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시너지랑 퓨딜은 계수가 비슷하면 엄청나게 차이 나고 있는거에요 [33]




(406228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927 | 댓글수 33
글쓰기
|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223.39.***.***

BEST
와근데 그건맞네요. 순수 자기딜 계수니까. 파티원 두명치 딜뻥해준다생각하면 계수 100만은 가볍게 플러스된다 생각해도 되네요
18.10.15 23:37

(IP보기클릭)222.105.***.***

BEST
그건 유저 선호도 조사지 실전효율하곤 아무런 관계도 없는거 같습니다. 핀드워 돌리고있는 쿠노가 소마 엘마보다 많을거 같진 않네요
18.10.15 23:34

(IP보기클릭)222.105.***.***

BEST
저 표는 제보영상으로 계산기 두둘겨서 계수 측정해서 15초딜표 만드신건데 인구수 이야기는 왜 하시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저 표는 인식 티어표가 아닙니다
18.10.15 23:41

(IP보기클릭)222.105.***.***

BEST
실전 계수라는게 뭔지 잘 이해를 못하신거 같습니다. 증폭을 100증폭을하건 0증폭을하건 딜은 계수표대로 나오는겁니다. 증폭을 할수록 거기에 곱하는값만 커지는거죠. 그리고 15초인건 최종보스가 15초 딜탐을 주는데 메타에 따라서 측정하는거지 핀드워 시대에 마수나 루크 기준으로 딜탐을 잴순 없는노릇이지 않을까요
18.10.15 23:46

(IP보기클릭)218.52.***.***

BEST
하긴 350만 시너지 캐릭이 400만 퓨딜 2명이랑 가도 +200만 추가되서 550만 급이네요
18.10.15 23:30

(IP보기클릭)218.52.***.***

BEST
하긴 350만 시너지 캐릭이 400만 퓨딜 2명이랑 가도 +200만 추가되서 550만 급이네요
18.10.15 23:30

(IP보기클릭)175.223.***.***

이런 계수표로 싸우지 말고 실전 효율 생각할거면 핀드워 채널 가서 예전처럼 핀드워 돌리고 있는 캐릭수 따져서 인증하면 되요.
18.10.15 23:33

(IP보기클릭)222.105.***.***

BEST 모솔29살6개월차
그건 유저 선호도 조사지 실전효율하곤 아무런 관계도 없는거 같습니다. 핀드워 돌리고있는 쿠노가 소마 엘마보다 많을거 같진 않네요 | 18.10.15 23:34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예전하고 다른게 이제 던담처럼 캐릭 인구수나 핀드워를 돌리는 캐릭수 정도 까지 아는 시대에서 그냥 인구수 대비 핀드워 인구로 비율만 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귀찮아서 안할뿐이지. | 18.10.15 23:38 | |

(IP보기클릭)121.176.***.***

모솔29살6개월차
던담 인구수도 검색해본것만 카운팅 되는거라 정확한건 아님 | 18.10.15 23:40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그리고 유저들의 칼라로 패치가 진행되는 던파 특성상 선호도 조사도 중요할거 같긴 한대요? 당장 여론 몰이 하니까 쿠노 하향이네 뭐네 설레발 나오는거 아님? 던파 50캐릭이 넘는데 딱 한캐릭 천상계라고 불타는것만 봐도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부분인데... | 18.10.15 23:41 | |

(IP보기클릭)222.105.***.***

BEST 모솔29살6개월차
저 표는 제보영상으로 계산기 두둘겨서 계수 측정해서 15초딜표 만드신건데 인구수 이야기는 왜 하시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저 표는 인식 티어표가 아닙니다 | 18.10.15 23:41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물론 캐릭간의 15초 딜링 능력만이 실전 효율이라고 생각한다면 제가 주장하는 말은 뭐 아무 쓸모가 없긴 하지만요. 느긋하게 파밍해도 프레이 나올즈음엔 어차피 첫 토벌은 풀템전일 텐데 가운대가 중요하다기 보단 무기강화 증폭여부니까요. 겜이란게 참... 너무 15초에 연연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 18.10.15 23:44 | |

(IP보기클릭)222.105.***.***

BEST 모솔29살6개월차
실전 계수라는게 뭔지 잘 이해를 못하신거 같습니다. 증폭을 100증폭을하건 0증폭을하건 딜은 계수표대로 나오는겁니다. 증폭을 할수록 거기에 곱하는값만 커지는거죠. 그리고 15초인건 최종보스가 15초 딜탐을 주는데 메타에 따라서 측정하는거지 핀드워 시대에 마수나 루크 기준으로 딜탐을 잴순 없는노릇이지 않을까요 | 18.10.15 23:46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글에서 주장하는 바는 결국 시너지는 다른 캐릭한테 버프를 주니까 자신의 계수표와 다르게 오른다? 라는거잖아요? 그럼 계수표를 시너지는 350아닌 400~450이라고 적어야죠 저표에서? 15초딜표는 사실상 시너지 퓨딜 구분 없이 개인의 딜링 능력을 적은 표인데 이미 시너지는 다른 캐릭 강화해주니까 실제는 퓨딜급 이상이다 라는 주장은 결국 인식에 대한 언급 아니실까요? 시너지는 실제로 쎈거다. 여러분들의 시너지가 약하다는 인식은 잘못되있다. 라는 소리로 들리는데요? | 18.10.15 23:49 | |

(IP보기클릭)222.105.***.***

모솔29살6개월차
계수만든분은 직업마다 25퍼 시너지 보유, 21.5퍼 방깍보유 같은 시너지 보유를 따로 적으셨습니다. 계수를 숫자만 보지말고 시너지까지 생각하면 실제 계수론 이렇다 하는게 글의 요지구요. 이해하기 힘드신 모양이네요 | 18.10.15 23:51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그냥 캐릭의 15초간 순수 딜링 능력을 적은 표를 보고 시너지는 실제로 강하다 이런건 애초에 캐릭간 인식을 변화 시키려는 목적으로 쓴글이 뻔하니까 저도 실상 파티플에 필요한 인구수나 캐릭수 등을 말씀드린거라서요. 결국 인식의 계선은 15초 로 딱 나뉠수 없다. 라는것도 말씀 드리구 싶어서요. | 18.10.15 23:51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알죠. 실제로 시너지는 퓨딜을 강화시키니 시너지는 생각보단 좋다. 계수 높은거나 마찬가지다. 그건 결국 시너지의 버프 능력을 시너지에 포함 시킬 것이냐. 아님 같이가는 타른 캐릭에 포함 시킬 것이냐의 차이죠. 근데 던파 겜 해보시면 알테지만. 누가 시너지 캐릭의 파태원 딜증가를 | 18.10.15 23:53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자신의 딜링능력으로 생각하느냐 라는점이죠. | 18.10.15 23:54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시너지는 넘치는데 최종단계 증폭까지템을 안올리는 이유. 딜러가 굳이 안톤 테이 같은 곳에서 퓨딜로만 충분히 빠른 클이 가능한데 시너지를 데리고 가는 이유. 이런거 생각하면 결국은 시너지의 버프능력은 시너지의 것이 아니다 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어서요. 그냥 기준의 차이인듯? | 18.10.15 23:55 | |

(IP보기클릭)175.223.***.***

모솔29살6개월차
이대하님의 말이 맞는듯. | 18.10.15 23:56 | |

(IP보기클릭)121.174.***.***

모솔29살6개월차
좀 말 이상하게 하시는데 시너지 스킬 가진 시너지케가 있음으로써 시너지를 받는 여타 다른파티원들이 딜이 상승하는건데 상승하는딜이 시너지로 인해 상승하는거니 | 18.10.16 01:38 | |

(IP보기클릭)121.174.***.***

모솔29살6개월차
퓨딜끼리가면 퓨딜상승효과라도 생겨서 딜이 오른답니까? | 18.10.16 01:39 | |

(IP보기클릭)112.155.***.***

별을 쏜다
그냥 모솔님 개답답 | 18.10.16 01:48 | |

(IP보기클릭)121.174.***.***

루리웹-7140105975
ㄹㅇ | 18.10.16 01:52 | |

(IP보기클릭)223.39.***.***

BEST
와근데 그건맞네요. 순수 자기딜 계수니까. 파티원 두명치 딜뻥해준다생각하면 계수 100만은 가볍게 플러스된다 생각해도 되네요
18.10.15 23:37

(IP보기클릭)222.105.***.***

나랏소
핀드워 4인파티에서 옛날같이 오라낀 시너지는 이제 없으니까 350만 시너지끼리 3명이서 간다고 쳐도 최소 180만은 플러스 되는거죠. 파티에 쿠노가 있다면 250만도 넘게 플러스 되구요 | 18.10.15 23:44 | |

(IP보기클릭)223.39.***.***

나랏소
ㅋㅋㅋㅋㅋㅋ아니구나 보통 딜러두명이랑 같이가니까 400만이 평균치라면 한명당 100만이니 200만은 플러스네요 | 18.10.15 23:45 | |

(IP보기클릭)223.39.***.***

SWAQ11
진짜 그에비해서 엘마는 파티기여도가 딱 370만이니.. 세상에 | 18.10.15 23:45 | |

(IP보기클릭)112.150.***.***

15초깡패 명왕뽕에 취한다! 누가보면 1등한줄
18.10.15 23:38

(IP보기클릭)112.150.***.***

한눈감음
그런데 명왕이 저계수가 나온다고?? 잘해봤자 400만 언저리쯤인데 스포 생각하고 계산한건가 아니면 걍 일단쓴스킬은 마스터했다고 생각하고 계수를 넣은건가 | 18.10.15 23:56 | |

(IP보기클릭)211.36.***.***

한눈감음
저기에 오로지 15초만 생각하고 스킬분배한거라. 저스킬대로 평범하게 사냥하면 힘들걸요. 근데 핀드워는 한방때리면 끝이니까... | 18.10.16 00:03 | |

(IP보기클릭)222.105.***.***

한눈감음
말도안되는 스킬트리는 제외하고 가장 딜 잘나온 제보영상에서 계수를 뽑아낸거라 실전계수로 보면 전체직업 전부다 10프로 정도는 깍아야 한다고 말이 나오긴 하더군요 | 18.10.16 00:05 | |

(IP보기클릭)112.155.***.***

SWAQ11
+-로 어느정도는 생각해야져 | 18.10.16 01:49 | |

(IP보기클릭)180.65.***.***

그렇다고 시너지캐릭과 퓨딜의 딜 격차를 크게 둘수록 초창기 안톤 꼴 나게 되는겁니다(그라시아 나오고 143퍼 카이로 날먹하던 시기보다 더 이전) 150퍼가 넘는 시너지를 보유했지만 딜이 스레기라 염죄라고 불리며 레이드 안껴주던 그 시절 말이죠.
18.10.16 00:04

(IP보기클릭)222.105.***.***

넬류어드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마 패치방향이 모든 퓨딜의 전반적인 상향보다는 모든 시너지 수치를 깍는쪽으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딜이 낮아도 너무 낮은 퓨딜들은 상향받아야 하고 시너지를 보유했으면서도 너무 과하게 딜이 나오는 시너지들은 시너지를 떼서 퓨딜화 하던가 시너지 보유한채로 딜을 좀 깍던가 해야겠죠 | 18.10.16 00:08 | |

(IP보기클릭)180.65.***.***

SWAQ11
시너지를 깎고 딜을 조금 더 주는 식이 좋을거라 봅니다 저도.. | 18.10.16 00:22 | |

(IP보기클릭)180.65.***.***

넬류어드
물론 현재 하위권 시너지에게 더 주는 방식으로.. 하위권 퓨딜들은 더 많이 줘야하고 | 18.10.16 00:23 | |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6) 회초리무한대 7 3363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2) Pro.Moon 6 2676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069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243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608 2023.09.13
BEST 트러블 재밌다고 패키지사준 돈이 너무나 아까워집니다 김캐리어 18 1644 2018.01.24
10052954 잡담 리볼트♭ 297 00:22
10052953 잡담 힐미도 1 299 00:20
10052951 잡담 린성신관알타 655 2024.04.16
10052948 잡담 희톡 779 2024.04.16
10052946 잡담 쉬프터 646 2024.04.16
10052944 잡담 루키콩 554 2024.04.16
10052943 잡담 아르마딜로꼬리 765 2024.04.16
10052942 잡담 행인A씨 12 814 2024.04.16
10052941 잡담 머머리훈타 569 2024.04.16
10052939 잡담 위 님 4 713 2024.04.15
10052938 잡담 샤아킥 645 2024.04.15
10052937 잡담 De noir 952 2024.04.15
10052936 잡담 위 님 1 1092 2024.04.15
10052935 잡담 대마법사지향중 893 2024.04.15
10052933 잡담 Naeri 4 1178 2024.04.15
10052931 잡담 회초리무한대 4 1629 2024.04.15
10052930 잡담 氷雨 823 2024.04.15
10052928 잡담 Naeri 1225 2024.04.15
10052925 잡담 아타호-_- 5 1382 2024.04.14
10052924 잡담 로그인은장식 2 683 2024.04.14
10052921 잡담 플로운 2 355 2024.04.14
10052920 잡담 쉬프터 1 1243 2024.04.14
10052919 잡담 Ringing Bloom 15 1393 2024.04.14
10052916 잡담 탈주닌 1 788 2024.04.14
10052914 잡담 보라색피부좋아 2 593 2024.04.14
10052913 잡담 모르면냥펀치 1 667 2024.04.14
10052911 잡담 잇힝돌진 508 2024.04.14
10052910 잡담 Maid Made 616 2024.04.14
글쓰기 96378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