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먼저, 메트로센터 지역 시간의 광장 던전 슬레이어 난이도의 몬스터 HP와 관련하여,
모험가 여러분께 안내가 부족하여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메트로센터 지역의 던전 중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경우, 지난 9월 21일 업데이트 이전은 버그로 인해 정상보다 낮은 공격력, 방어력, HP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시간의 광장 던전의 슬레이어 난이도가 킹 난이도와 동일하게 설정된 버그가 있었으며,
이 버그는 처음 마계 업데이트로 던전이 추가된 시기부터 존재했던 버그로, 해당 버그의 발생을 인지하지 못하여 지금까지 수정되지 않은 사항입니다.
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정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공지드리지 못했던 것입니다.
해당 사실은 9월 21일 오리진 업데이트 이후 인지하게 되었으며, 비록 기획 상으로는 21일 이후의 난이도가 정상적인 상태이지만,
마계 업데이트 이후 오랫동안 제공되었던 던전의 난이도가 급격히 오르는 것은 불편을 드릴 수 있는 사안이라 판단하여, 9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정상적인 디자인보다 낮춰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난이도 버그는 시간의 광장 던전에서만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처럼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 난이도만 킹 난이도와 동일하게 다시 조정하는 것은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 상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판단되어 공격력과 방어력만 일부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처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여 버그 수정이 늦어진 점과 이러한 버그 발생 및 수정 과정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여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욱 명확한 안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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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이걸 버그드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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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고치면 "유저꿀빠는건 죽어도 못보나보네." 늦게고치면 "이걸 이제고치네. 운영클라쓰;" 근데 그거랑 별개로 가장 많이 돌았을 시광난이도버그를 지금 파악한건 좀 병1신같긴 하네요. 그나마 에픽조각때처럼 유저가 알기전에 자기들이 찾아낸게 다행인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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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하기전에 소통해야한다느니 어떤다느니 하는말이 왤케 많이 나오는지.. 글 읽어보니까 1. 슬레난이도가 킹스로드랑 피통이 같은 버그가 있었음. 2. 고치려고 의도하지 않았으나 오리진 패치하다보니 같이 고쳐져버림 3. 유저들이 피통이 갑자기 늘어났다고 하는 글들을 보고 위의 버그가 있었고 고쳐졌다는걸 인식하게되어 이제와서 글을 올림. 지금껏 저 버그를 인지못한 무능력에대해서 까야하는거지 자기들이 고친지도 몰랐는데 소통을 어케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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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마 마방 엘마 무충같은거 고칠때는 찬성여론이 더 많았던거같은데... 던전 난이도 버그는 이렇게 말나오는건 너무 이중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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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한테 유리한버그 오랫동안 냅뒀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맨날 유리한버그만 빨리 수정한다고해서 좀 봐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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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정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공지드리지 못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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المعرفة التي
네 본문 설명은 읽어보면 납득은 가는데(킹이랑 슬레를 직접 비교해본건 아니니 모르겠지만요), 마계 나오고부터 오리진까지 1년을 냅두던걸 갑자기 "어쩌다보니 버그가 고쳐져서 늘어났어요!" 해버리니.. | 17.09.28 1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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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를 12개월동안 방치하는 클라스도 대단 | 17.09.28 18: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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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마계 전체적으로 피통 공격력이나 낮춰 | 17.09.28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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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오리진 패치 후에 난데없이 강해진 그란슬은 어찌 설명할건지 궁금하다 | 17.09.28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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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리스트
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정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공지드리지 못했던 것입니다. | 17.09.28 18: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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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지도 모르는 버그를 고친 줄도 모르게 고쳐서 그렇대요 | 17.09.28 18: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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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도 몰랐던거임 | 17.09.28 19: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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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적혀있네요 지들도 몰랐고 오리진 업데이트때 지들도 모르는 사이에 고쳐진거라고 | 17.09.28 2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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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구라 아닐꺼에요 시틈에서 랜덤 던전 에서 나오는 몹들은 일반 던전 슬레보다 피통이 적은데 시광만 유독 슬레 던전 쪽이 시틈 시광보다 피통이 낮았어요 | 17.09.28 2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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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난이도 버그는 시간의 광장 던전에서만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기존처럼 시간의 광장 슬레이어 난이도만 킹 난이도와 동일하게 다시 조정하는 것은 전체적인 게임 디자인 상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판단되어 공격력과 방어력만 일부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17.09.29 10: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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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한테 유리한버그 오랫동안 냅뒀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맨날 유리한버그만 빨리 수정한다고해서 좀 봐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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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910
소마 마방 엘마 무충같은거 고칠때는 찬성여론이 더 많았던거같은데... 던전 난이도 버그는 이렇게 말나오는건 너무 이중적이네요 | 17.09.28 1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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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910
빨리고치면 "유저꿀빠는건 죽어도 못보나보네." 늦게고치면 "이걸 이제고치네. 운영클라쓰;" 근데 그거랑 별개로 가장 많이 돌았을 시광난이도버그를 지금 파악한건 좀 병1신같긴 하네요. 그나마 에픽조각때처럼 유저가 알기전에 자기들이 찾아낸게 다행인건가 | 17.09.28 1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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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이 찾은건가요 저건 유저들이 뭐지뭐지하면서 왜캐쎄짐 하니까 확인해보니 버그가있었네요 한건데 ㅋㅋ | 17.09.29 0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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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캐릭에만 유리한버그=뺴애액합니다 모든캐릭한테 유리한버그= 오 꿀빨빨이네 | 17.09.29 0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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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하기전에 소통해야한다느니 어떤다느니 하는말이 왤케 많이 나오는지.. 글 읽어보니까 1. 슬레난이도가 킹스로드랑 피통이 같은 버그가 있었음. 2. 고치려고 의도하지 않았으나 오리진 패치하다보니 같이 고쳐져버림 3. 유저들이 피통이 갑자기 늘어났다고 하는 글들을 보고 위의 버그가 있었고 고쳐졌다는걸 인식하게되어 이제와서 글을 올림. 지금껏 저 버그를 인지못한 무능력에대해서 까야하는거지 자기들이 고친지도 몰랐는데 소통을 어케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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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토토
시광슬헬을 왜 첨부터 많이 돌았냐면 비슷한 렙 타 던전에 비해 맵도 단순하고 피통도 현저히 적어서였음 처음에도 이상하게 난이도 쉽다는말 많았고 별도의 조치가 없어 그러려니 했을뿐 | 17.09.28 1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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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계가 9월1일 오픈했으니 1년 1개월 가까이 됐네요 ㅋ | 17.09.28 21: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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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소통을 안하려고 했으면 아무튼 버그였으니 픽스함 ㅅㄱ하고 끝났지 유저들 힘들어한다고 공방까주지도 않았을것 | 17.09.28 2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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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플 말 듣고서야 납득되는구만 유저들은 뭘 이런걸 굳이 까는지 지금까지 꿀빤거 맞는데 그냥 | 17.09.28 2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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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17.09.29 10: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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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못해 그냥 미리 원인을 몰라서 그랬다 했으면 좀 납득이라도 했을탠데 | 17.09.28 2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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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으셨나요? 패치하고도 몰랐다자나요. 유저들이 왜케 쌔졌냐고 해서 알아보니까 결과적으로 이렇게 됬다는거고..모르는내용을 어떻게 업데이트에 적어요; | 17.09.29 1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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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닌깐 오리진 패치 이전에 그랬던걸 몰랐는데 오리진때 패치 하면서 공지를 안한것도 문제고 오리진때 패치 하면서 자기들도 모르게 원상 복귀 형태로 되 돌아 갔다면 이거 프로그렘은 무슨 Ai가 만져 줍니까? 자기네들이 프로그렘 짜고 게임 만드는건데 차라리 오리진 이전에 있던걸 몰랐는데 오리진떄 바뀌었으면 오리진때 공지를 했어야 하는거 아니냐라고 하면서 댓글을 쓴거였던 지랴 저게 오리진 이후 원상 복귀 된걸 몰랐다고 한다면 진짜 프로그렘 누가 손댄겁니까???? 그게 더 궁금해짐 | 17.09.29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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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번 오리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난이도 관련 테이블을 일원화하는 작업이 진행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17.09.29 1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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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제들은 뻑하면 광넨으로 물타기하네요 | 17.09.29 16: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