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https://youtu.be/D2GmpFHel-E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werover_2
보스 : 천라지망인형 (레벨 110, 스트리트 파이터/독왕/용독문주)
히트리커버리 : 높음
중력 보정 적용 수준 : 중상
기상 시간 : 보통
무방비 상태(에어리얼 or 다운 상태)가 5초 이상 지속될 시 슈퍼아머가 5초간 발동됩니다.
(피격 패턴 발동 순위 최상)
무조건적으로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일한 Y축 좌표, 일정한 X축 거리를 유지하려합니다.
독 바르기 버프를 시전합니다.
독문무공을 시전합니다.
1-1. 헬터 스켈터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1초 미만) (패턴 쿨타임 2초 미만 추정)
1-2. 천라지망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2초 미만 추정)
2-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가까운 X축 거리이면 비기 : 폭독을 시전합니다.
(비기 : 진천뢰 有) (쿨타임 7초 미만 추정)
2-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마운트를 시전합니다.
(크레이지 발칸 有) (TP 有) (쿨타임 7초 미만 추정)
2-3.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평타를 사용합니다.
3. HP 50% 이하 (HP 105줄 이하) 이면서 플레이어 캐릭터와 멀지 않은 Y축 거리, 멀지 않은 X축 거리이면
만병지왕 - 파진포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22초 미만 추정) (독지대 지속시간 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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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층에 이은 스트리트 파이터 보스입니다.
독문무공을 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꽤나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만,
패턴에 헛점이 너무나도 커서 별다른 공략이 필요없는 수준의 보스입니다.
헬터 스켈터, 천라지망은 전부 전방으로만 시전하는 스킬이기에 근접 패턴을 유도하지 않게 하기 위해
Y축 거리를 둔 상태에서 Y축 범위 스킬을 써주거나 빠르게 접근하여 백어택을 노려도 좋고,
천라지망의 시전 후 딜레이 순간을 노려 공격하는 것을 반복해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 때 가능하면 보스의 아래쪽으로 Y축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헬터 스켈터의 Y축 범위가 아래쪽에 비해서 위쪽이 좀 더 넓기 때문입니다.
공격 판정 시간도 꽤 길고 이펙트보다 범위가 좀 더 크기 때문에 확실한 범위를 알지 못하면 피격될 개연성이 큽니다.
혹여나 마운트에 피격된 경우에는 마지막 타격이 끝남과 동시에 퀵 스탠딩을 해주어야합니다.
이유는 바로 근접 패턴인 비기 : 폭독을 시전하여 콤보를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기 : 폭독의 데미지 또한 꽤나 강력하기 때문에 반드시 회피해줘야합니다.
마운트에 잡힌 적이 없을시 나오는 크레이지 발칸 충격파는 상당히 넓은 범위에다가
넘어뜨리는 판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스킬을 활용하여 버텨주거나
최대한 Y축 거리를 벌려 보스가 혹여나라도 쫓아올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헬터 스켈터와 천라지망을 마구잡이로 시전하기 때문에
크레이지 발칸 충격파가 끝난 후에 보스가 바로 쫓아오는 상황은 별로 없긴 합니다만,
최대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상황에도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스가 HP 50% 이하로 내려가면 시전하는 만병지왕 - 파진포는 Y축 거리를 두기만 하면 직접 맞을 일은 거의 없는데,
혹시나 가까운 거리에서 시전했다면 파진포의 독지대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독지대에 들어가면 이동속도가 100%나 감소가 되는데,
아무리 마구잡이로 패턴을 시전한다고는 하나 보스의 다른 스킬에 피격될 수도 있고,
콤보를 추격하며 넣는 직업이 콤보를 넣으려고 접근하거나 이 순간에 접근해서 공격하려는 경우엔
느린 이동속도로 인해 접근하다가 보스의 근접 패턴 발동 조건이 만족되면서 보스에게 콤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만병지왕 - 파진포는 쿨타임을 갖고 있고 독지대는 5초만 기다리면 사라지며,
보스의 행동 패턴에 딱히 변화가 있는 것도 아니기에 여유롭게 공격 기회를 가지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