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라핌에 손을 잘안대긴하지만 그래도 키우다보니 안톤에 세라핌 하나 보내고 루크에 홀리 하나 보내고 있는 유저임. 안톤이하보면 홀라핌 진짜 은근 많음. 사람많을시간엔 대기등록볼필요도 없음. 알아서 가입신청 개오지게옴. 물론 없을땐 없는편인거 같기도하지만 사실 안톤에 홀라핌 안껴도 그냥 폭파시켜버려서ㅋ 그런데 이상하게도 안톤위로넘어가면 홀라핌난이 일어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봄.
1. 홀라핌들의 템 파밍의 한계
2. 홀라핌들은 혼자 에컨파밍 헬파밍이 타직업에 비해 힘듬.
3. 직업 수 문제
4. 지속적인 너프
1. 홀라핌들의 템 파밍의 한계
홀라핌들이 안톤컨텐츠 진입은 쉽지만 그 위로 가기힘든 템파밍구조와 투자해야되는 코스트 문제가 있음. 아무래도 먹어야되는 한정적인 부위가 젤큰문제.
2. 홀라핌들은 혼자 에컨파밍 헬파밍이 타직업에 비해 힘듬.
에컨이나 헬을 혼자돌려면 버프용템외 딜템도 어느정도 있어야되니 타직업대비 투자시간이 더 들음. 혼자못돌면 파티로 돌면 됨. 하지만 에컨은 파티가 불가능하고 시틈은 에픽을 자주먹지 않는한 회수가 아예 불가능함. 그리고 이는 부캐를 많이 키우지 않아 레이드나 다른방면으로 초대장 수급 다른이에 비해 어려운 유저는 돈을 더 많이 투자해야됨. 근데 투자를 더 많이하는데 먹어도 사용가능한 부위는 한정적임.
그리고 딜러는 돈투자로 헬파밍을 할의욕이 있음. 왜? 혼자헬을 빠르게 돌수 있기도 하고 돌면서 조금이라도 회수가됨. 근데 홀라핌으로 헬혼자돌기가 딜러에 비해좀 답답함. 물론 에픽이나 딜템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해소되지만 초반엔 진짜 답이없음.
무엇보다 구매가능한 템값이 그냥 어이없게 비쌈.
3. 직업 수 문제
직업수도 약간의 문제가 있다고 보는게 딜러, 시너지, 홀딩 3가지포지션이 59개의 직업군중 57개고 버퍼는 59개의 직업군중 2개임. 이것또한 심각한 문제라고 봄. 딜러는 혼자 키우기가 편함. 결국 상위컨텐츠에서 홀리의존도가 필요하지만 이건 둘째치고 키우고 템파밍하는 과정에서는 홀리의존도가 그리 높지 않음. 그런데 홀리는 아님. 딜러의 존재가 쭉 필요함. 자연스럽게 딜러에 손이 더 많이가게됨.
그리고 레이드 진입컷도 홀리만큼 낮은 시너지, 홀딩 포지션의 직업들은 솔플도 홀라핌에 비해 편하고 템파밍또한 홀라핌만큼 제약을 받지 않음. 굳이 홀라핌으로 빠르게 진입해야지 라는 생각이 안들음.
그리고 59개중 2개의 직업만이 버퍼임. 개개인의 직업인구수 자체는 홀라핌이 타직업에 비해 완전 압도할 정도로 많음. 근데 그래봐야 59개중 2개 버퍼들이 많아봐야 57개의 딜러, 시너지, 홀딩 들보다 많겟음? 그래서 차라리 버퍼를 더 만들자 아니면 버퍼를 시너지화 시키자 이런 소리들이 나오는거임.
4. 너프
너프 당함. 근데 너프 당하는게 무슨 문제냐 하면 윗구간에서 최저컷과 애매한 컷으로 놀수있엇던 유저들이 완전 커트 당해서 아래로 내려가게됨. 적정컷들도 애매한컷으로 내려감. 그럼 그만큼 윗구간은 부족해질수밖에 없는거임. 물론 그렇게되면 위에서 요구하는 컷이 낮아지게 됨. 근데 저번 항마패치로 다시 짤려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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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버퍼를 없애라, 시너지화 해라 이딴 소리가 개소리라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진짜 위의 문제를 곰곰히 생각해보고 어떤방법이 있을까 라고 잘생각해보면 던파를 뜯어고치지 않는한 방법이 없음.
왜 버퍼를 없애라 시너지화 해야된다. 라는 말이 나오는지 알수가있음.
루크이상 상위컨텐츠에서 일어나는 버퍼 부족 문제는 현제 던파의 구조자체를 뜯어고치지 않는한 힘들다고 봄.
이건 다른이야긴데 "홀라핌이 부족하니까 의존도를 줄일수있게 던전을 너프해주세요."는 이해라도 함. 홀라핌이 부족한데 홀라핌 너프해주세요. ㄷㄱㄹ가 빈거 아님?ㅋㅋㅋ
물론 홀라핌이 부족하니 의존도를 줄이겠다는 이유로 던전을 너프하게 되면 홀라핌을 아마 시너지쪽으로 패치해야될거임. 버퍼가 있어야 깰수있는 던전이 없어져 버리면 버퍼의 필요성이 사라지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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