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
- 이번 할로윈 잠수함의 목적은 일반 군함과 잠수함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것입니다. 첫번째로서 잠수함 공격으로서의 난이도와 다른 중요한 세부사항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하며, 다음 테스트가 완료된 뒤, 게임플레이 파라미터에 대해 포커스를 맞출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할로윈 이벤트 메커니즘 관련 질문에 대해 QnA를 쓴 이유입니다.
1. 잠수함은 얼마나 오랫동안 잠수할수 있나요?
50에서 100초 사이입니다. 또한 잠수시간에는 포함되지 않는 수면으로 올라오는 시간도 고려해야합니다.
2. 만약 잠수함이 산소가 고갈이 되면 어떻게 되나요?
즉시 수면으로 올라오게 되어있습니다.
3. 잠수함은 어떻게 발견이 되나요?
우리는 다른 배들과 같은 매커니즘을 추가했습니다. 잠수함은 음파탐지나 잠수함의 피탐지 거리에서 발견이 됩니다.다행이도 작전기간동안에는 함재기나 건물에의한 발견은 되지 않습니다.
4. 넓은어뢰 발사와 단발어뢰 발사의 차이점은 뭔가요?
주된 차이점은 정확도입니다. 잠만경 모드나 잠수모드에서는 어뢰를 더 조밀하게 발사를 할 수가 있고 수상모드는 어뢰를 좀더 넓게 벌려주게 됩니다.
-> 수면위로는 넓게, 1/4 잠수지점까지는 좁게인듯 합니다.
5. 잠수하는게 잠수함의 불을 진화할 수 있나요?
아니요. 불은 잠수함 내부에서 나는걸로 되어있습니다.
6. 포탄이 수중으로 들어가서 잠수함에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나요?
고폭탄 철갑탄 모두 일반 배에 적용되는 매커니즘과 같습니다. 수상모드나 잠만경모드에서 포탄이 잠수함에 닿을 수 있습니다.
-> 수면부터 1/4 잠수지점까지는 조심해야할듯 합니다.
7. 어뢰의 사거리는?
8km이고 10,000에서 20,000 데미지를 줍니다.
8. 잠수함은 침수를 어떻게 받나요?
일반 배랑 같습니다. 어뢰를 피격당하면 침수가 됩니다.
9. 침수가 잠수함이 가라앉게 할 수 있나요?
잠수함을 가라앉게는 하지 않지만 속도를 늦추게 됩니다.
10. 왜 잠만경 모드가 어뢰를 발사하는데 가장 정확도가 높나요? 역사적으로 수면으로 나왔을때 가장 적절하고 수상에 있을때 가장 취약하므로 잠만경 모드로 해서 낮은 취약도에 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발사하는 데는 어찌어찌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완전잠수는 완전히 보이지 않기도 하지만 구조물을 쓰지 못합니다.
잠수함은 균형을 유지하게하는 중력에 의한 중심점이 다릅니다. 파도 또한 이에 작용하며 수면에 가까울수록 어뢰분산도는 늘어나게 됩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서로다른 잠수수준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상황에 대한 같은 조건을 만들지 않도록 하고 다양한 전투 시나리오를 이용해 특이한 전략과 비선형 기술에 이르도록 했습니다.
11. 잠수함의 최대 잠수 깊이는 어느정도 되나요?
최대 160m입니다
12. 잠수함이 수중의 물건이나 섬에 부딫혔을때 데미지를 받는 것을 적용할 예정은 있나요?
아니요. 아무런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이 자기를 들이받으면 살아남을 가능성은 없겠죠.
-> 충각은 적용됨
13. 만약 화재가 내부에서 진행이 된다면, 산소량에 영향을 주나요?
이벤트 기간중에는 영향이 없을 것 입니다.
- 그러면 이벤트 끝나고는 적용 가능성이 있는건가?
14. 잠수함이 수중의 몬스터와 상호작용을 하게 되나요?
아니요. 몬스터들은 그냥 눈에 보기 좋으라고 있는것입니다.
15. 무슨 티어/함종의 배가 폭뢰를 받나요?
작전시작 전에 무슨 배가 폭뢰를 받는지 알려주는 특별한 메시지를 받게 될 것 입니다. 발리스타도 조심하세요 그들또한 그것을 가질 수 있습니다.
16. 어뢰만이 잠수함의 주무장입니까?
넵. 하지만 이벤트 기간동안에는 부무장을 갖게 됩니다.
17. 왜 우리에게 잠수함에 대한 아무런 계획이 없다고 했나요?
왜냐면 사실이니깐요. 꽤 최근까지 우리는 잠수함을 소개하는 것에 대한 아무런 계획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해전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당연히 잠수함도 사랑하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잠수함을 때때로 원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뭔가를 부수지 않고 게임에 잘 들어맞는 좋은 개념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커뮤니티에 잠수함이 워쉽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실재 작전에서 또한 삶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회가 생김에 따라 우리는 이 계획을 적용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그들의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에 대한 통합적인 비전을 형성할 수 있는 충분한 아이디어를 가진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18. 이미 게임에 너무 많은 어뢰가 있는데 보니까 잠수함도 추가했네요?
우리는 바로 인게임에 잠수함을 추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잠수함은 어뢰 한개만을 발사한 뒤에 다음 발사하기 위한 시간의 지연으로 보면 잠수함의 어뢰는 낮은 수준입니다.
19. 왜 새로운 함종을 추가했나요?? HOXY?? 벌써 콘텐츠가 바닥이 났나요??
알다시피 워쉽은 이미 게임에 있는 것들에 대해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오직 현재의 배를 지원하는것 뿐만이 아니라 게임에 새로운 것들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제1목표는 게임을 흥미롭고 스릴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뭔가 새롭고 상쾌한것은 중요합니다.
20. 항모가 개편이 되고 있는 도중에 잠수함을 추가하는게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나요?
이 두개의 일은 중요하고 거대하기 때문에 그 문제에 관해 고려할 수가 없습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 팀은 이러한 거대하고 경험적인 가장 도전적인 미션에 대해 마주하는 것이 매우 행복합니다. 서로 다른 두 그룹의 개발자들이 이 목표를 위해 노력해왔고, 두 그룹 모두 높은 품질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있어서 동등하게 지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우리의 노력의 성과를 즐기고 게임 플레이에 우리의 새로운 구현을 좋아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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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망망대해 도망다니면서 수송선 노리는게 아니라, 전투함이 드글드글한 전장에서 어뢰로 적 함선을 노려야 되는 입장이라 좀 나을것 같네요. | 18.10.05 13: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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