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스탯버프여서 퍼센트 스탯버프로의 변환을 요구하는
아예 다른 관점은 논지에서 제외합니다
저또한 퍼센트 버프로 해서 타 케릭과의 파티플의 효율감소는 차별이라고 생각하니까요.
일반적인 마도의 스위칭의 끝은
레벨링 10을 무기/크리쳐/칭호/아바타/플티로 챙기고
샤인텔(5레벨) + 칭호(3레벨) + 크리쳐(1레벨) + 아바타(1레벨) + 플티(2레벨)
총 12레벨 중에 10개만 맞추고
크로니클 6셋 + 균차4개로 장비칸을 채우는게
일반적인 유저입니다.
하지만 극 of 극은 이 셋팅이 아니며
레전더리로 무기버프옵이 있을경우
칭호3레벨 + 크리쳐1레벨 + 아바타1레벨 + 플티2레벨
레전무기 + 초대륙 + 1렙장비 + 크로니클6셋 + 균차3
이런식으로 융통성의 측면에서
아래는 측정장비들이 윗 장비에 비해서 훨씬 강제되는 측면이
강하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템셋팅에 있어서
아래와 같게 된다면
플티/칭호/에픽장비에 의해서
운빨이나 장사꾼의 손길에 너무 큰 영향을 미치게 되니까
나쁜 스위칭 구조라고 생각되고 오히려 유저 입장에서 불리하게 되고
족쇄는 없을수록 유저들의 입장에서
진입측면이나 장비획득측면에서 자율성이 가져가게 되서
좋은 스위칭 구조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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