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지나가기전에는 무적상태로 등장조차 안하는 노른
한대맞으면 엄살피우면서 하늘로올라가서 10초간 농성하는 수파르나
보스 네임드는 둘째치고
세수하고있으면 무적인 망치든 고양이들
무한스턴으로 키보드도 같이 후려치게만드는 빠따든 고양이들
근접몬스터이지만 모험가를 보면 도망가서 공격피하는 각클 수집가
원거리에서 산개해서 광역기 피해서 시간지연시키는 각클땜장이
잠깐 딴생각하면 하늘로솟아서 공격피하는 스파이더봇라이더
시광입장하는순간 검은 화면 걷히기도 전에 인식시작해서 착지위치까지 랜덤으로 튀어다니는 개쓰레기같은 메뚜기까지
마계는 잘만든것같은 몬스터가 진짜 그라골밖에 없어요.
나머지는 진짜 거지같음
어려운게아니라 진짜 걍 짜증나요 일던 돌고있자면
재미도없고 노가다로 돌다보면 계속 만날수밖에없는애들인데 패턴이 재밌는것도아니고 그냥 짜증만나고 시간끄는 패턴들뿐이에요
하다못해 저럴꺼면 유저방향으로 우르르 달려와서 싸우기라도하던가
아니면 재밌게 고난이도 던전으로 내서 보상을 더주던가
뭔 현실고증 철저하게 해서 진짜 양아치들 싸움마냥 눈치보면서 달려들지도 않고 우물우물 흩어져있어서 짜이같은 좁은범위 초근접캐릭터들은 돌때마다 욕나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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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없는 무적화가 제일 노잼임 에컨도 그래서 처음에 진짜 재미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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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옛날부터 몹 AI가 다 쓰레기였습니다. 플레이어 피해서 뒤로 가는건 기본이고, 플레이어가 가만히 서있어도 허공에다가 공격하고, 마계 와서는 아예 전부다 동시에 행동하는 놈들도 나왔습니다. 플레이어를 향해서 공격하는게 아니라 지가 바라보는 방향을 향해서 일제히 공격을 하니까 당하는 플레이어는 그냥 기분이 개같죠. 적의 공격을 유도하고 피하고 이런 게 안되니까요. 던파의 전투는 '나를 죽이려고 하는 몹과 벌이는 싸움' 이 아니라 '겁에 질려서 아무데나 공격 난사하고 도망치는 몹을 추격해서 죽이기' 같은 꼴입니다. 전투 자체가 짜증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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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NPC 백스탭 문워크 좀 고치지 13년동안 왜 그걸 놔두는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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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없는 무적화가 제일 노잼임 에컨도 그래서 처음에 진짜 재미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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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옛날부터 몹 AI가 다 쓰레기였습니다. 플레이어 피해서 뒤로 가는건 기본이고, 플레이어가 가만히 서있어도 허공에다가 공격하고, 마계 와서는 아예 전부다 동시에 행동하는 놈들도 나왔습니다. 플레이어를 향해서 공격하는게 아니라 지가 바라보는 방향을 향해서 일제히 공격을 하니까 당하는 플레이어는 그냥 기분이 개같죠. 적의 공격을 유도하고 피하고 이런 게 안되니까요. 던파의 전투는 '나를 죽이려고 하는 몹과 벌이는 싸움' 이 아니라 '겁에 질려서 아무데나 공격 난사하고 도망치는 몹을 추격해서 죽이기' 같은 꼴입니다. 전투 자체가 짜증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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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호전성같은 호전성을 보인게 루가루시리즈 아니였나싶네요. 특히 빌마르크 제국실험장 블러디가루 | 18.07.18 1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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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naBoy
진짜 NPC 백스탭 문워크 좀 고치지 13년동안 왜 그걸 놔두는지 모르겠음 | 18.07.18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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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색기들은 적당히를 몰라서 이제 이런의견 만약 적극수용하면 옛날 4가속알렉스같은걸 일반몹으로 낼수도있음 | 18.07.18 13: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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