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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콘솔] 업데이트 4.5 패치 노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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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6월 26일에 적용된 용병 콘텐츠가 포함된 업데이트 4.5의 패치 노트입니다.

 

1. 4.5 업데이트 사이즈

 - Xbox 360: 88MB 타이틀 업데이트 + 1.8GB 다운로드

 - Xbox One: 7.1GB

 - PS4: 6.5GB

 

2. 새로운 기능

  • 워 히스토리: 강탈(The Heist)
    1. 제 2차 세계 대전이 1948년까지 이어지면서 국가와 국민간의 전통적인 충성심의 개념이 퇴색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민족주의때문에 야기되는 폭력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2. 미국과 소련이 연합한 비밀 기지에서 핵물질을 훔쳐내기 위해 독일 첩보원에 의해서 고용된 용병인 '수집가(The Collector)'가 주인공인 3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계약
    1. 각각의 용병 테크 트리 전차를 무료를 얻으려면 계약 만료 기간 전에 플레이어가 반드시 완수해야 하는 계약 조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계약들은 총 8개의 단계로 구성되며, 이들 단계는 다시 3개의 임무로 구성됩니다. 일단 플레이어가 계약 조건을 완수하면 용병 전차와 차고, 그리고 저마다의 독특한 기술을 가진 용병 전차장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3. 용병 전차 테크 트리 및 차고

용병 전차는 월드 오브 탱크 콘솔 버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테크 트리입니다! 용병 부대는 스스로 무장을 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가능하면 무엇이든 사모아야만(혹은 부품을 떼어내서) 합니다. 여러 부품들이 혼합된 기갑 차량은 이제 용병 부대만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각 군의 잉여 전차 부품에 대한 구매 혹은 사용 허가에 특화된 회사들이 용병 부대들의 필요 조건에 부합되어 급부상하게 되어 다른 어떤 국가에도 종속되지 않는 용병들은 비용이나 성능을 기반으로 부품들을 고르고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용병들이 자신만의 테크 트리를 가지게 되었다고 해도 그 각각은 다른 전차들처럼 서로 연구 결과를 공유하거나 독자적인 연구, 혹은 구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용병 전차들은 오직 계약에 의해서 관리되며, 반드시 계약을 완수해야만 해당 전차를 얻게 됩니다. 각각의 전차에는 저마다의 독특한 기술을 장착한 특별한 전차장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 스텁스(Stubbs) - 5티어 경전차
    1. 난폭하면서 자유로운 이 전차는 아무리 거친 지형이라도 뱀처럼 미끄러져 들어가서 맹렬한 일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2. 전차장 : 크레이지 스네이크
    3. 보유 기술 : 은밀 사격(Muffled Shot), 험지주파(Offroad Dring)
    4. 전투 역할 : 정찰
  •  빅탑(Bigtop) - 7티어 중형전차
    1. 전장 상황이 불리하게 돌아갈 때, 빅탑은 마치 기병대처럼 전장에 활력과 스피드 그리고 힘을 불어 넣어줄 수 있습니다.
    2. 전차장 : 로스트 레니게이드
    3. 보유 기술 : 죽음의 시선(Deadeye), 주포 손상 완화(Armorer)
    4. 전투 역할 : 기병대
  • 니들(Needle) - 4티어 중전차
    1. 전장의 한가운데 머물러 있기 보다, 니들은 사방을 쫓아다니면서 원거리에서 폭발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2. 전차장 : 스톰 헌터
    3. 보유 기술 : 죽음의 시선(Deadeye)
    4. 전투 역할 : 방어자
  • 슬랩잭(Slapjack) - 7티어 중전차
    1. 낮은 차고에도 불구하고 슬랩잭은 적에게 기습을 걸 수 있는 속도와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전차장 : 폴른 나이트
    3. 보유 기술 : 고통 감내(Tolerrance)
    4. 전투 역할 : 방어자
  • 플레이그브링어(Plaguebringer) - 6티어 구축전차
    1.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은밀하면서 치명적인 플레이그브링어는 은밀하게 어둠속에 은신했을 때 그 힘을 발휘하며, 먹이감을 좀처럼 놓치지 않습니다.
    2. 전차장 : 사일런트 팔라딘
    3. 보유 기술 : 상황 인식(Situational Awareness), 조준 향상(Snapshot)
    4. 전투 역할 : 명사수
  • 용병 차고
    1. 새로운 차고는 용병 야영지를 배경으로 합니다.
  • 영웅 승무원 초상화
    1. 몇몇 영웅 승무원의 초상화가 승무원 편집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초상화의 우측 상단에 있는 별 표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런처 2.0
    1. 상점으로 바로가기 및 디버깅 리포트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런처의 이미지 역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신규 런처에서 플레이어들은 새소식을 읽거나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 맵

  • 용병 맵 : 용병 맵에는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새로운 용병 세계에 몰입감을 가실 수 있게끔 하기 위한 기존 버전과 다른 몇 가지 시각적인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이들 맵의 배경은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테마를 기준으로 합니다: 자원 전쟁, 성곽 도시, 또는 기지 침공 집결지
    1. 로그스 하버(Rogue's Harbor )
      1. 북미의 태평양 연안 북서부에 위치한 레이크우드의 군사 시설들은 서부 해안을 따라 전개되는 군사 작전을 위한 집결지로 사용됩니다. 근처에 있는 비행장과 마찬가지로 이 기지는 철도와 수상 운송로로의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중요한 병참 허브로 인식됩니다. 항구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키타마트(Kitamat)
      1. 정찰기의 눈을 피해 캐나다 숲속 깊숙히 숨어 있는 소련과 미국 연합의 비밀 항만 시설입니다. 핵의 야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고농축 핵우라늄을 만들기 위한 방사능 물질의 정제 및 가공을 위해 이 두 적대국들이 서로 동맹을 맺었습니다. 고요한 해안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3. 추락한 자유(Liberty Fallen)
      1. 태평양 북쪽에 위치한 부민 지역과 빈민 지역으로 양분되는 이 도시는 용병 세계에서 증대하는 빈부 격차를 극명하게 보여줍니다. 중앙에 흐르는 강은 도시를 물리적으로 양분할 뿐만 아니라 부민과 빈민 간의 차이를 항구적으로 상기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자유의 폭포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4. 어둠의 도시(Stadt der Dunkelheit)
      1. 도시 북쪽 절반에서 도시의 공급량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는 철도 시스템을 장악했습니다. 그들은 이를 통해 얻은 부와 힘으로 황폐화된 도시 남쪽과는 극명한 차이가 나는 휘황찬란한 도시를 재건해 왔습니다. 도시의 모든 출입구에는 달갑지 않은 방문자들을 막고 자신들의 시민을 보호할 목적으로 검문소들이 세워졌습니다.
    5. 파나마(Panama)
      1. 거대한 장벽으로 보호되는 도시 외곽에 미지의 군대가 야영지를 설치했습니다. 비록 장벽을 통해 외부의 공격을 막긴 했지만, 도시에 필수적인 보급 통로를 미지의 군대에 빼앗겨버려서 도시가 완전히 봉쇄되어 버렸습니다. 웨스트필드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6. 고철 처리장(Salvage Yard)
      1. 이전 전쟁에서 파괴되거나 버려진 전차들을 회수하기 위해서 옛 전장에 고철 처리장이 세워졌습니다. 용병들에게 중요한 전차 부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는 수익성이 꽤 훌륭하다고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말리노프카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7. 바하(Baja)
      1. 캘리포니아 반도 지역에 위치한 공장 지대와 항만 시설은 용병들에게 지속적으로 전투에 필요한 물자를 공급해주는 중요한 병참 시설입니다. 남부 해안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8. 아마존(Amazon)
      1. 용병들이 중요한 자원들을 확보하기 위해서 남미의 심장부에 있는 산업시설을 점령하였습니다. 북극 지방맵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5. 개선 사항

  • 새로운 엔진 및 궤도 사운드
    1. 실존하는 전차들의 소스를 고해상도 녹음을 한 뒤 Wwise(www.audiokinetic.com/ko/products/wwise/)를 통해 후작업을 하였습니다. 다중 채널 녹음을 통해 실제 전차의 내부에서 듣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전차의 외부와 내부에 있는 탄약통, 연료탱크, 그리고 다른 장비들이 덜그럭거리고 부딪히는 소리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각각 전차의 물리값에 맞춰 맵핑을 했습니다. 궤도의 효과음은 실제 소리를 캡쳐해서 전차의 물리값, 속도 인자, 궤도 속도간 차이, 그리고 현실에서의 수 많은 다른 변수들에 따라 맵핑을 했습니다.
  • 새로운 맵 로딩 음악
    1. 월드 오브 탱크 팀에 있어서 대규모 프로젝트인 새로운 사운드트랙의 제작은 프라하 교향 악단을 통해 녹음되었으며, 가능하면 각각의 맵의 분위기와 일치하는 군대식 '전차' 음악을 만드는게 목표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각각의 맵은 모두 저마다의 '고유의' 음악을 통해 로딩 화면과 결과 화면이 하나로 아우러지는 효과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새로운 테마 음악 및 차고 음악
    1. 게임 음악의 거장 Inon Zur가 작곡한 차고 및 런처 전용 음악이 새로운 워 스토리 캠페인 점수 화면과 함께 제공됩니다.
  • 신규 UI : 아이콘과 아트워크가 닳은 듯 보이게끔 업데이트 했습니다.
  • 새로운 스텐실 폰트 : HD 콘솔 전용
  • 신규 깃발 추가
    1. 이집트 깃발
    2. 덩케르크 깃발
  • 기존의 문양을 깃발로 추가했습니다.
  • 다음에 오는 전차들의 설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1. T-44
    2. Chieftain
    3. Tiger II
  • 봇들이 이제 "후퇴하라" 명령어를 따르게 되었습니다.
  • 필터 아이콘에 신규 아트워크를 추가하였습니다.
  • 승무원의 초상화를 개선하였습니다.
  • 그리즐리 : 화력의 증표를 가독성을 위해 붉은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 기타 변경 사항

  • 다음에 오는 맵들을 로테이션에 다시 투입했습니다.
    1. 레드셔 1944(Redshire 1944)
    2. 개척지(Northwest)
    3. 툰드라(Tundra)
    4. 툰드라 - 겨울(Tundra - Winter)
  • 성능상의 문제로 와이드 파크 - 비를 로테이션에서 제거했습니다.

 

7. 버그 수정

7-1. 일반

  • 목표 설명문에 있는 "업데이트"에 누락된 외곽선 추가
  • 기본 훈련 : 미션 목표 라벨 수정
  • 폴란드어 : 도전 모드에서 타이머 겹침 문제 수정
  • 폴란드어 : 목표 설명이 짤리는 문제 수정
  • 여러가지 워 스토리에서 차고의 텍스트가 겹치는 문제 수정
  • 기간 만료된 실버 어카운트로 새소식 메뉴를 볼 수 있게 수정
  • 경기 참관 시 시작 시점에서 발생하던 부정확한 진동 삭제
  • 승무원 변경이 재훈련으로 출력되던 문제 수정
  • 한국어 : 보급품 보존 관련 설명 수정
  • 토너먼트 : 패배/승리 팝업이 바로 뜨게 수정
  • 워스토리 호랑이의 도주(Runaway Tiger) : 봇의 생성 위치를 마지막 목표쪽으로 변경
  • 이탈리아어 : 확인창에 누락된 공백 추가
  • MG3/MG42 기관총 모델을 좀 더 정확하게 재조정
  • 전투에 재접속할 때 패드에 진동이 오지 않도록 수정
  • 중국어 : 은폐 및 시야 관련 로딩 화면에 대한 번역 수정
  • 워 스토리 전차에 대한 엘리트 전차 달성 축하 메시지 제거
  • 몽골 깃발 색 수정
  • 여러가지 문양에 대한 미러링 수정
  • 영어를 사용하는 터키어 VO(Voice Out) 수정
  • 작전 탭의 스크롤링 수정
  • 조우전의 기지 점령바가 올바르게 업데이트되도록 수정
  • 필터를 열거나 닫을 때 필터 아이콘이 이동하도록 수정

 

7-2. 전차

  • IKV 103 : 배기관의 와이어 메시 수정
  • Medium III : 포신 안쪽의 잘못된 텍스처 제거
  • T26E5 : 파괴된 상태에서 튀어나온 포탑 수정
  • Toldi III : 파괴된 상태에서 움찔거리는 작은 조각들 제거
  • Toldi III : 궤도의 톱니 수정
  • Toldi III : 헤드라이트에서 위장 제거
  • Toldi III : 위장 방향 수정, 서스펜션에서 위장 제거 및 주포의 분할선 수정
  • T-29 : 움찔거리는 작은 조각들에 적용된 위장 제거
  • T-29 : 1인칭 시점에서 포신 위치 수정
  • Kraft's PZ. IV : 견시창에 적용된 위장 제거
  • Kraft's PZ. IV : 깃발이 포탑 안에 묻히는 문제를 막기 위해 깃발 위치 조정
  • 포트리스 페르디난트 : 파괴된 상태에서 궤도가 보기륜 안으로 묻히는 문제 수정
  • 포트리스 페르디난트 : 사수의 시야에 적용된 위장 제거
  • 포트리스 페르디난트 : 주포 포신의 텍스처를 매끄럽게 수정
  • M4 Revalorise : 잘못된 엔진 이름 수정
  • Object 261 : 좌석에 적용된 위장 제거
  • 가디언 STG(Guardian STG) : 유리에 적용된 위장 제거
  • 가디언 STG(Guardian STG) : 파괴된 상태에서 움찔거리는 작은 조각들 제거
  • 가디언 STG(Guardian STG) : 저격 모드에 나오는 포신 제거
  • 사바톤(Sabaton) : 흔들거리는 롤러휠 수정
  • M46 패튼 : 기관총의 급탄띠 수정
  • 크롬웰 베를린(Cromwell Berlin) : 궤도와 기동륜의 정렬 상태 조정
  • 다양한 전차의 포구 제퇴기(Muzzle Brake)에 난 구멍들 수정
  • 워 스토리 헬캣 : 포신에 적용된 위장 수정
  • 스커지(Scourge) : 튕겨져 나간 포탑의 텍스처 수정
  • 스커지(Scourge) : 포신의 배치를 부드럽게 수정
  • 스커지(Scourge) : 모래의 적층량 수정
  • 라인메탈 판저바겐(Rhm. Pzw) : 누락된 화력의 증표 수정
  • 워로드 판터(The Warlord Panther) : 파괴된 휠의 텍스처 수정
  • HMH FV305 : 누락된 화력의 증표 수정
  • 아토믹 센츄리온(Atomic Centurion) : 움찍거리는 작은 조각들에 적용된 위장 수정
  • 슈코다 T 25(Skoda T 25) : 엔진 화재 효과의 위치 조정
  • 슈코다 T 50(Skoda T 50) : 엔진 화재 효과의 위치 조정
  • 램 II(Ram II) : 눈의 적층량 수정
  • T54E1 : 위장 스케일링 수정
  • T57 헤비(T57 Heavy) : 위장 스케일링 수정
  • M46 패튼 : 위장 스케일링 수정
  • 크라이슬러 K(Chrysler K) : 마이크로 독(Micro Doc) 위장 스케일링 수정
  • 야크트판터(JagdPanther) : 파괴된 상태에서 모래나 눈의 적층량 수정
  • Object 212 : 파괴된 상태 수정
  • 아토믹 센츄리온(Atomic Centurion) : 캥거루 문양이 앞을 향하도록 수정

 

7-3. 맵

  • 카세린 협로(Kasserine Pass) : 몇몇 위치의 바위에 끼지 않도록 바위 조정
  • 카렐리아(Karelia) : G5 좌표의 지형 데칼 수정
  • 레드셔(Redshire) : E0 좌표에 있는 바위에 끼지 않도록 바위 제거
  • 엔스크(Ensk) : 건물이 파괴될 때 누락된 파트클과 잔해 추가
  • 아르덴(Ardennes) : J8 좌표에 있는 바위에 끼지 않도록 바위 이동
  • 지그프리드 방어선(Siegfried line) : E6 좌표의 건물 안이 반짝이던 문제 수정
  • 어부의 항구 - 전쟁(Fisherman's Bay War) : D8에 더이상 불이 떠있지 않도록 수정
  • 어부의 항구(Fisherman's Bay) : 플레이어가 J0에 들어갈 수 없도록 수정
  • 노몬한(Nomonhan) : F4 좌표에 끼지 않도록 바위 추가
  • 엘 알라메인(El Alamein) : K5 좌표에서 맵경계선이 보이도록 수정
  • 스콜피온 패스(Skorpion Pass) : G8 좌표에 끼지 않도록 바위 추가
  • 프로호로프카 - 겨울(Prokhorovka Winter) : B4 좌표에서 시야에 맞게끔 지면 충돌 수정
  • 루인베르크 - 전쟁/겨울(Ruinberg War/Winter) : E9 좌표의 건물 안이 반짝이던 문제 수정

 

감사합니다.




댓글 | 2
1


(100854)

116.118.***.***

수고하셨습니다.
18.07.03 19:02
(340477)

174.210.***.***

고맙습니다
18.07.04 01:0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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