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컨 던전이 개편된지 약 1달, 그리고 안톤 싱글 레이드가 나온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만...
여전히 불합리한 점이 있는 것 같아서 매우 주관적인 의견의 개편안을 적어 보았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으니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 에컨 던전 >
1. 전체적인 데미지 하향
- 일단 에컨 던전의 가장 큰 불합리한 점은.. 광역기 & 홀딩 유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상 캐릭터 방어력은 그다지 체감이 안 날 정도로 일반 쫄다구 몬스터들의 한방 한방이 꽤 아픈 편이고.. 네임드나 보스는 말할 것도 없죠...
광역기가 부족하거나 / 전체적인 스킬 쿨타임이 긴 직업이 어느정도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데미지 하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무적 패턴 삭제
- 1번에서 이어지는 내용이지만.. 홀딩기가 부족한 직업 또한 네임드나 보스전에서 극한의 타이밍과 숙련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에컨 던전만의 특색있는 고유 패턴일 수 있기에 어느 정도는 동의하지만.. 그러기에는 많은 직업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죠...
무적 패턴 대신에 차선책으로 광폭화(슈퍼 아머 / 데미지 & 공,이속 상승 / 빠른 히트리커버리) 패턴으로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 안톤 싱글 레이드 >
1. 전체적인 데미지 대폭 하향 및 HP 소폭 상향
- 안톤 싱글 레이드의 의의는.. '안톤 레이드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들의 패턴 공략 및 숙련' 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업데이트된 싱글 레이드는 패턴을 보면 데미지가 너무 쎄게 들어와서 코인을 쓸 수도 있는.. 조금은 과할 정도의 상태라고 생각되는데요...
전체적인 데미지는 대폭 하향하되 HP는 소폭 상향시켜서.. 패턴 공략과 숙련도를 올릴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는게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2. 안톤 싱글 레이드 전용 일일 한정 퀘스트
- 현재 안톤 싱글 레이드를 체험해보신 유저들의 대부분 불만이.. 1번의 이유도 있지만 바로 '보상'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안톤 일반 레이드와 횟수는 공유되면서 턱없이 부족한 보상 때문에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너무 과하면 싱글 레이드만 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한 정도의 보상을 일일 한정 퀘스트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는게 필요하다고 보여지며...
보상은 '높은 확률의 초대장 30~50장, 응축된 안토니움 4~7개 / 낮은 확률의 안톤 레전더리 장비, 안톤 던전 몬스터 카드'를 랜덤 지급하는 형태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특정 장사꾼들이 사재기하는 것을 막고자.. 안톤 레전더리 장비나 안톤 던전 몬스터 카드 공급이 조금이라도 늘어나면 시세 안정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P보기클릭)14.50.***.***
에컨 1. 일부 폭발패턴때문에 너무 데미지가 아파요. 대표적으로 투승 맘사. 몹은 떼거지로 나와서 그놈한테 집중도 못하는데 갑자기 펑하고 터지더니 캐릭터가 즉사. 뭐 어쩌라고? 2. 무적패턴은 적당히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과하게 떡칠을 해놔서 플탐을 늘려놓은거같아요. 이걸 재미라고 생각한다면 실수라고 생각. 안톤 1.피통은 4인에서 1인기준으로 확실히 줄었다고 생각해요. 근데 좀 과하게 줄인면도 없지않아있어요. 문제는 데미지에요. 데미지가 4인패턴 그대로라 네임드 패턴이 실수를 용납하지않아요. 2.입장재료는 그대로인데 보상이 너무 핵창렬해요. 하다못해 도전장100장이라도 깔아놓고 시키던지 아니면 입장재료를 줄이던지 둘다 해주던지 이건 보상봐서라도 갈 가치를 전혀 못느껴요. 응토먹자고 솔톤가는거 아니잖아.
(IP보기클릭)14.50.***.***
생각하신거 기반으로 적은거라 비슷할거에요. 아직 초기라 보상의 창렬함을 전혀 체감못하는거같은데 보강되면 갓텐츠는 아니더라도 정규급은 된다봅니다.
(IP보기클릭)14.50.***.***
에컨 1. 일부 폭발패턴때문에 너무 데미지가 아파요. 대표적으로 투승 맘사. 몹은 떼거지로 나와서 그놈한테 집중도 못하는데 갑자기 펑하고 터지더니 캐릭터가 즉사. 뭐 어쩌라고? 2. 무적패턴은 적당히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과하게 떡칠을 해놔서 플탐을 늘려놓은거같아요. 이걸 재미라고 생각한다면 실수라고 생각. 안톤 1.피통은 4인에서 1인기준으로 확실히 줄었다고 생각해요. 근데 좀 과하게 줄인면도 없지않아있어요. 문제는 데미지에요. 데미지가 4인패턴 그대로라 네임드 패턴이 실수를 용납하지않아요. 2.입장재료는 그대로인데 보상이 너무 핵창렬해요. 하다못해 도전장100장이라도 깔아놓고 시키던지 아니면 입장재료를 줄이던지 둘다 해주던지 이건 보상봐서라도 갈 가치를 전혀 못느껴요. 응토먹자고 솔톤가는거 아니잖아.
(IP보기클릭)211.208.***.***
소노다우미모리스즈코님의 의견도 제 의견이랑 비슷한 내용인거 같네요... 분명 조금만 손봐도 혜자로 느낄 정도의 체감으로 바뀔텐데 말입니다... | 17.09.07 02:18 | |
(IP보기클릭)14.50.***.***
EndOfHeaven
생각하신거 기반으로 적은거라 비슷할거에요. 아직 초기라 보상의 창렬함을 전혀 체감못하는거같은데 보강되면 갓텐츠는 아니더라도 정규급은 된다봅니다. | 17.09.07 02:19 | |
(IP보기클릭)211.208.***.***
아하.. 제 의견에 덧붙여 주신거군요... 새벽 늦은 시간에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__) | 17.09.07 02: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