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이캐속 프로세스 통합.
소울은 천캐릭임에도 불구하고 공속과 캐스트속도 둘다 필요한 불합리한 구조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장판을 설치하는데에 캐스트속도가 필요하고 흑염검이나 퍼섭패치전 툼스톤 트라잉앵글(노귀백)은 공격속도영향을 받고
그외 나머지 장판들은 캐스트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소울은 공,캐속을 둘다 신경을 써줘야하는데요
이걸 마스터리나 사슬해제에 공캐속 또는 공속이나 캐속에 하나에만 영향이 가거나 방어구마스터리에 공캐속이 조금 더 늘어나도록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2. 장판류 개선.
2.1 소울은 장판이라는 남들과 조금 다른 특수한 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몽롱한 눈의 브레멘이 있는데요. 이 스킬은 여타 시너지와 같은 피해증폭 25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만 보면 뭐가 문제인가 싶지만 바로 장판이라는 부조리한 구조에 있습니다.
장판은 설치기로써 설치후에 본체가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몹이 장판밖을 벗어나가면 효과를 일절못받는다는 크나큰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퍼스트서버에선 몹이 나가도 5초동안 디버프가 유지가 되지만 브레멘의 쿨타임은 6초이며 설치후 바로 장판밖으로 나갈경우 1초라는 공백생깁니다.
다른 시너지들과 비교하면 타격시,버프시전시와 비교하면 엄청 비합리적이고 부조리적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브레멘의 오라화 또는 쿨타임 0초 무캐스팅 선후딜없는 명왕의 이중투척처럼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2.2 브레멘뿐만 아니라 냉기의 사야와 역병의 라사또한 장판형 딜링스킬입니다.
이 2스킬은 브레멘과 달리 딜링스킬인데 이 스킬또한 장판형의 부조리함을 받는 스킬들입니다.
아까 2.1에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장판형스킬은 몹이 밖으로 나가면 타격할 수단이 단 1도없습니다.
사야와 브레멘을 현재 장판제거라는 용도로 밖에 안쓰이는 소멸의 의식에 두 장판으로 타격당한 몹이있을시
n초이내로 사용하면 장판의 남은 시간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모두 들어갈수있었으면 합니다.
물론 이에따라 데미지조정은 당연하구요.
3. 딜링스킬 개편.
3.1 툼스톤
툼스톤은 과거 소울의 주력딜링기중 하나였습니다. 현재 또한 저렙 스킬중에선 주력딜링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툼스톤은 설치형이 아닌 직접시전을 해서 2초동안 채널링을 하는 스킬입니다.
이 뜻은 툼스톤을 시전을 하면 2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는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약한데요.
이에 툼스톤은 설치형이 되거나, 채널링을 유지할꺼면 유지시간 1초감소, 비석갯수 증가, 데미지 증가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3.2 귀영섬
귀영섬은 처음부터 많이(..) 잘못된 스킬인데 이게 왜 8년 넘게 고쳐지질 않는지 의문인 스킬입니다.
일단 딜은 둘째치고 선홀딩이라는 장점이 가진 스킬인데 선홀딩 스킬 치고는 이해 할 수없는 공격 프로세스,
tp를 안찍으면 자체홀딩이 되는 후딜이 있습니다.....
귀영섬 딜증가와 함께 귀영보시전중이 아닌 즉시시전가능과 tp없이도 후딜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3.3 흑염의 칼라
칼라는 소울의 평타이자 버프기인데요. 요즘 직업들은(몇몇을 제외하고) 입장시 버프를 하나만 걸고 던전을 시작하는 직업이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칼라말고도 흑염검이라는 스킬이 존재하는데요. 이 스킬은 캐속을 영향받는 다른 스킬과는 다르게 공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천이 아닌 다른 재질의 방어구를 입으면 풀타격시에만 약 1.5초정도가 걸리는데요.
이에 칼라또한 입장시 버서커의 프렌지처럼 자동시전이 되도록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흑염검은 캐속,공속중 하나에만 영향이 받거나 고정이 되도록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3.4 광폭의 블라슈
소울의 강력한 한방기인 1차각성기 광폭의 블라슈입니다.
블라슈는 예전의 영광에 비해 지금은 너무 처참한데요.
일단 구시대적인 맵상 장판에 비례한 스킬딜, 엄청 낮은 계수성장치, 선딜의 압박등 문제가 많은 스킬입니다.
시전시 즉시 고래가 나오게끔 변경, 장판이 없어도 항상 풀데미지,성장계수상향, 계수상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5 귀참 : 나락
귀참나락은 결정의 사야가 삭제되고 새로 생긴 소울의 2초 홀딩기입니다.
귀참나락은 홀딩기로써는 충분히 제 역할을 하지만, 아쉬운 히트박스, 조금 낮은 딜, 긴 쿨타임이 있습니다.
귀참나락은 60제 스킬인거에 비해 쿨타임이 30초로 타 직업의 60제보다 조금 길고 히트박스가 이펙트와 같이 날라가
소위 깔아두기가 제한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딜 또한 약하구요.
나락의 쿨타임을 약 5초~n초 정도 감소하고 히트박스를 극빙인과 똑같이 그리고 선딜감소, 딜소폭상승하였으면 좋겠습니다.
3.6 블레이드 팬텀
블레이드 팬텀은 2차각성이 생긴이후 75제 스킬로 생긴 소울의 3번째 장판형 딜링스킬입니다.
블레이드 팬텀은 많은 히트와 높은 경직, 상태이상데미지로 딜을 넣는 스킬인데요.
하지만 블팬은 장판기의 단점을 위와 같이 그대로 가져오며 유지시간도 길고 풀히트까지의 시간이 너무나도 깁니다.
상변데미지는 퍼섭에서 사라졌지만 그에 비해 타격데미지는 많이 약한수준입니다.
또한 경직도 상위 던전으로 갈수록 몇몇 네임드를 제외하면 광폭화를 유발하는 트롤스킬이기도 하고요.
지속시간 감소 및 그에 따른 딜링 상승 광폭화수치증가 완화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3.7 검귀강령 : 식
검귀강령 식은 강령술이 삭제되고 새로 생긴 딜링 스킬입니다.
식은 소울의 얼마 되지않는 극딜기 중 하나인데요.
시전시 점프를 한후 내리꽂아 딜을 넣는 조금 불편한 스킬입니다.
지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8 지그 강림
지그강림은 소울의 2각스킬로써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현 지그는 3.5초 연타 3.5초 홀딩 및 딜이라는 굉장히 긴 딜링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설치형에 긴 딜링시간에 비해 조금 약한 딜, 선홀로 쓰기엔 애매한 홀딩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카운터도 치지못해 타 스킬에 비해 카운터상태에서 밀리기도 하구요.
딜링 시간 대폭감소 및 딜 소폭증가, 시전시 딜종료까지 홀딩 또는 홀딩능력 삭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패시브
4.1 SP 요구량 감소
소울은 반퍼 반고뎀이라 무기마스터리가 반고정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완전 퍼뎀캐로 넘어와서 무조건 고정적으로 사용할수 밖에 없는데요.
이에 마스터리를 무조건 찍어야하고 다른 패시브까지 마스터를 하면 총합 2200가량이 먹힙니다...
그러면 다른 딜링스킬을 찍을수조차 없게되는데요
요구 SP량을 줄이거나 통폐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4.2 팬텀마스터리
팬텀마스터리는 소울의 2차각성 패시브입니다.
팬텀마스터리는 소울의 스증뎀 증가와 장판의 지속시간 증가가 있습니다.
문제는 소울의 딜장판은 2번항목과 같이 너무나도 긴 딜시간과 빠져나가면 딜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팬텀마스터리에 있는 장판지속시간증가 삭제 및 스증뎀수치 소폭 증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TP
소울은 장판이 여러개가 존재하고 그에 따라 TP스킬 또한 여러개로 나뉘어있습니다.
이것은 TP의 낭비를 초래하고 효율적이지도 못합니다.
또한 3.2 항목처럼 귀영섬의 TP도 전혀 납득이 가지않는 요구이기도 하구요
장판류 TP통합, 귀영섬 후딜감소는 기본탑재에 딜증가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글솜씨도 없는 소울 유저가 이번 패치 이후로 너무나도 충격을 받아서
쓰지도 않는 개편안을 처음으로 써보았습니다..
처음 써보는거라 어떻게 쓸지도 잘 모르겠고 플레이하면서 불편한점을 나열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질문,지적,비판을 받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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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장판이 문제임. 딜 안될때는 홀딩땜에 광폭터져서 장판딜 다 안들어가고 딜 되는 팟은 장판유지시간 전에 몹이 죽어서 딜 다 안들어가고 이래저래 제대로 쓰기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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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오라화 또는 장판컨셉을 가면 쿨0초 선후딜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18.04.16 20: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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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전체적으로 요약하자면 장판 오라화 장판을 2번 시전시 남은 시간 비례해서 즉시 데미지 줌. 이게 제일 큰 개편 사안이라는거죠? 확실히 듣고보면 괜찮을것 같다.라는 생각은 듭니다만... | 18.04.16 21: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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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렇게 되버리면 넨마랑 차별화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선 그냥 암속 넨마같아서 약간 꺼려진다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 18.04.16 2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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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컨셉은 그냥 불편한 부조리라 생각합니다. ㅠㅠ | 18.04.16 2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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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래 생각합니다만, 뭐 사람마다 다르니까여. 우리 길드 어떤 소울분은 블라슈 데미지 옛날마냥 원탑급 딜링기로 회귀하길 빌더군요 ㅋㅋ 사람마다 생각이 다다르네요 | 18.04.16 21: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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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개판이었죠. 저번 퍼섭은 진짜... 꼬접각 엄청섰습니다; | 18.04.16 21:2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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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성풍성
그렇죠.. 카잔에 스증이라도 줬으면... | 18.04.16 2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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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장판이 문제임. 딜 안될때는 홀딩땜에 광폭터져서 장판딜 다 안들어가고 딜 되는 팟은 장판유지시간 전에 몹이 죽어서 딜 다 안들어가고 이래저래 제대로 쓰기가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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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머 : ㅎㅎ ㅋㅋ ㅈㅅ | 18.04.17 1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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