하나의 커다란 세계관으로 묶고 싶은 생각이 있다
항상 던전앤파이터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모험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진부할지도 모르지만 이 인사만큼 진심을 다한 인사가 없었던 것 같다
던파를 오랫동안 개발하고 다른 도전 기회를 얻은것도 유저들이 있어 가능한 것이라 생각
지금은 다른 프로젝트를 하고 있지만 언제나 마음속 고향은 던전앤파이터 그 자체
정말 좋고 재밌는 게임으로 다시 찾아뵙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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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디렉터 -> 강정호 디렉터로 교체 중국 던파 컨텐츠 기획 팀장에서 던파의 개발을 총괄하는 메인 디렉터로 선임 요게 중요한게 초시공컨텐츠 보면 개발능력은 욱사발보다 훨나은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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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드워를 만든 사람이였군요 카운터같은 패턴 많이나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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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정호 디렉터가 중국 이벤트던전, 초시공던전 담당자라고 하던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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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선계 떡밥 뿌린지 몇년인데 선계 궁수는 나올 생각이 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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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정호 디렉터가 중국 이벤트던전, 초시공던전 담당자라고 하던거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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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디렉터 -> 강정호 디렉터로 교체 중국 던파 컨텐츠 기획 팀장에서 던파의 개발을 총괄하는 메인 디렉터로 선임 요게 중요한게 초시공컨텐츠 보면 개발능력은 욱사발보다 훨나은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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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능력>기획능력 | 18.12.26 0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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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캐 렙업 빨리시켜서 메인컨텐츠 빨리 돌게 하는... 기존 만렙 대비 기간이 절반 이상으로 줄어든다고 하더군요 | 18.12.26 0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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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최근에 했던 점핑 캐릭터 키우는 시스템으로 예상 | 18.12.26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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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드워를 만든 사람이였군요 카운터같은 패턴 많이나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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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선계 떡밥 뿌린지 몇년인데 선계 궁수는 나올 생각이 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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