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게시판

[공략/팁] 곧 추가될 새로운 5티어 랭전에 대비하는 5티어 구축함 장단점 간단분석 [9]





[광고]

안녕하세요.

 

 

 

 

-누- 입니다.

 

예전에 1티어 함선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그때는 이것저것 시험해 본답시고 만지다가 아디가 닉변하는 참사를 겪었던지라..아마 그때는 플루화오린수소 라는 닉넴으로 올라가 있을 겁니다만...일단 플루화오린수소와 -누- 는 동일인입니다. 이점 양지하시고요.

 

일전에 워게이밍넷에서 새로운 랭크전 리그를 추가한다고 해서, 작성하게된 5티어 전함과 순양함의 장단점 분석글은 다들 보고 오셨으리라 믿겠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다음 순서인 5티어 구축함 장단점 간단분석을 작성하였습니다. 물론 신규 랭크전이 언제 나올지는 모르고, 그렇기에 미리 이 글을 올린다는 것을 밝히는 바입니다. 설마하니 그 사이에 뭔가 버프나 너프 패치를 하진 않을 거라 워게이를 믿을 수밖에 다른 도리는 없을 듯 합니다.  

 

전함은 했고, 순양함도 했으니, 이번에 올리는 건 구축함입니다. 이 다음은 항모겠네요. 다만 항모 참전 여부는 확인이 안 되고 있지만요.

 

 

자, 그럼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혹여 틀리거나, 부족한 점 있다면 덧글로 채워 주시길 바랍니다. ㅇ.ㅇ

물론 보신 김에 추천 주고 가면 좋구요.

 

그럼. 구축함입니다. 눈 크게 뜨고 보세요!! 

 

 

 

1. 미국 정규트리 5티어 구축함 "니콜라스"

니콜라스급.jpg

 

 

 

장점 :

>함장 능력을 제외하더라도 꽤 준수한 대공 사거리 (5km)

>함체 업그레이드 시 주포가 양용포로 바뀜으로서 대공 화력 증가

>준수한 포탑 선회 속도

>위장 장착 시 준수한 피탐지 성능을 확보함.

>대공강화 스킬 사용 가능하며 이를 통한 함재기 제압효과가 탁월함. (조준원 벌리기)

>매우 준수한 대구축 함포전 성능

단점 :

>함체 업그레이드 시 철갑탄 관통력 및 데미지 소폭 하향됨

>고각포

>주포 4문을 모두 사격 가능한 범위가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느껴지지 않음.

>다소 답답한 어뢰 재장전 속도.

 

플레이 평가:

표준적인 구축함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주포구축과 대공구축 모두 중상위권에 속하는 더러운 구축함으로 이름이 높은 구축함이다.

 

누가 미국 아니랠까봐 구축함 주제에 선체 업그레이드를 모두 마쳤다는 전제하에서는 함장 스킬 도움 없이 배 자체의 성능만으로도 대공 사거리 5km 의 위엄을 자랑하시는 데다가, 선체 업그레이드 시에는 주포가 양용포로 바뀌어서 주포 화력도 대공포로 계산이 되어버리는지라 항모 입장에서는 그냥 눈에 가시.

 

일단 구축함이므로 대공포문 숫자가 매우 부족하기에 순양함이나 전함처럼 오기전에 다 떨구는 미친 이지스방공망을 펼치는건 무리지만, 워낙 사거리가 사기적인데다 주포까지 동원한 양용포 대공화력이 대공강화 스킬을 통해 적 뇌격기나 급폭기에 집중되면, 그 시점에서 적 함재기는 제대로 된 조준을 하는 것이 불가능해지기에 항모 입장에선 아주 원수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함장을 대공위주로 키워놓으면 적 편대가 접근할때마다 1~2기씩 꼬박꼬박 격추시키는 위엄을 자랑한다.)

 

게다가 구축함 본연의 능력도 평균 이상은 되며, 특히 대구축 함포전에서는 오호트니크와 포드보이스키를 제외한다면 그야말로 적수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연사력과 딜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용성이 높다. 덤으로 다루는 방법도 가장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아마 단언하건데 항모유저와 5티어 일본 구축함 입장에서는 가장 끔찍한 상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2. 일본 정규 1차트리 5티어 구축함 "무츠키"

무츠키급.jpg

 

 


 

장점 :

>우수한 기동력

>우수한 은폐성능

>준수한 어뢰 무장 (610mm 3연장 어뢰발사기 2기/8km)

>피탐지거리보다 어뢰사거리가 길어서 은폐뇌격에 가능하다.

단점 :

>대구축 포격 능력이 아주 아주 많이 안 좋다. 그냥 함포는 없다고 생각해라.

>5티어 구축 중 최악의 주포 포문 숫자를 자랑한다. (2문)

>주포탑 정면 장갑이 있으나, 약점부위가 너무 거대해서 사실상 장갑 효과를 못 본다.

>중어뢰를 탑재한 대신 장전속도가 느리다. (1분 30초 넘는다)

>함체 풀 업그레이드 시 주포가 양용포로 바뀌지만, 니콜라스와는 달리 자체 대공 성능이 거지같아서 대공화력에 전혀 보탬이 안 된다. 결론은 풀업해도 대공 성능이 정말 꽝이시다. (...뭐하러 한거야?) 

 

플레이 평가:

오로지 은폐뇌격에 모든것을 걸은 구축함이시다. 어뢰 데미지도 좋고, 3연장 2기라서 어뢰 탄막을 펼치기도 좋다. 무엇보다도 피탐거리보다 어뢰사거리가 길어서 은폐뇌격이 가능한데, 기동력도 좋고 은폐성능이 진짜 아주 좋다보니 어뢰만 쏜다는 전제하에서는 적에게 들키지 않고 어뢰를 선사할 수 있다. 따라서 적 구축함이 없다면 그야말로 판세를 좌지우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적 구축함이 있다면 이야기가 180도 바뀐다. 일단 무츠키급은 말이 구축함이지 사실상 어뢰정에 가까운 물건이다보니 주포 성능이 그야말로 장식이다. 1발 데미지로 치면 비교적 준수한 성능의 주포를 달고 있지만, 이게 고작 단장포탑으로 딱 두개 달린다. 게다가 연사력. 집탄력은 5티어 구축함 中 가장 안 좋은 수준이다. 말 그대로 무츠키급으로 포격전을 한다는 건 적에게 경험치를 조공하겠다는 이야기가 되어버린다. 당장 구축함이 달려들면 무츠키는 도망치는 거 말곤 딱히 방법이 없다. 어뢰가 있긴 하지만 대구축전 기준에서는 다소 느린 重어뢰를 쓰기 때문에 사거리만 길지 적 구축이 바보가 아닌 다음에야 그 느린 중어뢰를 맞아줄 리가 없다.

 

쉽게 말해서 대구축전 성능이 최약체다. 함포전 자체를 포기해야 하는 비운의 구축함이며, 대구축전투 역시 최대한 피해야 한다.

 

 

덤으로, 함포전을 벌인다고 가정 할 경우, 무츠키급은 5티어 구축함 中 가장 정신나간 취약점을 지닌다. 그게 뭐냐 하면... 바로 주포 형상이다. 위 스샷에 올라간 무츠키 주포를 보면 정면 주포 장갑의 절반 가까이가 뚫려 있다. 사실 이런 관측창은 5티어 타 구축에서도 있긴 하지만, 다른 구축함의 관측창이 매우 작아서 별의미가 없는 반면에, 무츠키 주포탑의 관측창은 너무나 거대해서 여기로 적 구축함의 고폭이 명중하면 정면장갑 방어 효과를 거의 못 받는다는 것이다. 즉. 저 구멍으로 구축함 고폭탄이 맞으면 그대로 안으로 들어가서 폭☆발 한다는 것이다....

 

안그래도 함포 자체의 성능도, 포문수도 현저히 딸리는 판국에 주포까지 이지경이면 진짜....괜히 함포가 없다고 치고 플레이하라는 소리가 나오는 게 아니다.

 

 

 

 

 

 

 

3. 일본 정규 2차트리 5티어 구축함 "미네카제"

미네카제급.jpg

 

 

 

장점 :

>단장주포탑 4기로서 총 4문의 화력투사가 가능(타 5티 구축에게는 당연해도, 일본 입장에선 우수한 장점이다.)

>우수한 기동력, 뛰어난 속도

>은폐 뇌격이 양호함

>매우 우수한 어뢰 재장전 속도

단점 :

>아주 느려터진 포탑 선회 속도

>느린 어뢰 속도

>평범한 어뢰 데미지

>있으나 마나한 대공성능

 

플레이 평가:

평범한 5티어 구축함.

 

....아니, 정말로 그거 말곤 달리 쓸 게 없다. 함포전 성능이 무츠키급보다 낫다지만 그정도 성능은 타 5티어 구축함 입장에선 딱히 우월하다 싶은 게 없는 그냥 표준 성능 그 자체이고, 어뢰로 은폐뇌격이 가능하고 기동성과 속도가 좋다지만 정작 작정하고 뇌격전에 모든걸 올인한 무츠키급에 비하면 어뢰 속도도 그저 그렇고 위력도 그리 높지 않다. 말 그대로 타국 5티어 구축함 시각으로 보면 7km 어뢰를 탑재하고 은폐뇌격이 양호하다는 걸 빼면 모든게 평범한 성능을 가진 구축함으로 보이기 딱이다.

 

하지만 일본 유저 입장에서는 아주 준수한 성능의 구축함으로 느껴진다는 건 안비밀..그도 그럴것이 당장 무츠키급만 몰아봐도 단장 주포탑 2문으로 대구축 포격전을 하다가 나쁘지 않은 포격 성능과 4문의 포문을 굴리면 사실 일본 유저 입장에선 그야말로 굉장히 좋게 느껴질 수밖에...... 문제는 그정도 포격 성능은 타국 기준에서는 평범하거나 평범 이하라는게 함정이지만.....(ㅎㅎ)

 

 

 

 

 

 

 

4. 일본 프리미엄 5티어 구축함 "후진/ 카미카제/ 카미카제 R"

후진카미카제카미카제R.PNG

 

 

 

장점 :

>미네카제 떡너프 전의 우수한 어뢰 성능을 유지함. 강력한 데미지, 준수한 어뢰 순항속도

>우수한 어뢰 사거리

>은폐뇌격이 매우 쉬움

>평범한 포격 성능. (5티어 일본 입장에선 평범한 포격 성능만 되어도 충분히 장점이다!!)

>뛰어난 기동성과 속도

단점 :

>판매 자체가 상시판매가 아니라서 구하기 힘듬.(원래 한정판매였으나 아주 드물게 상점에 짧은 시간동안 출현함.)

>판매가 되어도 판매 가격이 매우 비쌈.(보통 무르만스크 구입가격의 2배를 넘음)

>주포탑 장갑 취약점이 많아서 쉽게 주포 고장을 일으킴.

>느린 포탑 회전 속도.

>미네카제보다 장전시간이 +5초 증가. 

 

플레이 평가:

미네카제가 한창 전성기를 구가하던 황금기 시절만 뚝 떼어다가 전용 위장 칠해서 색놀이로 내놓은 프리미엄 구축함이다. 기본 성능은 미네카제와 대동소이하지만 원본인 미네카제와 달리 과거 전성기, 그러니까 떡너프 맞기 전의 어뢰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자면 미네카제의 상위 호환이라고 할 수 있다. 무츠키급이 지닌 우수한 어뢰 성능에, 미네카제가 가진 평범한 함포전 성능을 합쳤다고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다만 "4문의 포탑" 을 가졌다고 해도, 함부로 포격전을 걸지는 말 것. 문자 그대로 갈리는 수가 있다. 일본 5티어 구축함은 종류 불문하고 함포전 성능이 최약체이며, 대구축전에 매우 불리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명심할것.

 

 

 

 

 

 

 

 

 

5. 소련 정규트리 5티어 구축함 "포드보이스키"

포트보이스키급.jpg

 

 

 

장점 :

>포탑 360도 회전

>매우 빠른 속도 (42노트/ 신호기와 엔진부스트의 보정으로 최대 48노트까지 가능.)

>명품 주포

>준수한 어뢰 순항 속도

단점 :

>일본과 도토리 키재기하는 느려터진 연사 속도

>짧은 어뢰 사거리 (4km)

>은폐뇌격이 불가능함.

>다소 느린 주포 선회 속도 

>나쁜 피탐지 성능

 

플레이 평가:

사용하는 유저가 얼마나 숙련자인가에 따라 사기배와 허접배를 넘나드는 구축함이다. 기본적으로 속도가 정말 어마무식하기 때문에 맵리딩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숙련자가 다룰 경우 4km 어뢰의 짧은 사거리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뇌격전을 벌이기 용이하며, 대구축전에 적합하게 느리지 않은 어뢰를 가지고 있는데다 주포 성능이 매우 강력해서 사용에 따라서는 순양함조차도 포격전으로 대응이 가능할 정도로 좋은 성능의 구축함이다.

 

단, 주포탑 선회 속도도 그렇고 상대적으로 연사력이 나쁘기 때문에 근접전은 거의 선호되지 않게 마련이며, 주로 중-원거리 포격전이 메인이 된다. 어뢰는 정말 작정하고 뿌리는 거 아닌 이상 보통은 최후의 자위용도로 쓰인다. 게다가 주포 탄속도 탄도 곡선도 아주 좋아서 써먹기 좋다.

 

한마디로 초보가 잡아도 기본은 해내고, 고수가 잡으면 전함과 순양함조차도 이리저리 끌려다니게 만드는 구축함이다.

 

 

 

 

 

 

 

 

 

 

6. 소련 프리미엄 5티어 구축함 "그리먀쉬"

그리먀시급.jpg

 

 

 

장점 :

>대부분의 순양함 시타델을 관통할 수 있는 초강력 철갑탄

>킹 오브 더 댄서 (조타시간이 고작 2.7초라서 회피기동이 5티어 최강이다.)

>수상피탐이 6.8km 에 은신 함장 스킬 넣으면 6km 라는 강력한 피탐지 성능을 자랑함.

>1.2km 정도 구간의 은신뇌격 가능 구간 존재. (은신 함장 스킬을 더하면 1.9km)

>준수한 어뢰 사거리 (8km)

>일본 다음으로 강력한 어뢰 데미지

 

단점 :

>아주 느린 어뢰 순항 속도

>약간 느린 어뢰 재장전

>아주 나쁜 포탑 선회 속도

>낮은 대공 성능

>5티어 구축함 중 하위권에 속하는 얇은 장갑과 비효율적인 장갑 구조

>구입 불가

>상자깡을 통해서 얻을 수는 있으나 극악한 확률을 자랑함. 슈퍼컨테이너 확률 2%에 그 컨테이너 내용물이 함선일 가능성 1%. 그리고 그 함선이 그리먀시일 확률이 0.3% 라는 그야말로 극악한 확률을 자랑함.

 

플레이 평가:

나쁜 장갑 하나만 빼면 완전체 구축함. 너무나도 완벽한 성능을 자랑해서 판매가 금지되어있으니 말 다했다. 일단 전장에서 만나면 긴장 바짝 타야 하는 제 1순위 구축함. 상식을 초월하는 변침 속도와, 순양함 주장갑대를 대부분 관통 가능한 초강력 철갑탄에, 소련배 답지 않은 준수한 위장력을 지닌지라 적 순양함이 방심하고 측면을 열고 다니면 시타델 팍팍 날려대다가도 여차하면 우수한 속도와 위장력으로 손쉽게 도망가며, 대구축전에서도 상당히 강세를 보이는지라 누가 쓰던 평균 이상의 밥값을 한다는 초 명품 초 OP 구축함이다.

 

게다가 이 프리미엄 구축함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시기에만 판매했다.

 

이 말인즉, 현재 그리먀시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99%는 클베때부터 이 게임만 팠던 사람들이란 소리다. 숙련자 중에서도 최고수급 역량을 지녔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때문에 그리먀시가 전장에서 탐지되면 어그로 1순위가 되는 단점도 있다. (당장 저거부터 족쳐야한다고 눈에 불을 키니까)

 

현재는 살 수 없다. 다만 상자로는 가능하지만, 극악한 확률이니 상자 사서 그리먀시를 구할 생각은 집어치울것. 뭐, 사실상 너무나 사기급 성능이라 판매가 중단될 정도니, 이 구축함의 성능에 대해 더 이야기하는 건 의미가 없을 지도 모른다. 그저 전장에서 그리먀시를 보면 긴장하고, 자신이 일본 5티어 구축이라면 그냥 그 판 졌다고 생각할 것. 속도와 기동성이 너무 쩔고 함포전. 뇌격전도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일구축 했다가 그리먀시에게 꼬리 잡히면 도망도 못치고 저항도 못한 채로 일방적으로 두들겨맞는다. 중요해서 두번 말하는데 일구축할때 상대편에 그리먀시 있으면 마음을 비우고 멘탈을 다스릴 준비를 해라. 진짜다. 농담 아니다. 믿어라.

 

 

 

 

 

 

 

 

 

 

  

 

7. 소련 프리미엄 5티어 구축함 "오호트니크"

오호트니급.PNG

 

 

 

장점 :

>5티어 구축함 中 최강의 순간 화력 (단장포 7문)

>5티어의 키타카미라 불리는 무지막지한 순간 어뢰 투발량 (3연장 4기)

>미쳐돌아가는 재장전 속도(47초)

>너무나도 낮은 건현으로 인해 피탄면적이 아주 좁다. (심지어 측면에서도!)

>무츠키와 맞먹거나 더 나은 함상 피탐지 거리.

단점 :

>구축함 치고는 느린 속도 (최고 34노트 정도다)

>구축함이라고 볼 수 없는 넓은 선회반경 (730m)

>이상하리만치 큰 항공 피탐지 범위

>짧은 주포 사거리 (9.2km)

>느린 함포 재장전 속도 (10초)

>단거리 어뢰 (4.5km)  

>나쁜 탄도곡선으로 인해 최대사거리 명중율이 좋지 않다.

 

플레이 평가:

기습할 때는 최강이지만, 기습을 당하면 가장 약한 구축함이다. 일단 기습을 성공한다는 전제하에서는 정말 개사기급 스펙을 자랑한다. 3연장 4기. 도합 12발의 어뢰를 투발하는데 이 어뢰의 화력이 1발당 13667 데미지다. 일단 기습에 성공해서 이걸 맞는다고 가정하면 순양함은 둘째치고 5티어 전함조차도 그자리에서 순삭이다. 게다가 애초에 투발 사거리가 4.5km 인데, 어뢰를 쏜다는 건 이미 대상과 초근거리에 진입했다는 것이라서 일단 기습이 성공했다면 구축함조차도 이 어뢰 탄막을 피할 수가 없다. 게다가 주포 화력도 좋고, 연사력이 딸리긴 해도 7문의 주포를 무식하게 일렬로 박은 타입이라서 포각도 넓다 보니 기습을 성공한다는 전제 하에서는 그야말로 상대방이 욕 나오기 딱 좋은 미친 스펙을 자랑한다.

 

만......

 

기습이 실패하거나 기습을 당한다는 전제하에서는 5티어 구축함 중 역대 최악의 스펙을 지닌다. 우선 속도가 34노트로, 순양함이라면 몰라도 구축입장에서는 너무나도 느린 속도이고, 선회반경이 너무 커서 기동력도 젬병이다. 게다가 함포 재장전 속도가 10초에 달해서 기습 선빵 여건이 아니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DPM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여기에 주포 사거리가 가장 나쁘다. 9.2km 짜리 사거리를 지니고 있는 데다, 탄도곡선이 나쁘기 때문에 최대사거리에서 탄의 정밀도가 아주 나쁜 탓에 대부분의 5티어 구축함이 작정하고 중장거리 포격하면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기 일쑤다.

 

말 그대로 사냥하느냐, 사냥당하느냐에 따라서 평가가 극과 극을 달리는 구축함이다.

 

 

덤으로, 이 구축함은 건현이 무지막지하게 낮다. 그래서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 짜증섞인 욕설을 뱉을 정도이다. 옆에서 이 배를 중거리 (9km)에서 조준하고 쏠라고 보면, 마치 잠수함에 포탑을 달아놨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수면과 거의 붙어있다시피 달린다. 게다가 상부구조물은 그야말로 납짝하기 때문에 저각포 고각포를 불문하고 포탄 명중율이 만족스럽게 나올수가 없다.... 적으로 만나서 중거리나 장거리 포전으로 이거 잡으려고 하면 정말로 환장한다.....

 

 

 

 

 

 

 

 

 

 

 

8. 독일 정규트리 5티어 구축함 "T-22"

T-22급.jpg

 

 

 

장점 :

>적당한 사거리

>모든 포탑 360도 회전

>준수한 어뢰 사거리와 준수한 어뢰 순항 속도

>나쁘지 않은 포탑 회전 속도

>정규트리 5티어 구축함 중 가장 두꺼운 장갑을 지님.

>고폭 저항성 높음

단점 :

>낮은 속도

>나쁜 피탐성능

>은폐뇌격이 어렵다

>5티어 구축함 중 하위권에 속하는 주포 구경 (4.1인치)

>낮은 고폭탄 관통력 (구축함 기준에서다!!)

>고각포 

>주포가 양용포라서 대공화력에 더해짐에도 불구하고 대공성능이 나쁘다.

 

플레이 평가:

외형은 현대식 구축함이지만 고증이나 실제 성능은 어뢰정에 더 가까운 구축함이다. 일단 고폭저항성능과 구축함 기준으로는 상당한 중장갑을 두른 탓에 방어력. 생존성으론 꽤 훌륭하다. 하지만 속도가 그렇게 좋다고 보긴 어려운데 거기에 피탐도 나빠서 써먹기는 여러가지로 애로사항이 많은 편이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360도 회전하는 주포탑과 나쁘지 않은 포 선회 속도와 연사력이 있기 때문에 대구축전에서도 충분히 대응가능하며 어뢰가 7.5km 에 어뢰 순항 속도가 빨라서 나름 제 몫은 잘 해낸다.

 

하지만 이 배를 초보가 잡으면 그냥 타겟 1호로 전락한다. 의외로 운용이 까다롭기 때문.

 

참고로 이 배가 105mm 라고 우습게 보고 일구축으로 포격전 할 생각은 하지 말 것. 일단 포각과 선회속도, 연사력에서 상대가 안 될 뿐더러 무츠키급이라면 아예 화력으로도 밀린다. 게다가 속도만 나쁜거지 선회반경은 꽤 좋기 때문에 구경만 보고 "야 요건 만만하겠네" 하고 일구축으로 덤비지는 말 것. 그자리에서 갈린다.

 

일구축으로 함포전을 벌여서 승산을 기대할 배는 5티어에선 없으니까 말이다....

 

 

 

 

 

 

 

 

9. 범아시아 정규트리 5티어 구축함 "지앙 웨이"

지앙웨이급.jpg

 

 

 

장점 :

>짧은 연막 쿨타임

>빠른 어뢰 재장전

>매우 높은 어뢰 데미지

>어뢰 자체의 피탐지 거리가 매우 좋음. (적 어뢰 견시로 발견되는 시점이 매우 초근접 거리에서 알아차리게 됨)

단점 :

>조금 느린 연사 속도

>은폐뇌격 불가능

>좋다고는 보기 힘든 어쩡쩡한 어뢰 사거리

>선회반경은 나쁘지 않지만 전타 속도가 애매하게 늦다.

>진짜로 장식인 대공 (업글 전 대공화력이 기관총 2문 뿐임. 업글하면 4연장 기관포 1터릿. 왜달았냐 시바)

>구축함을 맞출 수 없는 심해어뢰인 탓에 대구축전에서 취약함이 많음. 

 

플레이 평가:

전반적인 함포전 성능은 나쁘진 않지만 그렇다고 평범한 수준에서 벗어나지도 않는 그냥저냥 평이한 구축함. 다만 심해어뢰를 갖고 있어서 굉장히 강력한 데미지와 준수한 어뢰성능을 가지고 있고, 심해어뢰 특성상 구축함조차도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서 어뢰를 탐지하게 되기 때문에 순양함과 전함, 항모에게는 공포의 존재가 될 수도 있음.

 

하지만 은폐뇌격이 불가능한데다 심해어뢰라서 구축함에겐 맞출 수조차 없기 때문에 대구축전 효율은 그닥 좋지 않고, 설령 구축함이 없더라도 피탐거리와 어뢰사거리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몰래 선빵을 할 수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어뢰 명중효율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님.

 

말 그대로 전체적으로는 평이한 성능의 구축함.

 

단 그렇다 해도 일구축으로 범아시아 구축이랑 포격전을 벌이면 역시나 쳐발리는건 대개 일구축임. 평이하다고 했지 나쁜건 또 아니라서...읍읍.

 

 

덤으로 유료 이큅을 사용하면 연막 전개시간이 끝나고 10초 뒤에 연막 사용이 가능한 미친 수준의 연막 쿨탐을 갖고 있다보니 거점을 확보하고 시즈모드로 방어할땐 최강의 성능을 자랑함. 하물며 레이더가 없는 5티어 랭전에서라면 더 그럴 듯.

 

 

 

 

 

 

 

 이상으로, 구축함 편을 마칩니다.

앞으로 언젠가 추가될 5티어 랭전에서,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언제나 그랬든 지적할게 있으면 신속히 적어 주세요

 

 

그리고,

 

보신김에,

 

추천주고 가면 좋고요.

 

 

 

 

추신:

이제 항모가 남았군요. 5티어 랭전에서 참전여부가 불확실하기에, 항모를 다음에 적을 예정입니다. 뭐. 이거는 사실 답이 뻔한 이야기란건 다들 알고 있을 테지만요. 5티어 항모....하하하하...

 



댓글 | 9
1


(5030591)

118.220.***.***

참고로 일구축 무츠키는 포탑 고장만 나도 치명적이죠. 주포가 2문 뿐인데요....(크악) 여담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무츠키 주포는 크기도 크기지만 정면의 절반 가까이가 구멍이 뻥 뚫려 있어서 여기에 고폭 맞으면 한방에 사출됩니다.(..고장이 아니고 파괴...)
18.10.08 21:07
(5044755)

218.54.***.***

그 니콜라스 제 생각이 맞으면 저시키 선체업하면 고각포 되는건 물론 고,철갑탄속이 갑자기 800대에서 765인가 무튼 탄속이 확 줄음 줄어든 탄속은 그대로 기어링까지 가는걸로 암
18.10.08 23:56
(5030591)

118.220.***.***

라인상정
이미 단점에 기술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놓쳤거나 잘못 기술된 부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T | 18.10.09 00:12 | | |
(5030591)

118.220.***.***

아 그리고 삽입된 사진이 작아서 글자가 잘 안보인다 생각되시면 사진을 마우스버튼으로 누르십쇼. 확대됩니다. 최대그래픽으로 업로드했으니 클릭으로 확대하면 매우 선명하답니다.
18.10.09 01:36
(3084643)

118.33.***.***

이번 5티랭은 몇랭까지인가요?? 12랭?? 10랭?? 5랭??
18.10.10 12:55
(5030591)

118.220.***.***

김괭
https://worldofwarships.asia/ko/news/game-updates/ranked-sprint/ 해당 공지 참조. 배는 5티어만 참전 가능. 항모 참전 가능하나 1팀당 1척만 진입가능 전대플레이 가능(2인) 랭크는 10. | 18.10.10 15:14 | | |
(5066656)

124.54.***.***

김괭
5티랭이 제한이 있는게 아니라 5티 가지고만 하는겁니다. 시즌 1과 2가 있구요. 시즌1은 6:6, 시즌 2는 8:8로 진행합니다. 오직 5 티어로만 1랭크 갑니다. | 18.10.13 21:56 | | |
(5066656)

124.54.***.***

이런글이 추천이지! 영국 구축함 5티어 아카스타도 새로 나왔어요.. 그것도 적용점 ㅎㅎ
18.10.13 21:53
(849211)

110.15.***.***

스타엔젤
영구축들의 특징으로 엔진가속기가 없는 대신 기본 가감속의 엔진 추중비가 좋고 지속시간은 짧으나 재사용시간 역시 짧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연막이 있어 생존성이 높은편이고 위장세팅시 6km라는 피탐지 범위. 11km의 동티어 구축함 치곤 우월한 사거리, 6km 사정거리의 단발투하 가능한 8문의 어뢰 발사기가 장점이고, 주포가 4문이지만 고폭탄 데미지가 1700로 타 구축보다 낮고 대신 철갑탄 데미지가 2100로 우월한 편이지만 관통력이 그다지 좋지 않아 순양함 상대로 쓸만한 물건이 못되고 같은 구축함 끼리는 과관이 뜨는 애매한 함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뢰도 59노트의 느린 속도로 뭔가 좀 애매한 전반적으로 뭐 하나 뛰어난 점은 없으면서도 딱히 꿀리는 부분도 없는 범아시아 구축함과 비슷한 무난한 성능의 구축함 | 18.10.14 18:12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 전체공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8[RULIWEB] 2018.10.10
9412497 공략/팁 [팁] 함선별 함장 스킬 추천 및 신호기와 강화장치 셋팅 가이드 (1) KirinRush 9 4532 2018.06.08
9413757 질문 EHARAN 95 00:55
9413756 정보 Blizzardmiku 93 2018.10.16
9413755 잡담 Ev-700 452 2018.10.15
9413754 질문 EHARAN 1 360 2018.10.15
9413753 잡담 ChanningPa 1 508 2018.10.14
9413752 정보 Blizzardmiku 362 2018.10.14
9413750 질문 tngus0614 1 488 2018.10.14
9413749 잡담 Momentary_Life 2 667 2018.10.13
9413748 잡담 라인상정 2 712 2018.10.13
9413747 질문 EHARAN 1 586 2018.10.13
9413746 정보 라인상정 396 2018.10.13
9413745 정보 라인상정 454 2018.10.13
9413744 정보 라인상정 1 390 2018.10.13
9413743 잡담 티모오브레전드 1 669 2018.10.13
9413742 정보 라인상정 3 759 2018.10.12
9413741 정보 Blizzardmiku 423 2018.10.12
9413740 정보 라인상정 2 552 2018.10.12
9413738 잡담 독일전함 654 2018.10.11
9413737 공략/팁 -누- 2 752 2018.10.11
9413736 정보 Blizzardmiku 668 2018.10.10
9413735 질문 새벽내음 845 2018.10.10
9413734 잡담 라인상정 1 698 2018.10.10
9413731 정보 라인상정 733 2018.10.10
9413730 잡담 한가한팬더 799 2018.10.10
9413726 잡담 MediFOX 1 862 2018.10.09
9413725 잡담 MediFOX 1 725 2018.10.09
9413724 정보 라인상정 1 621 2018.10.09
9413722 잡담 저격수비둘기 1 679 2018.10.09

글쓰기 123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