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략/팁] 아수라 입문자용 루크 가이드(홀딩, 딜, 템셋팅) [8]





[광고]
컨텐츠가 부족한게 분명하다


그래서 게시판 이벤트를 컨텐츠로 연속으로 계속 내고 있는 것 같다
.


만든 뒤 오리진 캐릭터 공략 이벤트
, 안톤 이벤트, 광부... 이제 하다하다 루크까지...


정말 거지같다
.

거지하니까 생각나는데 우리 어릴 때 부모님께서 말씀하시거나 동화에 나오는 불쌍한 사람들은 항상 가난하고 몸이 성치 않으셨다
.가난한데 몸까지 성치 않으시다니... 그러고 보니 어릴 적에 지하철을 타면 지팡이 짚으시고 구걸하시는 분이 계셨다.


눈이 없으셨다
...눈이 없다......


반갑다 거지같은 아수라를 계속 붙잡는 유저들아
. 이게 아마 다섯 번째 글이다.


광부 이벤트때 마지막에 이벤트로 루크 공략하면 온다고 했는데 진짜 이벤트가 열렸다...

게시글 하나하나 자세히 읽는거 같다... 약간 삽된거 같기도 하다...


여기에 그동안 쓴 글들 링크다
.
 

개인적으로 광부 써 놓은 글만 빼고는 다 볼만하다고 말해줄 수 있다. 그러니까 광부는 보@지 말고 프라임 키우러 가라. 그게 제일 편하다. 아니면 팔라딘.

12/6 부폰, 루크 설명 수정, 추가. 마부 추가

12/7 부폰 패턴 생존법 추가

 

아수라 입문-http://df.game.naver.com/df/community/dnfboard?search_type=charac_name&keyword=Cream♥&title_type=3&mode=view&no=1040337&job=0&grow_type=4

아수라 안톤 홀딩
-
http://df.game.naver.com/df/community/dnfboard?search_type=charac_name&keyword=Cream♥&title_type=3&mode=view&no=1048381&job=0&grow_type=4


아수라 광부
-http://df.game.naver.com/df/community/dnfboard?search_type=charac_name&keyword=Cream♥&title_type=3&mode=view&no=1103778&job=0&grow_type=4


아수라 무기 선택
-http://df.game.naver.com/df/community/dnfboard?search_type=charac_name&keyword=Cream♥&title_type=3&mode=view&no=1112285&job=0&grow_type=4


1. 아수라 루크 아이템 컷

2. 네임드, 보스 위치 보는 방법

3. 홀딩

4. 마치며

 

 

1. 아수라 루크 아이템 컷

일단 커뮤니티에 같은 곳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질문
.


-루리웹 우디제독 만화 검죄 홍성찬

아수라 루크 템 컷이 어떻게 되요?’, ‘이거면 루크 갈 수 있어요?’반쯤은 답정너인 글도 있고 진짜 몰라서 쓰는 글도 있다. 일단 부동의 프리패스 장비로는 ‘90제 풀에 3신기 황홀경 or 3무탐(2무탐카프리)’라는 정석이 있다.사실 얘들은 질문 안한다. 그냥 비비면 바로 받으니까. 아마 저 글을 제일 많이 쓰는 건 아마 85풀이 된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무기부터 보자.



90제 무기는 뭐든 프리패스. 제작픽은 쓴적도 없고 만난적도 없어서 일단 빼두기로 했다. 그리고 내가 전에 쓴글 보면 제작픽 만들지 말라했다.



85제 무기. 이기는 뭐든 프리패스. 별운검(데미지 증가 50%)과 명도(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32%)는 조금 고민이 되었는데 일단 올렸다. 90제와 이기무기를 사용하는 수라도 넘치는 마당에 굳이 저 85무기를 사용하는 수라를 데려가려 할까... 솔직히 시너지가 가능한 방어구를 잘 갖췄다면 홀딩 포지션인 만큼 무기는 저 둘이어도 상관이 없겠지만 시너지가 되지 않는 방어구로 저 둘이라면 글쎄... 다른 무기를 파밍하거나 이기 정가를 하는 것이 좋다. 구직이 된다면 가는 것이고 안된다면 싱글로 빠지자.

다음으로 설명하기 귀찮으니 풀이 된 다음 증크증만 올바르게 챙겼다면 바로 프리패스가 되는 템을 먼저 올리겠다
.이거 두 개.

-택틱컬 커맨더 세트(85레벨), 엘리멘탈 드롭퍼 세트(85레벨)

증크증을 왕유나 베키 팔찌로 챙기지만 않았다면 그냥 바로 가면 되겠다. 귀걸이 빼고 가능한 레전 안 끼우는 건 말할 것도 없고. 저거 두 개는 홀딩, 시너지 캐릭들의 말이 필요 없는 프리패스 템. 그럼 나머지 85제 템들 세트가 8개 남는데 이중에 그나마 가장 인식이 괜찮은 3세트만 골라왔다.


-자연의 수호자 세트(85레벨), 풀 플레이트 아머 세트(85레벨), 불타오르는 마력 세트(85레벨)

예쁘게 글쓰기 이벤트가 아니라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85제 인식은 그나마 저 세 개가 딜 측면에서 괜찮다. 자수에는 증크증이 없고 풀플과 불마에는 크증만 있다.아래의 아이템을 참고해서 적절히 부족한 부분을 챙기도록 하자.

데미지 증가 : 정제된 혼돈의 마석 목걸이, 집행인의 척살 목걸이, 탐식의 얼개(무한한 탐식의 얼개, 팔찌), 풀 아머(칭호), 기타 크리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암살자의 칼날 반지, 탐식의 잔재(무한한 탐식의 잔재, 반지), 해변의 화끈한 그녀(칭호), 기타 크리쳐

그 외 괜찮은 악세 : 카프리 엠퍼 네클레스(목걸이), 탐식의 형상(무한한 탐식의 형상, 목걸이), 정제된 파괴의 마석 팔찌(팔찌), 샤이안 홉 암릿(팔찌), 각 황홀 단일, 하늘의 여행자 풀 세트

괜찮은 특수 장비 : 잭오랜턴·잭프로스트·플루토의 기억 제외한 전부

이런 걸로 부족한 부분을 챙겨서 가자. 개인적으로 아이템을 두고 칭호, 크리쳐로 증크증을 다 챙기지는 말자. 각각 10%밖에 나오지가 않아서 딜이 별로다. 칭호와 크리쳐로 챙겨도 괜찮은 경우는 하늘 풀일 경우에만. 황홀 때문에 저평가 받는 세트지만 약한 세트는 아니다.903세트는... 그냥 이번에 나온 싱글 루크를 가서 업글3세트를 해주던가 모놀을 모으고 안톤에서 모은 초대장으로 뭐하나 풀셋을 만들고 가자... 비비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단 그게 낫다...


-혼돈의 오즈마(지능40), 흑화의 로크(지능45), 성안의 미카엘라(명속강 11), 콰트로 마누스(물마크 6%), 콰트로 마누스 mark-2(물마크 7%), 노블스카이 녹옥 보주(마크 5%)

마부의 경우 극마부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수는 9, 일반은10이상으로(황홀이나 무탐이라면 상관없이 극마부를 해주자.), 만크리(인던 97%), 지능은 35~40이상 해주자.루크에서 템 다음으로 보는 것이 마부, 다른 말로는 캐릭에 대한 이해나 애정이다. 극단적인 예로 황갑 풀에 황홀, 3신기여도 마부가 거지같다면 받기가 조금 꺼려진다. 85제에 마부가 그러면 더 말할 것도 없고. 그러니까 극마부는 못해줘도 위에 써준 것처럼 마부를 적당히라도 해주자. 85라도 봐주는 눈이 달라질 것이다.그래도 마부 안하는 애들 꼭 있다.



부동의 1티어 보조장비 마부. 허벌톤, ㅈ톤 소리가 나도 810개의 안토니움은 조금 부담되는 수량이다.

응축된 안토니움을 이용해 금방 안토니움을 수급할 수 있다고 해도 이기(창성)를 정가중인 사람들에게는, 또 일명 신기(파르스의 황금잔, 루멘 바실리움)같은 보조장비가 없다면 바로 청옥보주를 바르기는 은근히 부담되는 수량이다. 그럴 경우에는 아래의 마부를 해주자.



고대던전의 란제루스 카드를 이용한 마법부여. 공격시 1%확률로 효과가 적용되지만 강화의 믿을 수 없는 성공 30%보다 잘 적용되는 효과다. 게다가 아수라는 다단히트가 많아서 1%라고 써져 있지만 100%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점이라면 수련방에서 딜표를 찍어볼때 조금 신경쓰이는 점만 있을 뿐... 노블스카이를 발라주기 전까지는 상당히 괜찮은 마부다.



마법석의 경우 <안톤의 심장 카드>라는 속강 카드가 있다. 하지만 '난 내 딜을 올리기 보다는 우리 파티원의 딜을 조금 더 챙겨주고 싶어!'라는 마음이 있으면 이걸 써주자. 경매장에서 살 수도 있고 직접 만들기도 가능하다.



재료는 여기, 쇼난의 쿠룬산 던전에서 수집이 가능하다.



핑도 필수. 필자가 애용하는 도핑으로 왼쪽부터 활력의 비약, 고농축 지능의 비약, 사악한 성수, 투신의 함성 포션이 있다.처음 입문 할 때는 이것도 많이 썼다. 혹시라도 실패했을 때, 패턴 지나고 나서 홀딩하려고. 지열 쿨감도 사라졌으니 자신없다면 꼭 사서 써주자. 루크에는 버닝이 없다. 홀딩 자신 없다면서 정신 자극의 비약 안먹는 놈 나쁜놈.

 

2. 네임드, 보스 위치 보는 방법

http://blog.naver.com/builderruke
 

그냥 이 블로그 즐겨찾기(북마크)or이웃추가하면 된다.매일 루크 날 6시에 올려주시니까 가서 보고 어디서 홀딩하면 되는 구나 이해하면 간단.네임드가 나오는 방 위치가 항상 바뀌는데 딱히 외울 필요가 없다. 남는 머리용량 다른 거 외울 때 쓰자.


그래도 하나 써주자면 출현 순서가 위에서부터 로 등장.

보스는 탄생의 성소 카나프스, 변동 네임드미스트랄, 변동 네임드, 로사우라고정
소멸의 성소 변동 보스, 변동 네임드, 변동 보스, 하부브
파급의 성소 변동 네임드, 변동 보스, 변동 네임드, 콰트로 마누스, 부폰고정 등장

 근데 글로 몇 번씩 보는 것보다 그냥 저기 가서 보면 훨씬 편하고 좋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맵 위에 작게 붙어 있는 저건... 아직 알 필요가 없다. 어차피 들어가면 공대장이 다 오더해서 어디로 갈지 보내주니까. 그냥 탄생의 성소에 들어가서 빛을 밟지 말아야 한다는 것만 기억해두자. 마부 똑바로 하는 거랑 탄생의 성소에서 빛만 안 밟아도 반은 간다. 이제 홀딩을 배워서 나머지 반을 가자.
 


3. 홀딩

이건 좀 복잡하다. 홀딩을 해도 되는 거랑 안 되는 거랑 나눠져 있고, 또 그 안 되는 거중에 홀딩을 아주 잠깐 해서 잡아버리면 된다는 것도 있다.

그냥 다 필요 없고 이벤트의 요지에 맞게 간다. 초보들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의 입문 노하우 전수를 위해 홀딩을 해야 할 것과 안해야 할 것을, 또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또 일부 몬스터의 패턴 유도는 어떻게 해야 할지만 간단히 짚어서 넘어가자.

순서는 저지, 토벌.저지는 탄생, 파급, 소멸 후 변동 네임드 가나다 순. 토벌은 나오는 순서.

저지


메탈기어 카나프스(탄생의 성소 1번 고정 보스)

입장 후 극빙인
, 극폭염, 뇌신, 작무부.


더세븐 미스트랄(탄생의 성소 2번 고정 보스)


위 그림처럼 처음 입장을 하면 왼쪽 위에 캐릭터가 있고 하늘색 원이 아직 나오지 않은 미스트랄이다.

그림처럼 대각선으로 내려가면 미스트랄이 올라온다. 그때 극빙인
, 뇌신, 작무부.


점성술사 로사우라
(탄생의 성소 3번 고정 보스)

입장 후 부동으로 선홀딩을 해주면 위상변화를 시전하지만 탈출을 못한다. 부동으로 잡아서 파티원이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도록 먼저 해주고 다음에 극빙, 극폭, 작열 파동진 같은 홀딩을 연계하며 딜을 넣도록 하자.


콰트로 마누스 Mark-(파급의 성소 2번방 고정 보스)

잡기 패턴이 있다. 바닥에 작은 원이 생기는데 그 원의 범위에 있으면 잡히니까 피한 다음 풀딜박으면서 잡으면 된다.



비통의 부폰(파급의 성소 3번 고정 보스)



위 영상처럼 입장 후, 먼저 레이더에 닿지 않는 범위에서 부폰의 배리어를 제거한다. 그러면 저렇게 잠시 바닥을 지지는 동안 파란 레이더에 들어가 피한다. 레이더에 파티원이 있을 때, 스킬 쓰면 파티원의 모든 스킬이 초기화되니 욕먹고 싶다면 쓰도록 하자. 이제 저 바닥을 지지는 패턴이 끝나면 잡으면 된다. 파티원 4명의 위치에 상관 없이 스킬을 사용시 파란 레이더에 닿거나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모든 스킬이 초기화된다. 파티원의 위치에 잘 신경을 쓰며 배리어를 제거하도록 하자. 가끔 원 안에 들어가지 못할 경우, 신의 가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신의 가호는 루크가 등장하는 솔리움 마키나(루멘, 칼리고)에서도 써야 하니 가능하다면 아껴주고 원에 들어가자.

-부폰 생존법 추가(전직업 공통)

간혹 이동속도가 느려서 부폰의 '비상사태 발생' 패턴이 나온 다음 바닥에 레이저가 나올 때, 피하지 못하고 죽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파티에 염제, 에반이 있어 이속이 더 빨라지거나 순간적으로 빨라진다면 위처럼 '비상사태 발생'으로 밀려난 뒤, 빠른 속도로 파란 레이더안에 들어가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염제도, 에반도 없다면?


-우요의 황금 염주(85제 에픽 염주), 우요의 황금 캐넌(85제 에픽 핸드캐넌), 우요의 골든 통파(85제 에픽 통파)

창성 외에도 루크 한정 3대장 무기로 부를 수 있는 무기다. 2초 무적으로 부폰의 비상사태에 밀렸을 때, 즉사없이 원에 들어갈 수 있다. 못들어가면 내탓하지 말고 자신의 손을 탓하자... 파티에 저 무기를 쓰는 직업(남여 구분 없이 프리스트, 거너, 격투가)이 있다면 우요가 있는지 물어보자.

있다면 좋겠지만 실제로 공팟에는 없는 사람이 더 많다. 나도 없다. 그럴땐 죽고 부활하면 되는게 아니라 아래의 템을 활용해보자.


-악동 베키의 신발(85제 보스 유니크), 슬레이프니르(85제 레전더리), 플레이트 윙아머 부츠(85제 에픽 판금 신발), 소울 번 슈즈(85제 에픽 천 신발), 테일백 러너 부츠(85제 에픽 경갑 신발)

순간적으로 이속을 높여주는 신발 5개. 이 신발을 퀵슬롯에 올려두고 부폰의 '비상사태 발생'이 나왔을 때 갈아신어 주자. 그러면 원 안에 금방 들어갈 수 있다.

악동 베키의 신발은 보스 유니크로 이제 더이상 얻지는 못하지만 캐릭터에 남아 있다면 초월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한번쯤 찾아보자. 슬레이프니르는 나름 광부용으로 인기있는 신발이라 경매장에 500만 골드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조금 부담되는 가격으로 사는걸 추천하는 편은 아니다. 광부용으로 사용하거나 에픽파밍을 하며 저 3개의 신발이 나오지 않았다면 사는게 괜찮다고 해줄 정도.




파탄의 하부브
(소멸의 성소 3번방 고정 보스)



위 영상이 정석. 홀리를 먼저 앞으로 보내고 패턴이 다 지나가면 '용광로가 개방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이 때, 잡으면 된다.

하부브 패턴 캔슬, 적출 영상이 많이 올라오는데 이 글은 입문자를 위한 글이다. 아수라로 루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글. 괜히 익숙하지도 않은데 그거 보고 따라서 하지마라. 실패하면 욕만 먹는다. 일루크 다니면서 연습하고 나중에 템 좀 더 맞춰서 시도해도 늦지 않는다.



레드 크라운(변동 네임드or보스)

들어가면 대충 밑에 사진처럼 생긴 문이 나온다.



이 문에서 레드 크라운이 나오면 극빙인을 써주고 머리 위에 숫자가 사라질 때 까지 기다린다. 그리고 파티원이랑 딜해서 잡는다. 자수 풀이라면 바지는 벗고 얼려주자. 가끔 녹는다.


아이언 비스트(변동 네임드or보스)

가능하면 한 번 날려 보내고 땅에 내려오면 극빙인으로 시작하는 편이 좋다.파티의 화력이 좋다면 홀딩 한 번에 잡을 수 있지만 아니라면 홀딩하고 잡는 중에 날아가서 아포나 크오빅, 도핑 타임이 다 날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패치로 땅 두 번만 찍고 다시 빠르게 내려오니 그 때, 극빙인 사용 후 연속으로 홀딩을 해주면 쉽게 잡는다.



양산형 베키(변동 네임드or보스)

입장 후 11시 방향에서 대기, 부동명왕진.
레이드 맵의 경우 짧아서 바로 달려가서 부동을 사용해도 좋지만 실패했을 때 상당히 귀찮다. 게다가 부동으로 홀딩을 하지 않으면 다른 홀딩이 적중해도 그냥 날아가 버리기에 가능한 부동으로 하는 것이 편하다. 가끔 파티원들이 건드려서 홀딩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건드리지 말고 정석으로 하자고 말을 하고 들어가주자. 그래도 건드리면 욕해도 합법.



악몽의 네르베(변동 네임드or보스)

홀딩 금지. 수라 네임드 영상에선 가끔 그냥 홀딩하고 바로 잡는걸 볼 수 있는데 너넨 그만큼 증폭이랑 마부 안했잖아요. 뭘 바라세요오늘 처음 본 공대원들 믿을 수 있으세요? 홀딩한 동안 바로 잡을 딜 된다고? 입장해서 조금 기다리면 네르베가 넨가드를 펼치고 머리에 캐스팅 바가 생기면서 무적상태가 된다. 캐스팅바가 사라지며 무적상태가 끝날 때 1각 막타와 바주라, 기타 스킬을 쓰면서 넨가드 안에서 딜을 해주자. 넨가드 밖에 나가서 딜을 하거나 홀딩을 하면 부모님 안부를 묻는 끈끈한 한국인의 정을 맛볼 수 있다.



오염의 카리나(변동 네임드or보스)

딱히 말할게 없다. 그냥 홀딩하고 잡으면 된다. 대신 네임드로 나올 때는 다음 보스를 생각해서 홀딩 배분을 적당하게 해주자.



초강화 아르고스(변동 네임드or보스)

원 안에 들어가지 말자. 원 밖에서 극빙인, 극폭염, 뇌신을 날려주면서 무적이 나오지 않게 서포트만 해주면 된다.



탄식의 램퍼드(변동 네임드or보스)

홀딩을 하지 않고 1각을 사용해서 베리어를 제거해준 다음 위치에 맞게 귀문반을 던져 경직을 주고 딜을 한다.



하이퍼 스피드 자켈리네(변동 네임드or보스)

입장을 하면 일단 무적상태. ‘날 잡을 수 있을까?’를 한 다음 이리저리 뛰다가 멈춰서 칼을 찌르는 모션을 하는데 이때 극빙인을 사용해주자. 이게 제일 안정적.이제 이어서 깨어나라, 귀면검!’을 외치는데 귀문반 한번 던져주고 풀딜을 해주자.


토벌

쓸까 말까 하다가 그냥 빛이랑 어둠 둘 다 쓰기로 했다. 토벌부터는 에너지 제어실과 저장소라는 던전이 추가된다. 열려있으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약화시키는 던전이다. 열려있다면 가능한 빨리 밀어주자. 제어실을 먼저 설명하고 빛, 어둠 루트, 저장소, 칼리고 순으로 설명하겠다.



에너지 제어실(저장소)



입장하면 그림처럼 'ㅜ'모양의 맵으로 되어있다.
왼쪽에서는 아이언 비스트가, 오른쪽에서는 메탈기어 카나프스가 나온다. 패턴은 같고 피통만 좀 늘었다. 아래의 클리어 맵은 처음에는 닫혀 있고, 왼쪽과 오른쪽의 몬스터를 둘 다 잡아야 열린다. 제어실은 양쪽 네임드를 잡고 바로 클리어를 해주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루트는 카나프스(오른쪽)를 먼저 입장해서 극빙인, 극폭염, 뇌신, 기타 딜링 스킬을 먼저 사용해 클리어.다음으로 왼쪽 방에 입장해 비스트를 한 번 날려 보낸 다음 1, 바주라를 사용, 착륙과 함께 두 스킬의 막타를 입력한 다음 쿨이 돌아온 극빙인을 사용하는 것.

빛 루트

빛의 제단 진입로

오염의 카리나, 양산형 베키, 탄식의 렘퍼드 모두 패턴은 같고 피만 늘었다. 이 셋을 지난 후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빛의 제단


망각의 아슬란(네임드)

극빙인 후 작무부. 혹은 바로 작무부. 입장해서 첫 홀딩 후 연속홀딩을 실패하면 마법흡수대사와 함께 지옥의 시작. 한번쯤은 웃으며 재입하겠지만 두 번째 부터는 한국인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다. 여기도 부동으로 잡았다면 x연타는 하지 말고 홀딩 시간을 늘려주자. 파티의 템이 좋지 않다면 제어실 클리어가 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거나 선 제어실을 본 후 들어가자.



빛의 우상 호루스(보스)

홀딩 스킬 다 박아주면서 잡으면 된다. 가끔 빛의 장막패턴이라고 말하면서 넨가드가 올라오는데 그 때, 넨가드 안에 들어가 있으면 된다. 넨가드가 끝나면 잠시 위상변화를 하면서 창을 찌르는데 피한 다음 다시 홀딩을 하며 딜을 해주자. 다만, 파티의 템이 좋지 않은데 제어실이 열렸을 때 들어간다면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제어실이 닫히거나 제어실을 먼저 보고 들어가자.


힘의 제단



증오의 베일(네임드)

얘도 딱히 할 말이 없다입장 후, x축에 맞춰서 극빙인, 극폭염을 날려주면 된다. 다만, 파티의 템이 좋지 않은데 제어실이 열렸을 때 들어간다면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제어실이 닫히거나 제어실을 먼저 보고 들어가자.



쌍둥이 칼바리, 골고타(보스)

자잘한 패턴이 많지만 딱히 말할 필요가 없다. 직관적으로 보고 피해주면 된다.

입장 후, 뇌신으로 둘을 모아 광폭화를 빼준 다음 연속 홀딩으로 잡으면 된다. 아니면 입장 후 가만히 있으면 앞으로 텔레포트를 한다. 그 때 홀딩해서 잡거나. 다만, 파티의 템이 좋지 않은데 제어실이 열렸을 때 들어간다면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제어실이 닫히거나 제어실을 먼저 보고 들어가자.


빛의 성전



레드 크라운, 점성술사 로사우라 역시 앞과 같은 이유로 생략.


어둠 루트


어둠의 제단 진입로



하이퍼 스피드 자켈리네, 악몽의 네르베, 초강화 아르고스 역시 피만 늘었다.


어둠의 제단



정화의 스네이더(네임드)



영상처럼 달려가서 바로 부동. 영상에선 잊었는데 1각 막타를 입력하고 부동으로 잡으면 딜과 홀딩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부동은 x를 연타하면 돌아가는 속도가 빨라지고 딜은 많이 들어가는데 홀딩 시간이 짧아진다. 홀딩으로 갔으면 홀딩에 집중하며 x 연타를 하지 말자. 제발. 그리고 파티의 템이 좋지 않은데 제어실이 열렸을 때 들어간다면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제어실이 닫히거나 제어실을 먼저 보고 들어가자.



달빛을 걷는자 야신(보스)

입장 후, 야신이 귀영섬을 긋는데 알아서 피해주고 건드리지 않고 기다리면 귀영섬을 긋고 멈춘 자리에 나타난다. 제발 아무짓도 하지 말고 기다리자. 만약 누가 건드렸다면 야신이 처음 있던 위치, 혹은 빠르게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살파에 야신의 실루엣이 잡힌다. 거기에 홀딩을 하지 않고 풀딜을 박아주자. 홀딩은 하지 않는다.


지혜의 제단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네임드)



홀딩하지말고 영상처럼 귀문반으로 경직주자. 얘도 파티의 템이 좋지 않은데 제어실이 열렸을 때 들어간다면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제어실이 닫히거나 제어실을 먼저 보고 들어가자.



악검 베아라(보스)

입장 홀딩 후 모든 스킬을 쓰며 잡으면 된다. 얘도 자잘한 패턴이 있지만 딱히 위험한 것이 아니니 생략하고 두 가지만 보면 된다. ‘딱한 자로다.’가엾은 자로다.’ 두 개의 패턴이 다른데 그냥 저 대사가 나오면 점프를 해주자. 패턴 하나는 점프를 하면 피할 수 있는 패턴이고, 나머지 하나는 땅이 갈라지며 모이는데, 그때는 점프를 멈추고 넘어진 다음 퀵스탠딩을 해주면 피할 수 있다.

어둠의 성전



콰트로 마누스Mark-와 비통의 부폰 역시 체력만 증가했기 때문에 생략.


공통


에너지 저장소




왼쪽 방은 야신, 오른쪽 방은 베아라가 나온다. 방 모양은 제어실이랑 같은 'ㅜ'모양. 패턴이 같고 피만 조금 늘었으니 같은 방법으로 잡으면 된다. 다만, 제어실과는 다르게 150초의 제한시간이 있으니 열렸다면 바로 입장해주자. 제한시간안에 클리어하지 못하면 루크의 체력여부에 관계 없이 솔리움 마키나(루멘/칼리고)의 클리어에 실패한다. 그리고 나서는 여느 맵처럼 한국인의 정을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쓰던 방법은 베아라에서 극빙인 후 뇌신, 극폭, 빙인, 폭염, 작무부.
야신 귀영섬 대기 시간동안 바주라, 1각 사용 후 귀영섬이 끝나면 본체에 바주라와 1각 막타, 빙인 폭염. 물론 홀딩은 하지 않는다.

두 방을 모두 깨면 아래의 클리어맵이 열린다. 이곳은 제어실과 달리 바로 클리어하지 않고 루멘/칼리고 파티에게 '대기'라는 신호를 준다
루멘/칼리고 파티에게 대기 중이라는 신호를 준 뒤, 클리어 신호를 받으면 깨주자. 이유는 뒤에 설명하겠다.

솔리움 마키나 루멘/칼리고



일단 영상부터 하나 보자
.



직업이 수라니까 칼리고 영상
.

앞의 다른 던전과 마찬가지로 저장소의 영향때문에 캐릭터가 약화된다. 보면 루크의 뒤에 검은(금색) 오라가 있다. 이걸 '껍질'이라고 부른다. 이 껍질은 약250히트의 타격을 받으면 사라진다. 이것이 사라져야 루크의 딜타임이 시작하는데 이 때문에 제어실과 다르게 저장소는 바로 클리어를 하지 않고 대기시간을 가진다.

일단 들어가면 조금 있다가 루크가 배리어를 친다(1)
. 이 배리어를 바주라, 빙인, 폭염, 극빙, 극폭 등의 스킬을 이용해서 깨준다. 배리어를 깨고 나면 다음 패턴이 나온다. 이 배리어를 깨지 못하면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2각 이외에는 아낌없이 스킬을 써서 배리어를 부숴주도록 하자. 딜타임까지 스킬 쿨타임은 금방 돈다. 그리고 어차피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의 포지션은 주로 홀딩이라 여기에 왠만한 스킬 다 쏟아도 된다. 이 첫번째 배리어를 부순 다음에는 루크를 더이상 공격하지 않는다.

일명 가두기 패턴(2).
루멘의 경우 빛 감옥은 스킬 봉인으로 퀵 슬롯의 스킬을 사용하면 즉사, 칼리고는 영상처럼 300줄이 넘는 어둠의 감옥이 나오는데 부술 필요가 없다. 영상에서는 보여주려고 일부러 한 대 쳤을 뿐. 둘 모두 캐릭터 상단, 혹은 하단의 캐스팅 바가 가득 차면 사라진다. 루멘 기준으로는 가장 멀리 있는 캐릭터에게, 칼리고는 파티에서 가장 체력이 높은 캐릭터에게 걸린다. 가끔 루멘에 가는 경우 남홀리가 파티에 있다면 디바인플래시와 보호의 징표를 계속 돌릴 수 있게 첫 베리어는 받아주자.

루멘에는 없고 칼리고에만 있는 레이저 패턴이 있다. 레이저 패턴은 가장 멀리있는 캐릭터에게 걸리니 홀리가 배리어에 갇혔다면 홀리보다 먼 위치에서 레이저를 유도해주자.홀리 배리어가 끝난 뒤 영상에는 나오지 않지만 다른 캐릭터들도 간혹 어둠의 봉인에 걸린다. 이 배리어는 15줄이니 깨주도록 하자.

다음 패턴으로 공격반사 패턴(3). 루멘/칼리고 모두 너희들의 힘은 내 힘이 된다.’, ‘너희의 힘을 되돌려주마.’같은 대사를 한다. 이걸 보면 그냥 공격 하지말자. 근데 꼭 하는 애들 있다. 그 외의 무기 던지기, 검은 공 던지기는 말할 것도 없이 보이면 피해주자.

저렇게 배리어, 가두기+레이저, 공격 반사와 중간의 무기, 공 투척이 끝나면 다시 배리어(2번째)를 시전하는데 많은 파티가 이때 저장소에 클리어 신호를 보낸다. 저장소 클리어 신호와 함께 배리어를 부수면 첫번째 배리어를 부술 때의 히트와 두번째의 히트가 합쳐져 약 250타가 되기 때문에 껍질이 사라진다. 사라지지 않았을 경우는 루크를 평타, 1각 차륜, 귀문반으로 때리다 보면 빛(어둠)이 흩어진다.’라는 말을 하는데 이때가 딜타임(25)이다.

아마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저 대사가 나오자마자 바로 모든 스킬을 쏟는 일이다. 그러면 아마 딜표에서 뇌신은 없고 극빙인, 폭염이 딜지분 1등을 차지하는 기묘한 딜표를 보게 될 것이다. 영상에서처럼 어둠은 악몽이다.’를 말하며 가두기를 시전하며 무적시간을 가지거나 가끔 루크가 뛰어 오르면서 잠깐의 무적시간을 가진다. 대략 5초 정도가 되니 잠시 기다렸다가 극빙인으로 홀딩 후 1각 막타, 바주라 막타, 2각 사용 등 풀딜을 해주자.

루크의 할배식 때문에 홀딩하면 안되는거 아니냐는 질문이 많은데 아수라 외의 두 캐릭터를 합쳐서 소환사 이상의 다단히트가 아니면 요즘은 많이 완화된 탓에 딱히 터지지 않는다. 영상에서 보면 배메랑 갔는데 홀딩을 해도 할배식이 터지지 않는다. 안심하고 극빙인에 이어 작무부까지 홀딩을 해주자.

이렇게 하나씩 쓰다보니 길어져서 그냥 간단히 밑에 홀딩 여부표를 하나 만들어봤다.





 

4. 마치며

홈페이지에 글 임시저장 기능 추가 좀

템은 뭐든 먹고 정화서에 왜곡서써서 증폭까진 바라지도 않는다. 마부는 좀 꼭 하자. 도핑도.

홀딩 자신 없다면서 정신 자극의 비약 안먹는 놈 나쁜놈.

싱글 루크도 그냥 몬스터 패턴은 같다. 그렇기에 딱히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글을 다 읽고도, 또 영상을 보고도 무섭다면 일루크를 몇번 돌아보고 가자. 그러면 자신있게 할 수 있다
.

솔직히 이 글을 다 안읽어도 상관없다. 너무 기니까. 한글로 쳐서 복붙했는데 한글로 10페이지가 나오더라. 그림까지 첨부했으니 분량은... 상상도 하기 싫다.

그래도 이것만은 읽어줬으면 좋겠다.

루크 레이드를 시작하면 주어지는 시간이다. 저지 35분, 토벌 40분, 제어실 리스폰(재생성) 시간 2분, 저장소 클리어 시간 2.5분(2분 30초, 150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작년 11월부터 다시 시작했고 루크를 본격적으로 다닌건 올해 4~5월 정도부터. 그 전까지는 저지펑도 다니고 여기저기 비비고 못가기도 하고 터뜨린 적도, 겨우 클리어를 해서 기뻤던 적도 있었다.

요즘에 UCC, 던조, 유튜브 등을 보면 저지 5분, 토벌 10분, 노저장킬 영상들이 올라온다. 그렇게 빨리 깨는 영상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급해지고 패턴 한번 보는 순간 욕이나 험한 말이 쏟아지는 것 같다.

좀 그러지 말자. 저지 페이즈에서 두 파티가 4개, 5개의 던전을 나눠서 가는데 각각 최대 5분씩 걸린다 해도 20~25분. 저지에 주어진 35분에 충분히 맞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시간이다.

토벌페이즈에서 각 파티별 진입로를 극단적으로 5분을 잡고, 제단에서 각 파티가 밖에서 제어실을 밀어줘야만 네임드부터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가정하면 걸리는 시간은 15~20분 정도. 다음으로 성전에서 5분이 걸린다고 치면 20~25분. 남은 저장소의 클리어와 리스폰은 약 3분, 두 번을 봐도 6분정도로 15~20분이면 충분히 루크를 클리어 할 수 있다. 영상을 올린 사람들이 빨리 깬거지 시간을 많이 쓴다고 못 깨는 건 아니다. 마음이 급해져서 싸우고 화를 내고 짜증을 내다 보니 깨지 못하는 거지.

루크를 깨는 시간 저지 35분, 토벌 40분. 충분하다. 한 번 실수하고, 두어번 패턴 봐도 상관없다. 코인도 20개. 한두개쯤 써도 상관없다. 그러니 너무 조급하게 마음갖지 말고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클리어하자.

그래도 업글픽 들고 터뜨리는 애들은 욕먹어도 싸다.

저는 10개 굴려서 한번이라도 실수하면 안되는데요?



사실 10개, 아니면 여러개 굴리는 애들은 이거 안본다.
공홈에 루크 이벤트 참여하며 썼던 글입니다. 이것저것 추가하면서 수정하고 던조까지 가서 일부 피드백도 받다보니 루리웹에 제일 늦게 올리네요.
다른 직업들이 함께 봐도 쓸만한 팁이 섞여 있습니다. 차후에 빼서 따로 써서 올릴테니 일단은 불편해도 함께 봐주세요.
말투가 많이 거칠게 써져있긴 한데... 그점은 보기 불편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죄송합니다. 애교로 봐주세요.



댓글 | 8
1
댓글쓰기


(3453060)

211.199.***.***

홀딩 포지라면 넨가드 쓰고 이리저리 움직여서 파티원 낚는 네르베는 무쌍파로 도울수도 있지영 그래도 나가면 뭐..
17.12.07 01:45
이런글은 추천이라고 배웠습니다.
17.12.07 08:41
솔직히 말해서 홀딩 난이도는 안톤보다 쉽다 라고 보는게 좋아요
17.12.07 09:29
(3149716)

27.223.***.***

야신에서는 뇌신의기운 끄시는건가요~?
17.12.07 14:12
(4149260)

114.71.***.***

Kataz
꺼도 되고 안꺼도 됩니다. 야신의 귀영섬이 끝날때까지 거리 유지를 잘 한다면 상관없어요 | 17.12.07 14:26 | | |
아수라 루크 갈려고 준비중이었는데 이런 귀중한 글을 남겨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 귀문반을 사용하시는거 같은데 1만 찍으면 될까요? 귀문반은 버리는 스킬이라고 들어서 하나도 안찍어서요. 스킬,TP 어떻게 찍으셨는지? 그리고 뇌신의 기운과 천뇌 바주라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질문이 많네요. 죄송 (__) 소중한 글 작성해주신거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17.12.07 19:48
(4149260)

58.121.***.***

자유로운가?
루크에선 진공참보다 귀문반을 이용한 경직을 준 후, 기타 파동검으로 딜을 넣기 때문에 진공참보다 귀문반을 마스터하고 tp까지 추가해줍니다. 스킬과 tp는 제가 써둔 아수라 입문에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뇌기와 바주라는 상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 둘로 광폭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고 입문하는 분들의 경우 부족한 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 17.12.08 12:56 | | |
Cream♡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__) | 17.12.08 15:29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8264540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카테고리 안내 * (2) Akechi- 10 839964 2015.07.24
8264507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공지사항 * (8) Akechi- 24 886821 2015.07.24
9746422 공략/팁 마다람쥐 70 3667 00:04
9746379 공략/팁 오지구여 22 3513 2017.12.13
9746377 공략/팁 갤럭시아이즈 1 681 2017.12.13
9746362 공략/팁 노솜 12 3537 2017.12.13
9746329 공략/팁 루리웹-1819785631 0 1394 2017.12.13
9746184 공략/팁 나이스 보트 1 810 2017.12.13
9745876 공략/팁 뀨뀨뀨뀪 0 2126 2017.12.13
9745865 공략/팁 뀨뀨뀨뀪 4 2581 2017.12.13
9745823 공략/팁 아젤레아 4 4989 2017.12.13
9745814 공략/팁 아젤레아 1 6362 2017.12.13
9745811 공략/팁 아젤레아 2 2528 2017.12.13
9745810 공략/팁 아젤레아 2 2136 2017.12.13
9745806 공략/팁 아젤레아 3 3773 2017.12.13
9745805 공략/팁 아젤레아 4 3758 2017.12.13
9745801 공략/팁 아젤레아 7 5477 2017.12.13
9745799 공략/팁 아젤레아 4 3737 2017.12.13
9745795 공략/팁 아젤레아 6 5546 2017.12.13
9745647 공략/팁 gzy 3 3221 2017.12.12
9745512 공략/팁 루리웹-5428872489 4 4990 2017.12.12
9745479 공략/팁 Plowesia 5 5161 2017.12.12
9745387 공략/팁 오지구여 20 13518 2017.12.12
9745260 공략/팁 이스램 26 13477 2017.12.12
9745232 공략/팁 아라드마창협회장 13 6008 2017.12.12
9745089 공략/팁 무룩 7 16932 2017.12.12
9745084 공략/팁 던맬 5 12551 2017.12.12
9745077 공략/팁 무룩 6 14295 2017.12.12
9745067 공략/팁 무룩 5 13357 2017.12.12
9745063 공략/팁 무룩 5 16780 2017.12.12
9745053 공략/팁 나이스 보트 5 5378 2017.12.12
9745052 공략/팁 무룩 6 14307 2017.12.12

글쓰기 1340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