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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5월 둘째주 주간 디비전(타이틀 업데이트 3 소식 등) [28]





[광고]
안녕하세요 인제쿠닌입니다.

이번 주 주간 디비전에서는 다음주 예정되어 있는 타이틀 업데이트 3 주요 소식을 준비 해 봤습니다.

3주간 진행 된 테스트 서버에 반영되었던 내용 위주로 정리 해 봤으며 테스트 서버에 반영되지는 않았으나 개발자의 언급이 있었던 부분을 포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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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변경점 정리
아이템 획득, 컨텐츠, 장비, PvP 밸런스 조정

아이템 획득 시스템 조정
ㆍ장비점수 500 아이템 확정 획득처 추가
 ※ 자신의 평균 점수가 500에 도달해야 확정적으로 작동
    - 어려움, 매우 어려움 일일 프로잭트 보상
    - 영웅 난이도 미션, 요새, 현상수배 보스 드랍 아이템
    - 통제지점 경보단계 4 이상 보상상자
    - 다크존 오염 아이템
      ※ 다크존 오염 아이템은 플레이어의 평균 점수 이하로 등장하지 않음
    - 레이드 보상
ㆍ500 이상의 아이템 추가 보류 : 너무 이르다고 판단
ㆍ각종 상자들의 리셋 시간 일괄 조정(통제지점 보상 상자 포함)
ㆍ드론 보급품(오랜지 상자)의 질과 양 향상
ㆍ클랜 보상품 보상 아이템 수량 소폭 하향 조정
ㆍ캐비닛 루팅에 다크존 열쇠 획득 가능성 부여
ㆍNPC 탄약 드랍량 향상
ㆍ상인이 플레이어의 평균 장비점수에 비례한 아이템 판매

제작 및 재료
ㆍ일반 재료(회색) 보유량 증가 : 400개 ▶ 600개
ㆍ제작 기어 세트 점수 조정 : 450~500 ▶ 480~500

제작도면 획득처 조정
ㆍ일반 도면 판매처 통일 : 제작 담당 NPC
ㆍ제작도면 획득 가능 주간 프로잭트 증가
ㆍ제작도면 획득 가능 일일 프로잭트 추가

제작 도면 추가
ㆍ파란색, 보라색 스킬 모듈 도면 추가 : 제작 담당 NPC 판매

다크존 조정
ㆍ오염된 아이템 등장 빈도 향상
    - 네임드 보스의 오염 아이템 드랍 확정, 난이도가 높은 요충지는 드랍 아이템 증가
ㆍ요충지 쿨타임 부여 : 약 1분의 요충지 재등장 쿨타임을 부여
ㆍ다크존 등장 NPC의 공격력 감소, 방어력 증가
ㆍ로그 시스템 변경
    - 사망 시 로그 쿨타임 초기화
    - 다크존 특성 변경 : 로그 쿨타임 감소 ▶ 로그 사망 시 경험치 손실 감소
ㆍ다크존 오염 아이템 가방 용량 증가
    - 기본 6개로 증가, 다크존 특성 8개로 증가, 별도의 특성을 통해 최대 10개까지 가능
ㆍ텅 빈 다크존 방지
    - 12명이 꽉 찬 다크존 세션을 보장하고자 함
    - 다크존 브라켓을 2개 축소(1~30 / 엔드게임)
ㆍ점령된 다크존에서 사망 시 잃는 경험치 감소
ㆍ도둑들의 소굴에서 무기 변경 가능

일부 훈장 조정
ㆍ일일 로그인 조건의 훈장 제거(이미 언락한 훈장은 확인 가능)
ㆍ새로운 훈장 추가 예정 : 총 플레이 시간, 다크존 관련 등

미션 조정
ㆍ루즈벨트 아일랜드, 은행 본부 솔로 플레이 난이도 하향조정
ㆍ미션 종료 후 세부 통계 제공

통제지점
ㆍ통제지점 단계에 따라 명확한 난이도 표기(어려움, 매우 어려움, 영웅)
ㆍ통제지점 담당관이 플레이어를 부활 시킬 수 있음
ㆍ통제지점에 교전중인 아군 NPC 및 자원 호송대에 빠른이동 가능
ㆍ적 리더 등장 전 사망 시 아군 교전 아이콘에서 부활 가능

NPC 조정
ㆍ매딕 펄스 수류탄 변경 : 방해 삭제, 피해 범위 표시 및 범위 축소
ㆍ베테랑, 정예 NPC의 공격력 감소
ㆍ모든 NPC의 근접 공격력 감소
ㆍ척탄병의 투척무기 정확도 감소
ㆍ방탄방패 활성화 시 근접공격에 의한 비틀거림 면역
ㆍ아군 NPC 방어구 착용
ㆍ정착지 업그레이드 정도에 따라 아군 NPC의 전투력 향상
ㆍ아군 인질 생존력 향상

스킬
ㆍ드론-타격기 : 대상이 사망하면 다음 대상을 빠르게 탐색(PVE)
ㆍ드론-방어기 : 총알을 막아내면 기존보다 빠르게 지속시간 감소
ㆍ화학물질발사기-보강 : 구름 중첩 불가
ㆍ화학물질발사기-진압용포말 : NPC에 대한 지속시간 증가
ㆍ하이브-부활 : 부활에 필요한 시간 소폭 증가
ㆍ펄스-스캐너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20초 ▶ 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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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모듈관련 변경 예고


프레드릭 2.jpg

파란색 모듈은 너프, 노란색 모듈은 버프가 예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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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특수효과 변경점들은 라이브 적용 시 추가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방어구 특수효과 변경점 정리
치명
치명타 대미지가 8% ▶ 5% 증가합니다.

정밀
치명타 확률이 8% ▶ 5% 증가합니다.

광분(화기 7 이상, 돌격소총, 산탄총, 기관단총 제한)
방어력 10% ▶ 20% 감소 당 무기 공격력 10% 증가합니다.

대장장이(방어 5 ▶ 7 이상)
보조무기로 적을 처치하면 방어력 25% ▶ 50% 회복, 내부 쿨타임 10초 ▶ 15초
회복 방식 변경 : 즉시회복 ▶ 지속시간(15초) 동안 회복

살인충동(화기 9 이상)
적을 처치하고 3초 이내에 무기를 교체하면 
PVE : 지속시간 10초 ▶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이 25% ▶ 35% 증가합니다.
PVP : 지속시간 10초 ▶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이 25% ▶ 20% 증가합니다.

흡혈귀(방어 11 이상)
적의 방어구를 파괴(소진)했을 때 
PVE : 5초 ▶ 10초 동안 추가 방어력 20% ▶ 25%를 얻습니다. 최대 스택 5 ▶ 6
PVP : 라이브와 동일

클러치
치명타 적중 시 방어력이 2% ▶ 1% 회복되고 생명력은 15% ▶ 20% 회복됩니다.

프레드릭.jpg

개발자 언급에 따르면... 클러치에 추가적으로 방어 4이하라는 제한조건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참호파기(소총, 지정사수 소총 제한)
헤드샷 적중 시 방어력 5% ▶ 10% 회복
 

인내심(방어 7 ▶ 6 이상)
3초 ▶ 5초 이상 엄폐상태를 유지하면 1초마다 방어력이 5% 회복됩니다. 
 
슬개골(전지 5 이상)
다리 사격 시 10% ▶ 15% 확률로 출혈 유발

안전장치(화기 5 ▶ 4 이하)
적을 처치하면 20초 ▶ 5초 동안 모든 회복효과가 150% 증가합니다. 

감시병(전지 5 이상)
펄스 효과가 적용된 적에 대한 무기 대미지가 10% ▶ 20% 증가합니다.

파괴불가(방어 8 이상)
 ※ 방어구 키트에 영향을 주는 다른 특수효과가 없어야 작동(예시, 능률)
PVE : 방어도가 완전히 소진되면 즉시 25% ▶ 70%의 방어력을 회복하고 
            5초 ▶ 7초 이내에 사용하는 방어구 키트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PVP : 방어도가 완전히 소진되면 즉시 15% ▶ 25%의 방어력을 회복하고 
            5초 ▶ 7초 이내에 사용하는 방어구 키트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무적의 부대(방어 7 이상)
PVE : 적을 처치하면 방어력 10,000 ▶ 25,000마다 무기공격력이 2% 상승합니다.
PVP : 적을 처치하면 방어력 10,000 ▶ 25,000마다 무기공격력이 1% 상승합니다.

무기 특수효과 변경점 정리
광란(방어 4 이하)
탄창이 완전히 소모된 뒤 재장전하면
PVE : 5초동안 탄창 휴대량 10발 마다 무기 공격력과 발사속도가 2% 증가합니다.
PVP : 5초동안 탄창 휴대량 10발 마다 무기 공격력과 발사속도가 1.5% 증가합니다.

킬러(화기 5 이상)
치명타로 적을 처치 시 5초 동안 치명타 확률 50% ▶ 치명타 대미지 30% 증가합니다.

불안정
무기 조작력이 35% ▶ 25% 감소하고 무기 공격력이 25% ▶ 20% 증가합니다.

중압감(화기 5 이하)
소진된 방어력 5% ▶ 10% 마다 치명타 대미지가 10% ▶ 5% 증가합니다.

보존(방어 7 이상)
PVE : 적을 처치하면 3초 ▶ 5초에 걸쳐 방어력이 5% ▶ 10% 회복됩니다.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10% ▶ 20% 회복됩니다.
PVP : 적을 처치하면 3초에 걸쳐 방어력이 5% 회복됩니다.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10% ▶ 15% 회복됩니다.

혁신(화기 5 이하 ▶ 전지 9 이상)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25초 ▶ 20초 동안 치유 효과가 25% ▶ 50% 증가합니다. 

가시(전지 5 이상)

헤드샷으로 적을 처치하면 10초 ▶ 20초 동안 스킬 대미지가 25% ▶ 3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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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 | 28
1


(4816742)

117.111.***.***

BEST
아직 복귀각은 아닌가..ㅜㅜ
19.05.11 16:53
(952455)

59.22.***.***

BEST
전작에서도 저런수치들 변경될때 기존템들 수치도 당연히 변경됬습니다.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요. 수치너프될때 기존의 수치가 적용안되면 너프의 의미가 없겠죠?
19.05.12 09:08
BEST
클러치에 방어4이하면 대부분의 튼튼한 셋팅에는 클러치를 못넣겠네요.
19.05.11 14:08
(186)

211.36.***.***

BEST
저도이게궁금한데...어찌됐든 이번주는 그냥 쉬는게답일듯하네요
19.05.11 14:43
(936451)

211.223.***.***

BEST
하... 매주 마다 다음주 다음주 다음주... 지친다.. 미친듯 플레이하던 나도 지금은 쉬는중인데 .. 의미없는 파밍 .. 접속해도 할거 없는... 상황 믿고 잡템부터 다 창고 가득 보관했더만 .. 또 다음주라고 하는구나.
19.05.12 14:49
정리글 잘봤습니다.
19.05.11 13:52
(4766973)

218.1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890806353
방어도가 증가하기때문에 심각한 너프는 아님 기존보다 70퍼정도? 경기관유저들은 계속쓸듯 | 19.05.11 14:06 | | |
(5196199)

190.171.***.***

히프
지금 맞춰놓은 방어수치는 그대로 아님? 고로 내 장비는 너프되는거고 그걸 복구하려면 새로운 방어수치로 파밍해야되는거죠? | 19.05.12 23:19 | | |
(4766973)

218.154.***.***

만두트랩
PTS서버에 들가면 기존에 맞춰놓은 템들의 옵션이 올라간거보면 본섭넘어왔을때 기존옵들도 맞춰서 오를듯 | 19.05.12 23:25 | | |
(5196199)

190.171.***.***

히프
그렇다면 그나마 다행이네요 | 19.05.13 09:33 | | |
조금만 손봐주면 쓸만한 옵들이 몇몇 있는데 이왕 하는거 전부 손좀 보지 ㄷㄷ 윽히 말소같은 옵은 진짜 아까움
19.05.11 13:58
BEST
클러치에 방어4이하면 대부분의 튼튼한 셋팅에는 클러치를 못넣겠네요.
19.05.11 14:08
통제저점 버그좀 고쳐주세요 ㅡ0ㅜ
19.05.11 14:12
저 궁금한게 원래 가지고있던 템과 모듈의 능력치도 그냥 올라가는건가요?
19.05.11 14:36
(186)

211.36.***.***

BEST
루리웹-8554416091
저도이게궁금한데...어찌됐든 이번주는 그냥 쉬는게답일듯하네요 | 19.05.11 14:43 | | |
루리웹-8554416091
제가 알기에는 전작에서도 다시 파밍해야 했어요. 기존템의 옵션과 방어 데미지가올라간적이 없던것 같아요. 탈렌트 적용 부분도 버그로 인해 디비전1 초기에 혼란이 많았던 기억이 있내요.갈갈갈갈. | 19.05.11 15:05 | | |
루리웹-8554416091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했던 방식으로 적용한다면 비례해서 상승할겁니다. | 19.05.11 16:23 | | |
(952455)

59.22.***.***

BEST
무서운곰탱이
전작에서도 저런수치들 변경될때 기존템들 수치도 당연히 변경됬습니다. 반대로 생각하시면 되요. 수치너프될때 기존의 수치가 적용안되면 너프의 의미가 없겠죠? | 19.05.12 09:08 | | |
(520694)

119.195.***.***

하..무부 너프보소...
19.05.11 15:18
광분 뼈아프네...말 그대로 서로 죽창들고 찌르는건데 울팀 죽창을 망가뜨려놨엉..
19.05.11 15:30
(4816742)

117.111.***.***

BEST
아직 복귀각은 아닌가..ㅜㅜ
19.05.11 16:53
방어도 올리고 PVP 계수 낮추고 ㅋㅋ
19.05.11 17:54
방어도 올라도 무부 너프는 너프네 현탐오는구나
19.05.11 22:25
아니 ㅋㅋㅋ 불렛스펀지 없앤다면서....
19.05.12 04:51
이 게임이 답이 없는 이유 패치만 봐도 알수있다 게임을 시발 만들다 말고 출시함 파밍이 존나게 십노잼인데 이걸 전혀 손보지 못함 누가봐도 쓰레기인 보정시스템 지들끼린 궁극의 시스템이라도 되는마냥 붙잡고 늘어짐 개발자들의 수준이 너무 낮음 기본이 안되어있음 한국의 저질양산형 게임들 기획력보다도 못함
19.05.12 08:23
(5107643)

180.69.***.***

루리웹-8527051
이번에 보정 바뀌는데 뭔소릴 하시나 | 19.05.12 13:03 | | |
(1237253)

175.114.***.***

루리웹-8527051
까더라도 변경점 내용좀 읽고 까세요...보정 이정도 변경이면 붙잡고 늘어지는건 아닌듯한데 | 19.05.12 20:56 | | |
(936451)

211.223.***.***

BEST
하... 매주 마다 다음주 다음주 다음주... 지친다.. 미친듯 플레이하던 나도 지금은 쉬는중인데 .. 의미없는 파밍 .. 접속해도 할거 없는... 상황 믿고 잡템부터 다 창고 가득 보관했더만 .. 또 다음주라고 하는구나.
19.05.12 14:49
(4851745)

1.225.***.***

혹시 새로 나온다던 시그니처무기 미니건 소식은 따로 없는건가요 ㅠㅠ?다른 시그니처 무기는 노가다 해서 다 만땅 찍어놨는데 ㅠㅠ 이번 패치되면 방어랑 전지 올려서 탱힐쪽으로 해볼생각입니다 어짜피 솔플은 거이 안하니 ㅠㅠ
19.05.12 18:13
도와줘
신규 전문화는 6월 예정입니다. | 19.05.12 20:31 | | |
(4851745)

1.225.***.***

인제쿠닌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19.05.13 02:15 | | |
(4972832)

1.244.***.***

우와 진짜 못하겠네... 갑자기 밸런스 변화가 커지니 현탐이 오긴하네요 ㅜㅜ..
19.05.12 20:10
보정작업할때.. 제한수치(한계) 풀어주는거는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19.05.1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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