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에 요약 적어봤습니다
지금 마수는 지딜 메타라는 한정된
직업위주 컨텐츠화 된것에 의해
밸런스 부분으로 질타가 많습니다
드러난 결과로는
a라는 직업만 깨고 그외 b,c들은 못깬다 입니다
다수의 직업군의 상하향 평준화는
1티어가 내려오고 2티어가 오르는 등
또다른 1티어 체체가 만들어 질뿐입니다
크루의 상향을 하게되면 다른 직업 간접 상향 결과로
1티어 만 클리어 가능에서 그 이하 티어의 클리어도
가능으로 바뀌게 만들어 내며
크루상향으로 전체 딜량 기대치 상승에도
클리어 가능 선에서 벗어나는 혹은 기피되는
진짜 구조 불량 소수 캐릭터를 우선 상향 하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서비스 측에서도 전체 손보는것보단
추려내서 소수 개편이 부담이 덜할테구요
특정 직업 너프가 아닌 결과적으로
모두가 윈윈하는 패치가 될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요약
특수직업들로만 클리어하는 마수
크루 상향으로 소수직업만 클리어를 반전시켜
소수직업만 기피되거나 클리어 불가로 수렴
이직업들을 최우선 최단으로 개편하는것이 현명
(IP보기클릭)221.138.***.***
그러면 크루랑 1티어직업들이랑 2인쩔함
(IP보기클릭)211.36.***.***
홀리 체정통합및 버프 편의성개선 마수하향 이렇게하면될듯
(IP보기클릭)1.231.***.***
마수만보고 크루상향을 해버리면 다른컨텐츠는 아주 쌈싸먹을텐데요
(IP보기클릭)175.223.***.***
히오스맨
의존도가 낮아진다해도 1파티 1크루 체제 인것 1크루로 밸런스 차이 좁히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같은 1크루인데 1티어만 깨는 상황이구요 | 18.03.24 14:48 | |
(IP보기클릭)211.36.***.***
홀리 체정통합및 버프 편의성개선 마수하향 이렇게하면될듯
(IP보기클릭)175.223.***.***
홀리 구조개전은 환영하지만 마수 난이도 하향 뿐인 조절로는 일방적 크루 버프하향 시나리오의 교과서라서 크루유저 입장에선 우려가 생깁니다 | 18.03.24 15:05 | |
(IP보기클릭)1.231.***.***
마수만보고 크루상향을 해버리면 다른컨텐츠는 아주 쌈싸먹을텐데요
(IP보기클릭)175.223.***.***
유저들이 실성능보다 높인 딜러컷 크루상향으로 완화 된다는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레벨대 맞는 레전으로 레이드간다는 유저컷의 벽에 막히고 있다고 봅니다 더구나 서비스측은 4/5패치로 루크 진입을 의도하고 있는거 같구요 | 18.03.24 14:54 | |
(IP보기클릭)183.108.***.***
(IP보기클릭)175.223.***.***
안톤퀘전더리 루크에컨더리 이제는 크루 상향에 편승해 비선호 세팅에서 탈출 시켜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 18.03.24 14:58 | |
(IP보기클릭)221.138.***.***
그러면 크루랑 1티어직업들이랑 2인쩔함
(IP보기클릭)175.223.***.***
특정 직업이 쩔에 유리 특정 직업만 클리어 차이를 저울질한다면 전자가 양호하다 생각합니다 | 18.03.24 15:01 | |
(IP보기클릭)222.106.***.***
(IP보기클릭)175.192.***.***
(IP보기클릭)175.223.***.***
딜러컷 감소 선호 비선호 직업간의 차이 축소라는 역활을 크루가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상위 컨텐츠에서도 1파티 1크루 체제에서 변함은 없이 타직업의 컨텐츠 진입 난이도 축소가 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18.03.24 15:41 | |
(IP보기클릭)175.192.***.***
그런부분도 있겠으나 서버 1위급 딜러 + 루크 갓졸업 홀리 2인팟보다, 서버 1위급 홀리 + 루크 갓졸업 딜러 2인을 비교했을 때 홀리 쪽이 스펙이 더 높은게 쎄면 문제가 있겠죠.. 딜러2 홀딩1 홀리 1 기준으로 투자대비 총딜량 기대치가 어느정도 유지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8.03.24 15:52 | |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8.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