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현지 시간 6월 15일 에 있었던 CC랑 QnA 내용을 번역한것입니다.
1편 : http://bbs.ruliweb.com/family/4804/board/181269/read/9412728
2편입니다.
17. 콩까라 459 2연장포 (업글포) 재장전 버프?
- 우리는 바로 그걸 버프하고 싶지 않다. 이 의미는 작은 구경의 포(419 3연장포 - 기본 주포)를 사용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다른 주포랑 고폭 스팸짓을 할 것입니다.(players would just switch to the other guns and spam HE anyway) 우리는 다른 뭔가를 하고 싶습니다.
=> 콩까라 버프 요구 한 넘 한대 쥐어박고 싶다......
18. 단거리 대공포가 너무 빨리 터짐, 의도적인가?
- 맞음. 단거리, 중거리 대공포는 매우 얇은 장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고폭에 빨리 줘터지는 상황은 매우 이치에 맞음
19. 매치메이킹 할때 특정 군함에 대한 가중치를 조정한 적이 있나?
- 아님. 군함이라 플레이어 상태가 매치메이킹에 영향을 끼치지 않음
=> 어쩐지.........
20. 프리미엄에 적용될 브래킷을 결정하기 위해 어떤 기준을 사용합니까?(원문 : What criteria do you use to determine what bracket a premium will be placed in?)
=> 브래킷이 군함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 처음으로, 추측임, 그리고 설정이 완료되고, 밸런스 조정/테스트 과정이 진행됨.
21. 스탯이랑 능력이 뭔저 나옴?
- 물론, 스탯이 군함의 역사에서 직접 나온것이기 때문에 먼저 나옴. 그리고 그 티어에 맞게 조정을 함.
22. 군함이 원하지 않는대로 운용되는걸 확인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가?
- Depends-평균 1~2달. 물론 우린 첫 주마다 통계를 확인함, 그러나 보통 좋은 플레이어가 군함을 처음으로 가짐
23. 군함 변경(아마도 수치 변경 인듯)이 성공적이라는걸 결정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가?
- 어떨때는 드럽게 길게 걸림. 때때로는 어려움. 예로 들면....... 이유불문(stat-wise), 콩까라, 그 배는 좋은 배가 아님. 커뮤니티 관점에선 완전 악명이 높음.
=> 당연하지 미친 워게이야 고폭을 너무 사기로 주면 어찌라는거.....
24. 레이다 성능이 구축 인구(플레이어) 수에 영향을 미친거 아님?
- 구축 인구 수는 현재 미국의 탄도(미국 -> 고각, 저속)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음. 순양함이 많고, 구축은 적음. 그것이 신규 정규트리가 나오면 글로 쏠리기도함.(예, 전함이나 구축 유입등)
25. 체력은 어떻게 결정됨?
- 대략 HP 풀이 결정되는 것과 같은 모든 부분(변위나 다른 요인)에 대한 수식들이 결정됨, 그리고나서 조정이 이루어짐. 우리가 군함의 매개변수를 계산하는 규칙이 있음. 일반적으론 우리는 그 배의 매개변수를 남겨둠. 그러나 때때로 조정할 필요가 있음(버프/너프)
26. 이즈모가 다시 사랑받을수 있음?
- 이즈모에 대해서 우리는 이즈모를 들여다 볼 예정임, 플레이어는 불평을 하지만 이즈모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음. 그러나 성과가 다소 저조한 편임. 플레이어가 좋은 아마기(8티어 정규 일전함)에서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에 적응하는건 조금 어렵긴함. 아셔야하는건 첫 전함 라인임. RNBB와 함께 간주되었지만 다른 플레이 스타일로 인해 선택되지 않았던 넬슨과 유사하게 말입니다.
27. 줄리오 체사레(이탈리아 5티어 골쉽 전함)가 니콜라이 4세 군함(소련 4티어 골쉽 전함 - 판금 | 사유 : 너무나도 OP) 5티어 버전 아님?
- 니콜라이 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아님. 그러나, 살펴볼 계획임(너프각인가???)
28. 군함들은 너무나도 IFHE에 의존하는거 같음, 이 스킬에 의존하는 선박에 따라 구체적으로 변경할 계획이 있음?
- 우리는 슈테랑 군함 테스터들한테서 통계를 보고 있음, 그런 다음 그런 군함에 대해 무얼 할지에 대해 결정을 함. Com Perks는 군함 밸런스 담당자 중 한명임, 물론 평균적으로 밸런스가 잘 이루어지길 원함. 또 물론 우리는 평균수치만 보고 있지는 않음. 우리가 생산 테스트(production test)을 위해 출시 할때 우리는 성능에 대하여 벤치마킹을 함. 우리는 얼마나 플레이어들이 비슷한 군함에서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비교하는지를 봄
29. 군함 성능 조정할때, 분할(divisoning)을 고려함?
- 분할 요인은 성능 조정의 주요 부분은 아님. 고려는 하지만.
30. 미래 항모 개편이 4티어 이상 모든 군함에 영향이 미칠것이라고 생각함?
- 정확하게 당연함. 대공메커니즘도 개편될 것이고, 우리가 바꿀 필요가 있는 다른 것을 보게 될거임. 희망컼데 너무나도 많은 급격한 변화는 아닐거임.
31. 왜 세계적인 변화가 있는 후에, 특정 배들은 조정 왜 안함?, 예로 브위츠카바, 쿠투조프 (원문 : Why is it that post globall changes, certain ships were not adjusted?)
- 쿠투조프는 처음에 기술적 재작업(skill rework)을 염두에 두고 밸런스를 잡음.(??????????????????????? 이게 무슨 소리냐? 첨부터 애 성능 재조정할려고 팔았냐?????) 브위츠카바는 성능에는 이상 없음, 현재 티어에는 좋다라고하긴 힘들겠지만, 그러나 괸찬음.
32. 로마(이탈리아 8티어 골쉽 전함 - 별명 : 캔맥주, 가스통, 정수기통 등등) 버프 예정?
- 없음. 계획에도 없음. 절충이 잘 됬음
33. 시망에 20킬로 어뢰 왜 붙임?
- 플레이어는 20킬로를 좋아함, 그리고 많은 플레이어는 그걸 지금도 사용함, 매우 플레이하기 쉽고, OP는 아님. 이것이 매우 인기가 있으면서도 강력하지 않는 군함의 완벽한 예임. 반대로는 아마 항모일거임, 매우 강력하지만, 인기도 없은
34. 독순양들에 대한 HE 관통력 너프 계획 있음?
- HE 관통력을 높이는 것은 일종의 국가 특성임, 너프계획 없음.
35. 몬타나는 10티어 배중 매우 구린 주함포를 가지고 있음, 개선할 계획 있음?
- 없음. 몬타나는 매우 좋은 위치에 있음
=> 당연하지.. 지금 메타에 몬타나는 필수인데... 순양, 구축 킬러.....
36. HE Drag 값 너프? (HE drag에 대하여 아시는 분은 덧글점...)
- 아마도 그건 옵션일듯. 그러나 당분간 RNBB들이 OP는 아닐거임. 장거리 HE 스팸은 효과가 낮을거임 그러나, 이런 종류의 플레이스타일을 좋아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을거임
37. 레이더 횟수에 따라, 구축함들은 은신포격을 다시 줄거임?(원문 : With the amount of radar, will DDs receive stealth fire again?)
- 레이다 계획에 직접적인 변화는 없을거임, 우리는 레이다를 카운터 칠수 있는 소모품을 추가하는걸 고려중임.
38. 철급 폭격기가 8티 이상 전함에 피해가 없는것이 아닌 좀더 많은 데미지를 입히기 위해 조정할 생각이 있나?
- 당분간 항모 개편 작업에 주력하고 있음.
2편은 여기까지
마지막편 예고
- 신규 게임 스폐설 모드, 어뢰 분산도, 슈컨, 스탈린그란드, 신규 정규 트리, 관중 모드, 트레이닝 룸, 경험치등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218.54.***.***
이게 번역기고 사전이고 저런 의미를 뱉어내더라고요 ㅇㅅㅇ | 18.06.19 22:05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11.***.***
구축 6:5 매칭일때 더 열받는 경우는 내가 속한 팀구축이 5이고 그나마 한대는 하바롭...?! | 18.06.20 02:37 | |