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라는 게임의 자체는 컨트롤이 가능한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기존에 마우스와 숫자키로만 사냥하는게임이 아니라는 부분이 던파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은대요
그런 부분에서 요즘 던전을 본다면
컨트롤보다 아이템에 더 집중된 기분이더라구요
물론 아이템 요소를 빼면으면 안되지만
컨트롤로 해결을 할수있는 던전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예를들자면
예전 구이계 신이계 시절을 보면
고블린던전의 오일3개 하늘나무열매1 폭탄1개로 방 하나가 클리어한 스펙과 상관없이 소모품과 컨트롤로 해결되는 공략이나
이계의틈의 가스방 큐브 깨기 등등
던파만의 맛을 살릴수있는 요소들이 있는 던전이 다시 등장했으면 좋겠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예전 구이계 신이계가 던파안에서 할수있는 모든 컨트롤을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아이템을 모으고 맞추는 재미도 재미지만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 안에서 유저간의 소통과 믿음을 주는 던전 컨텐츠가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어요
기존에 마우스와 숫자키로만 사냥하는게임이 아니라는 부분이 던파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은대요
그런 부분에서 요즘 던전을 본다면
컨트롤보다 아이템에 더 집중된 기분이더라구요
물론 아이템 요소를 빼면으면 안되지만
컨트롤로 해결을 할수있는 던전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예를들자면
예전 구이계 신이계 시절을 보면
고블린던전의 오일3개 하늘나무열매1 폭탄1개로 방 하나가 클리어한 스펙과 상관없이 소모품과 컨트롤로 해결되는 공략이나
이계의틈의 가스방 큐브 깨기 등등
던파만의 맛을 살릴수있는 요소들이 있는 던전이 다시 등장했으면 좋겠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예전 구이계 신이계가 던파안에서 할수있는 모든 컨트롤을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아이템을 모으고 맞추는 재미도 재미지만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 안에서 유저간의 소통과 믿음을 주는 던전 컨텐츠가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어요
(IP보기클릭)175.116.***.***
이계나 고던이나 미니게임 한창 있었을때 다 욕하고 오일펑하고 참망쓴것도 다 패턴안볼려고 꼼수쓴거라 추억보정이라고 밖에는.. 미니게임이 있어서 재밌으려면 한두번 봐야지 던파같이 수백번 뻉뻉이 도는게임에서는 귀찮다고 욕만하게됨 걍 딜찍누가 그나마 덜짜증나서 바뀌긴 힘들듯
(IP보기클릭)175.193.***.***
이미 던파 역사만 봐도 왜 저런 던젼이 안나오는지 증명을 하죠. 일주일만 지나도 패턴이 익숙해지니 지겨워지거든요. 지금이랑 특별히 다를것도 없어짐 완전 난수로하면 이걸 재미로 느낄수도 있겠으나 특정 계층 직업들은 그냥 나가떨어짐
(IP보기클릭)114.202.***.***
네오플 :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배반의 미로!
(IP보기클릭)59.20.***.***
나왔다가 사라진 이계의 틈
(IP보기클릭)121.170.***.***
이계의틈 생각하면 차라리 딜찍누가 나은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223.33.***.***
그 부분을 무시 못하는 점인데요 어느정도 패턴이 있다면 그런 요소가 있어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그 던전의 파밍의 정점을 찍을 계기가 되기도 하고요 | 17.11.19 20:31 | |
(IP보기클릭)59.20.***.***
나왔다가 사라진 이계의 틈
(IP보기클릭)223.33.***.***
그 이름하야 버그틈! | 17.11.19 20:37 | |
(IP보기클릭)175.116.***.***
이계나 고던이나 미니게임 한창 있었을때 다 욕하고 오일펑하고 참망쓴것도 다 패턴안볼려고 꼼수쓴거라 추억보정이라고 밖에는.. 미니게임이 있어서 재밌으려면 한두번 봐야지 던파같이 수백번 뻉뻉이 도는게임에서는 귀찮다고 욕만하게됨 걍 딜찍누가 그나마 덜짜증나서 바뀌긴 힘들듯
(IP보기클릭)223.33.***.***
미니게임이 스트레스 요소이지만 개인적으론 던파의 재미 요소라고 생각해요 타게임에 없는 던파의 재미일지도 모르고요 저는 점점 템중심의 슝슝슝 지나가는 던전은 재미가 없어서... | 17.11.19 20:40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223.33.***.***
저도 예전에 비슷한 댓글을 들어본적 있어서... | 17.11.19 20:40 | |
(IP보기클릭)114.202.***.***
네오플 :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배반의 미로!
(IP보기클릭)223.33.***.***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한 던전... 진짜 드럽게 얻는거 없는데 잘풀리면 재밌더라구요 | 17.11.19 20:41 | |
(IP보기클릭)175.193.***.***
이미 던파 역사만 봐도 왜 저런 던젼이 안나오는지 증명을 하죠. 일주일만 지나도 패턴이 익숙해지니 지겨워지거든요. 지금이랑 특별히 다를것도 없어짐 완전 난수로하면 이걸 재미로 느낄수도 있겠으나 특정 계층 직업들은 그냥 나가떨어짐
(IP보기클릭)223.33.***.***
그런 부분에서는 직업끼리 갭이 더 커지는건 사실이더라구요... | 17.11.19 20:43 | |
(IP보기클릭)121.170.***.***
이계의틈 생각하면 차라리 딜찍누가 나은
(IP보기클릭)223.33.***.***
다른 이계 던전에 비해 가장 스트레스가 많은 던전이긴 하죠... | 17.11.19 20:45 | |
(IP보기클릭)121.64.***.***
(IP보기클릭)223.33.***.***
저는 이계를 돌면서 무릎을 탁! 칠만한 공략들이나 꼼수를 많이 봐서 찾는 재미도 쏠쏠하던데... | 17.11.19 20:55 | |
(IP보기클릭)123.248.***.***
(IP보기클릭)223.33.***.***
이계 시절을 얘기하면 그 부분에서 아픈 기억이 있는 분들이 상당하시더라구요.. | 17.11.19 20:56 | |
(IP보기클릭)211.178.***.***
(IP보기클릭)223.33.***.***
없진 않았지만 정말 적었어요 웬만하면 강제 패턴에 수긍해버릴수밖에... 신던전으로 나온다면 그 부분을 신경써줬으면 좋겠어요 | 17.11.19 20:59 | |
(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223.33.***.***
보상이 확실하다면 그런 부분에선 불만이 많이 줄지않을까 싶은데...예를들면 매일도는 던전에서 초대장 300장이라면 전 무조건 할거 같아요 | 17.11.19 21:36 | |
(IP보기클릭)218.54.***.***
(IP보기클릭)223.33.***.***
에픽퀘는 인정...대화하는것도 짜증나더라구요 스토리보단 레벨업이 목표라서.. | 17.11.19 21:3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3.***.***
Laby🐻
이계 시절때 생각하시면 안되는게... 그런 방향을 예를들어 말씀드린거라 바로 단정짓긴 아직 이르지않을까요 | 17.11.19 21:3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3.***.***
코흘리개
네..? 전혀 다릅니다... | 17.11.19 22:07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3.33.***.***
그런거 같습니다... 이글은 망했어요..엉엉 | 17.11.19 22:08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33.***.***
개인적으로 보상측면만 납득이 간다면 이용가치가 있지않을까 싶어요 | 17.11.20 07:20 | |
(IP보기클릭)180.182.***.***
(IP보기클릭)223.33.***.***
사실상 그템을 맞추는 결론은 시간끌기 보상창렬 괴랄한 난이도와 같이 망할수밖에 없는 던전으로 만들어서 그렇게 됐다고 생각해요 | 17.11.20 07:05 | |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223.33.***.***
던파 외 다른 부류들과 클리어하는 방식과 이용 방식의 차이는 확실히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에서 던파의 장점을 더 활용하고 높이자라고 쓴 글이고요 던파가 모티브한 던드 같은 경우에도 공략과 패턴을 알아야 클리어 할수있어요 과거의 던파와 현재의 던파가 많이 달라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아이템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지고 그에 비해 던파의 장점들을 활용할수있는 던전이나 공략들이 확연히 줄었다고 생각해서 아쉽다라는 취지로 쓰게 된 글입니다 | 17.11.20 07: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