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글을 보고 제 데미지를 계산해봐도 실제와 차이가 있어서 새로 구해보았습니다.
선요약
1. 전력1당 스킬데미지 10% 증가는 별도 곱연산이 아니며, 정확히는 전력1당 합연산인 폭파데미지 10%를 상승시켜준다.
- 즉, BTSU 퓨징시 전력 2개 = 폭파 탈렌트와 동일한 효과
(★요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2. BTSU 장갑을 퓨징한 상태로 투척스킬 적중시, 별도 곱연산으로 작동하는 50%의 스킬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건다.
- 퓨징 후 투척스킬로 적을 맞추면 스킬 피해량 1.5배
- BTSU 투척시 간혹 150만 씩 뜨는 돌돌이는 이 디버프가 묻은 경우입니다.
3. 비엄폐 경기관 15% 별도 곱연산은 스킬데미지에 영향을 주지않는다.
- 꼭 경기관총을 고집할 필요가없습니다.
3-1 (중요!!) 돌격소총 생명력 추가뎀 29%는 스킬데미지에 영향을 준다. (1차수정 : 8/1 19:55)
- 돌격소총을 들고 정예댐 8% + 5% 파츠를 붙이는게 좋다!
4. BTSU 장착시 스킬데미지 공식
- 스킬 데미지 = (스킬베이스데미지) x [ 1 + (폭파뎀%합 + 전력수x10%)/100 ] x [ 1+ (정예댐%합)/100 ] x [1.5 (BTSU 투척 적중시) ]
- EX) 제 돌돌이 = 126,332 x [1 + (334.8827 + 11*10)/100] x [1+54/100] x 1.5 = 1,590,114 // 실제 데미지 : 1,59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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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 과정입니다.
폭파뎀의 경우 빗겨맞는 경우 본래 데미지보다 떨어져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횟수를 던지고, 중복해서 나온 최대 데미지를 그 값으로 선정했습니다.
검증 1. 폭파전문가 셋팅 (5폭파 + 11전력)
정예댐 = 마스크 41% + 무기 13% = 54% 셋팅입니다.
5폭파, 5.5% 폭뎀모듈, 차이나1셋 폭파전문가의 폭뎀 총합은
폭파뎀 = 96.2% + 98.1% + 20%*5 + 5.5% + 10% + 25% = 334.8%
좌측부터 돌돌이 스팩 // 노퓨징 데미지 // 퓨징 + 노디버프 데미지 // 퓨징 + 디버프 데미지
334.8%는 돌돌이 폭파 모듈의 소수 2자리 이하 버림 표기로, 실제 정확한 폭뎀 % 총합은
(표시스킬뎀/스킬베이스뎀-1)*100 = (549,396/126,332-1)*100 = 334.8827%
즉 숨겨진 0.0827%를 포함해서 정확한 계산을 해보면
a. 노퓨징 정예댐
= (스킬베이스데미지) x [ 1 + (폭파뎀%합)/100 ] x [ 1+ (정예댐%합)/100 ]
= 126,332 x [ 1+ 334.8827/100] x [1+ 54/100] =846,070 // 실제 데미지 = 846,070
b. 11전력 퓨징 정예댐 & 노 디버프
= (스킬베이스데미지) x [ 1 + (폭파뎀%합 + 전력수x10%)/100 ] x [ 1+ (정예댐%합)/100 ]
= 126,332 x [ 1+ (334.8827+110)/100] x [1+ 54/100] = 1,060,076 // 실제 데미지 = 1,060,075
c. 11전력 퓨징 정예댐 & BTSU 투척 디버프
= (스킬베이스데미지) x [ 1 + (폭파뎀%합 + 전력수x10%)/100 ] x [ 1+ (정예댐%합)/100 ] x [1.5 (BTSU 투척 적중시) ]
= 126,332 x [ 1+ (334.8827+110)/100] x [1+ 54/100] x 1.5 = 1,590,114 // 실제 데미지 = 1,590,113
검증 2. 명사수 셋팅 (4폭파 + 10전력)
비록 실제 데미지와 계산이 정확히 일치하지만, 하나의 셋팅으로 하는 검증은 오류가 생길 가능성이 커서
셋팅을 변화시켜 데미지가 달라져도 공식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지 2차 검증과정 입니다.
기존 폭파셋팅에서 명사루를 타고, 차이나 정뎀 마스크를 빼고, 돌돌이 폭파모듈 하나를 제외 한 셋팅으로
정예댐 = 마스크 0% + 무기 13% = 13%
폭파뎀 = 96.2% + 20%*4 + 5.5% = 181.7%
좌측부터 돌돌이 스팩 // 노퓨징 데미지 // 퓨징 + 노디버프 데미지 // 퓨징 + 디버프 데미지
모듈 소수 2자리 버림으로 인한 숨겨진 폭뎀 %
= (355,889/126,332-1)*100 = 181.7093 %
즉, 숨겨졌던 0.0093%를 포함해서 계산해보면,
a. 노퓨징 정예댐
= 126,332 x [ 1+ 181.7093/100] x [1+ 13/100] = 402,155 // 실제 데미지 = 402,154
b. 10전력 퓨징 정예댐 & 노 디버프
= 126,332 x [ 1+ (181.7093+100)/100] x [1+ 13/100] = 544,910 // 실제 데미지 = 544,909
c. 10전력 퓨징 정예댐 & BTSU 투척 디버프
= 126,332 x [ 1+ (181.7093+100)/100] x [1+ 13/100] x 1.5 = 817,365 // 실제 데미지 = 817,363
서로 다른 두 셋팅에 대해 공식이 일관적으로 적용되니 옳다고 볼수있을것입니다.
검증 3. 경기관 비엄폐 데미지의 적용 유무
위에서 부터 차례로
1. 정뎀 0%로 무자비를 들었을때
2. 정뎀0%로 경기관총을 들었을때
3. 정뎀 파츠13%를 낀 경기관총을 들었을때
206,994 / 183,181 = 1.130 으로 정뎀 %만큼 차이날 뿐, 비엄폐 경기관 15%데미지는 적용 안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동네아찌님이 댓글로 말해주신 돌격소총의 생명력 추가뎀은 스킬데미지에 여전히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1차수정)
267023 / 206994 = 1.2900%
아무튼 중요한 부분은 앞서 선요약에 다 정리되어있으니 참조하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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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사격장에 경기관총 '사격'시는 비엄폐 경기관 15% 추가뎀이 적용됩니다. 다만, 경기관총을 들고있는 상태에서 스킬을 던져도, 스킬데미지는 비엄폐 추가15%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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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본문에는 사격하는 행위에만 데미지가 증가하고 사격중이든 말든 스킬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얘기같습니다 가시는 헤드샷 처치시 버프가 체력바 아래에 생기는게 아닌 조준시 총구에 보입니다 버그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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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이랑 전력 충분하면 더글라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용도4 권총집이 모듈로 폭파뎀 몇퍼 더 챙길수 있겠지만 더글라스도 다용도2에 폭파1이라.. 결국에는 비슷하기도 하구요. 대신에 유탄 폭파데미지랑 BTSU버프 꺼지거나 했을 경우에는 딜이 더 나오긴 할겁니다. 물론 폭파 스킬 안쓰는 경우는 지휘명령 권총집이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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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전력맨 벨트는 지금까지 폭파 탈렌트 붙은 "DH" 벨트인데, DH 세트 효과가 명중 5% 였으니.. 위 테스트라면 다용도 4개 들어가는 지원가 허리띠가 갑이겠네요;; 1개 빼고 갈갈햇는데, 이번 ㅌ침입 돌면서 불을 켜고 모아 보아야 겠네요 | 19.08.01 16: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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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무리스
모듈이랑 전력 충분하면 더글라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용도4 권총집이 모듈로 폭파뎀 몇퍼 더 챙길수 있겠지만 더글라스도 다용도2에 폭파1이라.. 결국에는 비슷하기도 하구요. 대신에 유탄 폭파데미지랑 BTSU버프 꺼지거나 했을 경우에는 딜이 더 나오긴 할겁니다. 물론 폭파 스킬 안쓰는 경우는 지휘명령 권총집이 좋죠 | 19.08.01 16: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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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준필님 방식에서 늘 도움받고있습니다. | 19.08.01 16: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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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사격장에 경기관총 '사격'시는 비엄폐 경기관 15% 추가뎀이 적용됩니다. 다만, 경기관총을 들고있는 상태에서 스킬을 던져도, 스킬데미지는 비엄폐 추가15%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19.08.01 1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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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것이 문과와 이과의 차이인가... 힘의 차이가 느껴진다... | 19.08.01 16: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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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감사합니다. 오늘 집에 가자마자 경기관부터 빼야겠네요 ㅎ 경기관을 별로 좋아하지않는데도 억지로 끼고 있었는데 | 19.08.01 16: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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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된 글이 있나요..? 지금 찾아보고 있는뎅... | 19.08.01 16: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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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etcs/board/184778/read/29185 제가 테스트한 글입니다만 분명 돌격소총 사용시 스킬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 19.08.01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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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개편된거 같긴한데..이때는 비엄폐 추뎀이 들어가던때라.. 지금은 어찌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19.08.01 16: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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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끝나면 다시 테스트하러 가봐야겠습니다 그사이에 뭔가 바뀌었을수도 있으니까요 | 19.08.01 17: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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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pill
방어도가 없는 빨간몹 대상으로 테스트 했었습니다 | 19.08.01 17: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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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아찌
지금에 와서 필드 빨간 몹 대상으로 테스트를 한다면 1. 제압 후 데미지, 2. 제압 하지 않은 상태의 데미지, 3. 돌소 데미지 요 3개를 비교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네요! | 19.08.01 17: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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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경기관만 해봤는데 저도 돌소의 생명력 데미지 테스트도 해봐야겠네요! | 19.08.01 17: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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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pill
제압하지 않은 상태의 데미지는 테스트하기가 힘든게 적이 굴러서 피해버리니 정확한 측정이 힘들더라고여 일단 테스트가 쉬운 생명력대상 데미지부터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위 본문처럼 비엄폐대상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가정한다면 돌격소총의 생명력 대상 데미지밖에 남는게 없으니까요 | 19.08.01 17: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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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아찌
다크존 가서 폭탄 맞아드릴까요....? | 19.08.01 1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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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pill
뭐 그것도 방법이긴 하겠네요 하지만 제가 플스라 지인이나 굴려봐야겠습니다 | 19.08.01 17: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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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아찌
그냥...사격장 난이도 낮음으로 하면 빨간 과녁 많이 나와요... | 19.08.01 17: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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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omroo
네 거기서 나오긴 합니다만 사격장이기 떄문에 적용이 안될 가능성이 있을거 같아서요 생명력 대상 데미지는 분명 적용이 되었던 사항이기때문에 겸사겸사 테스트 해봐야할듯합니다 | 19.08.01 17:44 | |
(IP보기클릭)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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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히히 | 19.08.01 17:09 | |
(IP보기클릭)121.135.***.***
이제 전 분석하는것보다 총쏘고 노는데만 집중하려구요 구찮아! ㅋㅋㅋ 앞으로 괴롭혀드리겠음 ㅋㅋㅋ | 19.08.01 17: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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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궁금증을 가지고 문제제기를 해서, 어설프게 계산식을 만들어서 글을 올리면 이 분께서 답답함을 못참고 제대로 된 계산식을 만들어 주실겁니다. 아주 그냥 미적분에 싸인 코싸인도 나오겠네요 ㅋㅋ | 19.08.01 17: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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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돌소 생명뎀이 적용된다면 경기관 비엄폐데미지 추가 안되는 것은 버그 일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믿을 수가 없어요.. | 19.08.01 17: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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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든
네 현재 사용중인 무기 파츠의 정예데미지는 스킬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 19.08.01 17:33 | |
(IP보기클릭)113.210.***.***
스위든
네 적용됩니다 | 19.08.01 17:34 | |
(IP보기클릭)223.62.***.***
무기에 정예데미지 파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감사합니다.. | 19.08.01 1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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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조금 물어보고 싶은것 추가 부연하자면 경기관총 사격시 적용이 된다면 몹한테 1발이라도 총알을 박은상태라면 스킬뎀에 비엄폐뎀지까지 합쳐져서 더 스킬뎀이 상승하는가가 궁금한겁니다. | 19.08.01 17: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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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509308570
일단 본문에는 사격하는 행위에만 데미지가 증가하고 사격중이든 말든 스킬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얘기같습니다 가시는 헤드샷 처치시 버프가 체력바 아래에 생기는게 아닌 조준시 총구에 보입니다 버그가 아닙니다 | 19.08.01 17:35 | |
(IP보기클릭)123.142.***.***
조준시 총구에 보이는거였습니까? 항상 체력바쪽만 보다보니 그쪽은 신경을 못 썼군요 다시 오늘 겜할때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9.08.01 17:37 | |
(IP보기클릭)211.36.***.***
무기탈렌트는 조준했을시 총몸 쪽에 표시가 됩니다. 또한 탈렌트 스택도 몇스택이 쌓였는지 표시가 되죠 | 19.08.01 17:59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112.160.***.***
사격장 따로 필드 따로 레이드 따로 이런식으로 데미지가 계산되지는 않습니다. 모두 동일한 피해량 계산방식으로 작동하죠. | 19.08.01 18:39 | |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12.160.***.***
굴러가서 맞으면 해당되지않고 적을 투척으로 바로 맞출경우만 적용됩니다. 퓨징후 투척스킬을 던지면 떨어진 지점 주위로 큰 빨간원이 뜨는데 그안에 있는경우입니다. | 19.08.01 18:36 | |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118.223.***.***
(IP보기클릭)112.160.***.***
아뇨 계속쏴도 보너스 안줍니다. | 19.08.01 21:3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