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된점, 추가된점, 삭제된점만 적혀있습니다.
아이템 추가는 적지 않았습니다.
<마도학자 >
* 빗자루 스핀
- 공격력 74% 증가 -> 공격력 15% 증가
*퓨전크래프트
-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추가)
ㄴ 플로레 라사, 프로스트 스핀 다단히트가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ㄴ 플루토 펀치, 랜턴러너 폭발이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ㄴ 플로레 라사, 프로스트 스핀 다단히트가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ㄴ 플루토 펀치, 랜턴러너 폭발이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 호문쿨루스
- 습득시 [반중력 기동장치] 공중 사용 가능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우로보로스
- 공격력 32% 증가 -> 공격력 50% 증가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ㄴ 조립이 끝난 후 땅을 찍는 순간부터 공격이 시작되도록 개선됩니다. (추가)
< 웨펀마스터 >
* 신속한 무기 교체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5%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7.5%가 추가됩니다.
* 류심 충
- 공격력이 10.5%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환영검무
- 공격력이 7.3%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15.3% 증가됩니다.
* 극 귀검술, 참철식
- 적을 크리티컬로 공격했을 때, 적의 방어력 감소 옵션이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증가로 변경됩니다.
ㄴ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증가 옵션은 본인을 제외한 파티원에게만 적용되고,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25%로 고정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15레벨 기준 30%)
* 극 귀검술, 폭풍식
- 류심 자세에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ㄴ 류심 자세에서 발동 시 홀딩 기능이 없는 폭풍식이 시전됩니다. (추가)
ㄴ 류심 자세를 취하지 않고 발동 시, 홀딩 기능이 있는 폭풍식이 시전됩니다. (추가)
ㄴ 잡기불가/건물형 몬스터도 홀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신기의 손놀림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0%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5%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0%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5%가 추가됩니다.
* 극한의 경지
- 천격검이 홀딩할 수 있는 최대 적 개체수가 10개체로 증가됩니다. (추가)
- 천격검 1개당 홀딩 시간이 1.25초로 증가됩니다. (추가)
* 극 귀검술 : 심검
- 둔기 기절 지속시간이 4.5초로 증가됩니다. (추가)
* 이기어검술
- 꿰뚫는검 공격력이 70% 하향 조정됩니다. -> 꿰뚫는검 공격력이 32.4% 감소됩니다.
- 어검술 공격력이 151.5% 상향 조정됩니다. -> 어검술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 이기어검 공격력이 151.5% 상향 조정됩니다. -> 이기어검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소울브링어 >
* 사슬해제 (추가)
- 습득시 카잔의 힘/지능 상승효과를 패시브화하는 기능을 소울브링어 전직시에만 동작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툼스톤 트라이앵글
- 각 비석의 오라 범위가 증가됩니다. 200PX → 250PX (추가)
- 비석의 오라 범위 안에 있던 중 일시적으로 오라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오라 및 저주 지속시간이 10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추가)
< 버서커 >
* 블러드 러스트 (삭제)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블러드 소드 (삭제)
- 공격력이 7% 감소합니다. (삭제)
<아수라>
* 파동의 눈
- 피니쉬 발동 시간이 단축됩니다. (추가)
- 피니쉬 공격력이 실시간 정보로 변경됩니다. (추가)
* 뇌신
- 스킬 설치 후 플레이어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추가)
< 소드마스터 >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마검발현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50%) (추가)
- 마검발현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50%) (추가)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검술 캔슬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26레벨 기준 30% → 20%) (삭제)
- 발검술 캔슬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26레벨 기준 30% → 20%) (삭제)
* 쾌속검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환검
- 직접 타격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직접 타격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0% 감소합니다. (삭제)
* 승천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 신검합일
- 레벨당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율이 2%로 변경됩니다. (10레벨 기준 20%)
- 레벨당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율이 2%로 변경됩니다. (10레벨 기준 20%)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15%) (삭제)
- 레벨당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 → 1%) (삭제)
* 비연참
- 올려베기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연속베기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연속베기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반월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폭명기검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삭제)
* 악즉참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용성락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파검무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고대의 맹약
- 둔기의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2% → 2%) (삭제)
- 둔기의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2% → 2%) (삭제)
< 데몬슬레이어>
* 탐욕의 번제
- 운무의 최대 생성 개수를 제한
└ 방 하나에 운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삭제)
ㄴ 최대 생성 개수 제한이 없어 렉 유발이 심한 현상을 수정 하기 위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추가)
ㄴ 최대 생성 개수는 운무 생성 시 마다 갱신됩니다. (추가)
* 마인의 검세
- 사복검 - 무의 캔슬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사복검 - 무 → 분마검 (추가)
ㄴ 사복검 - 무 → 혈마검 (추가)
ㄴ 분마검 → 사복검 - 무 (추가)
* 사복검 - 발
-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사복검 - 발 캔슬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사복검 - 발 캔슬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검마격살
- 다이무스 공격 시 하단 판정이 증가됩니다. (추가)
< 베가본드 >
* 오기조원
- 마스터 레벨이 10에서 20으로 변경됩니다. (삭제)
- 최대 레벨이 20에서 30으로 변경됩니다. (삭제)
- 습득 레벨 구간이 3에서 2로 변경됩니다. (삭제)
* 비연장
- 공격력이 17.2%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34.4% 증가됩니다.
* 멸화장
- 공격력이 12%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폭검
- 공격력이 6.8%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십자검
- 공격력이 12.1%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습득 레벨과 쿨타임의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삭제)
- 습득 레벨과 쿨타임의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삭제)
- 수직베기 후 캐릭터가 조작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추가)
ㄴ 기존의 마무리 동작은 삭제됩니다. (추가)
ㄴ 십자검에 타격된 적은 기존처럼 폭발이 일어날 때까지 홀딩됩니다. (추가)
* 연화검무
- 공격력이 8.7%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다크템플러>
* 쉐도우 바인딩
- 홀드 시간이 감소합니다. (5초 → 3초) -> 홀드 시간이 감소합니다. (5초 → 3.5초)
* 충실한 종
- 습득 시 다크템플러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5레벨 기준 10%) (추가)
<넨마스터(남)>
* 광풍나선력
- 광풍나선력 사용 시 모션에서 무기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나선의 넨 : 출
└적을 타격했을 때만 게이지가 차도록 변경 (삭제)
* 넨탄
- 공격력 57% 증가 -> 공격력이 53.9% 증가됩니다.
* 축염포 강화
- 넨탄 공격력 감소율 감소 (84% → 75%) -> 넨탄 공격력 감소율이 감소됩니다. (84% → 81%)
* 뇌전각
- 공격력 26% 증가 -> 공격력이 23.4% 증가됩니다.
* 나선의 넨 : 주 강화 (추가)
- 1레벨당 나선의 넨 : 주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3초 → 10초) (추가)
* 환영폭쇄
- 공격력 8% 증가 -> 공격력이 5.8% 증가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2% 증가 -> 공격력이 9.6% 증가됩니다.
* 사자후
- 공격력 21% 증가 ->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 기호지세
- 공격력 15% 증가 ->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타격 범위 및 이펙트 크기가 대폭 개선됩니다. (추가)
- 타격 범위 및 이펙트 크기가 대폭 개선됩니다. (추가)
* 금뇌호 (추가)
-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추가)
* 넨 스피어
- 공격력 13% 증가 -> 공격력이 10.7% 증가됩니다.
* 기공환
- 공격력 7% 감소 -> 공격력이 9.5% 감소됩니다.
* 제황나선격
- 공격력 17% 증가 -> 공격력이 14.5% 증가됩니다.
* 월광대지
- 공격력 16% 증가 -> 공격력이 13.5% 증가됩니다.
* 휘광의 성체
- 공격력 9% 증가 -> 공격력이 6.6% 증가됩니다.
<스트라이커(남)>
* 화력개방 (추가)
- 머슬시프트 캔슬 횟수 증가량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캔슬 횟수 증가량은 모든 레벨 4회로 고정됩니다. (추가)
- 머슬시프트 재충전 시간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재충전 시간 감소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됩니다. (추가)
<스트리트파이터(남)>
* 파진포 연화 (삭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삭제)
<그래플러(남)>
변경 없음
<넨마스터(여)>
* 궁극의 넨가드
- 넨가드가 채널링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채널링으로 작동
ㄴ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거나 점프키로 캔슬하면 가드가 종료되며 기본 모션으로 돌아옵니다. (추가)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면 기본 모션으로 돌아오며, 축기 상태의 궁극의 넨가드 또한, HP가 전부 소모되어야 넨가드 범위안 아군에게 미니넨가드를 생성 (삭제)
* 축기 (추가)
- 축기를 통해 궁극의 넨가드를 펼친 후 가드가 종료되기 전 점프키 캔슬을 하면, 범위 안 아군에게 미니 넨가드를 형성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미니 넨가드는 궁극의 넨가드 최대 유지시간보다 적은 시간을 유지합니다. (3초) (추가)
- 축기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기공장에 2중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나선의 넨
- 공격력 80% 증가 -> 공격력이 71% 증가됩니다.
* 광휘의 넨
-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 수정
-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 수정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01%) ->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50%)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152%) ->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200%)
* 환영폭쇄
- 공격력 43% 증가 -> 공격력이 40.9% 증가됩니다.
* 광충노도
- 공격력 18% 증가 -> 공격력이 12.4% 증가됩니다.
- 간헐적으로 폭발 공격력이 비정상 적으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넨탄
- 공격력 66% 증가 -> 공격력이 57.6% 증가됩니다.
* 수플렉스 썬더
- 공격력 11% 증가 -> 공격력이 5.5% 증가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1% 감소 -> 공격력이 15.7% 감소됩니다.
* 사자후
- 공격력 20% 증가 - > 공격력이 14% 증가됩니다.
* 기공장
- 공격력 7% 증가 (삭제)
* 기옥탄
- 공격력 8% 증가 -> 공격력 6.4% 증가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 11% 증가 -> 공격력이 5.3% 증가됩니다.
* 태사자후
- 공격력 6% 증가 (삭제)
- 공격력 6% 증가 (삭제)
-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넨화
- 공격력 7% 감소 -> 공격력이 12.6% 감소됩니다.
<스트라이커 (여)>
* 필살패황권
- 피니쉬 공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추가)
- 피니쉬 타격 지점이 변경됩니다. (추가)
ㄴ 시전위치 기준으로 전방 220px → 110px 로 변경 (추가)
* 리미트 브레이크
- 머슬시프트 캔슬 회수 증가횟수가 고정값으로 변경됩니다. ( 고정값 4회) (추가)
- 머슬시프트 캔슬 회수 증가횟수가 고정값으로 변경됩니다. ( 고정값 4회) (추가)
* 라이징 어퍼
- 기본사용 시 제자리에서 타격하며 방향키 앞을 누르면 앞으로 전진하며 타격합니다. (추가)
<스트리트파이터(여)>
* 독무
- 폭발 최대 타격 수가 3회로 고정되며, 툴팁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삭제)
- 독무 폭발 공격력이 86%, 독지대 독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삭제)
- 독무 폭발 공격력이 86%, 독지대 독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삭제)
<그래플러(여)>
* 잡기 공격 (추가)
- 모든 스킬의 잡기 시도 Y축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
* 체인 커넥션 (추가)
- 잡기 연계 중 간헐적으로 홀딩 상태의 적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에어클러치
- 공중에 뜬 적에게 공격력이 상승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체인 그랩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20초)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20초)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어퍼컷 공격 및 피니쉬 공격 시 쉐이크 스크린 효과가 추가됩니다. (삭제)
- 피니쉬 공격 전 홀드 상태가 풀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레인저(남)>
* 헤드샷
- 공격력이 80%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53% 증가됩니다.
* 이동사격
- 공격력이 5%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난사
- 던전에서 사격이 피격 대상을 외곽으로 밀어내는 힘과 띄우는 힘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15% 상향 조정됩니다. -> 던전에서 사격이 피격 대상을 외곽으로 밀어내는 힘과 띄우는 힘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더블 건호크 (추가)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추가)
* 죽음의 표식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2%에서 1.5%로 조정됩니다. (추가)
<런처(남)>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 28% 증가. ->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 FM-92 스팅어
-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400 → 300) (추가)
* 충전 레이저 라이플
- 충전에 따른 공격력 증가 값이 변경되었습니다.
└(90% → 30%) -> (90% → 50%)
* 중화기 마스터리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 되었습니다. (삭제)
- 마스터 시 20 → 25% (삭제)
* 근력강화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시 21% -> 마스터 시 30%
< 메카닉 (남)>
* Ex-S 바이퍼
- 공격력 11% 감소 (삭제)
- 1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이 9%, 폭발 공격력이 8% 증가됩니다. (추가)
- 33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이 11%, 폭발 공격력이 11% 감소됩니다. (추가)
* 메카드롭
- 일반/ 헤딩 러너 공격력 30% 증가. (삭제)
- 일반/ 헤딩 러너 공격력 30% 증가. (삭제)
- 레드버스터 공격력 7% 증가. (삭제)
- 1레벨 기준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5%,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추가)
- 26레벨 기준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3%,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3% 증가됩니다. (추가)
* 스패로우 팩토리
-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7% 증가. (삭제)
-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2% 감소. (삭제)
-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2% 감소. (삭제)
- 1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8%,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6%,팩토리 폭발 공격력 3% 증가됩니다. (추가)
- 23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7%,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5%, 팩토리 폭발 공격력 2% 증가됩니다. (추가)
* TX-80 디멘션 러너
- 공격력 45% 증가. -> 공격력 30% 증가됩니다.
* 차원의 녹색 기운 (추가)
- 로보틱스 : 힘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추가)
<스핏파이어 (남)>
변경 없음
<레인저 (여)>
* 이동사격
- 공격력이 8%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30% 증가됩니다.
* 이동사격 강화 (추가)
- 이동사격 강화 습득 시 탄환을 파열시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32% 증가됩니다. (추가)
* 더블 건호크 강화
- 더블 건호크 강화 습득 시 더블 건호크에 블레이드를 연결하여 넓은 범위의 대상들을 사격 중심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런처(여)>
* 중화기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삭제)
└20 → 25% (삭제)
└20 → 25% (삭제)
* 알파서포트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26% -> 13%
└ 26% -> 13%
- 물리 / 독립 공격력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삭제)
└ 마스터시 13% (삭제)
- 기존의 물리/독립 공격력 증가량은 유지됩니다. (추가)
└ 마스터시 13% (삭제)
- 기존의 물리/독립 공격력 증가량은 유지됩니다. (추가)
<메카닉 (여)>
* Ex-S 바이퍼
- 공격력 11% 감소
- 1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9% ,폭발 공격력 9% 증가 (추가)
ㄴ 33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11%, 폭발 공격력 10% 감소 (추가)
- 1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9% ,폭발 공격력 9% 증가 (추가)
ㄴ 33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11%, 폭발 공격력 10% 감소 (추가)
* 메카드롭
- 일반/ 헤딩 러너 공격력 26% 증가. (삭제)
- 헤딩러너 헤딩 공격력 28% 감소 (삭제)
- 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 17% 증가. (삭제)
-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4% 증가됩니다. (추가)
-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4% 증가됩니다. (추가)
* 스패로우 팩토리
-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9%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1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이 10%,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이 3% 팩토리 폭발 공격력이 7% 증가됩니다. (추가)
- 23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이 9%,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이 2%, 팩토리 폭발 공격력 6% 증가됩니다. (추가)
* G-0 배틀로이드
- 공격력21% 증가. -> 공격력이 22% 증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스킬 시전 시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Ez-10 카운터 어택
- 공격력 11% 감소
ㄴ 카운터 어택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추가)
ㄴ 생성되는 랜드러너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추가)
* 프리스비
- 공격력 11% 감소
ㄴ 다단히트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추가)
ㄴ 다단히트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추가)
ㄴ 폭발 공격력이 9% 감소됩니다. (추가)
* 고기동 메카 : 볼트 MX (추가)
- 타겟에 잡힌 적 공격력 증가량 표기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타겟에 힌 적 공격력 증가량이 고정 으로 표기됩니다. (고정 값 : 20%) (추가)
- 스킬 시전 시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스핏파이어(여)>
변경 없음
<엘리멘탈바머>
변경 없음
<빙결사>
변경 없음
<스위프트 마스터>
변경 없음
<디멘션워커>
* 오버센스
- 1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됩니다. -> 1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 운명왜곡
- 2/3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됩니다. -> 2/3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애스트럴 스톰
- 공격력이 11% 증가됩니다. (추가)
<소환사>
변경 없음
<배틀메이지>
* 퀘이사 익스플로젼
- 물리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물리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이 37% 증가합니다.
* 사도화
- 물리 일기 당천 쇄패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물리 일기 당천 쇄패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마법 일기 당천 쇄패 독립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마법 일기당천 쇄패 공격력이 37% 증가됩니다.
<크루세이더(남) >
* 순백의 칼날
- 타격 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8% 증가됩니다.
* 승리의 창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5% 증가됩니다.
* 디플렉트 월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 플래시 글로브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9% 증가됩니다.
* 합티즘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1% 증가됩니다.
* 정의의 심판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8% 증가됩니다.
*아포칼립스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70초 → 145초) (삭제)
-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 아포칼립스의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70초 → 145초) (추가)
ㄴ 버프 크루 시에는 170초가 유지됩니다.(추가)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ㄴ 버프 크루 시에는 170초가 유지됩니다.(추가)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 미러클 스플리터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5% 증가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 타격 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타격 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디바인 퍼니쉬먼트
-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3% 증가됩니다.
< 인파이터 >
* 핵펀치
- 하단 판정이 증가됩니다. (추가)
- 스킬 시전 후 드라이 아웃으로 캔슬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신의 분노
- 최초 인식한 등급이 높은 몬스터가 무적상태가 되어도 해당 몬스터에게 피니쉬를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퇴마사>
* 지의 식신 - 현무
- 또한, 모든 옵션이 장비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받도록 변경 됩니다. (추가)
<어벤저>
* 악마화
- 악마화 상태에서 일정 공격속도 상승 시 평타가 비정상적으로 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추락하는 영혼 (추가)
- 지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20레벨 기준 : 20% → 30%) (추가)
- 20벨이후 1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1% → 2%) (추가)
* 데스 사이드
- 공격력 13% 증가 (삭제)
* 언홀리 퓨리
- 공격력 13% 증가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다크 하울링
- 공격력 7% 증가 (삭제)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 71% 증가 -> 공격력이 58% 증가됩니다.
* 지뢰진
- 공격력 16% 증가 (삭제)
* 스핀 커터
- 공격력 12% 증가 (삭제)
* 복수의 가시
- 공격력 28% 증가 (삭제)
* 스피닝 디포메이션
- 공격력 5% 증가 (삭제)
* 데빌 클러치
- 공격력 29% 증가 (삭제)
* 리퍼
-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파멸의 강타
- 공격력 18% 증가 -> 공격력이 9% 증가됩니다.
* 처형
- 공격력 67% 증가 -> 공격력이 55% 증가됩니다.
<크루세이더(여)>
* 빛의 은총
- 타격 된 적의 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 됩니다. (삭제)
- 크루세이더(여)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레벨 기준 25%) (삭제)
* 용맹의 축복
- 스킬 레벨 업 당 크루세이더(여)의 스킬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2% → 3%)
- 공격력 상승폭 조정에 따라 1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22% → 13%) (추가)
- 공격력 상승폭 조정에 따라 1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22% → 13%) (추가)
* 부활 (추가)
- 아군이 사망 후 바닥에 닿은 후 부터 부활 대기 상태가 적용되며 카운트가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아군이 부활 대기 상태일 때 아군 위에 천사가 나타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아군이 부활 가능 범위에 들어오면 아군의 몸과 천사 고리가 빛나며 부활 가능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추가)
*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80초 → 145초) (삭제)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이단심판관>
변경 없음
<무녀>
변경 없음
<미스트리스>
변경없음
<로그>
* 더블 피어스
- 적을 넉백시키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삭제)
* 셰이크 다운 (신규 스킬)
- 1레벨 습득시 크리티컬 공격력이 7% 증가하고, 이후 레벨당 2%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추가)
<사령술사>
* 흑사진
- 암속성 강화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되며, 해당 암속성 강화 수치가 어둠의 손톱으로 통합됩니다. (추가)
* 좀비강령
- 공격력 30% 감소합니다. (삭제)
* 어둠의 손톱
- 암속성 내성 감소기능 삭제되고, 어둠의 손톱 타격시 일정 시간동안 본인의 암속성 강화 수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레벨 33 기준 암속성 강화 71 증가 (추가)
ㄴ 스킬레벨 33 기준 암속성 강화 71 증가 (추가)
-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 (10초 → 15초)
* 암흑의 의식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을 단순하게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10레벨 - 40% 증가 -> 10레벨 기준 - 50% 증가
* 망자의 원한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 리빙데드
- 공격력 12.2%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ㄴ 캐릭터의 스탯 효과를 실시간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ㄴ 캐릭터의 스탯 효과를 실시간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학살자의 공포
- 학살자의 공포에 걸린 대상에게 파티원의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삭제)
└파티원 크리티컬 피해 수치는 레벨과 무관하게 20% 고정됩니다. (삭제)
└파티원 크리티컬 피해 수치는 레벨과 무관하게 20% 고정됩니다. (삭제)
<섀도우댄서>
변경없음
<엘븐나이트>
* 천마섬광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1% 증가됩니다.
* 체인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분쇄 (추가)
- 1레벨 분쇄 강화에 소모되는 TP 소모량이 3에서 2로 변경됩니다.(추가)
<카오스>
* 약식소환 : 뱀파이어 칠드런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0 → 15) (추가)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0 → 15) (추가)
* 약식소환 : 레이지 헷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5 → 20) (추가)
* 약식소환 : 빅대디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30 → 25) (추가)
* 약식소환 : 하트퀸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35 → 25) (추가)
* 파성추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희생폭탄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제노사이드 크러쉬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대난투
- 공격력이 7% 증가됩니다. (추가)
<다크나이트>
* 타임 브레이크 시스템
- 스킬 트리에 동일한 스킬이 2개가 있는 현상이 수정되며, 모든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추가)
- 스킬 트리에 동일한 스킬이 2개가 있는 현상이 수정되며, 모든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추가)
* 차원일치
- 컨버전 가능 스킬 추가
- 컨버전 가능 스킬 추가
└기존 -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추가 - 웨이브 스핀, 다크 브레이크,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추가 - 웨이브 스핀, 다크 브레이크,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 다크 소드
-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피니쉬 폭발이 일어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다크 폴 (추가)
- 스킬 애니메이션이 단축됩니다. (추가)
- 타격 판정이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됩니다. (추가)
- 타격 판정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추가)
<크리에이터>
* 증폭 (신규 스킬)
- 물리/마법 방어력 25% 감소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시간: 5초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공격 스킬로 적을 타격 시 발동합니다.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25% 감소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시간: 5초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공격 스킬로 적을 타격 시 발동합니다. (삭제)
- 스킬 타격 시 피해 증폭 : 스킬이 타격된 적에게 자신 및 파티원의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첫 타격 부터 적용) (추가)
ㄴ 1레벨부터 25%로 고정됩니다. (추가)
- 피해 증폭 유지 시간 : 5초 고정 (추가)
ㄴ 스킬 타격 시마다 피해 증폭 유지 시간은 갱신됩니다. (추가)
ㄴ 1레벨부터 25%로 고정됩니다. (추가)
- 피해 증폭 유지 시간 : 5초 고정 (추가)
ㄴ 스킬 타격 시마다 피해 증폭 유지 시간은 갱신됩니다. (추가)
* 변이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45 → 40) (추가)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45 → 40) (추가)
- 회복속도가 증가합니다. (45초 → 145초) (삭제)
* 재현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50 → 45) (추가)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50 → 45) (추가)
* 조율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55 → 50) (추가)
* 왜곡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60 → 55) (추가)
* 창조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65 → 60) (추가)
* 아이스 플레이트 (추가)
- 게이지양 변경 및 버프 스킬 추가로 인해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추가)
* 빙하시대
- 빙하시대를 최대 1개까지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뱅가드>
* 유 다이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삭제)
<듀얼리스트>
* 트윈 펀토
- 기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창끝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삭제)
* 라이징 랜서
- 공격력이 13% 감소합니다. (삭제)
* 메조 싸이클론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뇌격점혈섬
- 공격력이 17%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롤링 벌컨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삭제)
*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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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섭, 본섭 공지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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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하나 머글래요~? 먹기 싫어도 드릴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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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으면서 무조건 추천해야지 하는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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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하나 머글래요~? 먹기 싫어도 드릴래요!
(IP보기클릭)211.217.***.***
이건 농담이고 정리 정말 감사합니다! | 17.08.16 21:44 | |
(IP보기클릭)125.177.***.***
읽으면서 무조건 추천해야지 하는 글이다
(IP보기클릭)122.38.***.***
수정했습니다. | 17.08.16 21:58 | |
(IP보기클릭)58.225.***.***
(IP보기클릭)58.225.***.***
tp스킬 추가된 것도 있음 | 17.08.16 21:49 | |
(IP보기클릭)122.38.***.***
네 그래서 다 뺏어요 | 17.08.16 21:56 | |
(IP보기클릭)61.109.***.***
제가 크리에이터 유저인데 패치를 볼줄 모릅니다 이번 패치로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ㅠㅠ? | 17.08.16 23:44 | |
(IP보기클릭)58.225.***.***
와서 딜 변화를 봐야 됩니다 어짜피 시너지캐든 아니든 딜만 좋으면 끝인 겜이라 | 17.08.16 23: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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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했습니다. | 17.08.16 21:58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38.***.***
그건 수치가 안적혀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 17.08.16 22:01 | |
(IP보기클릭)111.118.***.***
(IP보기클릭)122.38.***.***
추가했습니다. | 17.08.16 22:05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2.38.***.***
추가했습니다. | 17.08.16 2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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헷갈렸나보네요 수정했어요 | 17.08.16 22: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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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수정했습니다 | 17.08.16 2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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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메는 존재하지 않는 직업입니다?! | 17.08.16 2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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