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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커맨더는 어쩌다가 0.7프레이야 에서 3프레이야가 되었는가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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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직업은 모든 스킬 구조 

 

2각 이후의 액티브 를 제외하고 스킬 데미지 증가 구조 / 액티브 스킬이 똑같음 

 

물론 프레이야는 독공 기반 / 커맨더는 물마공 기반이긴 함 

 

네오플 오피셜로 13강 = 8재련 

 

마부 크리쳐 물마독 배분등에서 정확히 1:1 비율은 아님 ( 예컨데면 역천 물마독 / 상하의 물마공 마부 존재 / 휘장 물마독공)

 

하지만 홀리 버프를 받고 , 13강 8재련 무기를 끼고 어차피 독공캐면 물마공 자리에 속강 / 힘지능 마부 박을테니 차이는 엄청 근소할거임 

 

 

우리들이 익히들 알고 있는 스킬 데미지 증가 구조 / 액티브 스킬 공유 라고 알고 있지만 

 

정확히는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음 

매거진 드럼.PNG

 

 

매거진 드럼 

사격 공격력 증가율 20%

머스켓 기준 7발 기본사격 증가 

 

커맨더.PNG

 

 

듀얼 플리커 

1회 기본 공격시 추가 사격 (2회 공격)

사격 공격력 변환율 100%

 

스킬 훔쳐배우기 패스티스트 건

총 뽑는 속도 50%

공격 속도 3%

평타 공격력 증가 12%

 

 

반면에 프레이야가 갖고있는 평타계열 스킬은 

공중 사격.PNG

 

 

공중 사격 

공중 사격시 기본 사격 공격력 20% 증가

머스켓 기준 7발 기본사격 증가

 

 

커맨더는 지상에서 공격하니까 공중 사격 대신 매거진 드럼 준거같은데 흠......

 

 

여튼 이제부터 살펴보면 

 

즉 똑같은 세팅에서 프레이야가 공중 평타 20발을 뽑으면 

 

커맨더는 40발 이상은 족히 뽑음 (총뽑는 속도 + 패건 공속)

 

이뿐만이 아님 공중 사격은 특성상 일정 사격을 뱉으면 착지후 다시 점프 사격을 해야함 

 

그리고 무엇보다 거너 점프 평타는 사격을 하면 할수록 발사위치가 변경됨 


이것때문에 구 작열미미 들이 오질라게 징징댔던걸로 기억남 


쿼터마스터 한번 돌고 비우는 평타는 발사위치가 고정이였던걸로 아는데 


쿼터 마스터 없어졌으니까 이젠 또 아닌 이야기임 

 

근데 커맨더는 통상 사격후 후딜레이 마저도 스킬들을 추가하여 매끄럽게 다음 사격으로 넘어갈 수 있음

 

또한 지상 공격이기때문에 패스티스트 건 평타 공격력 증가를 받으며 

 

백금 + 염제 팔라딘 시너지 + 아이템 등으로 상상을 할수 없을정도의 공격 속도를 지니면 

 

듀얼 플리커의 옵션 이중 사격으로 인해 커맨더와 프레이야의 평타의 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나게 됨

 

 

즉 간단히 말해서 

 

최소 2배 이상에 차이는 깔고 들어감 

 

프레이야의 컨셉은 "그 직업" 패치 이후로 열화 되었음

 

커맨더와 컨셉을 이분화하던 유탄 마스터리 이중 투척과 쿼터 마스터 스톡이 1이하로 내려가지 않음 을 뺏기고 

 

프레이야한텐 공중에서 여러스킬의 폭딜만이 남음 

 

그때는 몰랐음 

 

왜?

 

프레이야는 적어도 다른 퍼뎀캐들보다 30%나 쌧거든요 강화가 방무뎀이 올라가던 시절이라서 

 

 

프레이야 계수표.PNG

 

더더군다나 그때즈음이면 프레이야가 '그 직업'으로 분류되던 시절 

 

* G-14 파열류탄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G-35L 섬광류탄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G-18C 빙결류탄

-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 버스터 샷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네이팜 탄

- 공격력이 17% 증가됩니다.

 

* C4

- 공격력이 4% 감소됩니다.

 

* 피스톨 카빈

-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 중력류탄

- 공격력이 2% 감소됩니다.

 

* EMP스톰

- 3레벨 효과 중 기절과 방어력 감소 효과가 캐스팅 시 무적 효과로 변경되고 공격력이 22% 감소됩니다.

 

* 열압력류탄

- 공격력이 14% 감소됩니다.

 

* 디-데이

- 공격력이 13% 감소됩니다.

 

* 쿼터마스터

- 스킬이 삭제됩니다.

 


이거 아직 안당했거든요 

 

이거 안당했음 + 독공캐라서 25% 쌤 

 

 

디데이 계수가 한 90만 정도 했겠군요 다른 퍼센트 직업에 비해서 

 

시너지 있지

계수 원탑이였지

6초면 자기 무큐기 전부 털어낼수 있지 

 

이게 그직업이 아니면 뭐겠습니까

 

 

 

그리고 현재 지금 루크에서도조차 커맨더고 프레이야고 평타질? 안해도 됨 


DPL + 마수 라는 특별한 상황에서는 커맨더가 압도적으로 유리할수밖에 없음 


물론 스킬을 떄려박는 구조는 아직 건재함 커맨더보다도 월등히 뛰어남 


그러나 커맨더도 프레이야 못지 않는 스킬을 누킹할수있는 구조를 갖고 있음 


애초에 커맨더의 마수 이상에서의 운영방식을 보면 프레이야처럼 스킬을 다 때려박은 다음에 

현자타임때 평질을 하는게 아님 


DPL + 마수 이상의 커맨더 운영 스타일은 평질하면서 후딜감소 용도로 스킬을 첨가해주는 방식임


반면에 프레이야는 커맨더보다 평타가 최소 2배 약하기 때문에 평질을 못함 


애는 그냥 스킬 때려박는수밖에 없음 


프레이야야 말로 엄청난 속도로 스킬을 전부 때려박고 할게 없어서 평질을 해야함

(물론 평타질도 못해서 정마반 끼는 직업이 태반이긴 하지만)

 

같은 프리셋 같은 스증량 같은 컨셉의 초기 이성직업의 차이라고 보기 민망할 정도임

 

 

 

그래서 현 프레이야의 컨셉을 바꿔줄것을 요청함 

 

프레이야의 컨셉을 어떻게 부여할 것인가?

 

1.류탄계열 추가 장전 옵션 대거 부여

 

현재 던전 들어가면 3발씩 첫 장전 주어지는데 이거가지고 택도 없음

 

차라리 유탄마 TP를 공증이 아니라 추가장전 옵션을 줘야함 

 

2.공중 사격 삭제 니트로 모터 계열 스킬추가

 

말했듯 프레이야는 커맨더에 비해서 평타를 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님 

 

애가 안맞는 타점으로 공중 3탄창 털어내봐야 커맨더 지상 1탄창인데 누가 쓰냐고요

 

그래서 공중 사격을 삭제하고 사라진 스킬인 서보 니트로를 추가해줘야함 (점프당 니트로 모터 추가 스톡 증가 계열로)

 


3.파열 섬광 빙결 등 류탄계열 매커니즘 변경

 

과거의 다량장전 으로 변경 

 

이외에도 류탄과 같이 사용 할수 있는 스킬 두어개 정도 추가 

 

플래시 마인 롤백 / 광자탄 % 토막내고 다량 장전으로 변경 / 열압력류탄 % 토막내고 다량 장전으로 변경

 

4.유탄 마스터리 이중 투척 옵션 롤백

 

커맨더.PNG

 

이게 듀얼 플리커 옵션인데 

 

커맨더 - 복사본.PNG

 

두발 발사한데요 

 

프레이야도 두번 던질수 있게 해줘야하지 않나요

 

 


대신 알아서 숫자는 잘 조율해야 할것임 

 

류탄마 TP 개수 증가로 떼오고 뎀증 삭제하고

 

기존에는 프리미티브 강제에 류탄마 5렙도 강제였으니까 

 

요새는 또 프리미티브 안입을테니까 대충

 

아마 유탄마 뎀증 숫자 하향하고 이투 살려주면 될듯함 

 

 

아마 다음글은 프라임 / 옵티머스 대한 징징글로 시작할것 같음

 

게임은 접고 생각나는게 이런거 밖에 없네요


 

 

요약 

 

프레이야 평타 커맨더보다 최소 2배이상 약함 

 

공속뻥 + 시너지 + 조합 + 타점문제 다 생각하면 최소 3배 이상임 

 

프레이야 컨셉 없는거나 마찬가지니 새로운 컨셉을 부여해줘야함

 

마땅히 생각안남 기본기를 평타가 아니라 유탄쪽으로 선회시켜주는거 어떰


 

 

 

 



댓글 | 27
1


(4783159)

110.70.***.***

BEST
일단 이 캐릭들 시너지는 뺍시다. 양심적으로 ...
18.03.11 09:05
(1097888)

1.231.***.***

BEST
류탄 총장전수가 문제지 이중투척을 다시 갖고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요 이중투척 다시생기면 류탄마 레벨링 다시 해야되는것도 있구요
18.03.11 03:22
(3999738)

210.105.***.***

BEST
솔직히 말하자면 커맨더 평타가 진짜 말도 안되게 쌘거지 프레이이야 평타도 약한건 아님. 프레이야 평타 수준의 지딜 안 나오는 딜러 캐릭 널리고 널림. 본문에선 프레이야의 컨셉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시했지만 적어도 플레이에서 커맨더는 땅개, 프레이야는 공중으로 확실하게 컨셉의 분화가 이루어져있음. 지적하고싶었던 건 '현 마수 메타에서 프레이야가 커맨더에 비해 그 어떤 메리트도 없다.' 이건 거 같은데. 컨셉문제는 괜히 딴 소리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습니다.
18.03.11 12:11
BEST
일단 족사기인커맨더하햐을..
18.03.11 06:15
BEST
전 스핏은 남녀 모두 물마크 보정을 1각패 등으로 옮겨줬으면 합니다.
18.03.11 03:16
BEST
전 스핏은 남녀 모두 물마크 보정을 1각패 등으로 옮겨줬으면 합니다.
18.03.11 03:16
(1097888)

1.231.***.***

류탄 이중투척인거나 지금 류탄 공격력 + 100%인거나 같지 않나요? 이중투척일때는 몹이 너무 떠서 안맞는경우도 많았는데
18.03.11 03:18
뎁뎁
TP에 류탄마 레벨링 맥스로 찍으면 (구) 이투급 뎀증량 300이 나오긴 합니다만 문제는 뭐냐면 류탄 의존도 줄이겠다고 류탄 총갯수 3개장전으로 줄임 + 재장전 시간 길음 때문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3 장전으로 주면 아무리 류탄 %를 가지고 장난을 친다고 해도 주력기가 되지못하는건 사실이니까요 | 18.03.11 03:20 | | |
(1097888)

1.231.***.***

BEST
엔드오브더블루
류탄 총장전수가 문제지 이중투척을 다시 갖고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요 이중투척 다시생기면 류탄마 레벨링 다시 해야되는것도 있구요 | 18.03.11 03:22 | | |
뇌오플식 패치는 듀플 2발 발싸 삭제하고 평타딜20프로에서30프로ㅠ증가로 변경할거 같음 그리고 스킬훔처배우기 삭제 할거 같음
18.03.11 03:55
(2328049)

218.159.***.***

근데 오늘 발언보면 결국 밸패대신 지딜메타를 버리려는거같은데 말이죠
18.03.11 04:02
이스램
뭐 여태까지 지딜메타였던적이 없으니까 오늘발언이 뭐였죠 현 루크 졸업수준이면 클리어 도전할만하다고 했나요 그럼 뭐 지딜 컨텐츠는 사실상 다시 안톤 루크 전철 그대로 타겠죠 뭐 어쩃든 바뀐 마수나 이후 던전이 어떻게 나오냐 따라서 메타는 매번 바뀌는거지만요 | 18.03.11 04:08 | | |
죽창앤파이터 시절을 거쳐 지금까지 물딜이고 마딜이고 5초안에 저 몹 목을 따낼수만 있으면 그게 강캐였죠 그런데 당장 마수만 되도 무큐기 다쓰고도 쿨이 돌고 그걸 매꿀 평타 좋은 캐릭들이 재조명 받게 됩니다. 이건 장기전으로 가면 갈수록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죽창만 있는 캐릭은 그 죽창 다쓰고나면 평타딜은 예능수준이라 노는거나 다름없죠
18.03.11 04:07
ㅋㅋ 커맨더 하향되면 뜬금없이 간접하향 근데 남여거너는 일부러 상하관계 나누는 기분이 들어서 기대가 안됨 그나마 나뉜컨셉도 부셔버린터라
18.03.11 04:13
전 류탄 범위나 돌려줬으면
18.03.11 05:06
그런데 당장 프레이야로 마수던전가면 쓸게 평타랑 딜사이클이 끝인상황이라, 류탄은 빙결류탄이 광폭화 머신이라 거진 고페가시는분들은 빼고 싹다 교차트리 올인입니다.
18.03.11 06:03
BEST
일단 족사기인커맨더하햐을..
18.03.11 06:15
(39082)

223.62.***.***

그직업 시절을 생각하면 당시 받았던 하향에도 어느정도 납득을 하긴 했습니다만(어찌됐던 프레이야의 공중폭격쪽은 쿼터를 제외하곤 살려두기도 했고) 그때도 지금도 이해할 수 없는건 emp밥통의 2중하향... 리뉴얼 받고 드디어 밥값하나 했더니만 다시 고철밥통행 ㅠ
18.03.11 06:47
GX9900
밥통이 밥값을 못한다니이이이!! | 18.03.11 09:59 | | |
(4783159)

110.70.***.***

BEST
일단 이 캐릭들 시너지는 뺍시다. 양심적으로 ...
18.03.11 09:05
(1426324)

175.209.***.***

앞부분의 쿼터 시전후 제자리에서 머물며 쏘는건 무기가 자동권총이기에 가능했습니다 보우건을 쓰면 지금처럼 서서히 내려오는 식이고 머스켓의 경우는 반대로 서서히 상승해버리죠 그때당시 보우건 마스터리는 마크올라가는 정도에 그쳐서 만크리 해결하고 자권 들고 다니는 프레이야가 많았습니다 작열얘기하니 생각나는데 듀플에 사격거리 증가 옵션도 있었네요 점프하고 자권을 쏘면 커맨더의 경우 땅까지 박히지만 프레이야의 경우 땅에 닿기전에 탄이 사라져서 무조건 낮은 점프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그외에 이중투척은 솔직히 바라고싶지않네요 차라리 유탄의 데미지를 올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범위 또한 전보다 줄어버린것도 그렇고
18.03.11 10:16
쿼터가 재밌어서 프레이야 투자했는데 쿼터가 사라짐 ㅠ
18.03.11 10:18
일단 스핏은 시너지빼야될듯함.... 남녀 둘다. 그리고 딜능력을제대로줘야되요...... 디멘션도 방깍 10퍼있다가 삭제되고 개인독공 10퍼로바꼈죠 솔직히 퓨딜화가 더 나아보임
18.03.11 10:18
난 이 두직업이 시너지를 갖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놀랐음
18.03.11 10:22
(3329112)

211.229.***.***

다갈고 떠나셨는데 복귀하신건가?!
18.03.11 10:26
(3999738)

210.105.***.***

BEST
솔직히 말하자면 커맨더 평타가 진짜 말도 안되게 쌘거지 프레이이야 평타도 약한건 아님. 프레이야 평타 수준의 지딜 안 나오는 딜러 캐릭 널리고 널림. 본문에선 프레이야의 컨셉 문제에 대해 의문을 제시했지만 적어도 플레이에서 커맨더는 땅개, 프레이야는 공중으로 확실하게 컨셉의 분화가 이루어져있음. 지적하고싶었던 건 '현 마수 메타에서 프레이야가 커맨더에 비해 그 어떤 메리트도 없다.' 이건 거 같은데. 컨셉문제는 괜히 딴 소리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습니다.
18.03.11 12:11
(3999738)

210.105.***.***

학자선생
기본기는 어디까지나 밸런스상의 문제지 컨셉의 문제가 아님. 소환사의 컨셉은 '소환'이지 결코 지딜이 아니듯이. 프레이야-커맨더의 평타/류탄 문제도 밸런스상의 문제일 뿐 컨셉상의 문제가 될 수 없음. | 18.03.11 12:20 | | |
(4877909)

123.143.***.***

커맨더가 사기지 프레이야도 약한건 아닌데 무큐기 다 붓고 평타질이나 쓸 스킬없는건 타캐릭도 마찬가지구요
18.03.11 12:44
평타가 3배쎈게 왜 3프레이야임?
18.03.11 15:07
(4749670)

180.224.***.***

추가 팩트 1 : 프레이야 평타(탄딜말고 총알부분)는 퍼뎀이다. 팩트 2 : 프레이야는 평타부분이 2각패를 적용 못받고있다. 커맨더는 받음. 유머 : 공중사격, 지상사격 발사수 너프는 사실상 커맨더를 저격한 패치지만 정작 본인은 끊어치기로 유유히 빠져나가고 피해는 프레이야가 훨씬 더 컸다.
18.03.11 22:51
네오플 오피셜로 13강 = 8재련 은 어디가야 볼수있나요? 주소를 주세요...
18.03.12 19:32
시너지는 왜빼달라는거죠 파티원에 의해 만방깍일때 속깍으로 해주면 그것도 은근 무시 못하는데
18.03.13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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