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직업은 모든 스킬 구조
2각 이후의 액티브 를 제외하고 스킬 데미지 증가 구조 / 액티브 스킬이 똑같음
물론 프레이야는 독공 기반 / 커맨더는 물마공 기반이긴 함
네오플 오피셜로 13강 = 8재련
마부 크리쳐 물마독 배분등에서 정확히 1:1 비율은 아님 ( 예컨데면 역천 물마독 / 상하의 물마공 마부 존재 / 휘장 물마독공)
하지만 홀리 버프를 받고 , 13강 8재련 무기를 끼고 어차피 독공캐면 물마공 자리에 속강 / 힘지능 마부 박을테니 차이는 엄청 근소할거임
우리들이 익히들 알고 있는 스킬 데미지 증가 구조 / 액티브 스킬 공유 라고 알고 있지만
정확히는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음
매거진 드럼
사격 공격력 증가율 20%
머스켓 기준 7발 기본사격 증가
듀얼 플리커
1회 기본 공격시 추가 사격 (2회 공격)
사격 공격력 변환율 100%
스킬 훔쳐배우기 패스티스트 건
총 뽑는 속도 50%
공격 속도 3%
평타 공격력 증가 12%
반면에 프레이야가 갖고있는 평타계열 스킬은
공중 사격
공중 사격시 기본 사격 공격력 20% 증가
머스켓 기준 7발 기본사격 증가
커맨더는 지상에서 공격하니까 공중 사격 대신 매거진 드럼 준거같은데 흠......
여튼 이제부터 살펴보면
즉 똑같은 세팅에서 프레이야가 공중 평타 20발을 뽑으면
커맨더는 40발 이상은 족히 뽑음 (총뽑는 속도 + 패건 공속)
이뿐만이 아님 공중 사격은 특성상 일정 사격을 뱉으면 착지후 다시 점프 사격을 해야함
그리고 무엇보다 거너 점프 평타는 사격을 하면 할수록 발사위치가 변경됨
이것때문에 구 작열미미 들이 오질라게 징징댔던걸로 기억남
쿼터마스터 한번 돌고 비우는 평타는 발사위치가 고정이였던걸로 아는데
쿼터 마스터 없어졌으니까 이젠 또 아닌 이야기임
근데 커맨더는 통상 사격후 후딜레이 마저도 스킬들을 추가하여 매끄럽게 다음 사격으로 넘어갈 수 있음
또한 지상 공격이기때문에 패스티스트 건 평타 공격력 증가를 받으며
백금 + 염제 팔라딘 시너지 + 아이템 등으로 상상을 할수 없을정도의 공격 속도를 지니면
듀얼 플리커의 옵션 이중 사격으로 인해 커맨더와 프레이야의 평타의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나게 됨
즉 간단히 말해서
최소 2배 이상에 차이는 깔고 들어감
프레이야의 컨셉은 "그 직업" 패치 이후로 열화 되었음
커맨더와 컨셉을 이분화하던 유탄 마스터리 이중 투척과 쿼터 마스터 스톡이 1이하로 내려가지 않음 을 뺏기고
프레이야한텐 공중에서 여러스킬의 폭딜만이 남음
그때는 몰랐음
왜?
프레이야는 적어도 다른 퍼뎀캐들보다 30%나 쌧거든요 강화가 방무뎀이 올라가던 시절이라서
더더군다나 그때즈음이면 프레이야가 '그 직업'으로 분류되던 시절
* G-14 파열류탄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G-35L 섬광류탄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G-18C 빙결류탄
-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 버스터 샷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네이팜 탄
- 공격력이 17% 증가됩니다.
* C4
- 공격력이 4% 감소됩니다.
* 피스톨 카빈
-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 중력류탄
- 공격력이 2% 감소됩니다.
* EMP스톰
- 3레벨 효과 중 기절과 방어력 감소 효과가 캐스팅 시 무적 효과로 변경되고 공격력이 22% 감소됩니다.
* 열압력류탄
-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 디-데이
- 공격력이 13% 감소됩니다.
* 쿼터마스터
- 스킬이 삭제됩니다.
이거 아직 안당했거든요
이거 안당했음 + 독공캐라서 25% 쌤
디데이 계수가 한 90만 정도 했겠군요 다른 퍼센트 직업에 비해서
시너지 있지
계수 원탑이였지
6초면 자기 무큐기 전부 털어낼수 있지
이게 그직업이 아니면 뭐겠습니까
그리고 현재 지금 루크에서도조차 커맨더고 프레이야고 평타질? 안해도 됨
DPL + 마수 라는 특별한 상황에서는 커맨더가 압도적으로 유리할수밖에 없음
물론 스킬을 떄려박는 구조는 아직 건재함 커맨더보다도 월등히 뛰어남
그러나 커맨더도 프레이야 못지 않는 스킬을 누킹할수있는 구조를 갖고 있음
애초에 커맨더의 마수 이상에서의 운영방식을 보면 프레이야처럼 스킬을 다 때려박은 다음에
현자타임때 평질을 하는게 아님
DPL + 마수 이상의 커맨더 운영 스타일은 평질하면서 후딜감소 용도로 스킬을 첨가해주는 방식임
반면에 프레이야는 커맨더보다 평타가 최소 2배 약하기 때문에 평질을 못함
애는 그냥 스킬 때려박는수밖에 없음
프레이야야 말로 엄청난 속도로 스킬을 전부 때려박고 할게 없어서 평질을 해야함
(물론 평타질도 못해서 정마반 끼는 직업이 태반이긴 하지만)
같은 프리셋 같은 스증량 같은 컨셉의 초기 이성직업의 차이라고 보기 민망할 정도임
그래서 현 프레이야의 컨셉을 바꿔줄것을 요청함
프레이야의 컨셉을 어떻게 부여할 것인가?
1.류탄계열 추가 장전 옵션 대거 부여
현재 던전 들어가면 3발씩 첫 장전 주어지는데 이거가지고 택도 없음
차라리 유탄마 TP를 공증이 아니라 추가장전 옵션을 줘야함
2.공중 사격 삭제 니트로 모터 계열 스킬추가
말했듯 프레이야는 커맨더에 비해서 평타를 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님
애가 안맞는 타점으로 공중 3탄창 털어내봐야 커맨더 지상 1탄창인데 누가 쓰냐고요
그래서 공중 사격을 삭제하고 사라진 스킬인 서보 니트로를 추가해줘야함 (점프당 니트로 모터 추가 스톡 증가 계열로)
3.파열 섬광 빙결 등 류탄계열 매커니즘 변경
과거의 다량장전 으로 변경
이외에도 류탄과 같이 사용 할수 있는 스킬 두어개 정도 추가
플래시 마인 롤백 / 광자탄 % 토막내고 다량 장전으로 변경 / 열압력류탄 % 토막내고 다량 장전으로 변경
4.유탄 마스터리 이중 투척 옵션 롤백
이게 듀얼 플리커 옵션인데
두발 발사한데요
프레이야도 두번 던질수 있게 해줘야하지 않나요
대신 알아서 숫자는 잘 조율해야 할것임
류탄마 TP 개수 증가로 떼오고 뎀증 삭제하고
기존에는 프리미티브 강제에 류탄마 5렙도 강제였으니까
요새는 또 프리미티브 안입을테니까 대충
아마 유탄마 뎀증 숫자 하향하고 이투 살려주면 될듯함
아마 다음글은 프라임 / 옵티머스 대한 징징글로 시작할것 같음
게임은 접고 생각나는게 이런거 밖에 없네요
요약
프레이야 평타 커맨더보다 최소 2배이상 약함
공속뻥 + 시너지 + 조합 + 타점문제 다 생각하면 최소 3배 이상임
프레이야 컨셉 없는거나 마찬가지니 새로운 컨셉을 부여해줘야함
마땅히 생각안남 기본기를 평타가 아니라 유탄쪽으로 선회시켜주는거 어떰
(IP보기클릭)110.70.***.***
일단 이 캐릭들 시너지는 뺍시다. 양심적으로 ...
(IP보기클릭)1.231.***.***
류탄 총장전수가 문제지 이중투척을 다시 갖고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요 이중투척 다시생기면 류탄마 레벨링 다시 해야되는것도 있구요
(IP보기클릭)210.105.***.***
솔직히 말하자면 커맨더 평타가 진짜 말도 안되게 쌘거지 프레이이야 평타도 약한건 아님. 프레이야 평타 수준의 지딜 안 나오는 딜러 캐릭 널리고 널림. 본문에선 프레이야의 컨셉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시했지만 적어도 플레이에서 커맨더는 땅개, 프레이야는 공중으로 확실하게 컨셉의 분화가 이루어져있음. 지적하고싶었던 건 '현 마수 메타에서 프레이야가 커맨더에 비해 그 어떤 메리트도 없다.' 이건 거 같은데. 컨셉문제는 괜히 딴 소리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습니다.
(IP보기클릭)220.86.***.***
전 스핏은 남녀 모두 물마크 보정을 1각패 등으로 옮겨줬으면 합니다.
(IP보기클릭)1.231.***.***
류탄 이중투척인거나 지금 류탄 공격력 + 100%인거나 같지 않나요? 이중투척일때는 몹이 너무 떠서 안맞는경우도 많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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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스핏은 남녀 모두 물마크 보정을 1각패 등으로 옮겨줬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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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탄 이중투척인거나 지금 류탄 공격력 + 100%인거나 같지 않나요? 이중투척일때는 몹이 너무 떠서 안맞는경우도 많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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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에 류탄마 레벨링 맥스로 찍으면 (구) 이투급 뎀증량 300이 나오긴 합니다만 문제는 뭐냐면 류탄 의존도 줄이겠다고 류탄 총갯수 3개장전으로 줄임 + 재장전 시간 길음 때문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3 장전으로 주면 아무리 류탄 %를 가지고 장난을 친다고 해도 주력기가 되지못하는건 사실이니까요 | 18.03.11 03: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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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오브더블루
류탄 총장전수가 문제지 이중투척을 다시 갖고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요 이중투척 다시생기면 류탄마 레벨링 다시 해야되는것도 있구요 | 18.03.11 03: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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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여태까지 지딜메타였던적이 없으니까 오늘발언이 뭐였죠 현 루크 졸업수준이면 클리어 도전할만하다고 했나요 그럼 뭐 지딜 컨텐츠는 사실상 다시 안톤 루크 전철 그대로 타겠죠 뭐 어쩃든 바뀐 마수나 이후 던전이 어떻게 나오냐 따라서 메타는 매번 바뀌는거지만요 | 18.03.11 04: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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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통이 밥값을 못한다니이이이!! | 18.03.11 0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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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 캐릭들 시너지는 뺍시다. 양심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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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하자면 커맨더 평타가 진짜 말도 안되게 쌘거지 프레이이야 평타도 약한건 아님. 프레이야 평타 수준의 지딜 안 나오는 딜러 캐릭 널리고 널림. 본문에선 프레이야의 컨셉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시했지만 적어도 플레이에서 커맨더는 땅개, 프레이야는 공중으로 확실하게 컨셉의 분화가 이루어져있음. 지적하고싶었던 건 '현 마수 메타에서 프레이야가 커맨더에 비해 그 어떤 메리트도 없다.' 이건 거 같은데. 컨셉문제는 괜히 딴 소리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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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는 어디까지나 밸런스상의 문제지 컨셉의 문제가 아님. 소환사의 컨셉은 '소환'이지 결코 지딜이 아니듯이. 프레이야-커맨더의 평타/류탄 문제도 밸런스상의 문제일 뿐 컨셉상의 문제가 될 수 없음. | 18.03.11 12: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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