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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구인난과 현재 레이드 시스템에 대한 토론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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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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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이 인기없는건 보상도 보상이지만 들어오는데미지 파티를 단순하게 싱글로 바꿨을뿐인 X같은 패턴 완화를 전혀 안함 들어오는데미지 노답,등등이 많이 크죠
18.07.11 16:05

(IP보기클릭)39.7.***.***

BEST
네 홀까의 역사는 언제나 되풀이될겁니다 늘 그래듯이 버퍼가 죽는상황이면 던파수명도 끝이라 생각하고있음
18.07.11 16:09

(IP보기클릭)125.133.***.***

BEST
싱글루크보상 좋아지는것 완정동의합니다 보상이구리니 파티로가고 딜유저가 압도적으로많으니 버퍼가 모자를수밖에 파티와 비슷한보상이면 혼자서도 많은캐릭돌릴만하죠 몇몇더러운 네임드 조정좀해주고 뭔 싱글에 무적떡칠이 왜이리많어
18.07.11 16:03

(IP보기클릭)175.112.***.***

BEST
저는 해결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문제는 엔드컨텐츠로 갈 수록 버퍼 의존성은 높아지고 버퍼 수는 적어지는 게 문제라고 봐서요. 다음 레이드나 마수같은 던전도 싱글로 돌았을시에 보상강화 되는게 아니라면 해결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8.07.11 16:06

(IP보기클릭)183.96.***.***

BEST
싱글 살리려면 쩔부터 없애야함
18.07.11 16:14

(IP보기클릭)220.87.***.***

안톤 주3회에서 2회로줄이면서 퀘스트횟수조정안해준것도 봐서 생각이없는것 같지만 아직도 긴 안톤파밍기간 줄이는 것에 찬성입니다. 공급을 늘리는 방법이 가장 최선의 길인데 그 길을 할 능력이없다면 싱글레이드의 메리트(시간짧다,구인시간도 짧다)를 좀더 늘려서(에소를빼더라도 모놀은 같게. 어근을없애는한이있어도 모놀양은 같게) 수요(공대수)를 줄이는 방법도 좋다고생각합니다.
18.07.11 16:00

(IP보기클릭)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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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루크보상 좋아지는것 완정동의합니다 보상이구리니 파티로가고 딜유저가 압도적으로많으니 버퍼가 모자를수밖에 파티와 비슷한보상이면 혼자서도 많은캐릭돌릴만하죠 몇몇더러운 네임드 조정좀해주고 뭔 싱글에 무적떡칠이 왜이리많어
18.07.11 16:03

(IP보기클릭)211.246.***.***

코롱푸릉이
사실이게 가장정상적인 처리방식이아닐가 회사입장은 반대겠지만 유저가 강해지는걸 원치않다! | 18.07.11 16:05 | |

(IP보기클릭)210.96.***.***

차라리 싱루크에 에소주고 모놀 적게주는게 좋을거같은데요 파티루크가는 사람 대다수가 헬졸업인데..
18.07.11 16:05

(IP보기클릭)21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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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이 인기없는건 보상도 보상이지만 들어오는데미지 파티를 단순하게 싱글로 바꿨을뿐인 X같은 패턴 완화를 전혀 안함 들어오는데미지 노답,등등이 많이 크죠
18.07.11 16:05

(IP보기클릭)180.231.***.***

콩은까야제맛
그것외에도 수리비,물약값도 부담이 없지는 않은편인데 심지어 사용할 수 있는 물약이 캐시물약뿐이란것도 큰 문제점중 하나죠. | 18.07.11 16:11 | |

(IP보기클릭)175.112.***.***

BEST
저는 해결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문제는 엔드컨텐츠로 갈 수록 버퍼 의존성은 높아지고 버퍼 수는 적어지는 게 문제라고 봐서요. 다음 레이드나 마수같은 던전도 싱글로 돌았을시에 보상강화 되는게 아니라면 해결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8.07.11 16:06

(IP보기클릭)39.7.***.***

BEST
루리웹-5632780977
네 홀까의 역사는 언제나 되풀이될겁니다 늘 그래듯이 버퍼가 죽는상황이면 던파수명도 끝이라 생각하고있음 | 18.07.11 16:09 | |

(IP보기클릭)180.231.***.***

루리웹-5632780977
그럼 어떤 해결방법이 낫다고 생각하시나요? | 18.07.11 16:16 | |

(IP보기클릭)175.112.***.***

Leucin
저는 홀리 너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18.07.11 16:19 | |

(IP보기클릭)180.231.***.***

루리웹-5632780977
버퍼 의존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 18.07.11 16:21 | |

(IP보기클릭)175.112.***.***

Leucin
대미지 증가 폭이나, 들어오는 대미지 상쇄 시키는거 등 도저히 범접 할 수 없는 일을 혼자 하고 있는데, 그게 어마어마 하니까 의존성이 높은거라고 생각해요 | 18.07.11 16:24 | |

(IP보기클릭)39.7.***.***

Leucin
저는 홀리너프니 그런건 상관없이 다른대안점을만드는게 딜러든 버퍼든 선택할수있는길이 많아지지않을가입니다 싱글과 파티의 던전과 보상이비슨하다면 알아서 선택하겠죠 | 18.07.11 16:24 | |

(IP보기클릭)39.7.***.***

코롱푸릉이
일거리는 늘어나겠지만 이렇게 될리없지 | 18.07.11 16:25 | |

(IP보기클릭)180.231.***.***

루리웹-5632780977
들어오는 데미지면에선 차랴리 몹 데미지를 고정데미지 수치로 설정하는것보단 일정 패턴을 피하지 못해서 피격하게 됬을시 HP의 60% 감소 이런식으로 퍼센트로 설정하는건 어떨까요? | 18.07.11 16:27 | |

(IP보기클릭)180.231.***.***

Leucin
HP 수급 문제는 현재 드랍되는 물약을 개편해야 되는 문제라 생각되구요. | 18.07.11 16:28 | |

(IP보기클릭)175.112.***.***

Leucin
대미지 상쇄 능력 2가지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걸 해내면 홀리 의존성은 줄어 들겠죠. 그러면 한가지 남은 대미지 증가 능력인데 이걸 고루고루 나눠주던지, 버퍼 딜 능력이 낮으니 그 딜만큼 다른 시너지랑 비슷해지지 않으면 결국 더 쌘 버퍼 찾아가게 되겠죠 | 18.07.11 16:37 | |

(IP보기클릭)180.231.***.***

루리웹-5632780977
말씀하신것에 대한 전제조건으로 아이템 파밍에 대한 편의성과 기타 버프 편의성, 던전 밸런스 , 가치를 잃은 아이템에 대한 보상등 여러가지가 따라줘야되는데 실제로 해줄리가 없겠고 기존에 버퍼류는 하향만 반복해왔으니 사실상 홀라핌 유저들이 그러한 결과를 받아들이긴 힘들겠죠. | 18.07.11 16:53 | |

(IP보기클릭)223.33.***.***

루리웹-5632780977
앤드컨텐츠에서는 물론 버퍼 의존도가 높긴 하지만 앤드컨텐츠를 소모할정도의 유저풀 내에서는 홀라핌 비율이 낮은편은 아니라 오히려 홀라핌난이 생각보다 적어요 초창기루크도 그랬고 마수도그렇고 수많은 부부부부캐급 딜러들 유입되고 날먹들이 판치기 시작할때쯤이 홀라핌난이 제일 심함 | 18.07.11 17:19 | |

(IP보기클릭)183.96.***.***

BEST
싱글 살리려면 쩔부터 없애야함
18.07.11 16:14

(IP보기클릭)49.142.***.***

이렇게 하면 루크까지의 홀리난은 어느정도 해결될거같은데 신규컨텐츠에서 홀리가 모자라는건 해결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파티에 홀리가 한자리 고정인걸 현실적으로 어떻게 할수 없다면 버퍼 캐릭터 수를 늘려서라도 1/4과 2/59 사이의 격차를 줄여야 한다고 봅니다.
18.07.11 16:19

(IP보기클릭)180.231.***.***

곰나비
하위 컨텐츠의 졸업시간이 빨라질 수록 최종컨텐츠까지의 유입속도도 빨라집니다. 버퍼를 늘리는것도 괜찮지만 같은 포지션의 직업인만큼 얼마나 차별화를 둘 수 있냐에 대한것도 문제가 될테구요 | 18.07.11 16:26 | |

(IP보기클릭)49.142.***.***

Leucin
아무리 최종컨텐츠까지 진입하는 홀리가 늘어난다고 해도 2/59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긴 힘들거란게 제 생각입니다. 키우는 캐릭이 10개쯤 넘어가면 홀라핌 각각 하나씩 키운다고 쳐도 필요한 비율에는 못미치니까요. | 18.07.11 16:29 | |

(IP보기클릭)223.33.***.***

Leucin
최종컨텐츠에 신규로 진입하는 유저들은 오히려 버퍼비중이 높습니다 애당초 버퍼가 진입각도 더 쉽게나오기도 하고 부담도 덜하고 일단 정착하면 그뒤로 유입되는 직업들이 대부분 딜러가 되고 그러면서 딜러버퍼 비율이 깨지구요 하위컨텐츠 졸업기간이 빨라지면 버퍼보다 딜러 유입량이 압도적으로 높아질걸요 상위컨텐츠에 들어가는데 있어서 하위컨텐츠 졸업이 필수인건 버퍼가아니라 딜러니까요 | 18.07.11 17:21 | |

(IP보기클릭)211.178.***.***

곰나비
던파 직업군 중에 딜러+시너지딜러가 많고 홀딩캐릭 그다음이 전업버퍼(2캐릭)인데 비율이 안맞으니 이런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함.. 팔라딘 나올 때 홀리계열로 나오겠지 했는데 시너지 딜러로 나와서 뭐지?? 이생각 했는 데... 그 이후로도 전업버퍼 계열을 내질 안으니 점점 딜러직업군은 많이내고 전업버퍼 키우는 사람은 얼마 없고 그렇다고 헬 파밍템도 한정적으로 적고 이래저래 피곤한 직업이 전업버퍼임... | 18.07.16 2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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