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궨트의 게임 디렉터 Jason Slama님이 발표한 개발 로드맵을 공개합니다.
앞으로 궨트를 더 민첩(agile)하게 개발할 계획입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주로 3가지 형식으로 추진됩니다:
- 컨텐츠 업데이트 - 매 월
- 핫픽스, 버그 수정 - 더 빠른 반응
- 확장팩: 몇 개월마다
게임 밸런스 관련 사항:
궨트의 전체적인 시스템에 대한 현재 고려하고 있는 사안들입니다:
- 라운드별 멀리건이 가능한 시스템 재도입 (예: 각 라운드별 3,2,1)
- 리더 간 밸런싱을 멀리건 횟수가 아닌 최대 유지비로 조정 (리더별 추가 유지비)
- 손 패 제한을 초과하는 카드를 멀리건 횟수로 전환
카드 밸런스와 관련한 Jason Slama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닐프가드를 다시 '위대(great)'하게 만들수 있도록 노력
- 시힐은 무조건 너프, 쿨다운 2의 변경 고민 중
1월에는 쓰론브레이커에서 만났던 5가지 캐릭터가 궨트의 신규 리더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음 확장팩:
3월 말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100장 이상의 신규 카드가 포함될 것입니다. 각 세력의 아키타입을 보완하고 진화시키려는 취지로 기획중입니다.
기타:
더 빠르고 더 부드러운 게임으로 만들고, 게임 내 덱 트랙커를 도입한것 처럼 플레이 편의성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미학적인 부분에서도 더 다양한 '더 위쳐' 세계의 분위기를 담은 테마들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게임 내 경제(재화 관리) 역시 조금씩 변경할 계획이며, 리더와 보드 스킨을 주기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카드의 뒷면 스킨을 시즌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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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로 하는데 공짜겜치곤 아레나 회수율이 좋아서 재밌게 잘하고 있음 라그라로크인가 시힐만 보면 개빡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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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카드로 대결이 되는게 아니라 집단전인 격이라 연계 효과가 많아서 직관적이 될 수가 없는듯... 결국 카드들을 거의 다 알아야 비벼볼 게임이 되는데 피곤해져서 접었다. 카드게임을 파려고 하는거면 매직이 있고 가볍게 하려면 하스스톤이 있는지라 미래가 밝지 못한 게임일듯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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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힐을 어케 두장씀? | 18.12.13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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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얘긴가.. | 18.12.13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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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 마다 1장 | 18.12.13 1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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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카드는 덱에 1장밖에 못넣습니다. 장창이랑 헷갈리신듯... | 18.12.13 2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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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무덤지기 써서 다시 살리는 거면 모를까... | 18.12.13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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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덤에서 인공물 하나를 낸다 이런거 | 18.12.13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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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로 하는데 공짜겜치곤 아레나 회수율이 좋아서 재밌게 잘하고 있음 라그라로크인가 시힐만 보면 개빡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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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했다가 카운터가 너프먹으니 다시 스멀스멀 기어나오죠 | 18.12.13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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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와중에도 카운터카드로 연속으로 잡고 포기누르는거 보면 쾌감 개쩜 | 18.12.13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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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카드로 대결이 되는게 아니라 집단전인 격이라 연계 효과가 많아서 직관적이 될 수가 없는듯... 결국 카드들을 거의 다 알아야 비벼볼 게임이 되는데 피곤해져서 접었다. 카드게임을 파려고 하는거면 매직이 있고 가볍게 하려면 하스스톤이 있는지라 미래가 밝지 못한 게임일듯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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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자체는 많지 않고 카드들 특수능력이 정해진 아이콘이 있어서 이카드 능력은 뭐다 하는게 보여서 본편 궨트에선 그리 어렵진않았던거같은데 좀 어려워졌나요? | 18.12.14 10: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