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플러(여)
* 로플링
- 적 잡기 제한시간이 변경됩니다.
ㄴ 전 레벨 3초로 고정됩니다.
ㄴ 몬스터 타입에 따른 잡기 제한시간 감소가 삭제됩니다.
* 강렬한 테이크 다운
-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ㄴ 레벨 당 증가량은 1%입니다.
- 잡기 간접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65%로 고정됩니다.
- 금강쇄 충격파 공격력 증가율이 전 레벨 65%로 고정됩니다.
* 넥 스냅
- 적 경직 시간이 변경됩니다.
ㄴ 전 레벨 2.5초로 고정됩니다.
ㄴ 그래플러로 전직 시, 전 레벨 3.75초로 고정됩니다.
- 몬스터 타입에 따른 적 경직 시간 비율 설명이 추가됩니다.
* 파워 슬램
- 물리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에어슈타이너
- 백스텝 상태에서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조인트 스매쉬 (신규 액티브 스킬)
- 35제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전진하며 팔꿈치로 타격한 후, 공중에서 한바퀴 회전하며 무릎으로 타격하는 스킬입니다.
* 그래플링 테크닉
- 파워 슬램, 반드시 잡는다!, 옷깃 잡기, 체인 그랩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ㄴ 해당 스킬 : 조인트 스매쉬
- 일부 타격 스킬로 공격 시 적에게 옷깃 잡기 스킬의 피해 증폭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해당 스킬 : 넥 스냅, 숄더 태클, 조인트 스매쉬
* 수플렉스 싸이클론
- 잡기 가능 적에게 잡기 성공 시,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캐릭터가 무적 상태로 변경됩니다.
ㄴ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공격 도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이 종료될 때 빠르게 에어슈타이너 및 에어클러치 사용 시, 수플렉스 싸이클론의 피니시 충격파가 발동되면서
스킬이 연계되도록 변경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적 홀딩 성공 시,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캐릭터가 무적 상태로 변경됩니다.
ㄴ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턴 힐 미습득 시 공격력이 9.4% 감소합니다.
- 턴 힐 습득 시 공격력이 8.1% 감소합니다.
* 옷깃 잡기
- 잡혀있는 적 피해 증폭 옵션이 본인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잡혀있는 적 피해 증폭 수치가 증가합니다. (12% → 25%)
- 피해 증폭 상태 추가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3초 → 10초)
* 기간틱 타이푼
- 공격력이 9.9% 하향됩니다.
- 기본 공격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3/6/9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3레벨
ㄴ (삭제) 시전 후 로플링 1회 공격력 증가
ㄴ (추가) 기간틱 타이푼 잡기 시도 모션이 무적으로 변경
ㄴ 6레벨
ㄴ (삭제) 시전 후 스파이어 1회 공격력 증가
ㄴ (추가) 기간틱 타이푼 이동속도 30% 증가
ㄴ 9레벨
ㄴ (삭제) 시전 후 수플렉스 싸이클론 1회 공격력 증가
ㄴ (추가) 기간틱 타이푼 피니시 공격력 10% 증가
* 에어클러치
- 잡히지 않는 적 충격파 공격력이 15.2% 증가합니다.
- 주변 회전 공격의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 백스텝 상태에서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싸이클론 어택
- 스킬이 종료될 때 빠르게 에어슈타이너 및 에어클러치 사용 시, 싸이클론 어택의 피니시 충격파가 발동되면서
스킬이 연계되도록 변경됩니다.
- 턴 힐 습득 시 공중에서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턴 힐 습득 시 공격력이 7.7% 감소합니다.
* 턴 힐
- 습득 시 타격 스킬로 변경되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ㄴ 해당 스킬 : 자이언트 스윙
* 체인 그랩
- 최대 중첩수가 감소합니다. (3 → 1)
- 최대 중첩수가 감소함에 따라, 공격력 증가율이 재조정됩니다.
ㄴ 6레벨 기준 30% 증가합니다.
ㄴ 레벨 당 증가량은 2%입니다.
-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 자이언트 스윙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턴 힐 습득 시 타격 스킬로 변경됩니다.
ㄴ 일정 횟수 회전하며 공격 후, 피니시 타격이 발동됩니다.
- 공중에 뜬 적에게 사용 시 적을 바닥으로 끌어내리며 잡도록 변경됩니다.
ㄴ 잡기 불가 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토르베지노
- 자신과 겹쳐있는 적을 인식할 수 있도록 판정이 개선됩니다.
- 다단히트 폭발 공격이 적을 날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시 공격의 적을 날리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 최초로 잡힌 상대의 몸을 휘감을 때, 모을 수 있는 주변 적 타입이 변경됩니다.
ㄴ 현재 : 잡기 가능한 비고정형 몬스터
ㄴ 변경 : 홀딩 가능한 비고정형 몬스터
- 상대의 몸을 휘감은 후 캐릭터가 나타날 때, 바라보는 방향이 변경됩니다.
- 공중에 뜬 적에게 사용 시, 적을 바닥으로 끌어내리며 홀딩하도록 변경됩니다.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턴 힐 미습득 시 슬라이딩 그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턴 힐 습득 후 높은 위치에서 사용 시, 적을 탐색하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 전반적으로 옵션 설명이 개선됩니다.
- 스킬 별로 공격력이 잡은 적, 주변 적, 턴 힐 습득 시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 턴 힐 미습득 후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스킬 사용 시, 하강 모션이 고정형 몬스터를 홀드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어클러치 스킬의 주변 회전 공격에 강렬한 테이크 다운 스킬의 잡기 간접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드시 잡는다! 버프 상태에서 싸이클론 어택 스킬 사용 시, 잡기 모션에 슈퍼 아머가 부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턴 힐 습득 후 싸이클론 어택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 시, 체인 그랩 버프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싸이클론 어택 스킬의 회전 충격파 공격에 타격된 적이 잡혔을 때, 잡힌 적 회전 공격을 추가로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이언트 스윙 스킬의 그랩캐넌 발동 조건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엘븐나이트
* 실드 스타크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강인한 신념
- 천마 섬광, 트와일라잇 유니콘이 쿨타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가디언 라이딩
- 일부 독립 공격력이 퍼센트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ㄴ 발굽찍기 주변 충격파
ㄴ 앞 점프 충격파
* 에이션트 보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에이션트 디어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선고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압도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체인러쉬
- 체인러쉬 사용 중 점프시에도 체인바 UI가 표시되게 변경됩니다.
- 체인러쉬로 각성기 캔슬이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각성기 사용 중에는 체인바 UI가 사용 불가 형태로 표시됩니다.
* 신록의 검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엘비쉬 점프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철벽방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후방 이동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 뱅가드 스트랏슈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자연의 속박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런지 에볼루션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적을 끌어들이는 힘이 증가합니다.
* 분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천마섬광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생명의 전조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신뢰의 돌파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체인 스트라이크
- 체인 스트라이크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자연의 분노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자연의 분노 스킬로 적이 홀드 되었을 때 적의 위치가 바뀌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단, 우선권을 가진 일부 스킬(예 : 기간틱 타이푼)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트와일라잇 유니콘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장미 갑옷 강화 스킬 습득시 출혈 기능 및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용기의 방패 습득 후 체인 스트라이크 기본 사용시 체인러쉬 콤보 시작 중첩수에 따른 공격력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록의 검 사용시 찌르는 힘이 일부 몬스터에게 과도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인러쉬 스킬의 캔슬 후 시전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선고디버프 공격력에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인파이터
* 윌 드라이버
- 무기가 바닥에 꽂히는 순간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더킹 스트레이트
- 공격력이 30.8% 증가합니다.
* 더킹 어퍼
- 공격력이 27.5% 증가합니다.
* 컴뱃 마스터리
- 스킬이 삭제되며 일부 기능이 테크니컬 마스터리로 이관됩니다.
* 테크니컬 마스터리
- S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10 → 20)
-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일부 기능이 이관됩니다.
ㄴ 일부 스킬에 슈퍼아머 추가
- 다음 스킬에 추가 데미지가 부여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더킹 스트레이트
ㄴ 더킹 어퍼
ㄴ 더킹 바디블로
ㄴ 고저스 컴비네이션
* 더킹 바디블로
- 공격력이 20.6% 증가합니다.
* 디바인 크러시
- 직접 타격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사이드 와인드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21.8% 증가합니다.
* 초핑 해머
-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섀도우 박서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1개 → 0개)
* 머신건 잽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심판의 회오리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코크 스크류 블로우 (신규 액티브)
- 35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팔을 빠르게 회전시켜 주변 적을 끌어들이며 홀딩 시킨 뒤, 강력한 펀치를 날립니다.
* 헤븐리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14.5% 증가합니다.
* 허리케인 롤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 몬스터를 끌어들이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몬스터를 끌어들이는 힘이 증가합니다.
* 빅뱅 펀치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개틀링 펀치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데몰리션 펀치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핵 펀치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아토믹 쵸퍼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신의 분노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피니쉬 위치로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_ 연타 후 모으는 적의 개체수가 최대 15마리로 제한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차원의 기운
ㄴ 심판의 회오리 옵션이 코크 스크류 블로우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데블스 포 배니쉬
ㄴ 6세트 효과 삭제 : 심판의 회오리 쿨타임 30% 감소, 지속시간 20% 증가, 데미지 간격 20% 감소, 이동속도 2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코크 스크류 블로우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ㄴ 9세트 효과 삭제 : 심판의 회오리 지속시간 30% 증가, 이동속도 30% 증가, 데미지 간격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허리케인 롤 쿨타임 20% 감소, 타격 수 25%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코크 스크류 블로우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5% 감소, 허리케인 롤 쿨타임 35% 감소, 타격 수 40% 증가
어벤저
* 고통의 희열
- 고통의 희열 HP/MP 감소증가 값이 어벤저로 전직시 별도의 값으로 사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어벤저로 전직시 HP감소, MP증가 값이 캐릭터 레벨에 따라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 고통의 희열 사용 후 자동 시전과 일반 시전의 쿨타임이 별도 적용에서 동일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시전시 악마화 지속시간 증가량이 1초 증가합니다.
* 분노의 움켜쥠
-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시 공격력 증가율이 124%로 변경됩니다.
* 메타몰포시스
- 메타몰포시스 상태일 때 악마화로 변신시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악마화 기본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데스 사이드
- 시전 시 선딜레이가 감소 합니다.
- 시전 시 동일한 공격 판정을 가지도록 공격 범위가 통일됩니다.
* 복수의 가시
- 악마화 시 추가 타격 마법 공격력이 46% 증가합니다.
* 스피닝 디포메이션
- 스킬 설명 옵션에서 다단히트 수에 대한 내용이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스피닝 디포메이션 일때 다단히트 수 : 9 히트
ㄴ 데스 스트라이크 일때 다단히트 수 : 6 히트
- 악마화 시 공격력 증가율이 증가합니다. (100% → 134%)
* 데빌 클러치
- 데빌 클러치 강화 옵션인 1레벨당 공격속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빌 클러치의 공격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움켜쥠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데빌 클러치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ㄴ 끌어오기 마법 공격력이 49.6% 증가합니다.
ㄴ 움켜쥠 마법 공격력이 56.5% 증가합니다.
ㄴ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ㄴ 끌어오기 마법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ㄴ 움켜쥠 마법 공격력이 15.6% 증가합니다.
* 데빌 피스트 (신규 액티브 스킬)
- 40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리퍼 스킬이 삭제되고 데빌 피스트가 추가됩니다.
- 자신의 그림자에서 악마의 기운을 뽑아내어 자신의 팔에 담아 전방으로 쏟아냅니다.
- 적에게 다단히트 공격을 한 후 폭발하며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 다단히트 공격에 맞은 적은 짧은 시간동안 홀딩에 걸립니다.
* 어둠의 권능
-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발동되는 추가 피니시 마법 공격력의 Y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악마화
- 변신 시 HP, 공격속도, 이동속도, 방어력이 실시간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악마화 변신 시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백스텝 선 딜레이와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아이텝 습득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처형
- 올려치기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 방향키 → 추가 조작 시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복마전
- 공중에 뜬 적 타격 시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재앙
- 히트 수가 1히트로 변경되며, 몸통 마법 공격력이 충격파 마법 공격력에 통합됩니다.
- 소용돌이 마법진이 적을 끌어들이는 힘이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다크 하울링
- 기본 상태에서 시전 시 추가함성의 공격 범위가 일반 함성의 공격범위와 동일하도록 조정됩니다.
- 함성 마법 공격력이 21.7% 증가합니다.
-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함성 마법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파멸의 강타
- 찢어올리기 마법 공격력이 암흑충격파 마법 공격력에 통합됩니다.
- 악마의 뿔로 돌진 후 즉시 암흑 층격파를 일으키도록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악마게이지 소모 기능이 충전형에서 추가 입력형으로 변경됩니다.
ㄴ 피니시 발동 전까지 스킬 키를 재입력하면 게이지를 소모하여 발동합니다.
* 언홀리 퓨리
- 악마게이지 소모 기능이 충전형에서 추가 입력형으로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직전 스킬키나 공격키를 재입력하면 게이지를 소모하여 발동합니다.
ㄴ 추가 입력형으로 변경됨에 따라 연타 후 피니시 발동 전까지의 시간이 감소합니다.
ㄴ 악마게이지 소모 추가 키입력이 Z키에서 X, Z키를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앞 방향키 시전 시 이동거리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연쇄 찢기, 올려 찢기, 찢어 발기기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6.5%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광기의 지배자
ㄴ 9세트 효과 삭제 : 리퍼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40% 감소
ㄴ 9세트 효과 추가 : 데빌 피스트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40% 감소
- 재앙의 흐름 - 멸망
ㄴ 3세트 효과 삭제 : 리퍼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ㄴ 3세트 효과 추가 : 데빌 피스트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 차원의 기운
ㄴ 리퍼 옵션이 데빌 피스트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언홀리 퓨리 - 간헐적으로 충전해서 피니시를 사용해도 충전 증뎀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멸의 강타 - 흑염 공격력이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공격력 증가 옵션에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복마전 - 근접해서 사용시 히트수가 증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악마화 - 메타몰포시스 버프 상태에서 스피닝 디포메이션 중 악마화 변신 시 타격과 충격파로 적을 공격하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악마화 - 악마화 상태일때 기본 공격 시 간헐적으로 역경직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둠의 권능 - 시전 중 쿨타임 초기화등으로 재 사용이 가능할때 재사용 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스피닝 디포메이션 - 공격속도가 일정 수치 이상일때 다단히트수가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피닝 디포메이션 - 악마화 상태에서 사용시 끓어오르는 가시 셋트의 스피닝 디포메이션 다단히트 수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핀커터 - 공격속도가 일정 수치 이상일때 커터가 최대거리까지 날아가지 않고 회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분노의 움켜쥠 -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시 무적 상태로 시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분노의 움켜쥠 - 분노의 움켜쥠 강화 습득 시 1레벨 일때 공격력 증가가 실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탈몰포시스 - 변신 시 충격파 공격이 물리 공격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크루세이더(여)
* 홀리 플래쉬
- 공격력이 15.1% 증가합니다.
* 승리의 창
- 공격력이 42.9% 증가합니다.
* 세례의 빛
- 빛이 발사되기 전까지 거리 조절을 위한 방향키 입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용맹의 축복
- 버프 효과 상승에 필요한 지능 수치가 700 -> 675로 감소합니다.
* 샤인 크로스
- 공격력이 17.1% 증가합니다.
* 홀리 써클릿
- 공격력이 29.4% 증가합니다.
* 용맹의 아리아
- 공격력이 4.5% 감소합니다.
- 최대 히트수가 증가합니다. (20 → 33)
- 아리아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6초 → 10초)
* 정화의 번개
- 공격력이 20.2% 증가합니다.
* 그랜드 크로스 크래쉬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버프 효과 상승에 필요한 지능 수치가 830 -> 800으로 감소합니다.
* 리펜텐스 스매시
- 공격력이 37.7% 증가합니다.
* 우리엘의 결계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미라클 샤인
- 공격력이 24.5% 증가합니다.
미스트리스
* 컷 인 대쉬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죄업에 짓눌린 육신
- 적 모든 속성 저항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ㄴ 레벨 당 증가량은 1%입니다.
* 길로틴
- 잡기 불가형 몬스터 관련 툴팁이 삭제됩니다.
* 일곱개의 대죄
- 버프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현재 : 죄업에 짓눌린 육신 오라 안의 적에게 발동
ㄴ 변경 : 적 공격 시 발동
- 질투에 물든 쾌락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 수치가 증가합니다. (10% → 25%)
ㄴ 적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이 자신의 첫 번째 타격부터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량이 증가함에 따라, 자신의 속성 강화 증가량이 재조정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45 증가합니다.
ㄴ 레벨 당 증가량은 4입니다.
- 투기에 가득찬 분노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 적 마법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량은 전 레벨 25% 고정입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은 파티원과 본인 모두 적용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은 자신의 첫 번째 타격부터 적용됩니다.
ㄴ 적 속성 피해 증가량이 추가됨에 따라,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이 재조정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ㄴ 레벨 당 증가량은 1%입니다.
* 롤링 러쉬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옵션 설명에 회전 다단히트 최대 횟수가 추가됩니다.
* 슬로스 바디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옵션 설명에 촉수 다단히트 최대 횟수가 추가됩니다.
- 공중에 뜬 적에게 사용 시 적을 바닥으로 끌어내리며 홀딩하도록 변경됩니다.
* 사이드 매서커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옵션 설명에 다단히트 베기 최대 횟수가 추가됩니다.
* 죄를 고하는자
- 원죄의 효과를 추가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색탐의 원죄 적 속성 피해 증가량 추가 증가 삭제
ㄴ 분투의 원죄 적 마법 방어력 감소량 추가 증가 삭제
ㄴ 식탐의 원죄 공격 시 추가 피해 추가 증가 삭제
ㄴ 태만의 원죄 공격 시 스킬 공격력 증가율 추가 증가 삭제
- 버프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현재 : 원죄 디버프에 걸린 적 타격 시 일정시간 발동
ㄴ 변경 : 적 공격 시 일정시간 발동
* 타락의 칠죄종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상태에서 기본 공격 3타의 공격력이 50.9% 증가합니다.
- 저승의 강 다단히트 공격이 잡기 불가 적을 넉백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정화의 꽃 폭발 공격이 정화의 꽃 대상을 Y축으로 이동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정화의 꽃 대상이 된 적이 공중에 떠있을 경우, 해당 적을 바닥으로 끌어내린 후 홀딩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잡기 불가 적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세컨드 소울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서드 립
- 찌르기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전장에 쌓이는 죄업
ㄴ 6세트 효과 삭제 : [색탐의 원죄] 속성 강화 34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식탐의 원죄] 공격시 추가데미지 10% 추가 증가, [태만의 원죄]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색탐의 원죄] 속성 강화 26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7% 추가 증가,
[식탐의 원죄] 공격 시 추가 피해 비율 10% 추가 증가, [태만의 원죄]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 차원의 녹색 기운
ㄴ 일곱개의 대죄 스킬이 추가됩니다.
ㄴ 무기 외 장비 : [색탐의 원죄] 속성 강화 2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1% 추가 증가,
[식탐의 원죄] 공격 시 추가 피해 비율 1% 추가 증가, [태만의 원죄]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1% 추가 증가
ㄴ 무기 : [색탐의 원죄] 속성 강화 4 추가 증가, [분투의 원죄]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2% 추가 증가,
[식탐의 원죄] 공격 시 추가 피해 비율 2% 추가 증가, [태만의 원죄]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2% 추가 증가
* 버그 수정
- 컷 인 대쉬 강화 습득 시, 컷 인 대쉬 스킬의 공격력 증가율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스킬에 홀드된 적이, 간헐적으로 스킬 도중 홀딩이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쿠노이치
* 인법 : 바꿔치기
- 쿨타임이 25초로 고정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강화
- 잔영 공격력 비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나선 대차륜 쿠나이 강화
- 1레벨당 피니쉬 폭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35% → 100%)
* 광휘의 팔척 곡옥
- 공격력 정보가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야마타오로치
- 공격력이 10.9% 감소합니다.
* 아마테라스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쿠사나기의 검
- 검 장착 시 기본 차크라 웨펀을 투척 하지 않고 화염 쿠나이 3개를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 화염 쿠나이 투척 확률이 조정됩니다. (75% → 100%)
- 화염 쿠나이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기존에 삭제된 기능인 기폭찰 관련 툴팁이 삭제됩니다.
* 버그수정
- 인법 : 육도윤회 - 육도윤회 녹화된 스킬의 공격력이 잔영 남기기 공격력 80% 비율로 적용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인저(여)
* 킬 포인트
- 블레이드에 묶인 적 크리티컬 데미지 비율 효과가 시전자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다크템플러
* 우시르의 저주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 리버레이트 - 매드니스
- 스킬 사용시 속성이 암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스트리트파이터(여)
* 용독술
-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블러드 메이지
* 블러드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소울브링어
* 카잔
- 소울브링어 전직시 파티원 힘/지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크로니클 옵션 변경
- 영역의 지배자 세트
ㄴ 3세트 효과 삭제 : 카잔 적용거리 30% 증가, 카잔 힘/지능 증가량 15% 증가
ㄴ 3세트 효과 추가 : 귀검편 공격력 30% 증가, 귀검편 공격범위 15% 증가
- 야차대장의 강신술법
ㄴ 3세트 효과 삭제 : 카잔 힘/지능 증가량 75 추가 증가
ㄴ 3세트 효과 추가 : 만월 달빛베기 올려베기 공격력 35% 증가
웨펀마스터
* 극 귀검술 : 참철식
- 적에게 크리티컬 피해 증폭 디버프를 부여하는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기존 : 크리티컬 공격 시 일정시간 디버프 부여
ㄴ 변경 : 공격 시 일정시간 디버프 부여
아수라
* 파동각인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퇴마사
* 지의 식신 - 현무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마도학자
* 성공 예감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카오스
* 제노사이드 크러쉬
- 트윙클 아티스트 폭발 시, 적의 모든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트러블 슈터
* 숙련자의 전투술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스페셜리스트
* 인젝션
- 방어력 감소 옵션이 삭제되고, 피해 증폭 옵션이 추가됩니다. (피해 증폭량 : 25%)
스핏파이어(남/여)
* 강화탄
- 적 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제거됩니다.
- 자신의 속성 강화 수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속성 강화 수치 : 36 (해당 수치는 레벨에 관계 없이 동일합니다.)
- 적의 방어력을 감소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자신의 스킬 공격력을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율 : 10% (해당 수치는 레벨에 관계 없이 동일합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주요 변경 사항
- 85레벨 레전더리 낫 '꺼멓게 썩은 피' 아이템의 옵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아이템 |
변경 전 |
변경 후 |
꺼멓게 썩은 피 |
일곱개의 대죄 죄업 스택이 쌓일 확률 10%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각 속성별 죄업의 능력치 강화 [질투에 물든 쾌락] 자신의 속성 강화 증가량 10% 증가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 시 추가 피해 비율 15% 증가 [오만한 자의 나태함] 스킬 공격력 증가량 15% 증가
공격 시 15초동안 적의 암속성 저항 10 감소 (최대 1 중첩) |
일곱개의 대죄 죄업 스택이 쌓일 확률 10% 추가 증가
일곱개의 대죄 각 속성별 죄업의 능력치 강화 [질투에 물든 쾌락] 자신의 속성 강화 증가량 10% 증가 [투기에 가득찬 분노]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8% 추가 증가 [탐욕스러운 자의 식욕] 공격 시 추가 피해 비율 10% 추가 증가 [오만한 자의 나태함]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 10% 추가 증가
공격 시 15초동안 적의 암속성 저항 10 감소 (최대 1 중첩) |
버그 수정
* 핀드워 레이드 레어/유니크 몬스터 카드의 플레버 텍스트가 비정상적인 형식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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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남아있는 섬평, 바뀌지않는 낮은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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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핏 시너지 삭제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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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깎을 아예 없애버리네 그리고 얼디는 강테에 스증붙는거때문에 계수너프하는것 같은데 지금 얼디는 10퍼상향한다고 갑자기 사기될 캐릭터가 아닌데도 기간틱 딜구조개편이나 스킬범위 상향 혹은 설치형 하나도 없이 딜을 조삼모사를 시켜놓나 진짜 이해가 안가네 지난 몇년동안 유저들이 피드백한게 수백번은 넘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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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핏 시너지 삭제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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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깎을 아예 없애버리네 그리고 얼디는 강테에 스증붙는거때문에 계수너프하는것 같은데 지금 얼디는 10퍼상향한다고 갑자기 사기될 캐릭터가 아닌데도 기간틱 딜구조개편이나 스킬범위 상향 혹은 설치형 하나도 없이 딜을 조삼모사를 시켜놓나 진짜 이해가 안가네 지난 몇년동안 유저들이 피드백한게 수백번은 넘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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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젤
아직도 남아있는 섬평, 바뀌지않는 낮은계수 | 18.11.07 17: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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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시너지에+스텟시너지 하던거 그냥 자체스증용으로 찍는스킬된것아닌가요 | 18.11.08 09: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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