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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버퍼난을 간단명료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기존부터 나와있었어요.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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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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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에 동의하는게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안톤에서도 딜이 차고 넘치는데도 홀리를 구하고 16인 안가도 8인으로 가도 구인 더적게해서 갈수있는데도 16인으로 가고 홀딩을 찾는거보면 사람들은 혼자 가서 좀 고생하더라도 파티플을 선호하는 사람이 다수라는걸 알수가 있는거 같음. 패턴들이 홀딩 캐릭터가 없다고 못깨는 수준이 아닌데 홀딩을 데려가서 클리어하는건 다 편하자고 하는 일인데 홀리만 남아서 못깬다는둥 .. 하는건 진짜 의미없는 말이라 생각 .. 레이드가 진짜 차틈이나 시나리오 이정도 수준이면 모르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18.10.23 21:33

(IP보기클릭)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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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3 생각하면 같게 나와도 된다고 봅니다. 솔플로 2분 후반대 나오 캐릭들 전부 파플갑니다. 더 빠르고 쾌적하고 수리비도 적으니까요.
18.10.23 21:24

(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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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제대로 읽어주셨으면 해여 각 컨텐츠의 장단점에 대해 본문에 나와있구요. 그런식으로 비교하면 끝이 없습니다.
18.10.23 21:21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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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리로 파장 잡아보면 딜러들 넘쳐나게 신청오던데 재난에서만 2개였던 버퍼가 갑자기 50개 넘는 직업보다 많을리가
18.10.23 21:36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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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가 무슨 헬마냥 버프 크루가 쳐도 틱틱 죽는 수준도 아니고 그럴리가 있나요
18.10.23 21:28

(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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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005345230
글 제대로 읽어주셨으면 해여 각 컨텐츠의 장단점에 대해 본문에 나와있구요. 그런식으로 비교하면 끝이 없습니다. | 18.10.23 21:21 | |

(IP보기클릭)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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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005345230
본문을 안읽은건가 본문을 읽었는데도 이생각이라는건가........ | 18.10.23 21:34 | |

(IP보기클릭)112.16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005345230

| 18.10.24 12:17 | |

(IP보기클릭)121.191.***.***

그렇게 바뀌면 할렘헬 처럼 버퍼만 넘치게됨
18.10.23 21:21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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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천
테이가 무슨 헬마냥 버프 크루가 쳐도 틱틱 죽는 수준도 아니고 그럴리가 있나요 | 18.10.23 21:28 | |

(IP보기클릭)210.178.***.***

우수천
할렘헬은 버프스펙도 별로 안되는 홀리들이 당연히 딜템이 없으니까 할렘헬 파티로 돌려고 하고 딜러는 굳이 파티로 돌 필요 없으니 그런거고 테이는 보상이 싱글하고 파티가 같아져도 홀딩이 없거나 딜이 좀 안나오는 딜러들은 파티로 갈게 뻔한데 뭐가 버퍼만 넘쳐요 | 18.10.23 21:41 | |

(IP보기클릭)121.191.***.***

걍 답이없음 이게임은
18.10.23 21:21

(IP보기클릭)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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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3 생각하면 같게 나와도 된다고 봅니다. 솔플로 2분 후반대 나오 캐릭들 전부 파플갑니다. 더 빠르고 쾌적하고 수리비도 적으니까요.
18.10.23 21:24

(IP보기클릭)220.86.***.***

저도 싱글하고 파플의 보상이 같고 싱글 돌 스펙이 된다고 해도 잔실수라든가 이런게 좀 있는 편이고 홀딩 없는 캐릭도 있는지라 파플을 더 선호할 것 같습니다.
18.10.23 21:28

(IP보기클릭)180.231.***.***

디만샤프트
말씀하신것처럼 각자 파플,솔플 두컨텐츠 전부 취향에 따른 취사선택이죠 어느 컨텐츠를 이용하든 강제되는 점이 없어지는것 자체가 큰 편의성이고 이를 위해선 보상자체를 통일할 필요가 느껴집니다. | 18.10.23 21:31 | |

(IP보기클릭)49.174.***.***

지금 재난3에 홀리 넘쳐나는건 알고 말씀하시는거겠죠?
18.10.23 21:31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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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보안
홀리로 파장 잡아보면 딜러들 넘쳐나게 신청오던데 재난에서만 2개였던 버퍼가 갑자기 50개 넘는 직업보다 많을리가 | 18.10.23 21:36 | |

(IP보기클릭)180.231.***.***

통신보안
예 . 말씀하신 재난구역같은경우 테이베르스처럼 딜러진의 과포화가 일어나지 않기때문에 오히려 파티꾸려가기가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홀라핌이 1P를 잡고 딜러를 구인하는 사례가 더 많이 보였구요 오히려 홀라핌이 구인한는 입장이 된다고 해도 구인시간이 그리 길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반면 테이베르스는 딜러진의 인구수가 포화상태기 때문에 인구수가 비교적 낮은 홀라핌들은 선택을 할 수 밖에 없는겁니다. 지원을 받고 클리어타임이 오래 걸리는 지원공팟을 갈지 지원을 안받는대신 빠르고 쾌적한 클리어를 목표로 할지 | 18.10.23 21:36 | |

(IP보기클릭)220.89.***.***

BEST
이 말에 동의하는게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안톤에서도 딜이 차고 넘치는데도 홀리를 구하고 16인 안가도 8인으로 가도 구인 더적게해서 갈수있는데도 16인으로 가고 홀딩을 찾는거보면 사람들은 혼자 가서 좀 고생하더라도 파티플을 선호하는 사람이 다수라는걸 알수가 있는거 같음. 패턴들이 홀딩 캐릭터가 없다고 못깨는 수준이 아닌데 홀딩을 데려가서 클리어하는건 다 편하자고 하는 일인데 홀리만 남아서 못깬다는둥 .. 하는건 진짜 의미없는 말이라 생각 .. 레이드가 진짜 차틈이나 시나리오 이정도 수준이면 모르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18.10.23 21:33

(IP보기클릭)219.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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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873514888
테이는 싱글이 더 더러움 피통이나 패턴 둘다 특히 하르바트 | 18.10.23 22:22 | |

(IP보기클릭)211.5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873514888
취지는 누구도 공식적으로 말한적 없죠. 밸패 어차피 어쩌다 한번하고 그마저도 어쩔지 모르니 가운데 구린 직업들은 솔플하라는 취지일지 누가 압니까 | 18.10.23 23:12 | |

(IP보기클릭)122.34.***.***

업그레이드 재료만 같게하고 카드나 불멸의의지 이정도만 파티에서 얻을수있게 하면 좋을거같네요
18.10.23 21:37

(IP보기클릭)220.74.***.***

네오플이 멀티플레이 메리트를 줄이고 싱글 플레이의 메리트를 늘리는것을 적극적으로 할리가 없다고 봅니다. 네오플뿐만이 아니라 다른 온라인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면 다들 비슷할듯.
18.10.23 21:39

(IP보기클릭)121.188.***.***

싱크탱크.
다른 온라인게임이라면 홀라핌같은 문제가 나오지도 않았음 | 18.10.23 21:44 | |

(IP보기클릭)220.74.***.***

루리웹-9921535183
단순하게 홀라핌문제에 국한해서 얘기하는게 아님. 솔플컨텐츠보다 멀티플컨텐츠에 무게를 두는건 온라인게임의 기본적인 생리라고 봄. | 18.10.23 21:47 | |

(IP보기클릭)125.128.***.***

싱크탱크.
다른게임이면 한클래스가 이렇게 높은지배력을 가지면 그냥 다 뒤집어까서 리뉴얼을 해버리죠 | 18.10.23 21:48 | |

(IP보기클릭)220.74.***.***

fon-dets
단순하게 홀라핌문제에 국한해서 얘기하는게 아님. 솔플컨텐츠보다 멀티플컨텐츠에 무게를 두는건 온라인게임의 기본적인 생리라고 봄. | 18.10.23 21:49 | |

(IP보기클릭)121.188.***.***

싱크탱크.
홀라핌 너프니 리뉴얼이니 그런걸 할 능력이 뇌없플한테 없으니 솔플컨텐츠라도 보상같게하라는거임;; 홀라핌 문제만 재대로 해결하면 누가 솔로레이드 만들어 달라고 하겠음 | 18.10.23 22:11 | |

(IP보기클릭)180.231.***.***

루리웹-9921535183
https://www.youtube.com/watch?v=BAZZUn5QF7M 31:25초부터 디렉터 언급 : "파티내의 크루세이더에 과도한 영향력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 , 현재와 같은 대체 불가능한 위상은 유지한채 크루세이더의 의존도를 보다 완화시킬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완화시킬 방법으로 나온게 현재의 루프송,대지의 가호죠 다만 현재와 같이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하였고 추후 디렉터가 바뀌지않는이상은 홀라핌을 던전밸런스와 연관되어 크게 개선할 의지는 없어보입니다. | 18.10.23 22:20 | |

(IP보기클릭)220.74.***.***

루리웹-9921535183
지금 이 얘기가 나오는게 버퍼난때문이라 버퍼와 연관지어 생각하는것은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유저들의 입장은 차치하고, 홀라핌논란과는 무관하게, 네오플 입장에서 솔플컨텐츠 강화라는건 별로 고려하고싶은 카드가 아닐꺼라는거임. 그게 어느정도냐면 이정도의 논란도 감수할정도로. | 18.10.23 22:34 | |

(IP보기클릭)210.178.***.***

솔직히 싱글 패턴 ... 불한번 밟거나 잡몹한테 실수하면 죽는다고 어렵다고 하는데 다른 게임에 비해서 던파 패턴은 진짜 쉬운편인데 그 패턴을 안나오게 하는방법, 그 패턴이 나왔을때 파훼방법을 자세히 알려고 하는 유저가 거의 없다보니 싱글,파티 보상이 같아져도 난이도 쉬운 파티로 사람이 많이 몰릴수 밖에 없어서 싱글.파티 보상 같아져도 별 문제 없다고 봄
18.10.23 21:45

(IP보기클릭)61.34.***.***

파티플이 대체 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게 머있슴? 내가 글쓸때도 아 파티플레이가 개발자들이 더 좋아해서... 이러는데 딜러로 할렘 열씸히 맞추고 파티로 테이 돌려면 홀리만 10분 이상 기다려야됨 이게 게임임? 테이만 걸러지고 사람 안오면 몰라 루크도 할렘X 이딴 지랄똥싸는 대법관들 있음 파티플레이에 무슨 환상이 있는지 원참 이해가 안댐
18.10.23 21:50

(IP보기클릭)1.238.***.***

지금처럼 아무것도 안하는것보단 이런 방법도 과감하게 시도해보고 어떻게 될지 지켜보면 좋겠네요
18.10.23 21:57

(IP보기클릭)175.223.***.***

제가봤을땐 테이 기본 난이도가 잘못잡힌거 같음 기본 3연판이 기본으로 전제되는데 할렘팟으로가면 5분은 넘게 잡을걸 가정하고 잡아야 맘편함
18.10.23 22:37

(IP보기클릭)211.205.***.***

파워2001
할렘팟가도 할렘홀리데리고 3분컷띄움 꼬여도 4분컷 | 18.10.24 00:08 | |

(IP보기클릭)175.223.***.***

아크나이츠
업글 마수 해블론 창성 또는 천공 이중에서 두세개 이상 낀 딜러에 할렘 홀리겠졍... 순수 할렘 팟에 적당수준마부면 생각이상으로 클탐 길어져요. | 18.10.24 07:56 | |

(IP보기클릭)211.205.***.***

파워2001
제가 고정 잡은팟은 2시너지 1딜러 죄다 할렘풀입니다. 제 홀리마저 할렘풀 천공이고요. | 18.10.24 08:26 | |

(IP보기클릭)175.223.***.***

아크나이츠
고정이시니 상황은 더 좋겠네요 서로 빌드 엇갈릴일은 없고 근데 제가 말한건 공팟기준 제 경험담이라 | 18.10.24 08:29 | |

(IP보기클릭)211.205.***.***

파워2001
고정이라 해봤자...이제 3번같이 갔었나 수준이라 공팟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할정도. 할렘이라고 무조건 4분넘어가진 않아요 첫트때 클탐 나오고 딜러들서로 각재고 스킬탐 맞추면 좀더 빨라집니다. 공팟에서도 첫트하고나서 클탐보고 스킬각재지 않나요. | 18.10.24 09:00 | |

(IP보기클릭)220.93.***.***

보상이 같아지면 진짜 딜러들은 솔플로 많이 돌릴듯.. 나중에 템좀 맞춰지면 클시간은 더 단축될거고 가장큰문제점은 이것임. 예를들어서 지금 루크보상이 싱글하고 파티랑 같아진다?? (파티보다 솔플이 시간도 훨씬 짧은데 머할라고 파티감? 이것에대한 해결책이 안나옴.) 테베를 예로 들면 나중에 템이 맞춰질수로 솔플은 클속도가 빨라질것임. 보상이 같다면 템좋은딜러들은 솔플로 빠르게 클할텐데 버퍼들은 그렇게 할수 없음. 그럼 버퍼들은 자기보다 템이 안좋은 딜러들과 파티해야하는데 이런상황이면 버퍼를 키우는게 병.신 맞음. 버퍼난은 가중될게 뻔하고 또 버퍼삭제 시너지하자는 소리 나오겠죠.
18.10.23 23:13

(IP보기클릭)121.128.***.***

발라카쓰
솔플이 빨라져봣자 팟플보단 느리겟죠 팟플도는 사람들은 템 안나오나요 | 18.10.24 13:01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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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톤예를 들고 있는데 안톤에서 보상이 똑같으면 머할라고 파티돌림? 안정성 수리비?? ㅋㅋ 혼자하는게 패턴안보고 솔직히 더 편하지않음?? 시간 혼자하면 10분넘기기가 힘든데 파티는 파티는 기본이10분임. 보상같으면 딜러들이 머할라고 파티함??(파티플의 추억을 느껴보고 싶어서 하긴하겠네요.)
18.10.23 23:19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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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안톤 가는 할렘풀 딜러들은 무슨 멍청해서 홀리끼고 홀딩끼고 시너지끼고 갑니까 1인 파티해도 그냥 출발하는데 딜러 4인하고 화산용 홀리 한명있으면 만사오케이인 마당에 16인이나 모아서 가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요 ? 그 사람들이 다 파티플 추억 느끼려고 가는거겠어요 ? | 18.10.23 23:51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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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보상이 싱글하고 파티랑같습니까? 지금 글 내용안보이심? 싱글이랑 파티랑 같아야한다고 하는데? 보상때문에 파티갈이유가 지금은있는데 보상이같아지면 파티갈 이유가 없어진다는 말을 이해를 못합니까? | 18.10.23 23:54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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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그런식으로 따지면 시나리오는 파티플로해서 왜가는데요 ? 사람들이 멍청해서 그런가요 ? | 18.10.23 23:55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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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이 좋다니깐요. 보상이라는 글자 모름? 주간2000채울려고 가는 사람도 있음. 저같은사람. 보상이라는 뜻모름? | 18.10.23 23:57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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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무슨 다 던창들만 도는줄아심? 파플돌리면 시간단축이 훨빨라지도 다 이득이 있으니 파플돌리는거에요. 마봉템끼고 신규케릭 하나 던파입문자라고 생각하고 돌려보세요 시나리오혼자깨는게 얼마나 암걸리는지 알테니깐요 | 18.10.23 23:59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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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님은 편의성이란 말은 모르나보죠 ? 사람들이 멍청해서 몇분 몇십분 할애해서 버퍼받아 갑니까 ? 깨기 편하기때문이예요. 홀리 안받으면 그만큼 딜을 낼수있는 시너지 하나 더받아가면 되지 지금 뭣하러 파티에 홀리가 한명씩 필수로 껴있다고 생각하는거죠 ? | 18.10.24 00:00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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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자기가 말해놓고도 뭔지 모르나요 ? 레이드도 파플로 하면 빨라요. 솔플로하는데 파티플이랑 시간이 같은거란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오는거죠 ? | 18.10.24 0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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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크예를 보세요 싱글이 보상까지 같으면 머할라고 루크돌림? 솔직히 루크파티돌리는사람은 나처럼 에소1개보고 돌리는경우도 많을겁니다. 근데 보상이같다? 미쳤음? 시간더잡아먹고 파티돌리게? 테이베르스는 나중에 딜러들템이 더 좋아졌을경우 나타날예를 댓글에 잘 달아놨으니 읽어보고 댓글달아주길 바랍니다. | 18.10.24 00:03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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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루크 솔플 안돌려봤음? ㅋㅋ 무슨 레이드가 파플이 빠르다는 신박한소리에 웃고 갑니다. 구인시간을빼더라도 솔플이 빨라요 이사람아.. ㅋㅋㅋㅋ | 18.10.24 00:04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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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님 지금 루크 상황은 보고 말하는거 맞죠 ? 홀리난이 가장 심한곳이 대체 어디라고 생각하시는건지 ? 거기에서 딜러 솔플로 빠진다해봐야 솔플에서 포션 빠지는거 짜증나서 파티플로 가는 사람이 대다숩니다 | 18.10.24 00:06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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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루크 진입스펙으로 루크도 안돌아보셨나 .. 루크 박살내는 스펙으로 루크 솔플 파플 클리어 속도를 따지는거에 의미가 있는지 ? | 18.10.24 00:09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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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vice
진짜 글씨 못읽으시는건가? 지금 루크에서 버퍼난이 있는이유는 보상이 다르기때문이라고요 보상이 달라. 근데 보상이 같아지면 버퍼난해결은 당연히 되고 버퍼유저는 대폭줄어들겠죠. 그리고 징징이들은 또 신규던젼나오면 버퍼없다고 삭제나 시너지요구하겠죠. 이런상황이 웃기다는겁니다 "현제 루크 버퍼난은 보상이 다르기때문에 나오는 현상이라구요 ㅇㅋ? 싱글에 에소1개만 추가해도 저같은사람은 파티포기합니다.100프로 보상이 똑같지않더라도요. 근데 머 보상을 100프로같게 해달라구요?" 그리고 솔루크 할렘11만 되도 쉬우니 한번돌아보세요 포션소리 웃기네요 ㅋㅋㅋㅋㅋ | 18.10.24 00:09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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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솔플 파플 난이도 같은곳에서 딜러난은 그럼 존재는 합니까 ? 딜러없어서 출발못하는곳이 존재는 해요 ? 버퍼를 너프해서 버퍼의 필요성을 없애서 개편하는게 아닌데 버퍼유저는 대체 왜줄어듭니까 ? 딜러 없어서 출발못하는 컨텐츠 있으면 말좀해주세요. 솔루크 할렘 11 ㅋㅋ 뭔 안톤 루크 졸업템으로 깨기 쉬우니까 상관없다는 소리랑 다를게 뭡니까 ? | 18.10.24 0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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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vice
딜러난? 솔플도세요 시간이아깝다면요 (저는 솔플을 많이돕니다만? 솔테이도 최근합니다) 테이도 결국 12월에 신규레이드까지 나오면 지금의 루크나 안톤꼴 안날거같습니까? 파티구하고 시간도 더 파티가 더 잡아먹는데 보상이 싱글 파티 같다면 어떤 변.태가 홀라핌을 키우겠습니까? 님이 홀라핌 키우실거임? 이런글쓰는 인간들은 파티에 홀라핌없다고 버퍼난이니 이딴소리하면안됨. | 18.10.24 0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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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뭔말인지 이해가 안가요 ? 버퍼까지 낄 필요없는 안톤도 버퍼는 거의 대부분껴서 가는게 안톤이예요. 뭣하러 12인에서 홀리 오도록 16인까지 기다립니까 시간아깝게 ? 그런데 그보다도 더 상위에 있는 컨텐츠들이 보상이 같아진다고 딜러들이 다 솔플로 빠져서 파티플을 안한다 ? 말이 된다고 생각합니까 ? 상위 컨텐츠 스펙때문에 딜러들이 파티가입 빡세지면 빡세지지 홀리자리 없어질 이유가 없는데요. 루크 나왔다고 안톤 홀리 자리 없어지던가요 ? | 18.10.24 00:26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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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플에 버퍼끼워가는게 당연하죠 지금은 솔플과 파티플의 보상에 관한 이야기인데 개 헛소.리는 집어치우시죠? 님이 주장하는건 솔플과 파티플이보상이 같아져야한다는글에 동조하고 있는거같은데 지금 보상이 같지도않는데 홀라핌부족한거 예를드는건 웃기지않나요? | 18.10.24 00:29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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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능력한 인간들이 꼭 물타기로 시선돌리던데 싱글과 파티플레이의 보상이 같을경우 나타날수 있는 일에만 이야기했으면 좋겠습니다. 님이 주장하는게 싱글과 파티의 보상이 같아야한다고 주장하는 본문의 내용에 동의하고 있는걸로 보이니깐요. | 18.10.24 00:30 | |

(IP보기클릭)2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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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동의하고 있는데요. 보상이 똑같은 다른 컨텐츠들도 , 홀리가 별반 필요없음에도 편의성때문에 홀리를 껴가는 컨텐츠들이 있는데 보상이 같아진다고 홀리유저 줄어서 홀리난 온다는 근거없는 헛소릴 하는거보단 이게 근거도 있고 현실적으로 타당한 소릴 하고있는겁니다. 상위 스펙때문에 하위 컨텐츠에서 홀리 걸러진다는 근거없는 헛소린 좀 그만하세요. 보상이 똑같은 컨텐츠에서 딜러난 없이 홀리들 잘만 파티해서 잘가고 있는데 레이드는 뭐가달라서 보상이 같아진다고 홀리만 유저가 줄어들고 홀리난이 옵니까 ? | 18.10.24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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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vice
루크예를 들어줘도 이해를 못하네 진짜 루크 싱글과 파티보상이 같아지면 파티돌 이유가 전혀 없다니깐요? 지금 루크홀리난인건 보상때문이라고 몇번을 말해야하나 참. 파티돌이유가 없으면 홀라핌을 왜키우냐고요 진짜. 근데 신규레이드나오면 홀라핌이 있다고 가정을 하고 컨텐츠를 내놔요 이사람아. 기존에는 홀라핌이 필요없었는데 신규레이드에선 홀라핌이 필요해. 그럼 또 홀리삭제니 시너지니 이딴 개소.리를 한다고 이곳은. 버퍼케릭으로 나온이상 던파에서 버퍼케릭은 파티플기준으로 1자리는 고정으로 들어가는게 기본이에요 이사람아. | 18.10.24 00: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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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아니 그 파티를 해서 돌 이유가 왜 없냐니까요. 지금 싱글로 돌아도 상관없는 모든 컨텐츠가 파티플로 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하다못해 성물로도 박살내는 차틈도 파티해서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몬스터한테 맞으면 아프고 , 패턴봐야하는 레이드를 왜 파티플로 할 이유가 없는데요 ? 안톤에 홀리 필요합니까 ? 안톤에 홀리들이 파티 못구해서 출발못하고 그런가요 ? | 18.10.24 00: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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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vice
보상때문에 파티플한다는글 또 쓰기도 지겹다.(안톤과 루크에서 홀리필요이유 이것외엔 찾기힘듬 이것만이라도 읽어주셈) 이만 자러 갈렵니다. | 18.10.24 00:56 | |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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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님 혹시 모자란다고 평소에 안들음??.. 보상때문에 파티플할거면 루크던지 안톤이던지 홀리 낄필요없음. 포션 까짓거 먹으면서 홀딩만 제대로 되면 요즘 누가 안톤 루크 못깸? 그런데 홀리는 왜찾음? 다들 대가리 빠가사리라 그런가 ?ㅋㅋ 던전을 더 편하게 돌려는거 아냐 그래서 홀리 찾는건데 싱글이 되면 뭐 처맞는 딜 낮아지고 그러나봄 ? 아니면 모든 직업이 패턴 무시하고 딜찍누가 가능하던지 ? 싱글하고 파티 보상 같아져도 홀리 찾을 사람은 찾음 . 고스펙 유저들이 싱글로 빠지니까 파티를 안한다 ㅋㅋㅋㅋ 당장에 보상 싱글하고 파티하고 뭔 이제 거의 별차이도 안나는데 고스펙 유저들이 들어와서 홀리구해사 16인 출발하는건 다 빠가사리들이죠 그쵸 ? | 18.10.24 04:07 | |

(IP보기클릭)21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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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패션
누가 모지리인지 모르겄네 ㅋㅋ 뇌에 주름은 있으십니까? 보상문제라니깐 도대체 초등학교에서 글씨읽는법도 못읽었음? 지금 루크기준 솔플이빠름 파티가빠름? 솔플기준 수리비가 더 많이나옴? 보상이 같다면 파티를 왜 해야하는지 설명해줄래요? (지금 보상이 파티가 더좋으니 지금상황으로 지.랄하지 말구요) | 18.10.24 11:40 | |

(IP보기클릭)21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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끈패션
내 경우만해도 루크 보상이 싱글이나 파티나 같아지면 무조건 싱글돈다구요.. 시간적으로 압도적으로 싱글이 시간이 적어요 ㅇㅋ? 딱 에소1개보고 파티도는데 보상이같아지면 잘도 딜러들이 파티찾겠습니다. 홀리들 파티안구해져서 다접으면 신규레이드때 홀라핌없다고 삭제하자 시너지시키자 또 개소.리 시전하겠지. 무개념들 홀라핌 해결안 잘 보고 갑니다. | 18.10.24 11: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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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그건 본인의 경우가 아닌가요? 전체적인 댓글, 현 안톤과 재난구역의 상황을 조금만 모니터링 한다면 싱글컨텐츠 보상이 파티플레이와 같아진다한들 기존에 파티플레이를 하던 딜러 ,시너지 직업군들이 대거 싱글플레이만 이용한다는 생각은 과도한 해석인것 같은데요? 글에 언급했듯이 싱글컨텐츠 보상이 상향된다면 각자의 매리트와 본인 취향에 따라 파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를 취사선택하게 될겁니다. | 18.10.24 12: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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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파티하는게 돌때 더 편하다는건데 그거 하나를 이해를 못하네.. | 18.10.24 13:08 | |

(IP보기클릭)218.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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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안톤 루크 솔플은 돌려보심? 파티가 편하다구욤???? 파티모집시간을빼더라도 솔플이클리어시간이 더빠른데?? 공짜물약 10개면충분하고 노도핑11할렘인데도 솔플이 더빠른데 파티가 머가 편한단거지요? | 18.10.24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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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빠르다랑 편하다는 달라요 | 18.10.24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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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일단 파티모집부터 짜증나는데 편하다는건 말이 안맞는데요? 시작하자마자 바로시작할수 있는 편안함.. 시작하기부터 파티원스펙따져가면서 모아야하는 짜증남.. 편안함과 짜증남의 단어차이 모르나요? 더군다나 솔플이 클리어속도가 더빠름. 님은 파티모으고 클리어시간오래걸리는게 편한가보군요. | 18.10.24 2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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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저기서의 편함은 퓨딜같은경우 홀딩 없는거 파티원이 대신 해줄수 있고 보징, 힐같은거 받을수 있고 그런걸 말하는거죠 구인은 귀찮은거 맞지만요 | 18.10.24 2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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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특수 직업몇개빼곤 혼자하는게 실수할확률도 적고 훨씬퀘적합니다. 하부브 적출 안하고 클리어하는데도 파티플보다 클시간빠름. 홀딩이라고해봤자 레크정도인데 무녀로도 전혀지장없음. 홀딩있고 없고차이가 루크클속도 차이날거같죠? 현실은 두케릭다 10분안걸림. 할렘11이상 10분이상걸리면 그건 공략미숙지거나 숙련부족임. 그리고 힐? 공짜물약10개면 충분한데 힐을 왜받음?? 솔루크에 힐이 왜필요함??? | 18.10.24 23:43 | |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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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파티를 하는 기본적인 이유를 설명하는데 난 이렇게 하는데 남들은 왜못함! 이러면 전 더 할말이 없네요 | 18.10.24 23:46 | |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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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템 딸거 다따셔서 빨리 깨실수도 있지만 안그런 사람들도 있을거 아니에요 | 18.10.24 2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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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지금 나오는 내용이 파티랑 싱글보상이 같아야한다고 주장하고 있어서 거기에 맞춰서 댓글달고있습니다만? 할렘11만되도 루크에서 파티맺어서 도는건 시간낭비 스트레스받고 솔플이 훨씬편하다는 내용을 쓰고있습니다. | 18.10.24 23:53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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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할렘11이 다딴거라구요? 던알못인거 같으니 알려줄께요 이번 할렘11은 거쳐가는템입니다. 할렘11은 테이베르스에픽을따면 걍 버려지는 그런 그저그런아이템이에요 실제로 할렘11은 미명어썰트만 꾸준히 돌아도 큰노력없이 맞출수도 있음. 할렘은 테베를따기위해 거쳐가는템이고 테베템조차도 업글재료일뿐 최종템이 아닙니다. ㅇㅋ? | 18.10.24 23:55 | |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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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보상조정하면 당연히 싱글 난이도도 건들겠죠 지금 싱글 난이도로 보상만 팟플이랑 똑같이 올리면 밸붕이고 지금 솔플 난이도로 논하는건 의미가 없음 | 18.10.24 23:56 | |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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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저도 그냥 파티 이점을 이해 못하시길래 좀 가르쳐 드린거 뿐이에요 파티원 수가 늘어나서 더 많은 스킬을 쓸 수 있답니다 ㅇㅋ? | 18.10.24 23:57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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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어차피 그렇게 패치하지도 않을거고 싱글과파티 보상이 같을수 없다는건 던파하는 일반인이라면 인지할겁니다. 애시당초 이겜은 4인기준으로 던젼을 클하라고 나온겜이기때문에 4인팟이 보상의 기본이되야하는게맞습니다. 테베조차도 싱글이 파티에비해서 보상이 모자란데도 편의성과 구직스트레스때문에 솔플도는사람많습니다. 근데 보상까지같아진다면 재난3구역보다 더 넘쳐나는 홀라핌을 볼수 있겠군요 | 18.10.24 23:58 | |

(IP보기클릭)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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뎁뎁
일단 템이 안되서 구직이 힘드신가본데 최소 할렘일레븐은 맞추시길 바랍니다. 무슨90제시절도 아니고 95할렘이야 헬이랑 병행하면 한달컷이면 맞추는데 할렘11보고 템땃다는데서 솔직히 할말이 없습니다. 템부터 맞추고 이야기하세요. 할렘11조차없는 케릭으로 루크한번 못돌아봤다는이야기인데 해보지도않고 입터는거 웃기네요 걍 무시할께요 | 18.10.25 00:02 | |

(IP보기클릭)17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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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카쓰
싱글 난이도를 적절히 맞추면 말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죠. 여태까지 싱글 난이도가 파티 레이드 하위호환 같은 느낌으로 나왔기 때문에 보상이 같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는거 뿐입니다. 그리고 템으로 입터니 마니 의견도 내지 마라는 말같지도 않은 소리는 무시할게요 | 18.10.25 00:06 | |

(IP보기클릭)220.93.***.***

진짜 이딴글에 추천올리고 맞다고 따봉올리는 사람들은 홀리난이니머니 홀리에 대해 언급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18.10.23 23:22

(IP보기클릭)223.62.***.***

발라카쓰
루리웹이 딜초인게 맞는듯 | 18.10.23 23:36 | |

(IP보기클릭)121.145.***.***

발라카쓰
하루이틀도 아니니.. 뭐,.. | 18.10.24 07:59 | |

(IP보기클릭)114.205.***.***

파티 싱글 둘다 한판당 조각 50개로 하죠
18.10.23 23:24

(IP보기클릭)117.111.***.***

그럴싸해보이지만, 4명 파티플과 솔로의 플레이를 고민하여 난이도를 어떻게 조절할것인가 생각하면 거의 불가..능한것 같은데요..
18.10.24 02:01

(IP보기클릭)58.233.***.***

뭔 말도 안되는 소리야 보상 똑같으면 누가 파티짜고 자빠졌어 구인할 시간에 돌고 있지 버퍼는 솔플도 안되는 반푼이 캐릭이고 꼬우면 딜러 키워 솔플하던가? 차라리 버퍼도 솔플되는 난이도로 만들면 되겠네 그럼 홀라핌도 암걸리게 파티모으고 자시고 할시간에 솔플하고 치움
18.10.24 02:26

(IP보기클릭)223.33.***.***

짧다 짧아
18.10.24 03:09

(IP보기클릭)121.145.***.***

저두 싱글=파티 똑같이 하면 그냥 싱글만 갈거같은데 파티게임체제가 그냥 싱글게임화 될거같음
18.10.24 05:20

(IP보기클릭)121.128.***.***

정말 뭐만 하면 버퍼가 문제다식의..
18.10.24 07:52

(IP보기클릭)175.124.***.***

루리웹-7908517345
그러게요. 할렘으로 템 마추기 쉬워지니 다 버퍼 탓이네요. 이런글 적을 시간에 버퍼 한마리라도 키우시지 전 참고로 테이 가는 홀리 5마리 있네요. | 18.10.24 08:40 | |

(IP보기클릭)14.42.***.***

그냥 버프클래스를 더 추가해줘도 해결까지 아니더라도 완화가 될수있음.
18.10.24 09:58

(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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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16023864
생각이 굉장히 닫혀있으시네요. 재난구역을 예로들면 재난구역은 파티와 솔플이 보상이 똑같고 솔플로도 어느정도 스펙이 된다면 클리어타임이 크게 차이가 나는 던전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파티가 훨씬 활성화되어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더 편하기 때문이죠 , 내가 스킬하나하나 써서 모든몹을 정리해야하는 솔플에 비해 파티 플레이는 본인이 감내해야할 부담이 줄어들고 클리어타임도 소폭 줄어듭니다 또한 스펙좋고 범위기 많은 일부 딜러진들은 솔플로 빠지기에 공급과다 현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홀라핌이 구인자의 입장에 선다해도 구인시간이 길지도 않구요. | 18.10.24 12:39 | |

(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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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214835866
댓글다신거랑 작성글보기보니 남의 논리는 상관없고 무조건 내 논리가 옳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부류의 인간인것 같으시네요 , 그렇다고 제 의견외에 다른 해결책을 제시할정도로 논리적인분도 아닐거라 생각되구요. 일단 인신공격과 욕설에 대해선 신고넣었고 추가 답글로 뭐라 씨부리던 상관안할테니 본인만의 세상에 계속 빠져있으시길 바랍니다. | 18.10.24 12:43 | |

(IP보기클릭)180.182.***.***

핀드워 테이베르스 구인하는데 한참 걸린다고 징징대는 인간들이 넘쳐나는 마당에 정작 파플은 쾌적하게 빨리가고 싱글은 어렵고 힘드니까 보상이라도 같아야 된다고 하네. 파플할땐 어서옵쇼하는 좋은스펙으로 가고 솔플할떈 파플에서 안받아주는 구린템으로 다니니 그렇게 느껴지는게 당연한건데 ㅋㅋ 10분 구인하고 4분만에 깨는것과 10분 솔플하는게 전자가 더 빠르다고 할 법한 소리 쩔팟에서도 상위컨텐츠 나올때마다 제일먼저 먹버당하는게 버퍼클래스인데 진짜 이런말 하는사람들 싹다 할렘일레븐 세라핌으로 테이베르스 솔플시켜야됨 본문 말대로 싱글레이드와 파티레이드를 동일보상으로 맞추는 방법이 하나 있긴함. 바로 해당레이드 졸업템 맞춘사람이나 쾌적하게 깰 정도로 싱글레이드를 어렵게 만들어야 함. 그러면 상위스펙은 싱글로 다 빠지고 구린스펙은 버퍼와 파플을 돌게 되는거임 까놓고 말해서 지금 던파의 모든 싱글컨텐츠는 파티플보다 난이도가 훨씬 쉽게 책정되있는데 버그 제외하고는 딱히 어려운것도 없는 바닥패턴이니 브레스패턴이니 못피해서 포션모자란다 ㅇㅈㄹ ㅋㅋ 테이베르스 나오자마자 테이픽 0개 상태로 루크졸업템입고 파티테이 솔플영상 찍던 사람들은 무슨 초인임? 유사rpg라도 일단 방향키로 컨트롤하는 액션게임이긴 한데 asdf만 누르면서 보상은 공평하게 똑같이 받아가길 원하는 욕심 잘봤구요 그렇게 싱글레이드가 어려우면 파티레이드 솔플하시던지? 보상은 똑같은데? 그리고 이런말 나오는 타이밍도 너무 정형화되서 이젠 정당화도 못함. 인게임 구인창에서 "지원"보이면 루던게는 이런류의 글로 도배되고 구인창에 "지원" 안나오면 버퍼이야기는 코빼기도 안보임. 진짜 인간들이 너무 졸렬하다. 자기 스트레스 받을때만 나오는 해결책이 퍽이나 간단명료하고 건설적이겠음.
18.10.24 12:44

(IP보기클릭)180.231.***.***

참견꾼
글을 길게도 장황하게 쓰셨는데 결국엔 감정적으로 쓰셔 말씀하고싶은 바를 이리저리 꼬아쓰셔 요점이 뭔지 알기 어렵게 난해하게 적으셨네요. 현재 싱글 컨텐츠 난이도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싱글 컨텐츠의 보상을 늘린다고 난이도를 늘려야 한다는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왜냐? 현재 테이베르스의 난이도는 할렘을 전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면에서 옛 루크 최종컨텐츠 시절 에컨과 같이 할렘은 다음컨텐츠를 이용하기위한 연결고리 역활을 한다고 해도 되죠. 다만 던전앤파이터상 인식이 무섭듯이 마부 제대로 되어있고 셋팅깔끔하게 맞쳐져있더라도 파티에서 잘안받아줍니다. 딜러진은 차고 넘치고 아무리 셋팅 깔끔하게 해온들 자신보다 강한 딜러들 넘쳐있고 편하게 돌고 싶기 때문이죠 이러한 유저심리는 홀라핌에게서도 똑같습니다 여기저기서나 홀라핌을 구하고 심지어 돈까지 쥐어주면서 모셔가려하는데 졸업팟과 할렘팟중 어디파티를 가고 싶을까요? 답은 이미 나와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어중간한 입장의 퓨어딜러들은 다시 발길을 싱글컨텐츠를 돌릴 수 밖에없는데 현재의 싱글컨텐츠는 똑같은 입장료내고 파티플레이보다 보상이 더 열악합니다 또한 파티플레이에 비해 여러 패턴 더봐야되고 이 패턴들을 시간을 좀 더 들이면서 혼자서 감내해야 합니다. 안그래도 클린하고 빠른거 좋아하는 대부분의 던파 유저 마인드상 더더욱 이러한 유저들도 파티플레이로 내모는 상황이 되어버린거죠. | 18.10.24 13:07 | |

(IP보기클릭)180.182.***.***

Leucin
그러니까 싱글컨텐츠의 보상을 파티와 동일하게 맞추고 싱글 난이도를 확 올리면 된다니까요? 지금 테이픽 맞춘 딜러가 싱글테이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님 말씀대로 패턴 다보고 더럽게 힘들게 깰것 같으세요? 구인시간 빼놓고 플탐만 생각해도 더 빨라요. 여기서 싱글보상을 파티보상과 똑같이 맞춘다? 구 일루크 꼴 납니다. 재난3정도면 그나마 밸런스 맞는 편이에요 재난3도 검색해보면 홀라핌이 파티잡고 인원수 1명인 파티가 부지기수지만 일루크는 아예 루크 졸업급 버퍼 아니면 90제풀 딜러들이 가지도 않을 수준이였거든요? 무슨 정조역전세계니 뭐니 하는 드립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할렘픽의 문제점은 테이픽으로 업글이 안되기때문에 유저들이 극마부를 할생각을 안 하는 겁니다. 그래서 던파도 이벤트로 자꾸 할렘픽용 마부보주를 뿌리는 거구요 업글이 되니까 증폭도 하고 극마부도 한 루크졸업유저 vs 업글 안되니까 노증폭 저강에 마부도 저렴하게 한 유저 파티플 구인컷은 물론이고 싱글플레이도 "당연히" 더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증폭스탯과 속강이 솔플에서 딜증가에 미치는 영향은 압도적입니다. 본문의 가장 큰 문제점은 파티보상과 싱글보상을 동일하게 맞추기만 하면 홀라핌 난이 해결될거라 생각하고 그에 따른 반대급부는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겁니다 던파라는 게임에서 버퍼가 넘치고 딜러가 부족한 현상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굳건한 믿음 말이죠 이미 이곳저곳에서 발생한 적이 있는 일입니다. 네오플이 대응을 빠르게 해서 (ex. 일루크에서 딴 보법귀로 헤블론 업글 가능하게 패치) 길게 이어지지 않았을 뿐입니다 테이베르스가 루크처럼 3년쯤 우려먹을 컨텐츠라면 몰라도 이미 핀드워라는 상위레이드가 나온 상황이고 1주일 중에 이틀만 돌고 치우면 되는 파티 컨텐츠인데 보상까지 같으면 진짜로 딜러들이 힘들게 스펙보면서 구인해서 돌거 같으세요? 전형적인 딜러 입장에서밖에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의 계산입니다 | 18.10.24 13:17 | |

(IP보기클릭)180.182.***.***

Leucin
애초에 싱글컨텐츠가 파티플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패턴도 더 봐야된다는 인식부터가 잘못됬어요 파티플 구인컷 프리패스하는 스펙 딜러면 안 그럽니다 파티플 가기 힘든 사람이 싱글을 가서 그렇게 느껴지는 겁니다 제말이 믿기지 않으면 만유천공셋 맞춘 딜러로 싱글테이 가보세요 그렇게 어려운가 당장 피통부터가 넘사벽이고 원패턴에서 삽질하는 파티원도 없고 1넴 패턴만 나오면 따라와서 넴드 불똥 나한테 유도하는 답답이 파티원도 없고 본인만 잘하면 되는데 싱글루크 싱톤 싱글테이 전부 망할놈의 버그성 패턴만 아니면 대단히 쉽게 나온 던전이란 말입니다. 캐릭터 가운데에 따른 편차는 있지만 그건 네오플이 캐릭간 밸런싱을 잘못한 탓이지 던전설계가 잘못되서 그렇다고 보긴 힘듭니다. 홀딩기 없으면 못깨게 만든다던가 다단없으면 클리어가 극히 어렵다던가 이래야 잘못된 거죠. 싱글레이드가 보상이 적어서 딜러 유도율이 부족하다 -> 맞습니다 싱글레이드 보상을 난이도는 그대로 두고 파티플과 동일하게 맞추면 딜러/버퍼 비율이 적절히 맞춰진다 -> 아닌데요 테이베르스는 날짜제한도 없고 시간제한도 없고 버닝도 적용되는 오직 횟수제한만 달린 데일리 던전입니다. 안톤 루크 핀드워는 날짜제한이라도 있죠. 이런 컨텐츠에서 싱글과 파티 보상통합은 님이 대충 예상한 것보다 훨씬 큰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평균유저연령대가 높아진 던파에서 플레이시간대의 자유도 부여는 싱글컨텐츠로의 유도력을 크게 증폭시킵니다. 비록 개발사는 거들떠 보지 않는 커뮤니티 내의 찻잔 속 태풍이라도 최소한 본인 주장이 간단명료하고 자명한 해결책이라고 주장하려면 그 반대급부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하고 내놓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 특히 그 주장이 전혀 새롭지 않고 이미 같은 게시판에서 수십 번도 넘게 나왔던 내용이라면 말이죠. | 18.10.24 13:30 | |

(IP보기클릭)180.231.***.***

참견꾼
일단 우려하신것에 대한 제 생각을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제가 언급한 대상에서 마부와 스위칭도 제대로 구비안해온채 구직하시는분들은 논외입니다. 그러한 날먹유저들 조차 끌고가자는게 아니라 마부(13이상) 스위칭깔금하되 단지 할렘이라는 이유만으로 졸업파티와 구직시간이 크게 차이나는 현상을 구제하자는 말입니다. 2.딜러진이 부족한 현상은 고려를 안한게 아닙니다. 다만 싱글컨텐츠 보상을 상향했다고 모든 던파유저들중 대부분의 딜러유저들이 싱글컨텐츠만 이용하는건 과한 해석이라 생각되며 파티플레이에서 딜러가 조금 빠지더라도 현재의 재난구역의 파티구인 상황처럼 홀리가 1p로서 구인한다해도 신청하는 딜러의 숫자가 적진 않을겁니다. 왜냐하면 홀리가 없는파티에서 긴 구인시간과 지원금을 부담해서 구해가는건 문제가 됩니다만 파티플레이가 싱글플레이에 비해 편하다는 특성상 홀리가 이미 1p의 입장으로서 파티내에 대기하고 있으면 파티플레이 유일한 단점인 구인 문제도 해결된 상태가 됩니다 똑같이 던전도는데 굳이 패턴 더보고 클리어타임 길어질 선택을 할 유저들은 더더욱 적어지겠죠. 그에 따른 예시로 현재의 재난구역 파티구인상황가 빗대어보시면 편할겁니다. 또한 버퍼류 직업은 전직업 59케릭중 단 2케릭입니다 기존에 꾸준히 생산되고 있는 버퍼류를 시너지딜러화 하자라는 의견보다 훨씬 더 실효성있고 현실적인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 18.10.24 14:08 | |

(IP보기클릭)180.182.***.***

Leucin
제가 왜 구 일루크 예시를 들었냐 하면요 지금 딜러들이 자기보다 스펙구린 홀라핌 힘들게 데려가는게 배알꼴려서 커뮤니티에 불평글 쓰는것처럼 홀라핌도 자기보다 스펙구린 딜러들 데리고 가는데 배알 꼴린다는 거죠. 플티값이 싸길 하나 칭호값이 싸길 하나. 지금 싱글테이가 난이도가 충분히 어려워서 진짜로 어지간히 스펙좋은 유저가 가도 막 5분 6분 걸린다면 당장 보상 통합해도 별 문제 없어요. 편의성 때문에라도 파티플 갈테니까요. 안톤이 그랬죠. 근데 지금 싱글난이도는 스펙이 좀 떨어지는 유저가 4명도 아니고 혼자서 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난이도를 많이 쉽게 해 놓은 상태란 말입니다. 더 빠르고, 더 쉽고, 스트레스도 덜 받는 던전이 보상이 같다면 대체 누가 파티플을 가겠어요? 잡몹이 아파서 힘드네 불똥 너무 아프네 패턴 어렵네 하는 싱테이의 난이도 관련 이슈는 싱루크 처음 나왔을때 나온 불평처럼 조금만 익숙해져도 쑥 들어가는 종류의 것이란 거고 결국 중요한건 보상이라는 겁니다. 최소한 월 단위 장기적 관점에서 봐야죠. 님 주장대로 난이도 지금 상태에서 보상 똑같이 만들었다고 해보죠. 그럼 최소한 루크마수 졸업캐릭 이상은 파티플을 갈 이유가 없어집니다. 가운데가 아무리 구려도 마수비스트 파플할 정도의 템세팅이면 싱테이는 3분도 안걸려요. 사람에 따라서는 1분 2분컷 합니다. 지금 파플테이는 어떻죠? 만유셋 천공셋 맞춘 딜러들끼리 졸업 맞춰서 가도 1분 20초정돈 걸립니다. 졸업딜러 마부스위칭 보고 거르는데 걸린 구인시간은 컷이 높을수록 오래걸리죠. 10분정도 구인하는건 예사입니다. 즉 싱테이는 일정 스펙 이상의 유저라면 직업 불문하고 어렵다는 말이 나올 수 없는 수준의 난이도기 때문에 섣불리 보상을 상향할 수 없다는 겁니다. 싱글루크는 던전 개수라도 많지 싱테이는 그냥 넴드 3명 잡몹방 셋 끝이잖아요. 걸리는 시간 자체가 다릅니다. | 18.10.24 14:10 | |

(IP보기클릭)39.7.***.***

참견꾼
본문에도 언급했을텐데 그런식으로 하나하나 앤 이렇고 앤 이렇기 때문에 안되라고 따지기 시작하면 끝이없습니다. 그리고 파티플을 갈 매리트가 왜없나요. 당장 소모되는 재화가 없는저, 더 빠른 클리어타 임 구인시간 문제만 해결되면 문제될게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리고 현재 보상이 차이나기에 싱글컨텐츠가 있음에도 파티플레이를 더 선호하니까 꾸준히 생기는 논란입니다 어중간한 스펙 유저들의 탈출구와 구인난만 해소해주면 저런말 나올일이 없어요 | 18.10.24 14:43 | |

(IP보기클릭)223.62.***.***

Leucin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고 극약처방을 들이밀어서 폭망한 예시는 아무리 가져와도 표본수가 모자라지 않을텐데요? 저도 명확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보상 통합하고 난이도 높이자구요 난이도 지금보다 높아도 보상 같으면 갈사람 널리고 널렸어요 기본적으로 남하고 손발맞추고 스펙따지는 과정자체가 스트레스라구요 싱글루크는 시작부터 끝까지 파티루크보다 보상 적었는데 상당히 많은 딜러들이 싱글루크로 업글픽을땄습니다. 테이보다 불합리한 패턴도 많았는데 말이죠 네오플은 이미 싱글컨텐츠 보상을 책정하면서 난이도와의 연관성도 고려한 겁니다 그걸 바꾸려면 당연히 반대급부가 필요한겁니다 차라리 싱글테이 입장료감소가 더 부작용 적은 방식일걸요? | 18.10.24 15:00 | |

(IP보기클릭)175.199.***.***

캐릭터수와 실제로 키우는 캐릭터 수는 다름 할렘업데이트 이후로 강제로 캐릭터를 2~3개 정도로 줄였어야 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대부분의 유저들은 홀리는 일단 델꼬가야지 ~
18.10.24 12:56

(IP보기클릭)223.39.***.***

근데 파티는 1대3이니깐 타직업보다 3배는 적어도 커버 칠수있다는건데
18.10.24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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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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