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를 생각한다면 마공 딜러가 나올 게 아니라
물딜 시너지와 홀딩이 나와야 하는 거 아니야? 하고 생각했거든요.
단지 마법이라는 이유로 마딜에는 그림자 기계 얼음 귀신 악마 블랙홀 차원 신성한 힘 파동 부적 온갖 해괴한 홀딩방법과 시너지들이 다 나오는데
물딜들은 현무를 빼면 정직하게 무기로 때리고 손으로 잡고...그나마 피로 잡는 뱀파가 좀 낫네요 그러니 약할 수 밖에 없잖아!!
그래서 전 마창 신직업이라길래 여의봉마냥 창을 늘려서 적을 꽂아버리는 물딜 홀딩이라던가
시로코의 기운을 뿜는 창을 사용해 주위에 버프나 디버프를 거는 물딜 시너지라던가 이런 걸 생각했는데...
처음부터 대놓고 마창사는 마딜 아니에요? 라고 하길래 마공으로 만들었습니다 하는 순간
아 이 뿅뿅들은 밸런스는 처음부터 아무 생각도 없구나 하는 허탈함과
그래 키워보고 싶은 캐가 마공이어서 다행이다 하는 묘한 안도감이 교차했었습니다....
얼마전 시너지나 홀딩이 아닌 퓨어딜러 정리했을 때
단 두 캐릭(옵티와 프라임....)을 빼면 전부 물공퓨어딜러 였던 게 지금도 인상깊네요...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5.190.***.***
(IP보기클릭)12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