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witch.tv/videos/321187745
https://old.reddit.com/r/thedivision/comments/9n8ol9/state_of_the_game_october_11th_2018/
더 디비전 1
Division 훈장 (쉴드) - 반란
10월 Division 훈장 (쉴드) 반란이 열렸습니다. 소급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 반란 - 저항에서 웨이브 15에 도달
더 디비전 2
더 디비전 2 개발자 블로그 무기편
발표된 10월 스케쥴대로, 지난주 더 디비전 2 개발자 블로그에 무기 변경점 관련 내용이 포스팅 되었습니다.
- 더 디비전 2의 무기 설계 기본 철학
- 주요 주무기 / 부무기
- 특수 무기
- 무기 부품
- 수류탄
- 특수효과
더 디비전 2 - Fredrik Thylander의 무기 설명
지난주 발표대로 리드 3C 디자이너, 혹은 통칭 '무기맨' Fredrik Thylander와 SotG에서 더 디비전 2의 무기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 무기 카테고리: "라이플"
- 실제 워싱턴에서 돌아다니며 획득할 수 있을 만한 반자동 무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라이플 카테고리는 저격소총 (장거리, 고데미지, 저RPM)과 돌격소총 (완전 자동 사격)의 중간 쯤에 위치합니다.
- 라이플은 반자동 사격만 가능하나, 방아쇠를 당기는 대로 빠르게 사격할 수 있습니다. 즉, 매 사격마다 클릭을 해야 합니다.
- 라이플이라는 새 카테고리가 도입되면서, 카테고리 고유의 특수효과와 밸런싱이 가능해져 반자동 무기도 충분히 쓸만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더 디비전 1에서 몇몇 무기는 저격소총과 돌격소총 양쪽 카테고리에 모두 어울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더 디비전 2에서 라이플 카테고리를 도입하여 해결하고자 합니다.
- 기존에 있던 무기 중 일부(예를 들어, M1A)가 라이플 카테고리로 변경됩니다. 신규 무기도 추가됩니다.
- LVOA-C도 라이플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특수무기 (장비)
- 특수무기는 모두 각자 독특한 외형과 나름의 스토리를 가집니다.
- 더 디비전 1에서 특수무기는 특이하지만 딱히 일반 무기보다 좋다고는 할 수 없는 포지션이었습니다. 더 디비전 2에서는 특수무기가 좀 더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원합니다.
- 특수무기와 특수장비는 각각 하나씩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특수 등급 아이템을 장착할 때는 선택을 강요받게 될 것 입니다. 특수 등급 아이템은 전투에 변칙성과 재미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큰 임팩트를 보여줄 것 입니다.
- 특수무기는 고유의 특수효과를 지닙니다.
- 더 디비전 2에는 특수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 만렙에 도달해도 마치 동료처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새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특수무기는 완전히 새로운 무기로 구성됩니다. 더 디비전 1에 나왔던 특수무기는 재사용되지 않습니다.
- 특수 볼트액션소총이 등장합니다.
- 특수 레버액션소총도 등장합니다.
무기 풀
- 더 디비전 1에 등장했던 특수무기 중 일부(예를 들어, 하우스와 데빌 등)는 더 디비전 2에서 일반 무기로 등장합니다.
- P90가 추가됩니다.
무기부품이 잠금해제 방식으로 전환
- 더 디비전 2에서는 무기부품을 개별 아이템으로 취급하여 획득하는 대신, 잠금해제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한 번 획득한 무기부품은 잠금해제되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인벤토리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 한 무기부품을 잠금해제하면 여러 무기에 동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더 디비전 2에서 무기부품은 무기에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를 동시에 추가합니다 (확장탄창을 장착하면 장탄수는 늘어나지만 재장전 속도가 느려지는 등). 따라서 무기부품을 장착할 때는 플레이어가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지에 따라 잘 선택하여 장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더 디비전 1에서는 모두 개인취향과는 상관없이, 가장 좋은 성능의 무기부품만 사용했습니다. 더 디비전 2에서는 긍정적/부정적 효과를 동시에 가지는 것으로 보다 다양한 빌드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 잠금해제 방식으로 전환하는 까닭에, 더 디비전 2에서 무기부품을 모두 해제하기 위해서는 더 디비전 1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것 입니다.
- 더 디비전 2에서도 더 디비전 1에서 처럼 다양한 무기부품이 등장합니다.
무기 특수효과
- 특급 무기는 더 디비전 1에서와 마찬가지로 3개의 특수효과를 가집니다.
- 더 디비전 1보다 다양한 무기 특수효과가 있습니다.
- 무기 특수효과도 카테고리를 가지게 됩니다. 한 무기는 각 카테고리에서 하나씩만의 특수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액션 특수효과 (Active Talents)
- 특정 액션을 수행하면 발동되는 특수효과입니다. 헤드샷을 맞추는 등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증강현실UI에 특수효과가 활성화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 핸들링/특성 특수효과 (Handling/Characteristic Talent)
- 사정거리, 재장전 속도, 무기 전환 속도, 조준 시 걷는 속도 등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 수납 특수효과 (Holstered Talents)
- 해당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발동되는 특수효과입니다.
- 즉, 현재 들고 있는 무기를 제외한, 수납중인 2개의 무기의 특수효과로부터 항상 패시브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스킬 버프, 데미지 버프 등).
- 따라서 사용중인 무기의 특수효과에만 유념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무기의 특수효과까지 고려하여야 할 것 입니다.
- 현재 사용중인 무기의 수납 특수효과도 활성화시킬 지 여부를 고려 중 입니다.
- 위 사항의 도입으로 무기 선택 과정과 사용이 보다 흥미롭고,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 무기 특수효과의 이름과 자세한 효과 내용은 아직 작업중 입니다.
더 디비전 1 10월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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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방식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고리 와랜에서는 총기 부품들이 필드의 특정 위치에서 먹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 한번 먹어두면 해당 무기군에서는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돌격소총의 확장탄창을 먹어두면 돌격소총군의 탄창종류에서 확장탄창이 잠금해제 되어서 ACR이든, SCAR든, M4든 다 사용할 수 있게 되요. 디비전 1에서는 드랍으로 먹든, 제작을 하든 확장탄창을 여러개 파밍해서 총기마다 일일이 끼워 사용해야 했다면 디비전 2에서는 해당 부품을 잠금해제만 해두면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 18.10.12 14: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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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랜처럼 수집형이 아닌 도전과제형으로 나오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18.10.16 11:4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