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질문글에 덧글쓰다보니 길어질거 같아서 그냥 글을 새로 하나 올립니다.
" 세가지 특화가 모두 적용되는것이니 지원소종류는 아무거나 골라도 같지 않을까? "
" 프런트 방패맨을 보니 어느걸 고르던지 같던데 개척도 다 같은거 아닐까? "
결론부터 3줄요약하자면,
프런트방패맨은 아무거나 골라도 되고,
개척자힐러는 특화간 능력치 차이가 존재하기에,
"생명유지장치"를 골라야 합니다.
<복합 6셋 툴팁>
(프런트 6셋, 3881/9133/2961, 스킬가속세팅X / 엘뎀모듈세팅)
프런트 라인의 경우는 기존의 삼종 특화가 없어지면서 마스터 랭크의 방패모드(능력치까지) 하나로 통합됩니다.
기본/특화 3종 , 뭘 고르던지 간에 능력치가 같아요.
방패를 펼쳤을때 룩/크기가 좀 다른거 뿐.~
펄스 방패가 셋중에서는 가장 큽니다.
이 부분이 피브피 상황일때 총알도 추가로 더 막아주는지는 아직 리포팅된게 없더라구요.
딱히 개인적으로 피브피에서 프런트를 선호하지 않기도 하고
그정도 중요성은 없는거 같아서 (귀차니즘도 있고) 실험은 안해봤습니다.
실험해보실분 환영~ ㅎ
(개척 6셋, 4209/2961/9204 , 풀스킬가속세팅 마을상태)
개척은 "효과를 동시에 받습니다." 라는 글귀가 프런트 라인처럼 능력치 까지 다 통합되는 걸로 오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가지 특화 효과"를 공유한다는 것이지 각 지원소의 세부 능력치까지는 공유하지 않는걸로 보입니다.
딱 적힌 그대로,
"부활/면역/탄약" 이 세가지만 덧씌워 지는것이고
삼종 지원소 개별 능력치는 그대로 갑니다.
능력치 면에서 보자면
"생명유지장치" 가 다른 선택들보다 힐량이 20퍼 가량 혼자 높아요.
"기본"/"탄약지원소" 는 동일하고
"면역지원소" 는 수명이 20퍼 가량 혼자 짧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 차이가 그냥 툴팁상 보이는 것만 그렇고 실제 인겜에서는 같지 않을까?
하는 의심도 할 수 있어요.
당연히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이미 많았고 그러다보니
게시판 검색해보면 과거에 이와 관련된 실험결과 리포팅/ 실측 경험담 등이 이미 여럿 올라오기도 했어요.
저 자신도 과거에 테스트를 해보았고 힐량에서 차이가 있음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얼마전 패치내용 중에
지원소끼리 겹쳐지면 자동으로 가장 힐이 쎈 지원소가 선택되도록 한 패치가 있었는데
이건 파플에서 여러개의 지원소가 겹쳐질때 이야깁니다.
하나의 지원소 안에서 삼종 중 가장 힐량이 쎈게 자동으로 골라지고 하는 그런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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