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졸업에만 1년이 넘는데
그 졸업하려면 일단 90제 에픽이 필요하고
이기도 필요하고
그리고 다른 게임하고 비교하면 최종템을 그정도 기간에 얻으면 빠른거 아니냐 그러는데..
다른 게임은 레이드가 수십가지고.. 최종템까지 같은 기간이라도 즐길 거리가 수가 수십배 차이남
1개만 1년하는거랑
1 > 2> 3 > 4 > 5 > 6 > 7> 8 > 9 > 10 으로 최종템 가는 1년이랑 지루함의 차원이 다른 이야기고.
그리고 무엇보다
1 > 10으로 가면서 1년 걸린 게임은 다음 레이드 나와도 걱정이 없음
그만큼 파밍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으니
그리고 박탈감이 없음
왜냐면 11이 나와도 10템이 있어야 11을 갈수 있으니 어차피 10템이 필요함
근데 던파는 그런게 아니란거임
다음 레이드가 나오면 또 년단위 파밍을 해야할게 뻔하니 거부감부터 들고
90제 파밍안해도 95제 파밍하면 되니 90제 파밍하면서 날린 시간이 아까워지는것도 사실이고.
남들보다 조금 레이드를 빨리 갈수있다 라는거에 위안삼으라는 소리도 보이던데
1년넘게 노가다해서 그 몇달정도 남들보다 빨리가는거에 만족하라니..
그러니 박탈감 느낄만 하잖아요..?
물론 저는 파판14 생각하면서 적은겁니당.
적어도 A레이드로 어느정도 해먹었으면 B 레이드가 나오면 A레이드 장비의 흭득 난이도를 대폭 줄여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파판14 처럼 제대로 계단식으로 만들던가.
그런거 절대 못할 게임이니 대폭 줄여주는게 맞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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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큰 문제는 던파는 레이드를 지향하는 게임인 주제 피로도가 존재하고 다캐릭을 "권장" 한다는게 문제죠. 한캐릭만 해도 피곤할수 있는 게임인데 장기적으로 보면 다캐릭 하라고 "권장"하고 자빠졌으니 환장할노릇 | 18.07.27 11: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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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캐릭 육성 지향, 권장. 최대 10캐릭을 기준으로 파밍 난이도 설정 해놓고, 저 던전을 하루에 3회 300일을 돌면, 매일 30회씩 300일을 돌아야 되는것도 졸라 웃기고, 현 시세 기준 입장비로만 캐릭당 2.5억씩 쓰게 만들게 한것도 어이가 없고,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10개월 단위 파밍 컨텐츠를 만든건지 도통 이해가 안됨 | 18.07.27 1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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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억 5천..ㅋ | 18.07.27 1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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