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쓴이는 런1처입니다
덕분에 지금 누구의 편도 아닌 매우 객관적인 상태입니다.
강화재련 둘다하세오 ^^가 슬프긴 한데 아무튼 최소한 유저들이랑 싸울일은 없음.
2. 현재 퍼뎀 / 고뎀 상황
1) 애초에 순수 고뎀캐릭은 희귀한 직종입니다.
현재 던파의 직업군은 51캐릭인데
고뎀비중이 100% 직업군은
버서커, 아수라, 소울브링어, 여그래플러, 디멘션워커, (마법)배틀메이지, 남/여 크루세이더, 카오스, 크리에이터, 마도학자, 여스핏파이어
12개밖에 없습니다
고뎀이 절반이라도 섞인 직업은
남/여 스트리트파이터, 남/여 런처, 사령술사, 다크나이트, 소환사 7개
나머지 절대다수(33개 캐릭)는 거의 100% 퍼센트캐릭입니다
왜 32개가 아니라 33개냐면 물공배메까지 취급했기 때문에..
2) 고뎀캐릭이라고 현재 여러분들 생각만큼 쌘 것은 아닙니다.
우선 고려하기 애매한 반퍼고뎀캐릭은 제외하고
세라핌은 딜러로서의 능력은 거의 고려되지 않는 수준이기 때문에 역시 일단 제외.
그리고 배틀메이지, 스핏파이어, 남크루세이더, 소울브링어, 디멘션워커를 제외해봅시다.
(이유는 나중에)
버서커, 아수라, 여그래플러, 카오스, 크리에이터, 마도학자
밸런스라는게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막 지껄일수는 없다지만
뭐 그렇게 핵딜러 꿈의 라인 드림팀같아보이진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뎀캐가 약한게 뭐가 있냐' 라고 하시지만
사실 순수 고뎀캐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애초에
홀리와 서포터(참철)를 붙여봤습니다.
재련과 강화간의 격차가 확실히 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홀리의 스펙과 서포터의 서포트를 더 올릴수록 강화는 0으로 수렴합니다.
그런데..
여명의 축복과 스트라이킹에는 차이가 다소 존재합니다.
사일, 바우, 이기십자가에는 여명의 축복 옵션이 없으며
오만상의와 폭식하의는 현역이지만
질투벨트는 갓 토파즈에 밀려서 아예 업그레이드를 안한다던가
귀찮아서 토파즈 끼고 준다던가
세라핌은 아예 분리가 불가능하고
홀리가 여축은 벨트를 바꾸고 따로 준다고 하더라도
스킹은 선토파즈를 그대로 끼고 줄 수 있기 때문에 불리합니다.
위 수치는 사일3 바우6에 이기십자가를 장착했을 때의 수치입니다.
스킹의 물공은 앞뎀의 42%를 늘려주며
여축의 독공은 딜의 20%정도를 늘려줍니다.
마딜의 경우나 세라핌을 받는 경우엔 차이가 더 줄겠지만
아무튼
파티플을 하면 강화비중이 0이 되서 퍼뎀캐가 불리한게 문제였는데
애초에 파티플을 하면 홀리가 어쨌든 껴 들어가므로 홀리가 이 차이를 메워줍니다.
결론적으로 현 상황에서 퍼뎀캐가 고뎀캐에 비해 직접적으로 크게 불리한 부분은
없습니다.
------------------------------- 추가 ------------------------------
같은 상황에서
정홀의 지축은 앞뎀의 27%를 늘려줍니다.
마딜의 경우 퍼뎀캐가 파티시 10%정도 불리한 상황입니다.
--------------------------------------------------------------------
물론 여전히 '다소' 불리한 부분은 존재합니다만
크게 영향을 줄 정도로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
다시 적어보지만
버서커, 아수라, 여그래플러, 카오스, 크리에이터, 마도학자
사기캐 라인 아닙니다 여러분
4) 문제는 일부 직업들
아직 읽지 않았다면 선행글을 읽고 오시는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디멘션워커 업데이트 - 2016.7.14
배틀메이지 개편 - 2016.8.11
디멘션워커 2차각성 - 2016.9.1
(남) 크루세이더, 스핏파이어, 소울브링어 개편 - 2016.10.6
우선 선행글에서 말했지만
퍼뎀 : 고뎀 비율 1 : 1은 밸런싱 미스입니다
여기에 100% 확실하게 해당되는 직업은 스핏파이어, 배틀메이지입니다
문제는 그 사이에 끼인 어센션, 세인트, 소울인데
우선 소울은 아직까지 너무 높은 파티시너지 때문에 딜링능력의 제약이 너무 크게 붙었으니 제외하겠습니다.
다른 직업과의 근거없는 비교는 매우매우매움애무앰움매우 위험한 짓거리인줄 알면서도
정말 조심스럽게 얘기를 꺼내보자면
정확히 같은 시기에 나온 얘들도 밸런스 확실히 이상합니다
아니씨 솔직히 말해봅시다
입밖으로 대놓고 말을 꺼내긴 좀 싫으시겠지만
얘들끼리 밸런스 이상하다고 다들 속으로는 생각하고 계실거 아닙니까
제가 하려는 소리는 누가 약하다 누가 오밸캐다 라고 하고 싶은게 아니라 (스핏과 배메도 마찬가지)
지금 저 시기 이후로
퍼뎀캐와 고뎀캐라는 이유만으로 둘 간의 밸런싱에 분명한 차별이 있다는 겁니다
원인은, 대체 무슨 사정인줄은 모르겠으나
퍼뎀 : 고뎀 수치를 1 : 1로 설정해서
물공과 독공의 가치를 1 : 1로 둬버렸다는 점에 있고요.
3. 퍼섭 상황
우선 오늘 공지된 패치는 고려되지 않은, 화요일 패치 상황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본섭 대비 딜 상승폭
솔플 12강 기준,
노강 대비 43% 현재 12강 대비 25%의 딜이 모든 퍼뎀캐에게 공짜로 뚝 떨어집니다
홀리, 참철이 붙었을 때 현재 12강 -> 퍼섭 12강 차이입니다.
홀리가 붙는다고 해서 절대 줄지 않습니다.
방무뎀의 영향이 거의 0이었기 때문입니다.
2) 퍼뎀 : 고뎀 = 1 : 1?
이번 강화패치의 의도는 아주아주 명확합니다.
물공 : 독공 비율을 그냥 1 : 1로 밀어붙이겠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런 관점에서 보면
퍼섭에 책정된 수치는 매우 적합한 수치입니다.
3) 해결된 점들
이번 강화 패치로 인하여 그래도 몇가지 문제점들이 해결이 되긴 됬습니다.
1. 파티시 강화의 의미를 되찾았습니다.
본섭에서 솔플 기준으로 13강은 8재련보다 약간 못미치는 성능을 가지고 있었긴 했지만
파티에서의 강화는 그냥 똥이었습니다.
강화패치는 많은 돈을 투자하여 똥을 받은 유저들에게 분명한 보상을 제공해주고
또 강화할 이유를 만들어 줍니다.
2. 일부 밸런스 파탄난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자동으로 맞춰졌습니다.
스핏과 배메는 이제 자동으로 퍼뎀과 고뎀이 동등한 위치를 가지게 됬습니다.
애초에 딜이 차이나던 이유가, 물공이 독공보다 수치가 한참 낮아서 였으니까요.
4) 이제 매우매우 많은 문제점
1. 퍼/고뎀 밸런스가 정말로 아주 끝장이 났습니다
언급된 특정 직업들을 제외한
나머지 물공캐들과
나머지 독공캐들(버서커, 아수라, 소울브링어, 여그래플러, 카오스, 크리에이터, 마도학자)
는 지금까지 시스템상으론 거의 동등한(5% 이내로) 입장이었습니다.
- 추가 : 마딜의 경우는 파티시 차이가 약간(10% 정도) 있었습니다.
1 : 1에 속하는 몇몇 직업군들의 퍼/고뎀 밸런스가 동등해 졌다는 것은
반대로 동등한 밸런스를 가졌던 직업군들이 이제
옛날 커맨더/프레이야 만큼의 격차를 가지게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게무슨
2. 데미지 인플레이션
33개 직업군의 딜량이 25%가량 일괄적으로 늘어났습니다.
6개 정도 직업군은 13% 정도 오르겠습니다.
할아버지 척추가 이제 펴질 날이 없겠습니다.
3. 스킹/지축과 여축의 밸런스
앞에서 말했지만,
스킹과 여축의 격차는 0으로 수렴하던 방무뎀의 자리를 역으로 해결해 줄 만큼 비중이 컸습니다.
이제 강화는 재련처럼 홀리와 서포트의 영향을 온전하게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는건 이기홀리가 껴 들어갈 경우
고뎀과 퍼뎀의 격차는 한번 더 생겨납니다
그러니까 커맨더와 프레이야의 경우 조차도 커맨더가 더 쌔집니다.
4. 물리/마법/독공 % 증가 아이템
현재 퍼섭에서는 강화의 물마공이 물마공 % 증가 아이템(ex : 물소리의 기억) 에 의해서 증폭됩니다.
재련은 안됩니다.
이게 여태까진 문제가 물론 안됬습니다. 방무뎀도 안됬거든요
그런데 이제 강화는 됩니다.
아니..
상황이 대충 저렇게 되는데
초대륙 / 황홀 / 헤블론 기준으로 이기홀리를 낄 경우
네오플의 의도했던 물 : 독공 = 1 : 1 비율과
차이가 22%까지 추가로 벌어집니다.
절대 작은 수치가 아닙니다.
5. 물/마/독공 고정 증가 아이템
물공과 독공이 같은 수치로 붙은 템은 매우 적습니다 (풀 플레이트 정도?)
대부분의 템들은 물공의 수치가 독공보다 더 낮은데
당연히 비율이 1 : 1로 맞춰질 경우
퍼뎀이 고뎀캐보다 소폭 불리해집니다.
(현재 아이템에 붙은 물공 : 독공 비율은 7 : 8로 거의 고정)
드디어 고뎀캐가 유리한 부분이 나왔지만 영향력은 사실 별로 없음
4. 결론
진짜 정말로
만약 아무런 후속 밸런스 패치 없이 이걸 그대로 내놓는다면
10의 문제를 해결하고 80 정도의 문제를 만드는
던파 12년인생에서 손꼽히는 발패치가 될것입니다.
제발 진짜 그놈의 1 : 1 좀 포기해주세요
젭발 진짜로 제가 이렇게 싹싹 빕니다
엉엉엉엉엉
아 뭐 물론 위에 기재한 문제점들 싹 다 수정해주신다면 1 : 1로 맞추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지금 작업하시는 속도로 봐선 족히 반년은 잡아야겠네요
껄껄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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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밸런싱은 핑계고 그냥 믿약 팔고 싶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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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잘해주셨네요. 퍼뎀고뎀 1:1비율은 포기하고, 다시 1:1.15~1.2로 맞추되, 캐릭간 밸런싱을 하는게 확실히 맞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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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정리글까지 나왔으니 고뎀캐 꿀빨운운하는 알못들 좀 찌그러졌으면 좋겠다... 진짜루
(IP보기클릭)218.235.***.***
사실 디멘션은 계수도 계수지만 딜이 쌜수밖에없는 이유가 한개 더있죠.. 조건부를 3개나 쳐먹고 딜하는데 밸패가 중단되서 다른 조건부 캐릭처럼 "니가 쌘건 알바없고 일단 너프!" 를 안당했어요. 그래서 조건부 특유의 강려크함과 1:1계수적용캐릭터의 시너지가 폭발한것뿐
(IP보기클릭)218.235.***.***
조건부 뭐있는데? 하실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얘는 크확,크리 피해량 증가를위해 3차지 게이지를 항상 유지하고있어야하고(2->3넘어가는데는 무조건 스킬사용으로 넘어갑니다.다만 유지는 평타로 가능) 주딜대상한테 크로울링 미스트를 부착(그와중에 잡몹이 안맞게 정확하게 부착시켜야함)시켜서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를 받을수있게해야하고 마지막으로 딜박을때 차원석 스택 소모로 스킬 자체를 바꿔가면서 딜해야함( 소지가능한 차원석 최대치 7개, 사상경계 발동시 가끔 차원석 소모 안될때있음) 여기에 2각은 차원석써서 날릴경우 7초의 채널링이라는 미친 딜레이가 기다리고있고 솬수하나 달고다닌다고 니알리도 크로울링 미스트 부착여부에따라 스킬이 바뀌는탓에 귀찮음 아으..(미스트 부착시 할리퀸 -> 부착된 대상 앞으로 순간이동후 시전, 자장가 -> 부착된 대상 기준으로 발생) 한마디로 컨셉질의 끝판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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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랑은 상관 없을텐데요. 올라가는 양은 중복옵션이 없다는 전제로 다른 공격력 증가 옵션이랑 같습니다. | 17.04.28 2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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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밸런싱은 핑계고 그냥 믿약 팔고 싶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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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약은 좀 오버고 장보권이죠 | 17.05.03 0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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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과 비추도 반반 | 17.04.29 15: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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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디멘션은 계수도 계수지만 딜이 쌜수밖에없는 이유가 한개 더있죠.. 조건부를 3개나 쳐먹고 딜하는데 밸패가 중단되서 다른 조건부 캐릭처럼 "니가 쌘건 알바없고 일단 너프!" 를 안당했어요. 그래서 조건부 특유의 강려크함과 1:1계수적용캐릭터의 시너지가 폭발한것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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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484349297
조건부 뭐있는데? 하실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얘는 크확,크리 피해량 증가를위해 3차지 게이지를 항상 유지하고있어야하고(2->3넘어가는데는 무조건 스킬사용으로 넘어갑니다.다만 유지는 평타로 가능) 주딜대상한테 크로울링 미스트를 부착(그와중에 잡몹이 안맞게 정확하게 부착시켜야함)시켜서 대상에게 피해량 증가를 받을수있게해야하고 마지막으로 딜박을때 차원석 스택 소모로 스킬 자체를 바꿔가면서 딜해야함( 소지가능한 차원석 최대치 7개, 사상경계 발동시 가끔 차원석 소모 안될때있음) 여기에 2각은 차원석써서 날릴경우 7초의 채널링이라는 미친 딜레이가 기다리고있고 솬수하나 달고다닌다고 니알리도 크로울링 미스트 부착여부에따라 스킬이 바뀌는탓에 귀찮음 아으..(미스트 부착시 할리퀸 -> 부착된 대상 앞으로 순간이동후 시전, 자장가 -> 부착된 대상 기준으로 발생) 한마디로 컨셉질의 끝판왕; | 17.04.28 19:09 | |
(IP보기클릭)211.202.***.***
몇가지 수정및 보완드리자면 2,3 게이지 스킬사용 -> 스킬 "타격" 그런고로 몹이 없거나 스킬 써도 맞기전에 파티원이 잡몹 다잡으면 파동생성 불가 마찬가지로 게이지도 스킬 사용시가 아닌 스킬 타격시에 차기때문에 잡몹 없거나 파티원이 싸그리 잡아버리면 차원석 확보가 안정적이지 않음 2각 채널링은 타이머로 재봤는데 딱 8초더군요 조건부에 니알리 소환해제/사망/상변으로 인한 행동불가시 칙잇, 자장가 사용자체가 불가능 미스트 미부착시 디토네이션 아예 스킬 활성화 자체가 안됨 ㅇ<-< | 17.04.28 23:43 | |
(IP보기클릭)218.235.***.***
ㅇ<-< | 17.04.29 00:10 | |
(IP보기클릭)210.217.***.***
정리 잘해주셨네요. 퍼뎀고뎀 1:1비율은 포기하고, 다시 1:1.15~1.2로 맞추되, 캐릭간 밸런싱을 하는게 확실히 맞다고 봅니다.
(IP보기클릭)125.186.***.***
루리웹-7249998513
계수 원탑은 선날수준입니다. 마신 계수만 봐도 센편 아니에요 지금. DPS는 더할말도 없구요. | 17.04.28 19:54 | |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125.191.***.***
마신이 지금 그나마 딜러역할 수행하는 이유가 계수는 쎄다인데.. 본문 말대로 25%씩 상향을 먹는다면 딱히 쎈딜도 아니죠 그럼 남는건 솬수 퇴근할때마다 해야하는 스위칭+ 제노제외 엄청나게 구린 dps만이.. | 17.04.28 19: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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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123.***.***
작성자에요 1) 아직까지 현재 퍼섭에 대한 정확한 숫자가 안나와서 어쩔 수 없었습니다. 2) 여기에 대해 지적이 있었는데 1. 앞뎀이 가장 높은 대검을 사용했습니다. 더 낮은 무기를 사용할 경우 홀리 버프의 증가폭이 더 커집니다. 2. 글에도 썼지만 칠죄종 벨트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홀리의 변수로 오만상의와 이기십자가 2개가 있었기 때문에, 타협해서 하나만 사용한 것입니다. 홀리 스펙이 더 높아지면 비교보다 오히려 더 높은 물공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페리도트인가 단일 판금신발도 고려되지 않았으니 이것도 적용시키면... 3. 일단 물딜의 경우 세라핌을 받을 이유가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유틸까지 따지면 몰라도 버프는 하위호환이거든요. 마공캐 기준으로는 좀 바뀔 수는 있겠습니다. 그런데 물딜 아니면 마딜인데 둘 중 하나를 뽑아서 물딜을 비교에 사용했다는게 문제가 될까 모르겠네요. | 17.04.28 20:11 | |
(IP보기클릭)175.124.***.***
1)의 경우 제가 드릴 수 있는 숫자만 드리자면 90제 대검의 12강화 수치는 713. 85제 광검은 11강화에서 486, 13강화에서 776이었습니다. 85제 12강 광검이 있다면 90제 대검의 추측 수치라도 알려드릴 수 있을텐데 하필 그게 없네요. 2)의 경우 풀 스펙의 홀리와 예전에 실험해 보았는데 오만상의와 이기십자가 2개를 모두 사용하고, 여축은 질투를 말하는 혀만을 사용하고, 오만상의쪽 스트라이킹은 모든 탈크템과 사일3을 써서 가장 강력한 스트라이킹을 주어도 비율로는 저 정도의 차이가 안 났습니다. 아마도 크로니클 옵션에는 여축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고, 대부분의 탈크템이 체력+정신력을 같이 올려주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이 친구가 지금 목욕탕에 육수를 빼러 간다고 하는 바람에 스샷으론 못 보여드리지만, 2시간정도 후에 실험결과를 올려드릴 수 있을 겁니다. | 17.04.28 20:24 | |
(IP보기클릭)175.124.***.***
덤으로 칠죄 5 스킹은 오만상의+사일3+깔창 스킹보다 구렸습니다. 조금 슬픈 일입니다... 3)의 경우 이 게임에는 물딜, 마딜이 모두 있고, 버프를 주는 캐릭터도 크로니클 홀리/탈크홀리, 세라핌이 모두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하며, 특히 마딜의 경우 저것과는 좀 상황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고려하면 좀 더 분명하게 언급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해요. | 17.04.28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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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음 그러니까 물공을 681 / 독공을 413 올려주는 상태를 납득하실 수 없으시단건가요? 그런데 홀리 스펙이 체/정 똑같이 3300이라서 여축상승량이 낮지는 않을건데 | 17.04.28 20:32 | |
(IP보기클릭)210.123.***.***
마딜언급은 확실하게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수정하지요. | 17.04.28 20: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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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실험에서는 이기십자가가 아니라 스킹에는 이기, 여축에는 유피테르를 사용하였기 때문일 거라고도 생각합니다. 계산기의 여축은 아마 기본수치일 거에요. 탈크홀리의 경우 저것보다 차이가 비율상 덜 났었습니다. 다만, 탈크홀리가 그렇게 일반적이지는 않으니.. 이건 마딜과는 달리 아주 분명하게 언급할 필요까지는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17.04.28 2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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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638202 실험글입니다. 스킹의 물리 공격력은 796, 여축의 독립 공격력은 746이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버프 아이템을 갖고 탈크하는 경우 거의 차이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탈크를 일반적으로 정의하기도 힘들고, 저런 아이템을 모두 갖춘 홀리오더는 드물기는 합니다. | 17.04.28 2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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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패치가 사실상 캐릭밸런스를 맞추기보다는 캐릭밸런싱을 위한 밑작업이라는 느낌이라, 실제 밸런스는 개판으로 요동칠게 뻔한데... 밑작업이라도 똑바로 했으면 하는 바람 디트 딜표에서 익스트루더가 6위로 떨어졌다는 말이 들리던데 진지하게 고뎀캐들 후폭풍좀 잘 고려해서 패치하길 바랍니다 | 17.04.28 2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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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번 마스터리 패치로 정홀은 오히려 체홀에 비해 100이상 스텟 손실을 보기에 체력+정신 합산 공식인 고뎀이 좀더 유리해지죠. (그래서 마딜팟은 업글픽시 세라핌을 더 선호합니다. 갓 속깍) | 17.04.28 2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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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정리글까지 나왔으니 고뎀캐 꿀빨운운하는 알못들 좀 찌그러졌으면 좋겠다... 진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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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는 딜 주력기술이 고뎀일뿐이고 작파, 인드라망, 귀문반, 지열, 차륜섬창광익천조는 퍼뎀이거나 반퍼뎀이고 소울은 주력 딜기술인 블라슈 툼스톤 트라이앵글이 퍼뎀이고 블레이드 팬텀도 퍼뎀입니다. | 17.04.28 2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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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뭐 물딜캐에겐 엄연히 문제가 맞으니까요. 단지 탈크홀리 스킹이나 말씀하신 지축은 위에서도 지적나온 사항인데 약간 논지에 벗어나긴해도 본문에 스킹지축 격차는 언급하는게 좋긴할듯 2번은 중간에보면 배메, 스핏등등 이번패치로 문제가 해결되는 직업도 있다고 언급돼있어요 | 17.04.29 09: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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