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캐릭터를 굴림에 있어 다 각자의 생각이 있고 스타일이 있습니다.
아래 쓴 글들은 순전히 저의 생각일 뿐입니다.
제가 생각 못 한 것도 있을 수 있으니
그저 참고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한 명의 스텔라 유저로서
스텔라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써봅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써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와우에서도 브리핑만 10분 넘게 한 놈이 무슨)
순차
1. 스텔라란?
2. 스텔라 스킬트리 및 설명
2-1. 패시브
2-2. 액티브
3. 스텔라 운용법
3-1. 스탯
3-2. 아카식
3-3. 브로치
4. 스텔라의 현재 위치
1. 스텔라란?
부정할 수 없는 소울워커 속 귀여움의 대명사고
누군가에겐 여친이고(로리콘)
누군가에겐 딸과 같습니다.
뭐요? 왜요?
어..어쨌든
단순히 귀여움에 혹해 스텔라에 손이 가는 분들이 제법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 귀여움의 이면에는
눈물만 가득한 과거(설정)
그리고 어려운 조작감(플레이)이
스텔라에게 존재합니다.
그러니까 초보자 권장 캐릭터는 일단 아닙니다.
정말 손 많이 타는 캐릭터입니다.
그럼에도 스텔라를 골라주고 키우는 우리들은
분명 로리콘겜잘알?
2. 스킬 트리 및 설명
본격 설명에 앞서
우선 지금 제가 쓰는 스킬 트리 및 프리셋부터 공개하겠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스킬 설명 들어갑니다
2-1. 패시브
1. 기본 공격 마스터리
추천 레벨 - Max
스킬 레벨이 늘어날 때마다 추가타가 생깁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큰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때려도 SG가 차지 않습니다.
스텔라 운용의 어려운 점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왜 다 찍냐?
스킬 포인트가 남기도 하고
평타 비중이 초반이나 후반이나 제법 되는 편입니다.
편하게 다 찍어줍시다.
2. 특수 능력 마스터리
추천 레벨 - Max
스텔라의 유일한 SG회복기이기도 하며
스텔라 운용의 핵심 그 첫 번째입니다.
사용함에 따라 공격모드(보라색)/지원모드(빨간색) 로 바뀌며
이로 인해 효과가 바뀌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스킬 레벨이 오를 수록 '슬픔의 악상' 효과가 오릅니다.
마스터 찍어 SG회복을 원할하게 해봅시다.
3. 긴급 회피
기본 1레벨 지급
소울워커를 플레이함에 있어 반드시 익혀야 하는 기본 액션입니다
애용합시다♡
Tip - 긴급 회피와 좌클릭(평타)을 동시 연타시 회피액션 연사가 가능합니다.
그만큼 타버리는 스태미나는 덤.
4. 구르기-기상 공격
추천 레벨 - 2 or 3(Max)
넘어졌을 때 구르면서 일어나고, 일어나면서 공격하는 패시브입니다.
2레벨 땐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3레벨 땐 구르기 속도 업/무적시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취향껏 찍으시면 됩니다.
5. 대쉬
추천 레벨 - 2(Max)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찍어줍시다.
6. 특수 회피
추천 레벨 - 1 ~ 3(Max)
피격 중 회피 액션을 취하게 해주는 패시브입니다.
최소 1레벨은 필수며
레벨이 오를수록 쿨감이 10초씩 감소됩니다.
7. 대쉬 어택 - 특수 대쉬 어택
추천 레벨 - 0
딱히 쓸모가 없는 대쉬 어택들입니다.
오히려 빠른 모드 전환이 어려워 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냥 그대로 둡시다.
8. 스태미나 마스터리
추천 레벨 - 5(Max)
스태미나 회복량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입니다.
회피 등 다양한 액션에 소모되는 스태미나를 회복시켜주는 패시브입니다.
무조건 마스터 찍어 조금이라도 여유를 찾읍시다.
9. 사운드 웨이브
추천 레벨 - 3(Max)
SG회복이 자연스럽지 못 한 스텔라에게
이 패시브는 꿀 같은 존재입니다.
또한 아카식 등을 통한 SG회복은 퍼센트로 회복하기 때문에
무조건 마스터 찍어줍시다.
10. 바운스 웨이브
추천 레벨 - 3(Max)
승급 후에 추가로 생기는 패시브 스킬로
스텔라 운용의 두 번째 핵심이자 중심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1분마다 지원 상태에서 스킬 시전시(힐링) 현재 돌고 있는 모든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예를 들면
10초짜리 쿨타임 스킬을 시전했고
그 직후 이 패시브를 발동시키면
바로 7% 수치인 0.7초의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나중에 또 설명하겠지만
이를 이용해 딜링을 최대한 꽂아 넣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2. 액티브 스킬
1. 휠 댄스
추천 레벨
승급 전 - 1 ~ 5(Max)
승급 후 - 5(Max) - 퍼포먼스 업 3(Max)
최초 생성시 쥐어주는 세 개의 스킬 중 첫 번째이며
짧은 쿨타임과 괜찮은 데미지로 모든 스텔라들이 필러(다른 스킬 쿨 채우는 용도)로 애용하는 스킬입니다.
단 이는 승급 후에나 적용되는 얘기며
승급 전에는 다소 애매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물론 쿨타임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용도로 처음부터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보통 프리셋의 제일 앞줄을 장식합니다.
2. 팬텀 릴리즈
추천 레벨
승급 전 - 5(Max) - 타격수 증가 1(Max)
승급 후 - 5(Max) - 타격수 증가 1(Max) or 1
처음 주는 세 개의 스킬 중 두 번째이며
이 역시 비교적 짧은 쿨탐과 준수한 데미지로 많은 스텔라 유저들이 애용합니다.
휠 댄스보다는 쿨이 약간 길기에
보통 휠 댄스 바로 위에 2단계 쿨감 적용시켜 사용합니다.
다만 은근히 좁은 범위나 취향 등에 걸려
안 쓰는 사람은 안 쓰는 스킬입니다.
스타일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3. 트러블 패스
추천 레벨
승급 전 - 1 or 5(Max) - 범위 증가 3(Max)
승급 후 - 1
처음 주는 세 개의 스킬 중 세 번째로
자신의 현 상태에 따라 공격기(공격모드)가 되고 힐링기(지원모드)가 되기도 합니다.
공격기로 쓰면 나름 데미지도 준수하고 쿨타임도 짧아 나름 유용합니다.
하지만 후반이 되어갈수록 이 스킬은 [바운스 웨이브]의 발동만을 위한 스킬로 바뀌어갑니다.
저의 경우엔 그렇더라고요.
공격기로 쓰시겠다면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순수한 지원 용도로만 쓸 거라면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힐량이 늘지도 않을 뿐더러
특성으로 인한 방어도 버프도 쥐꼬리만해 효과가 없다시피 합니다.
4. 히스테릭 쇼크
추천 레벨 - 5(Max) - 타격수 증가 2(Max)
유용한 광역기입니다.
범위도 제법 넓기 때문에 전방 다수의 적들 때리기 딱 좋죠.
다만 특성 찍기 전까지는 다소 애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딜이 있고, 시전 직후에는 회피할 수 없습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5. 비스트 퍼레이드
추천 레벨
승급 전 - 5(Max)
승급 후 - 1 or 5(Max) or 0
초반에는 엄청나게 좋은 광역기입니다.
이것을 찍음으로 인해 사냥이 1차적으로 편해집니다.
그러니 한창 렙업 중인 스텔라 유저분들은 꼭 찍읍시다.
반면
후반 가면 힘이 빠지는 스킬인데요.
일단 '돌진'에서 많은 제약이 걸립니다. 내 스스로 움직이는 게 아니거든요.
게다가 버그생기면 나는 안 움직이고 스킬만 나갑니다(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릅니다).
쓰는 분이 아주 없는 건 아니지만
안 쓰는 분이 더 많은 스킬입니다.
취향껏 스타일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6. 비즈 플레이
추천 레벨
승급 전 - 0 or 5(Max) - 마비 3(Max)
승급 후 - 0 or 5(Max) - 마비 3(Max)
최후반 - 0
트러블 패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현재 모드에 따라 공격기 또는 힐링기가 되는 스킬입니다.
공격기로서의 이 스킬은 엄청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템 파밍하기 이전까지 그 위력이 대단한데
우선
마비 특성 찍기 전엔 그저 느릿한 유도 공격기입니다.
하지만 특성을 찍으면 부채꼴로 천천히 퍼지며
관통, 연타, 강력한 슈아파
장난아닙니다. 그래서 템 파밍 전까지는 이 스킬을 추천하는 겁니다.
하지만 템 파밍이 끝난 뒤로부턴 의미가 크게 퇴색되어버리는데
허약한 데미지, 무시무시하게 긴 선딜, 대체 가능한 슈아파
이래서 안 씁니다.
그래도 쓰는 분들은 여전히 쓰는 호불호의 영역이죠.
하.지.만.
그 누구도 지원 모드 용도로는 쓰지 않습니다.
우선 트러블 패스와 마찬가지로 스킬레벨 올라도 힐량이 늘지 않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이펙트 출력을 꺼버리면 저 힐 구슬이 보이지 않습니다.
바닥에 깔아도 옵션을 꺼버리면 볼 수조차 없단 거죠.
그래서 안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특성 [강화]는 제법 좋은 편입니다.
3레벨 다 찍을 시 공격력 증가값이 450입니다.
이거, 보니악 악세 공격력 옵션 최대치와 맞먹는 수치입니다(혹은 넘거나).
개인적으로 몹시 아쉬운 스킬입니다.
7. 데케이드 펄스
추천 레벨 - 5(Max) - 시간 증가 3(Max)
이것을 찍음으로 사냥이 편해지는 두 번째 스킬이자
스텔라의 최고 생존기입니다.
자신의 상태에 따라 공격기가 되고 자힐기가 됩니다.
특성 2레벨부터 각 모드의 데미지가 오르고 유지 시간 역시 추가로 1초씩 증가합니다.
우선 사거리 증가를 안 찍는 이유는
찍을 필요가 없어서입니다.
굳이 찍지 않아도 충분히 사거리 괜찮은 편이며, 적 타격수 또한 준수합니다.
찍을 필요가 어떻게 봐도 없는 편이죠.
이 스킬은 공격모드냐 지원모드냐에 따라 효과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공격모드 = 괜찮은 데미지 + 적 이동속도 감소 + 적당한 슈아파 + 자힐X
지원 모드 = 저질 데미지 + 적 마비 + 강력한 슈아파 + 압도적인 자힐
맞으면서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정말 최고의 스킬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바운스 웨이브 대상X)
또한 초반에 이 스킬을 찍음으로
보스 슈퍼아머가 종이아머가 되는 매직을 보게 될 겁니다.
무조건 다 찍읍시다.
8. 소울 스크림
추천 레벨
승급 전 - 5(Max)
승급 후 - 5(Max) - 반전 무대 3(Max)
스텔라 최고의 순간 폭딜기.
승급 전에도 준수한 딜링기로 쓰이며
승급 후 특성을 찍으면 완전한 순간 폭딜기로 탈바꿈합니다.
특성 설명을 보시면
버프/디버프 나뉘어져있는데
이는 우클릭(버프)/좌클릭(디버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뭐... 대부분 디버프용으로 쓰죠. 딜도 딜이고 편하기도 하고.
더욱이 이것이 후반 가도 사랑받는 이유는
그렇습니다.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씁시다.
9. 트위스트 폴
추천 레벨 - 5(Max) - 범위증가 2(Max)
설명 그대로 블랙홀입니다.
적들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으며
데미지 또한 좋습니다.
안 쓸 이유가 없는 스킬입니다.
보통 이 스킬로 몹을 모아서 광역기로 쓸어버리거나
설치 형식으로 깔아놓고 스킬 연계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선딜이 몹시 길어보이지만
일단 시전만 하면 스킬이 잘 발동되기 때문에
회피 액션으로 선딜 캔슬해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10. 비스트 파티
추천 레벨 - 0
스텔라의 첫 번째 점프 스킬이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비운의 스킬입니다.
설명 보시다시피
1레벨임에도 슈아파 수치가 어마무시합니다.
말 그대로 데미지를 버리고 슈아파를 취한 스킬이죠.
하지만 스텔라는 슈아파 스킬이 무궁무진합니다. 데미지도 뛰어나죠.
이펙트도 괜찮고 슈아파도 좋지만
대체제가 너무 많아 버려진 안타까운 스킬입니다.
취향에 따라 써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11. 블랙 모라스
추천 레벨 - 5(Max) - 시간 감소 3(Max)
말 많고 탈 많은 스킬
하지만 데미지만은 확실히 뽑아주는 주력기입니다.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좌클릭와 우클릭 이펙트가 다른데
이론상으로 우클릭이 데미지도 좋고 슈아파도 좋습니다.
하지만 밋밋하죠.
좌클릭은 그에 비해 미묘하지만 확실히 손맛은 좋습니다.
어차피 큰 차이도 없는 거, 취향껏 시전하시기 바랍니다.
배우면 사냥이 편해지는 세 번째 스킬로
시전 후 마우스 움직이는 걸로 시전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스텔라는 자리 고정).
과거 버그가 어마무시했고
지금도 버그가 잔존해 있습니다.
시전 직후엔 마우스 연타하지 마시고
확실히 스텔라가 모션 준비 끝난 거 확인하고 연타하세요.
버그 때문에 스킬 안 나가는 거 보면
현탐 오지게 올라와요... ㅇㄱㄹㅇ
12. 베스트 템포
추천 레벨 - 5(Max)
스텔라의 현재 모드에 따라 효과가 바뀌는 스킬이며
오로지 지원에만 특화된 스킬입니다.
공격모드시 아군의 SG를, 지원모드일 땐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줍니다.
효과가 매우 뛰어나 필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굉장히 불만이 많은 스킬입니다.
효과가 불만인 게 아니고
범위가 지나치게 좁다는 게 문제입니다.
뭔가 쫙쫙 퍼져 멀리멀리 범위가 닿을 것 같지만
실상은 바로 옆에 있어야 닿는 수준입니다.
덕분에 닿겠다 싶어서 썼는데 안 닿고 아군이 죽는 경우가 많죠.
회복량 줄여도 되니까
범위만 좀 넓혀줘라 제발...
13. 베이스 어택
추천 레벨 - 무조건 5(Max)
스텔라의 42렙제 스킬이자
가장 강력한 메인 딜링기입니다.
이 스킬을 잘 쓰냐 못 쓰냐에 따라 스텔라 파일럿의 실력이 드러납니다.
진짜로.
그냥 시전해서 좌우좌우 신나게 눌러주면 될 것 같지만
절대 그러지 않습니다.
적이 있는 방향에 맞춰 눌러줘야 하며
적 위치에 따라
1타만 들어가냐, 2타 다 들어가냐 가 정해집니다.
당연히 2타 들어가는 게 가장 좋죠. 데미지가 두 밴데.
그렇기에 베이스 어택 자리 잡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자리 잘못 잡았다가는 데미지 반토막 난 채로 연타해야 하는 안타까움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기껏 시전했는데 적이 멀리 도망치기라도 해봐요.
그러면 난 그냥 공연하는 연주자만 되어버리는 셈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스킬은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대해선 추후 설명하겠습니다.
패시브 [바운스 웨이브]로 이 스킬의 쿨타임을 줄이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14. 레크리스 프린세스
추천 레벨 - 5(Max)
승급 후에 쓸 수 있는
스텔라 두 번째 점프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준수하기 때문에 주력기로 쓰기 충분합니다.
위에서 보인 [소울 스크림]처럼 전용 보니악 무기가 있고
1000%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여주지만
그럼에도 선택받지 못 한 비운의 무기...
그냥저냥 무난하게 쓰기 좋습니다.
15. 울브즈 쇼타임
추천 레벨 - 5(Max)
승급 후에 쓸 수 있는 두 번째 스킬입니다.
좋은 데미지, 괜찮은 이펙트 등으로 많이 사랑 받는 스킬입니다.
역시 무난하게 쓸 수 있고
특징이라면 스킬 시전 후 가만히 있으면 체력 버프가 생기는 것입니다.
분명 유용하긴 하나, 딜레이가 긴 편이기 때문에 잘 안 쓰이는 효과죠.
여담이지만 이 버프 효과 발동시 스텔라가 춤을 추는데
이게 또 귀엽습니다♡
이 스킬도 버그가 있는데
시전 후 발동 타이밍과 동시에 회피액션을 하면
던진 방향이 아닌 회피한 방향으로 공격이 발동됩니다.
공격이 발동되기까지 가만히 있거나
회피가 아닌 그냥 방향키만 누르고 있어도 공격은 무난하게 발동됩니다(이 때 체력 버프는 발동 안 함).
반드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6. 침식 - 각성 - 스텔리어 심포니(Ex 스킬)
최초 메이즈인 [컨트롤존 43 - 각성]을 퀘스트 따라 클리어 하면 [침식]을 익히고
캔더스 시티의 마지막 메이즈인 [브레이크 아웃 - 비탄의 하늘]을 퀘스트 따라 클리어하면 [각성]을 익히며
승급을 끝마치면 Ex스킬인 [스텔리어 심포니]를 익힙니다.
타 캐릭터들에 비해 썩 좋은 효과는 아닙니다.
다만 지속시간 동안 초마다 많은 SG를 채워준다는 점에서
보다 편한 운용이 가능해집니다.
Ex 스킬의 데미지도 좋기 때문에 챙겨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주의
현재 소울워커 시스템 상
모든 캐릭터들의 각성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각성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새로이 각성 게이지가 차버리면
Ex스킬 시전이 아닌 다시 각성을 해버립니다.
스텔라는 [바운스 웨이브]로 이 각성 쿨타임마저 줄여버릴 수 있습니다.
반드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미리 Ex스킬 써버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스텔라 운용법
스텔라는 소울워커 캐릭터들 중 유일하게 타인을 향한 힐링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적극 사용하라고 만든 [바운스 웨이브]라는 패시브 스킬도 있죠.
[바운스 웨이브]의 쿨타임 감소를 적극 활용하여
모든 공격기들의 현재 쿨감을 줄여나가며
적을 잡는 것이 스텔라의 기본 방식입니다.
여기서 스타일이 나뉘는데요
공격보드/지원모드 바꾸어가며 유기적인 플레이
오로지 지원모드로만 하여 편하게 하는 플레이
전자의 경우
원활한 SG공급으로 인해 아카식 카드를 보다 공격적으로 세팅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Ex. 2성 플레임 템페스터을 빼고 다른 아카식 착용)
단 손이 굉장히 바쁘며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했다간 스킬 연계가 꼬여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합니다.
충분한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후자의 경우
우선 편합니다. 편하게 [바운스 웨이브]를 활용할 수 있으며
편한 자힐, 편한 타인 치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편하게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아카식 세팅에 반드시 SG회복 계통이 들어가야 하며
(Ex. 2성 플레임 템페스터)
그럼에도 SG가 부족해질 때가 많습니다.
소울 드링크 사야 하는 돈도 추가로 발생합니다.
저는 후자로만 편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손이 전자를 소화할 정도로 유연했다면
전 롤 최소 골드는 갔을 겁니다.
(실버는 웁니다)
3-1. 스탯
스텔라는 딴 거 필요없고, 오로지 이것만 생각하면 됩니다.
내가 [베이스 어택]으로 적을 두들겨 팰 수 있는가?
여기서 두 가지 스탯으로 나뉩니다.
(이 스탯은 보니악 풀파밍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1. 보스 추가 피해량 극대화
순서대로
적 추가 피해 : 보스/네임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치명타 피해량
들이 우선시됩니다.
당연히 보스 추가 피해량을 올림으로
한 대 한 대 초강력 명존쎄 날리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한 방 피해량이 엄청나지만
공격속도가 비교적 낮은 게 단점입니다.
단 이는 보니악 기어의 3세트 효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2. 공격속도 극대화
순서대로
공격속도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치명타 피해량 / 적 추가피해 : 보스/네임드
들이 우선시됩니다.
압도적인 공격속도 세팅으로
적을 빠르게 후드러 패는 방식입니다.
위 세팅에 비해 한 방 피해량은 낮지만
모든 공격속도 버프가 터졌을 때 그 손맛은 가히 압도적이다 못 해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공속 뽕맛 한 번 맛 보면 벗어나기 힘듭니다.
하지만 버프가 안 터진 채 베이스 어택을 시전하면
현탐이 좀 세게 들어옵니다.
---
추가.
보니악 이제 입문하려는 분들을 위한 스탯 세팅
순서대로
적중도(최소 1500)
치명타
적 추가피해 : 보스/네임드 / 치명타 피해
공격속도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올리기 힘든 스탯들입니다.
맞추기 쉬운 치명타와 보스 추가 피해로 약한 자신을 보완해봅시다.
반드시 템 파밍 다 마친 뒤에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3-2. 아카식
여기서 액티브 아카식은 제외했습니다.
오로지 패시브 아카식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보니악 템 파밍 전 혹은 파밍 중일 때.
치명타를 최대한 확보하여
낮은 딜을 보충하는 세팅입니다.
[1성 체이서]는 자신의 보유 현황에 따라
[2성 플레임 템페스터]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단 일반은 효율이 비슷하고, 히든쯤 되어야 상위호환.
2. 보니악 템 파밍이 어느정도 되었을 때.
보니악 세팅이 어느 정도 된다면 치명타가 75%이상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 게임은 치명타 보정이란 것이 있어서
그 시점에서부터 [브록]의 효과는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브록] 카드들을 빼고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블랙 건틀릿] 1, 2성(히든) 그리고 [넘버리스 림] 카드를 껴줍시다.
만약 치명타가 미묘하다 싶으면 [넘버리스 림] 빼고 [포스 스트라이크]를 껴줍시다.
3. 보니악 파밍 마친 중과금 유저
위의 세팅에서
[넘버리스 림]의 상위호환인 [하루]로
[플레임 템페스터]를 [스텔라]로 바꿔주면 됩니다.
단 [스텔라]로 바꿀 때 무조건 히든이어야만 합니다. 일반은 효율이 오히려 떨어집니다.
이는 [하루] 카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은 3%라서 그냥 뭔가 불편합니다.
(소울워커에선 스텔라가 스텔라를 착용합니다)
4. 템 파밍 마친 헤비과금러 또는 럭키 유저
적폐브리스 미만 잡
3-3. 브로치
브로치 정보 또 정리하려면 내용 무자비하게 길어지기에
참조하세요.
고마워요! 킹갓위키!
4. 스텔라의 현재 위치
여섯 명의 캐릭터들 중
현재 스텔라의 위치는 '중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뭐가 좋다 안 좋다 이런 건 없지만(따져도 안 되지만)
오히려 그것이 스텔라에게 딱 알 맞는 설명이거든요.
광역기가 많지만 동시에 범위기의 한계가 뚜렷하다.
힐링 스킬이 있지만 반쪽짜리다.
생존력이 뛰어나지만 제대로 운용하지 못 하면 물몸과 다르지 않다.
타 캐릭에 비해 몹시 귀엽지만
타 캐릭에 비해 손맛이 부족하다.
장단이 무엇보다 확실합니다.
그래서 중간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캐릭터들 비하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다른 캐릭터들도 당연히 장단이 있고
그거에 반해 하는 거니까요.
그냥 그렇게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정리하다 보니 내용이 진짜 엄청 길어졌네요.
쓰는 데에만 몇 시간 걸린지 모르겠습니다.
(사스가 와우 보스 브리핑 10분 초과자)
너무 길어져서 가독성이 낮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놓친 부분, 틀린 점들도 아마 많을 겁니다.
그런 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모두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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